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파주시

파주시 파평도서관,‘강원국 작가와의 만남’진행

2022.10.04 14:27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파주시 중앙도서관(관장 권예자)은 4일 파평도서관에서 강원국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10월 한글날을 맞아 청소년들이 어휘력, 맞춤법 등 언어적 소양을 기르고, 디지털 환경 속에서 문해력을 강화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했다.

강원국 작가는 ‘청소년들을 위한 디지털 문해력(디지털 리터러시) 키우기’라는 주제로 디지털 환경 속에서 정보를 읽고 받아들이는 방법에 대해 파평중학교 학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강원국 작가는 ‘강원국의 어른답게 말합니다’, ‘나는 말하듯이 쓴다’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 도서를 집필했으며, 과거 청와대 연설 비서관을 지낸 바 있다.

권예자 중앙도서관장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이 글을 읽고 이해하는 문해력의 중요성과 언어 사회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파평도서관의 청소년 진로독서, 독서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파주시

파주시 운정6동,‘찾아가는 이동 상담센터’ 운영

파주시 운정6동,‘찾아가는 이동 상담센터’ 운영

Apr 26,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6동은 25일 초롱꽃마을3단지 경로당에서 지역 내 어르신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는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이나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된 종합서비스로 복지, 보건 등 맞춤형 상담을 직접 찾아가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운정6동뿐만 아니라 파주보건소,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도 함께 참여했으며, 혈압, 당뇨 등 신체 건강상담과 우울증 측정 검사로 정신 건강상담, 종합복지 상담을 제공하여 다양..

파주시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 추진

파주시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 추진

Apr 26, 2024 | Q기자

 

파주시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봉상균, 오승환)는 지난 23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조리읍은 그동안 경제적, 신체적 어려움으로 인해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던 모자가구를 위해 집안 곳곳의 묵은 때를 벗겨 내고 집안 내부에 쌓여 있던 생활 쓰레기를 정리하는 등 대상 가구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오승환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

파주시  5월 10일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파주시 5월 10일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Apr 26, 2024 | Q기자

 

파주시는 5월 10일 파주 스타디움 1층 정보화교육장에서 ‘2024년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는 정보 취약계층에 대한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어르신의 정보화 분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자격은 만 55세 이상 파주시민으로, 연령별로 다르게 참가하게 된다. 연령별로 보면 ▲55세~64세는 장년층 ▲65세~74세는 고령층2 ▲75세 이상은 고령층으로 나뉜다. 대회 내용은 인터넷(스마트폰)을 활용한 정보검색, 쇼핑, 금융, ..

파주시  민관군이 함께하는 ‘말라리아 퇴치사업단’ 출범

파주시 민관군이 함께하는 ‘말라리아 퇴치사업단’ 출범

Apr 26,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8일 ‘말라리아 퇴치사업단’이 출범했다고 밝혔다. ‘파주시 말라리아 퇴치사업단’은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파주시의사회, 파주시약사회, 파주교육지원청, 군부대 등으로 구성됐으며, 민관군이 함께 말라리아 퇴치를 목표로 활동한다. 이들은 같은 날 정기회의를 열고, 말라리아 예방과 대응을 위한 기관별 협조 사항을 논의했다. 특히 말라리아 매개 모기 매개체 수가 많이 발견되는 장단면 관할 군부대 잔류분무방제사업 지원과 경계 근무 간 해충기피제 사용의 지침화 등 군부대 ..

파주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파주시지회와 부동산 분야 청렴협의체 구축

파주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파주시지회와 부동산 분야 청렴협의체 구축

Apr 26, 2024 | Q기자

 

파주시는 청렴한 공직문화와 신뢰받는 부동산 거래 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5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파주시지회와 부동산 분야 청렴협의체를 구성하고, 청렴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탁금지법 및 행동강령 준수 결의 ▲청렴문화 확산 및 부정청탁 근절을 위한 의견 개진 ▲공인중개사법 위반 사례 공유 등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시민 중심 신뢰 받는 부동산거래를 위한 개선 방안 등을 적극 시행해 청렴도 향상에 기여하기로 했다. ‘부동산 분야 청렴협의체’는 ..

