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파주시

파주시,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응급처치 역량 향상

파주시,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응급처치 역량 향상

Nov 18,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위급상황 발생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과 AED(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17일~18일 총 4회차에 걸쳐 직원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나눠 진행했다. 이론교육은 ▲심폐소생술과 AED(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습득 ▲응급처치 시 법적인 관점 이해 등으로 진행됐으며, 실습은 마네킹을 이용한 ‘30번 가슴압박’ 등을 2시간가량 진행했으며, 효과적인 실습을 위해 회차당 30명으로 ..

파주시, 스마트농업 실습 중심 기초교육 성황리에 마쳐

파주시, 스마트농업 실습 중심 기초교육 성황리에 마쳐

Nov 16,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파평면에 위치한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에서 첨단 스마트농업 실현을 위한 인재 양성과정교육이 16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은 새 소득작물 농가보급 및 재배기술 교육활동 등 농업인들과의 정보공유 학습교육장으로 이곳에서는 올해 2월부터 농업인 및 스마트농업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을 중심으로 상시교육 서비스를 추진해 총 28회 교육, 243명이 교육을 받았다. 농업 전기, 시설 자동화 등의 기초내용을 바탕으로 시작한 교육..

파주시, 공무원 대상 평화·통일 교육 실시

파주시, 공무원 대상 평화·통일 교육 실시

Nov 15,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1일 공직자의 평화통일에 대한 인식 확산 및 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 공무원 평화통일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무원 180여 명이 참석한 교육에서 통일연구원 북한연구실장 홍민 박사의 ‘북한 도시의 변화 실태와 남북한 평화 협력’이라는 주제로 변해가는 북한 도시의 변천사와 사회 동향에 대해 알아보며 남북관계와 평화의 중요성을 생각하는 기회가 됐다. 서병권 파주시 평화협력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파주시 공직자들이 북한을 바로 알고 평화통일..

파주시 “혜음원지를 역사교육의 장이자 문화자원으로”

파주시 “혜음원지를 역사교육의 장이자 문화자원으로”

Nov 14,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2일 사적 파주 혜음원지에 건립한 ‘혜음원지 방문자센터’ 개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개관식은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윤후덕 국회의원 및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문자센터 건립 경과보고, 기념사와 축사, 축하공연, 시설라운딩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전 개관식이 끝난 후 오후에는 유적지 내에서 경기도·경기문화재문화재연구원 경기옛길센터가 진행하는 ‘경기옛길 오색체험’ 행사가 진행돼 볼거리를 더했다. 혜..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교육 실시

Nov 14, 2022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는 11일 운정행복센터에서 주민자치회 위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그동안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교육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10월 19일에 개최된 정기회의에서 역량 강화 교육 배치를 정식 안건으로 상정하고, 2차에 걸친 교육을 진행할 것을 의결했다. 1차 교육은 주민자치회가 어떻게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의제를 발굴해 내는가에 대한 내용으로, 위원들이 마을의제 사업의 기초적인 틀을 잡고 책..

파주시,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파주시,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Nov 11,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0일 파주시 운정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들의 올바른 성장에 기여함과 동시에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 의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했으며, 파주시가 주최하고 파주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한 교육이다. 교육은 경기도 여성가족재단 위촉강사를 초빙해 지역아동센터 24개소의 법정 종사자와 돌봄교사까지 총 8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아동학대 이해 및 대응체..

파주시, 2022년 민원응대 친절도 향상 교육 실시

파주시, 2022년 민원응대 친절도 향상 교육 실시

Nov 09,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커뮤니케이션 능력 배양을 통한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로 영상교육물로 대체됐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ZOOM 화상교육으로 진행됐다. ㈜더밸류업컨설팅 최혜선 전담 강사를 초빙해 지자체별 최근 트렌드, 파주시의 최근 전화친절도 결과, 민원인의 요구 사항을 경청하고 소통을 이끌어내는 화법 등 실습 위주의 내용을 강의했다. 또한, 부서..

파주시, 관리감독자 정기 안전보건 교육 실시

파주시, 관리감독자 정기 안전보건 교육 실시

Nov 09,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9일부터 10일까지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관리감독자란 산업안전보건법상 사업장의 업무와 소속 직원을 직접 지휘·감독하는 직위에 있는 사람으로, 파주시의 경우 현장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가 속한 부서의 팀장 또는 담당 공무원이 그 직위를 맡고 있다. 파주시 소속 현업종사자는 총 371명으로 ▲청사관리원 ▲도로보수원 ▲가로물관리원 ▲공원관리 ▲병해충예찰 ▲조리원 ▲토양실험 업무 등으로 행정 및 사무업무..

