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여주시

여주시, 매주 금요일 직원 ‘외식의 날’ 확대 운영

여주시, 매주 금요일 직원 ‘외식의 날’ 확대 운영

Feb 14, 2020 | 편집부기자

 

이항진 여주시장은 신종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 상권 활성화를 위해 직원 ‘외식의 날’을 매주 금요일로 확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소상공 자영업자를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으로 월 2회 운영하던 ‘외식의 날’을 4월 말일까지 매주 금요일 운영하고 추이를 지켜보며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이 계획은 지난 13일 개최된 여주시청 직장상호금고 정기총회에서 의결 된 사항으로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심리와 지역경제 위축이 우려되자 자영자들의 어려움..

여주시, 경제T/F팀 구성 운영

여주시, 경제T/F팀 구성 운영

Feb 07,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2월 3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경제 T/F팀을 구성,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이번 T/F팀 구성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진정될 때까지 각 분과 간 긴밀한 공조체제를 유지함으로써 여주시 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문화교육국장을 단장으로 하고, 일자리경제과장이 부단장을 맡은 T/F팀은 ▲총괄 ▲소상공인 ▲기업지원 및 수출지원 ▲물가안정지원 ..

여주시, 소규모주민숙원사업 자체설계 추진

여주시, 소규모주민숙원사업 자체설계 추진

Dec 16,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2020년도 주민숙원사업의 조기 발주로 주민생활 불편 해소, 지역경제 활성화 및 예산절감을 위한 합동설계반을 운영하기로 했다. 여주시는 지난 12월 12일 대한전문건설협회 여주시협의회, 여주시 관내 설계용역사 및 읍‧면‧동 건설담당자와 합동설계반 운영회의를 개최했고, 관내 건설업체 및 용역사의 건의 및 애로 사항에 대하여 의견 수렴하고 2020년도 설계에 반영 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합동설계반은 건설과장을 총괄반..

여주시,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학교 및 설명회 가져

여주시,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학교 및 설명회 가져

Sep 17,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지난 6일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관내 이·통장, 읍면동 주민참여예산위원, 청소년 등 일반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학교 및 여주시 주민참여예산 설명회 교육을 실시했다. 1부에서는 지방예산과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 좋은예산 만들기 등에 대한 주민참여 예산학교 교육이 이루어졌고, 2부에서는 여주시의 2019년도 분야별 재정투자와 성과현황, 2020년도 재정여건 및 기본방향,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현황 등 여주시 주민..

여주시, 체납차량 번호판 연말까지 집중단속

여주시, 체납차량 번호판 연말까지 집중단속

Aug 28,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자동차관련 체납액을 최소화하고 상습·고질적인 자동차세체납 근절을 위해 금년 연말까지 자동차 관련 체납차량에 대하여 번호판영치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영치 단속은 경기도 및 여주시의 체납징수계획에 의거해 매년 진행되는 것으로 여주시 세무과는 3월초부터 이번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번호판 영치대상 차량은 자동차세 및 차량관련 과태료를 2회 이상 체납한모든 차량이 대상이다. 또한 4회 이상 체납된 차량과 대포차량은 자치단체간 징수촉탁 제도를 활용해 차량등록지 여부와 관계없이 ..

여주시, ‘2018년 기준 사업체조사’ 실시

여주시, ‘2018년 기준 사업체조사’ 실시

Feb 10, 2019 | 여주시청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오는 2월 13일부터 3월 12일까지 ‘2018년 기준 사업체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체조사는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인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지역별 사업체 규모 및 분포를 파악해 정책수립 및 평가, 기업경영 계획 및 학술 연구 등 여러 분야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하여 매년 실시된다. 여주시 관내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는 조사대상이며, 약10,517개(잠정)를 대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