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여주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여주 도예인의 예술활동과 삶 조명하는 아카이브 영상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여주 도예인의 예술활동과 삶 조명하는 아카이브 영상

Apr 13, 2024 | Q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지난 3월 여주 도예인의 예술 활동과 삶을 기록하고자 제작한 ‘여주예술인 디지털 아카이브(http://artdb.yjcf.or.kr)’ 신규 콘텐츠 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콘텐츠 은 여주시 도예인 총 10명을 대상으로 여주 도예인의 예술 활동과 삶을 영상에 담아 제작했다. 아카이브 영상에는 도예인의 활동 계기, 작품 활동 및 소개, 작품 제작 과정, 인터뷰 등이 담겨있으며, 최종 영상 10편은 ‘여주예술인 디지털 아카이브’..

여주시 세종문화관광재단 시민예술학교   진행

여주시 세종문화관광재단 시민예술학교 진행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오는 4월 5일부터 시민예술학교 를 진행한다. 시민예술학교는 어린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특성화된 문화예술 체험 및 감상 교육을 통해 여주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으로 생애주기형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재단의 주요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로 재요청이 많아 다시 한번 진행하게 되었으며, 잊혀져가는 전통문화의 향기를 전하고 규방공예를 통해 바쁜 일상 으로 잊혀진 예술성을 표현하는 기..

여주시 2024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획공연  핑크퐁 클래식 나라 - 뚜

여주시 2024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획공연 핑크퐁 클래식 나라 - 뚜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4월 13일(토), ‘핑크퐁 클래식 나라 – 뚜띠를 찾아라’를 세종국악당에서 개최한다.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와 19인조 바싸르 오케스트라, 핑크퐁, 아기상어가 펼치는 이번 공연은 ‘상어 가족’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퐁 동요에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더해 오케스트라 라이브 연주와 노래로 보여주는 뮤지컬 콘서트이다. 사자왕의 생일 파티를 위해 뚜띠를 찾아가는 모험 사이사이 악기와 클래식의 기본적인 개념들을 알려주고 신나게 춤추며 부르..

여주시 2024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획공연

여주시 2024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획공연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월 17일(토), 세종국악당에서 ‘낭만가객, 최백호 콘서트’를 개최한다. 매달 작품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고 있는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겨울철 농한기의 여유를 만끽하고 있는 여주시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최백호 콘서트를 기획해 티켓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되며 시민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여주시민의 기대를 모으며 2월에 만날 최백호는 독보적인 음색과 창법으로 데뷔한 해이던 1977년부터 스타의 반열에 올라 현..

여주시 가수 조현자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여주시 가수 조현자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Jan 1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지난 16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충우 여주시장과 관련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조현자씨를 여주시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새로 임명된 조현자 홍보대사는 위촉 직후,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여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캠페인으로 첫 활동을 시작했다. 가수 조현자는 2011년 첫 정규앨범에 ‘여주아리랑’, ‘바보야’ 등을 히트시킨 이후 현재까지 3집 앨범을 발매하며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트로트 가수이다. 2012년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4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및 설명회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4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및 설명회 개최

Jan 16,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오는 1월 24일(수) 오후 2시, 명성황후 생가 문예관에서 ‘2024년 문화예술 지원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문화예술의 진흥과 창작 인프라 마련을 위한 주요 정보 제공 및 예술인 궁금증 해소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2024년 문화예술 지원사업’은 예술인지원, 문화예술교육, 시민문화예술 세 개 분야에 걸쳐 총 여섯 개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전문예술창작, ▲지역특화(도자)예술창작, ▲모든..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12월 문화가 있는 날  [이무송과 함께하는 송년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12월 문화가 있는 날 [이무송과 함께하는 송년

Dec 19,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2일, 문화가 있는 날의 일환으로 ‘이무송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를 세종국악당에서 개최한다. 재단은 올해 넌버벌 퍼포먼스, 가곡, 뮤지컬, 대중가요,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시민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으로 선보였으며, 2023년 대미를 장식할 12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은 여주시 홍보대사 ‘이무송’이 풍성한 악기들과 선보이는 송년 음악회이다. 이번 송년 음악회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특별한 무대로 ..

여주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영화 음악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 개최

여주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영화 음악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 개최

Dec 15, 2023 | Q기자

 

여주필하모닉 오케스트라(대표 이정예, 단장 박영규, 객원 지휘자 최현이)가 연말을 맞이하여 아름답고 따뜻한 선율의 밤을 여주시에 선사하기 위해 ‘영화 음악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를 오는 12월 19일(화) 저녁7시 세종국악당에서 개최한다. 여주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 타악기를 연주하는 음악인들로 구성된 음악 동호회로 지난 2018년 12월 창단, 여주 평화의소녀상 설립 연주회와 2019년 7월 강원 태백시에서 열린 낙동강 발원지 축제 초청 공연, ..