파주시, 파주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가 모집

파주시, 파주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가 모집

Nov 07,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파주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가’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마을교육활동가란 혁신교육지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역(마을)과 학교를 연결하는 교육활동가로서,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학교와의 연계·협력을 통해 마을결합형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협력교사 및 마을해설사다. 모집 분야는 ▲학교 안 예술협력 수업 ▲학교 밖 예술협력 수업 ▲함께 떠나는 마을 역사학교 ▲파주 생태·환경 학교 ▲어서와, 평화놀이터 등 총..

파주시, 공무직·기간제‘장애 인식 개선 교육’이수

파주시, 공무직·기간제‘장애 인식 개선 교육’이수

Nov 04,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022년 1월부터 10월 26일까지 파주시에 채용된 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 938명 중 97%인 911명이 ‘장애인식 및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이수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인식을 개선해 사회통합에 이바지하고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바로 세우고자 마련됐다. 파주시는 매년 전 직원이 ‘장애인식 및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전 직원은 집합식 내부 교육, 대..

파주시, 2022 회계관계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파주시, 2022 회계관계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Nov 04,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3일 홍원연수원(조리읍 소재)에서 회계관계공무원 등 약 9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회계관계공무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고 회계관계공무원 및 신규공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로 3년 만에 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지방계약 법령 및 실무를 기반으로 한 계약실무, 회계 관련 규정 및 지출 실무를 담은 회계실무와 각 분야별 회계 감사사례 등 회계 분야 전반에 대한 교육으로 이뤄..

파주 평화누리문산 협동조합 설립교육 수강생,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견학

파주 평화누리문산 협동조합 설립교육 수강생,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견학

Oct 31,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022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견학을 25일 실시했다. 견학은 문산읍 도시재생 예비사업으로 진행되는 (가칭)평화누리문산 협동조합 설립교육 과정에 포함됐으며, 교육 참여자의 역량강화와 성공적인 협동조합 설립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견학에는 교육 참여자, 협동조합 전문가, 담당자 등이 참여해 지자체, 마을협동조합, 마을기업을 방문해 우수사례 및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견학에 나선 한 참여자는 "주민들이 스스로 설립한 협..

파주시, 직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 실시

파주시, 직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 실시

Oct 31,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7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적극행정 마인드를 함양하고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총 60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강의는 최유성 인사혁신처 위촉 강사를 초빙해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적극행정 개념 ▲지원제도 안내 ▲적극행정의 방향성 등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또한, 시민 중심에서 문제점을 해결한 적극행정 사례를 소개하며,..

파주시, 직원 대상 인구 인식 개선 교육 실시

파주시, 직원 대상 인구 인식 개선 교육 실시

Oct 26,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5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파주시 공직자 300명을 대상으로 인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파주시 공직자로서 저출생‧고령사회화 및 인구 절벽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인구정책 추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리허설’이라는 뮤지컬 작품을 통해 일‧생활 균형의 중요성 및 가족의 가치, 결혼‧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함으로써 직원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소방안전교육 3탄 진행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소방안전교육 3탄 진행

Oct 19, 2022 | 기자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는 18일 해솔마을 6단지에서 2021년 주민총회 통과 사업인 ‘위기탈출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위기탈출소방안전교육‘은 해솔마을 3단지, 산내마을 9단지 주민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올해 3번째로 진행된 교육으로, 50여 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방법을 교육하고 사회에 만연해 있는 안전불감증에 대한 주의를 환기했으며, 가족과 사회 구성원의 인명 구조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 실습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대..

파주시,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교육 개강식 개최

파주시,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교육 개강식 개최

Oct 19,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8일 파주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2022년 하반기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강식에는 마희정 사단법인 파주시공유경제 네트워크 이사장, 윤경자 파주시 사회적기업협회장, 김순자 파주시 협동조합협회장, 교육생 35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을 축하했다. 교육과정은 12월 1일까지 ..

