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광주

광주시 남종면, 새봄맞이 클린데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광주시 남종면, 새봄맞이 클린데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Apr 22, 2024 | Q기자

 

광주시 남종면은 22일 기관단체‧이장협의회 회원 및 주민 70여 명이 참여해 지역사회 환경정화활동을 펴는 등 ‘새봄맞이 클린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참여자들은 분원리 공설운동장 주변 및 관내 주요도로에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하고, 하천 주변 등 취약지역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광주시 남종면은 매월 1회 클린데이를 지정해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정비를 하고 있다. 박진호 남종면장은 “영농철 바쁜 시기임에도 새봄맞이 클린데이에 동참해 주신 ..

광주시 생활개선회 향토문화 분과, 남한산성 환경정화 활동 추진

광주시 생활개선회 향토문화 분과, 남한산성 환경정화 활동 추진

Apr 04, 2024 | Q기자

 

생활개선회 향토문화 분과는 지난 2일 광주시 문화유산 보호의 일환으로 남한산성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는 회원 및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해 광주시 문화유산인 남한산성 등산로 일대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해 향토문화 분과로서의 문화유산 보호 취지에 그 의미를 더했다. 최귀례 향토문화 분과 회장은 “지역 문화유산을 돌아보며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향토문화 분과로서의 활동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역량을 길러 다양한 방면..

광주시 오포1동,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광주시 오포1동,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13, 2024 | Q기자

 

광주시 오포1동은 지난 12일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가 진행될 예정인 오포생활체육공원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오포1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했으며 공설운동장과 인근 도로 및 하천변에 방치된 무단 투기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수거해 대회를 위해 오포를 찾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경기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깨끗한 오포의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했다.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는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광주시에서 열..

광주시 초월읍, 가을철 낙엽청소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광주시 초월읍, 가을철 낙엽청소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Nov 10, 2023 | Q기자

 

광주시 초월읍은 지난 8일 클린데이를 맞아 가을철 낙엽 청소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로 인한 강풍으로 인해 마을 안길 곳곳에 떨어진 나뭇잎이 많아 통행을 방해하고 미관을 저해하는 등 주민 불편이 발생해 마을 안길 및 주택지 위주로 낙엽 제거 및 배수로에 쌓인 낙엽을 치웠다. 주택지 및 도로변에 쌓인 가을철 가로수 낙엽은 통행시 미끄럼 사고를 유발하고 호우시 우수구를 막아 도로 침수의 위험이 있다. 이상현 읍장은 “오늘 낙엽 청소로 보행자 안전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