「아트뮤지엄 려」 여주 아트페스티벌 특별 강연·공연 운영

「아트뮤지엄 려」 여주 아트페스티벌 특별 강연·공연 운영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2023년 12월 여주 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이와 연계한 특별 강연 및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주지역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여주 아트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연말 특별 편성하여 운영한다. 먼저, 12월 22일 ~ 23일에는 특별 강연 ‘알·쓸·신·경(알아두면 쓸모있고, 신기한 경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목 그대로, 우리 일상에서 알아두면 쓸모있는 경매이지만..

배우 이정길, 가수 박일남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배우 이정길, 가수 박일남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7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충우 여주시장과 관련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박일남과 배우 이정길을 여주시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새로 임명된 두 명의 홍보대사들은 위촉 직후,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여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캠페인으로 첫 활동을 시작했다. 배우 이정길은 1965년 KBS 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이래 수많은 히트 드라마의 주연을 맡아온 명배우로서,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MBC 연기대상, 백상..

여주도서관, 애니메이션 OST 송년음악회 개최

여주도서관, 애니메이션 OST 송년음악회 개최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은 오는 12월 11일 월요일 저녁 7시, 여강홀에서 엔인아트 앙상블을 초청해 「애니메이션 OST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다사다난했던 2023년 계묘년을 보내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송년음악회는 우리에게 친숙한 인기 애니메이션 OST를 클래식 버전으로 연주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엔인아트는 여주 지역 출신의 음악가이자 프랑스, 독일 등에서 유학한 플루티스트 한솔이 이끄는 클래식 연..

여주시 황학산수목원 숲속 작은 음악회 “임(林)과 함께” 개최

여주시 황학산수목원 숲속 작은 음악회 “임(林)과 함께” 개최

Oct 18,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오는 10월 28일 토요일 오후 13시 20분부터 16시까지 황학산수목원에서 “임(林)과 함께” 음악회를 연다고 밝혔다. ‘황학산수목원 숲속 작은 음악회’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산림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마련되며, 황금빛·주황빛 다촘운 가을 수목원의 색채와 고즈넉한 분위기, 아름다운 선율이 어우러져 시민들과 탐방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곱 번째 맞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여주시 지역 예술인이 직접 참여하는 우쿨렐레, 오카리나, ..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10월 기획공연  가족뮤지컬 [앤서니 브라운의 우리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10월 기획공연 가족뮤지컬 [앤서니 브라운의 우리

Oct 12, 2023 | Q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4일, 세종국악당에서 가족뮤지컬‘앤서니 브라운의 우리 가족’을 개최한다. ‘우리 가족’은 영국 출신의 유명 동화작가이자 한국에서도 발간한 그림책 ‘기분을 말해봐’, ‘돼지책’, ‘우리 아빠가 최고야’ 등 모두 큰 인기를 얻으며, 베스트셀러 작가로 자리 잡은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을 무대로 옮긴 뮤지컬이다. 작품은 제목처럼 오늘을 사는 우리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가장의 무게로 아이들과는 늘 서먹한 아빠, 가족이 우선이기에 자신의 ..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시민예술학교  [열 가지 색깔로 만나는 미술감상 교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시민예술학교 [열 가지 색깔로 만나는 미술감상 교실

Oct 11, 2023 | Q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7일부터 시민예술학교 을 진행한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시민예술학교는 어린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특성화된 문화예술 체험 및 감상 교육을 통해 여주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 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으로 생애주기형 평생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2023년 가을의 문을 여는 시민예술학교는 어린이 대상 문화예술교육으로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미술을 가까이 접하고 감상하는 방법을 안내함 으로써 미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전달하기 위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 여주예술인과 함께하는 마당극[갑순이와 갑돌이] 진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 여주예술인과 함께하는 마당극[갑순이와 갑돌이] 진

Oct 05,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0월 7일(토)부터 28일까지, 여주예술인들이 제작한 마당극 ‘갑순이와 갑돌이’를 명성황후생가 문예관과 오곡나루축제장에서 개최한다. 1960년대 가수 김세레나가 불러 히트한 노래 ‘갑돌이와 갑순이’의 원곡인 1939년 리갈레코드에서 이병한과 함석초 두 남녀 가수가 듀엣으로 녹음한 ‘온돌야화’의 앞부분에는 ‘지금으로부터 한 육십 년 전, 경기도 여주 땅에는 박돌이란 총각과 갑순이란 처녀가 있었답디다.’라는 가사가 있다. 이는 1870년대 여주지방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뮤지컬 [렛미플라이] 진행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뮤지컬 [렛미플라이] 진행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9월 16일(토), 예술경영지원센터 의 일환으로 뮤지컬‘렛미플라이’를 세종국악당에서 개최한다. ‘렛미플라이’는 지난해 3월 관객들에게 첫선을 보인 창작뮤지컬로 제7회 한국뮤지컬어워즈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돼 작품상(400석 미만 부문)과 작곡상(민찬홍), 신인남우상(이형훈)을 수상하여 2022년 최고의 창작뮤지컬로 손꼽는 작품이다. 1969년 보름달이 밝게 빛나던 어느 날 밤 라디오 주파수의 영향으로 70살 할아버지가 된 남원이가 과거로 돌아가..