파주시 작은도서관, 어르신 맞춤 응대 교육 실시

파주시 작은도서관, 어르신 맞춤 응대 교육 실시

Oct 18, 2022 | 기자

 

파주중앙도서관(관장 권예자)은 지난 7일 파주시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대상으로 ‘어르신 맞춤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작은도서관 이용자 이해 교육 시리즈’로 기획돼, 어르신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마을 어르신들이 가까운 작은도서관을 더욱 편하게 방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알렸다. 교육은 인천의 노인특화 작은도서관인 ‘춤추는 달팽이 도서관’의 최선미 운영위원장이 강사로 나서, 고령화사회로 나아가는 현 상황에서 작은도서관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소개와 소통법 등에 대한..

파주시, 2022년 하반기 공직자 폭력예방교육 실시

파주시, 2022년 하반기 공직자 폭력예방교육 실시

Oct 18,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8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6급이하 직원(공무직, 임기제 등 포함) 11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공직자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전한 성인식 정착과 양성평등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을 통해 성인지감수성을 기반으로 한 가정폭력, 성폭력, 성희롱, 성매매에 대한 개념 및 입법 취지, 범죄 성립 요건 등을 이해하고, 실제 사례 및 범죄예방 전략을 학습함으로써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가치관 함양을 도모했다. 이날 ..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대상 안보 체험 교육 실시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대상 안보 체험 교육 실시

Oct 13, 2022 | 기자

 

파주시 운정3동(동장 천유경)은 12일 6.25전쟁납북자기념관과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에서 운정3동 실버경찰대 24명을 대상으로 ‘안보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시 납북자의 현황과 그들의 삶을 돌아보면서 궁극적으로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알아보고, DMZ의 자연 생태와 역사를 VR(가상현실) 등 첨단미디어를 통해 체험함으로써 안보 의식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안보 체험 교육은 6.25전쟁납북자기념관에서 전시 납북자의 기록물과 가족들의 기증 유물을 통해 납북..

파주시, 2022년 교육발전위원회 개최...교육복지 실현

파주시, 2022년 교육발전위원회 개최...교육복지 실현

Oct 13,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12일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파주시 교육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위원장인 고광춘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20명의 위원이 참석해 교육경비 지원사업 추진실적을 공유하고, 교육발전방향에 대한 토의를 통해 2023년 교육경비 지원사업 추진계획을 심의했다. 이번 교육발전위원회에서 심의된 주요 내용은 ▲교육복지 ▲학교 교육환경개선 ▲교육과정 지원 ▲혁신교육지구 사업 등 총 42개, 342억원 규모의 사..

파주시, ‘2022년 신규공직자 폭력예방교육’ 실시

파주시, ‘2022년 신규공직자 폭력예방교육’ 실시

Sep 28,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8일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신규공직자 12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신규공직자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매년 공직자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해 성(性)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하고, 서로 존중하는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육은 한국양성평등진흥원 전문강사이자 젠더십향상교육원 젠더폭력 및 괴롭힘 고충상담센터장인 우명순 강사가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강의를, 여성인권센터 산하 여성시설장으로 있는 이희애 강사..

김경일 파주시장, 교육발전 소통 간담회 개최

김경일 파주시장, 교육발전 소통 간담회 개최

Sep 27, 2022 | 기자

 

김경일 파주시장은 27일 각급 학교장 대표와 교육 발전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김 시장을 비롯해 파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행정과장, 유‧초교장단 대표 한상현 파평초등학교 교장 등 임원 3명과 중‧고 교장단 공동대표 서창현 파평중학교 교장, 박용남 교하고등학교 교장 등 임원 및 회원 5명이 참석했다. 김 시장은 학교장들과 교육정책을 공유하고 교육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했으며, 교육 발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파주교육의 주..

파주시, 신중년 평생교육‘다함께 차차차’세책례 실시

파주시, 신중년 평생교육‘다함께 차차차’세책례 실시

Sep 26,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6일 문산행복센터 어울림마당에서 50·60 신중년 평생교육 프로그램 ‘다(茶)함께 차차차’를 마무리하는 세책례 행사를 진행했다. ‘세책례’는 서당에서 책 한 권을 다 읽거나 썼을 때, 친구들과 스승에게 음식을 대접했던 우리 선조의 전통이 담긴 예도로, 이날 행사에는 이보경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관장, 관련 부서 직원 등이 참석해 신중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다(茶)함께 차차차는 다도교육지도사를 양성해 교육안을 직접 제작하고, 어린이집과 노인..

