소방

광주

광주시 곤지암 남성 의용소방대,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300

광주시 곤지암 남성 의용소방대,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300

Feb 29, 2024 | Q기자

 

광주시 곤지암 남성 의용소방대(대장 강병용)는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지난 27일,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광주시 곤지암 남성 의용소방대는 어려운 이웃과 정을 나누고 어려운 이웃에 도움의 손길을 함께하고자 이번 성금을 마련했다. 김동수 곤지암읍장은“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눔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며“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도 나눔문화 활성화와 복지 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소방서, 성탄절 맞아 남부무한돌봄센터에 종합과일박스 기탁

광주소방서, 성탄절 맞아 남부무한돌봄센터에 종합과일박스 기탁

Dec 22, 2023 | Q기자

 

광주소방서 직원들은 지난 21일 성탄절을 맞아 남부 무한돌봄 행복나눔센터에 종합 과일 박스(1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광주소방서는 올해 초 남부무한돌봄센터와 인연을 맺고 직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물품을 구매해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이번 기탁은 물가 급등으로 인해 접하기 어려운 각종 과일을 직접 구매하고 포장했다. 광주소방서 임직원들은 “막연하게 후원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몰랐는데 남부센터 도움으로 성탄절 맞이 과일을 지원할 수 있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다”고 기탁 소..

광주시보건소, 소방관서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광주시보건소, 소방관서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Nov 27, 2023 | Q기자

 

광주시보건소(소장 조정호)는 27일 광주소방서 송정119안전센터와 함께 ‘2023년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광주보건소 자위소방대의 조기 진압 능력과 신속한 신고 및 대피 능력을 배양해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훈련에는 광주소방서 송정119안전센터 소방서와 광주시 자위소방대원, 정신건강복지센터 등에서 9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해 △화재 신고, △상황 전파, △대피 유도, △화재 진압 △화재 진화 도구 사용 및..

광주시·광주소방서, 유관기관·단체 ‘제1회 심쿵쾅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광주시·광주소방서, 유관기관·단체 ‘제1회 심쿵쾅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Nov 17, 2023 | Q기자

 

광주시는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회 심쿵쾅’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심쿵쾅’은 설렘의 유행어인 심쿵과 광주시의 광자를 합성, 심장을 두들겨 생명을 구하는 바람을 일으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광주소방서가 주최하고 광주시에서 후원했으며 관내 13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대회에는 광주시청, 경기광주세무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등 13개 기관 54명이 참여해 심정지 발생 상황과 심폐소생술 대처 행동을 5분간 짧은 연극 형태로 표현했고 이를 심사위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