파주시  2024년도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전년 대비 1.19% 상승

파주시 2024년도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전년 대비 1.19% 상승

Apr 26,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3일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및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를 위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로 결정된 개별공시지가 및 개별주택가격은 오는 30일에 공시된다. 이날 위원회에는 부동산가격공시위원들과 감정평가사, 한국부동산원 담당자 등이 참석해, 지가 특성 조사와 표준지 선정에 관한 사항, 인근지역과의 가격 균형 유지 등 공시지가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적정하게 적용됐는지를 심의했다. 특히, 의견이 제출된 개별공시지가의 검증..

파주시 문산읍 재능기부 행복나눔가게 현판식, 감사패 전달

파주시 문산읍 재능기부 행복나눔가게 현판식, 감사패 전달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 문산읍은 24일 명랑핫도그 파주 문산점을 ‘재능기부 행복나눔가게 11호점’으로 지정하는 현판식을 개최하고, 8호점 두끼떡볶이 파주문산점에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문산읍은 9개의 행복나눔가게와 협약을 맺어 월 1회 음식을 기부받고 있으며, 이 음식을 활용해 위기가구에 방문해 전달하고, 사례관리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재능기부 행복나눔가게 6개월 이상 지속 참여하는 경우 현판을 수여하며, 2년 이상 지속 참여하는 경우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여미정 명랑핫도그 파주 문..

파주시 탄현면 새마을회, 사랑의 햇김치 나눔…85가구에 직접 전달

파주시 탄현면 새마을회, 사랑의 햇김치 나눔…85가구에 직접 전달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 탄현면 새마을회 남녀지도자는 지난 23일 탄현면 종합복지관에서 2024년 사랑의 햇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새마을회는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햇김치 100통을 정성스럽게 담가 관내 17개 마을의 어르신 및 저소득 85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정명해 새마을부녀회장은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세심히 살피고, 더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윤광용 새마을협의회장은 “정성스럽게 준비한 햇김치가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도..

파주시 교하사랑협의체,‘냉장고를 부탁해’반찬사업 4년째 운영

파주시 교하사랑협의체,‘냉장고를 부탁해’반찬사업 4년째 운영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 교하동 행정복지센터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인 ‘교하사랑협의체’는 2015년 설립 이래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안정을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된 사업은 고독사 방지 말벗 사업, 반찬지원 사업, 저소득 아동 장학금 지원 사업, 주거 환경개선 사업, 물품 지원사업 등이 있다. 특히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위기 이웃 반찬지원 사업 ‘냉장고를 부탁해’는 매주 1회, 반찬 3종을 50세~64세 독거가구에 전달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식..

파주시 월롱면,‘제3회 월롱산 철쭉제’성황리 개최

파주시 월롱면,‘제3회 월롱산 철쭉제’성황리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제3회 월롱산 철쭉제’가 지난 20일 월롱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월롱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정성껏 가꾼 월롱산 철쭉동산과 그 일대의 철쭉들이 월롱면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외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축제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하여 박정 국회의원, 도·시의원, 지역 내 각 기관 및 단체장들이 참석해 축제의 개최를 축하했다. 축제는 거리공연을 시작으로 ‘철쭉사진 콘테스트’, ‘꽃 풍경 만들기’, ‘떡메치기 체험’,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얼굴 그림(페이..

파주시 자살시도자 안전 귀가 지원…‘파주마음동행 택시’ 운영

파주시 자살시도자 안전 귀가 지원…‘파주마음동행 택시’ 운영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에서 운영하는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는 병원에서 퇴원하는 자살시도자의 안전한 귀가를 위하여 ‘파주마음동행 택시’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 12월 운영을 시작한 ‘파주마음동행 택시’는 자살예방교육을 이수한 운전자를 배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살시도자가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고, 우울 및 자살 사고에 대한 상담, 치료비 지원 등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한다. 2023년 8월 사업 확대를 통해 현재는 파주보건..

파주시  운정3지구 해오름마을 076번 변경 및 확충

파주시 운정3지구 해오름마을 076번 변경 및 확충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는 해오름마을 주민의 대중교통 편의를 개선하고자 5월 3일부터 마을버스 076번을 노선변경 및 증차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버스노선 개편에 관한 시민 설문조사 시 해오름마을 주민의 교통불편 민원이 다수 접수된 점을 반영하고, 연말 예정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마을버스 연계를 사전에 준비하는 차원에서 조기에 시행되는 것이다. 마을버스 076번 증차 운행 시, 총 7대(대형 승합)가 10~15분 간격(기존 총 4대, 17분~20분 이상)으로 운행될 예정이며,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