파주시, ‘장단삼백 어린이 요리교실 Ⅱ’교육 실시

파주시, ‘장단삼백 어린이 요리교실 Ⅱ’교육 실시

Sep 26,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17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장단삼백 어린이 요리교실Ⅱ’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 교육 기관에 재원 중인 어린이 300명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며, 파주농산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우수성을 알리고 전통 식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장단삼백 중 하나인 파주 한수위 쌀을 활용해 ‘우리 쌀로 만드는 전통 떡 만들기’를 주제로 실시되며, ▲전통 떡의 역사 및 유래 이론 ..

파주시, 2022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파주시, 2022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Sep 22,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21일 파주시청 별관 컨퍼런스룸에서 ‘창의·꿈·평화·혁신 교육도시’ 파주 실현을 위해 2022년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는 시의원, 교직원, 교육전문가, 학부모 및 청소년 대표 등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들은 앞으로 2년 동안 혁신교육지구 운영지원 및 사업추진 등을 심의하게 된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지난 8월 공개모집을 통해 새롭게 구성된 위원들의 위촉식,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2023년 파주혁신교..

파주시, 농업인 대상 재해 예방 안전교육 실시

파주시, 농업인 대상 재해 예방 안전교육 실시

Sep 16,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농업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재해 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해 농업인의 안전한 영농활동을 돕고 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근골격계 질환은 농업인 업무상 질병의 84.6%를 차지하는 농업재해로, 주로 단순 반복이나 고정된 작업 자세로 인해 발생하며 예방 체조와 적절한 휴식을 통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이에 시는 8월 23일부터 9월 16일까지 4번에 걸쳐 대상자로 선정된 농업인을 대상으로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농기계 활용 교육’을 통해 안전교육을 완..

파주진로교육박람회 개최, 3년만에 한자리에 모여

파주진로교육박람회 개최, 3년만에 한자리에 모여

Sep 16,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3년 만에 대면행사로 개최된 ‘2022 파주진로교육박람회’가 16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파주시, 파주교육지원청 및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공동 주최,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했으며, 지역 대학과 마을의 진로체험처가 진로·진학 정보를 상호 교류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율곡고 동아리 뮤지케의 밴드공연과 취타대의 행진, 고광춘 파주시 부시장의 축사 등 개막행사에 이어 ▲진로상담 ▲진..

파주시, 공무원 대상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교육 실시

파주시, 공무원 대상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교육 실시

Sep 16,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9월 14일과 15일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교육을 실시했다.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교육은 공무원이 정부홍보물 제작 시 홍보물에 성역할 고정관념이나 성차별적 요소 여부를 사전에 점검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강의와 토론의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손영숙 젠더코칭 대표가 강사로 나서 홍보물 제작 시 공무원이 가져야 할 성인지 관점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기존에 제작된 홍보물 사례를 중심으로..

파주시, 제2기 3톤 미만 지게차 조종교육 참여자 모집

파주시, 제2기 3톤 미만 지게차 조종교육 참여자 모집

Sep 15,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 대응과 건설업 및 물류 분야 구직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3톤 미만 지게차 조종교육’ 참여자 15명을 모집한다. ‘3톤 미만 지게차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전동지게차 조정 자격 개정에 따라 지게차 종사자들이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전문교육으로, 시민들의 취업역량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40세~55세 이상의 취업희망자(실업자)로, 자동차 운전면허 1종 ..

파주시,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유관기관 방문교육 실시

파주시,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유관기관 방문교육 실시

Sep 15,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8월 30일부터 9월 15일까지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유관기관에 방문해 교육을 실시했다.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만 65세 이상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의 독거노인과 장애인활동지원수급자 중 상시 보호가 필요한 가정에 가스·화재·활동감지기 등을 설치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응급상황 시 소방서로 신고하는 서비스다. 교육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수행기관인 파주시노인복지관에서 유관기관인 문산종합사회복지관, 파주시장애인복지관, 파주시..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를 대상으로  노인자살예방교육 실시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를 대상으로 노인자살예방교육 실시

Sep 08, 2022 | 기자

 

파주시 운정3동(동장 천유경)은 7일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 문화교육실에서 운정3동 실버경찰대 23명을 대상으로 ‘노인자살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건강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파주시 건강증진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명재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은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적행동적상황적 신호를 관찰하고, 자살 위험성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도와주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으로 진행됐으며, 동영상 ..

파주시, 공직자(고위직) 폭력예방교육 실시

파주시, 공직자(고위직) 폭력예방교육 실시

Sep 05,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9월 5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5급 이상 고위공직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강사(박하연, 김재희)를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건이 발생했을 경우 상급자의 책무, 피해자 관점에서 피해자 보호조치,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상급자의 역할,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 사례 등이다. 시는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

파주시, 인구 인식 개선 뮤지컬 교육 성료

파주시, 인구 인식 개선 뮤지컬 교육 성료

Sep 05,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8월 20일부터 9월 3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시민 대상 인구 인식 개선 뮤지컬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파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초등학생과 그 가족 총 597명이 참여했으며, 지역별로 균형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파주 시민회관, 운정·문산행복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심각성과 가족, 친구의 소중함을 ‘백투더퓨처’라는 뮤지컬 작품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초등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은 ..

파주시, 2022년‘찾아가는 영어교육’하반기 접수

파주시, 2022년‘찾아가는 영어교육’하반기 접수

Sep 01,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9월 22일부터 12월 9일까지 원어민 강사가 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영어교육’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영어교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대면 교육 기회가 줄어든 학생들을 위해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의 원어민 강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는 체험식 영어교육이다. 상반기에 21개 유치원 총 2,00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완료했고, 하반기에는 초·중등학교를 방문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게임을 통한 6개 대륙..

파주시,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2기 참여자 20명 모집

파주시,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2기 참여자 20명 모집

Sep 01,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5일부터 21일까지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2기 참여자 20명을 모집한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경비업법에 따라 별도의 자격시험 없이 필수 직무교육만 이수하면 이수증을 취득할 수 있고, 취업률이 높아 구직자의 선호도가 높다. 교과 과목은 ▲범죄예방론 ▲신변보호실무 ▲장비사용법 ▲체포호신술 ▲직업윤리 ▲기계경비실무 ▲사고예방대책 ▲시설경비실무 등이다. 교육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경찰청이 지정한 한국수레평생교육원(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파주시, 사업장 밀폐공간 점검 및 안전교육 실시

파주시, 사업장 밀폐공간 점검 및 안전교육 실시

Aug 31,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12일부터 31일까지 운정하수처리장 등 파주시가 위탁운영하는 8개 고위험시설에 대해 안전 점검과 종사자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과 교육은 여름철을 맞아 위험성이 높은 밀폐공간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매주 2회 총 8회에 걸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고양지사와 합동으로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환기 등 작업준비 단계 과정, 각종 보호구 소개 및 착용법 등으로, 현장별 맞춤 점검 방법과 사고 발생 시 ..

평택시, ‘고교 교사 진학아카데미’ 성황리 개최

평택시, ‘고교 교사 진학아카데미’ 성황리 개최

Jun 28, 2021 | 평택시청기자

 

- 11개 대학 입학사정관 초청, 대학별 입시정보 안내 및 질의응답 시간 가져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6일 경희대학교, 충남대학교 등 11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초청한 「고교 교사 진학아카데미」를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대면 행사인 대학입시 박람회를 대신해 관내 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대학별 입시 정보 및 전형별 전략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 교사들의 입시 정보력과 수시상담 능력향..

평택시의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역량강화 교육 진행

평택시의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역량강화 교육 진행

Mar 22, 2021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지난 18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과 관련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날 교육은 지난해 32년 만에 이뤄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의 추진과정과 핵심내용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대응 전략과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강사로 초빙된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소장은 ▲지방자치법 개정의 요점 ▲지방자치법 개정 분석에 따른 할 일 ▲지방자치법과 조례로 보는 행정의 사각지대 등을 주제로 구체적인 사례를 들며 몰..

연대와 협력으로 함께하는 평택교육

연대와 협력으로 함께하는 평택교육

Feb 24, 2021 | 평택시청기자

 

- 정장선 평택시장, 교육지원청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 정장선 평택시장이 지난 23일 평택시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양미자)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감사패 수여식은 평택시장 집무실에서 진행됐으며, 평택시 교육발전 및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교육여건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는 교육지원청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진행했다. 또한, 이날 평택시에서도 2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다른 지역으로 인사 이동하는 양미자 교육..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영어캠프 개최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영어캠프 개최

Aug 01,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에서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영어캠프 개최-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회원, 근로자 및 조합원 자녀 대상- 7월 22일부터 8월 10일까지 총 3차에 걸쳐 진행- 3차 영어캠프의 경우 일본 학생들과 함께 교류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에서 경기지역 노동자 자녀들을 대상으로 영어캠프가 3회에 걸쳐 진행된다.이번 캠프는 경기지역 내 노동자 자녀들에게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더 넓은 세계로 시야를 넓혀주기 위해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와 체인지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