여주시 어르신친화도시!! 경기도 어르신 치매예방 뮤지컬 개최

여주시 어르신친화도시!! 경기도 어르신 치매예방 뮤지컬 개최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이충우)는 어르신친화도시 조성에 대하여 5대영역 9대목표를 실행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안전·참여를 위해 어르신 치매예방 뮤지컬 “당당한 실버 황혼에도 브라보”라는 주제로 공연을 실시하였다. 해당 공연은 경기도에서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작품으로 어르신들의 지난 인생길의 희노애락을 함께 돌아보며 활기찬 노년을 위해 어떤 마음을 가져야할지를 연기자와 참여어르신들이 함께 소통하며 진행하는 공감과 지지가 있는 테라피 공연이다. 여주시는 공연 개최를 위해 여주시 노인복지관(..

여주 보통리고택 달빛 음악회

여주 보통리고택 달빛 음악회

Aug 17, 2023 | Q기자

 

여주시 시장(이충우)는 제78회 광복절을 맞아 청사 조성환 선생의 생가터인 여주 보통리고택에서 ‘독립운동가 조성환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여주 보통리고택 이야기와 청사 조성환 선생의 독립 이야기를 주제로 판소리 및 국악 연주를 듣는 특별한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보통리 달빛 음악회 ‘독립운동가 조성환을 만나다’는 문화재청의 고택·종갓집 활용사업 일환으로 이번 음악회를 통하여 여주 보통리 고택의 문화유산적 가치와 조성환 선생의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 이야기를 알리는 계기가 되..

여주시 흥천도서관, 「춤추는 여주쌀 북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여주시 흥천도서관, 「춤추는 여주쌀 북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Aug 02,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 흥천도서관은 지난 7월 29일 토요일에 「춤추는 여주쌀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북콘서트는 여주시 홍보대사인 김수영 동화작가의 그림책 감상 후 김청교수의 흥미진진한 마술공연으로 이루어졌다. 여주시민들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조용히 책만 보던 도서관에서 탈피하여 독서와 문화공연을 함께 즐기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도서관의 역할을 다시 한번 일깨웠으며, 주말 가족 단위의 많은 참여자들은 여주쌀의 의미를 다시 되새기고 함께 마술 공연을 ..

정전협정 70주년 기념 여주평화음악회 열려

정전협정 70주년 기념 여주평화음악회 열려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주시협의회(회장 김영자, 이하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가 정전협정을 70주년을 앞두고 여주시민의 평화통일 의지를 하나로 모아내기 위한 음악회를 열었다. 지난 20일 세종국악당에서 정전협정 70주년 기념 ‘여주평화음악회-평화를 노래하다’가 열렸다.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가 주최하고 여주시, 여주시의회가 후원한 이번 음악회에는 이충우 여주시장,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서광범 경기도의원, 박시선·박두형·이상숙 여주시의원, 김선교 전 국회의원, 여러 기관단체장 등..

2023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찾아가는 음악회 - 무이숲편

2023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찾아가는 음악회 - 무이숲편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7월 14일(금), 오학동에 소재한 카페 무이숲에서 을 선보인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의‘찾아가는 음악회’는 여주시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공연을 펼쳐 여주시민들 모두가 문화를 향유하고 여주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는 다시 한번 여주시를 방문할 수 있도록 좋은 추억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이다. ‘다르지 않다(無異)’는 의미를 담은 무이숲은 푸르메재단이 운영하는 카페로 장애 유무, 성별, 나이 등과 상관없이 모두가 동등하게 존중받아야 한다는 가치..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인형극 [내 친구 송아지]공연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인형극 [내 친구 송아지]공연 개최

Jun 2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4일에 인형극‘내 친구 송아지’를 진행한다. 은 지역 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의 생산·소비자로서 주도적으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상시적 공간을 조성하여 청소년 문화적 감수성 및 역량 증진을 도모하고자 여성가족부와 여주시가 주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청소년 육성사업이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사업의 성격에 맞춰 6.25 전쟁의 폐해와 아픔을 담은 소설가 황순..

타악연주자 현승훈,[여주연희-난장편]공연 개최

타악연주자 현승훈,[여주연희-난장편]공연 개최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대한민국 대표 연희꾼이자 타악연주자 현승훈은 오는 25일 19시 세종국악당에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전문예술창작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주연희-난장편’공연을 개최한다.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연희 작품을 개발하는데 목표를 두고 활발한 작업을 이어 온 연희 예술가 현승훈의 세 번째 프로젝트 공연을 선보이며, 신나는 전통 타악 공연으로 시민들을 만난다. 여주시 예술인이자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타악 연주자 현승훈을 주축으로 연출의 김소라, 기획의 하늘벗, 얼른쇠 이훈, 판소..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어르신 친화공연  -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어르신 친화공연 - 개최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6월 14일(수)에 어르신 친화공연 을 세종국악당에서 선보인다. 2022년 12월,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여주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또한 그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한 문화예술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그일환으로 유치하였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사)한국방송예술인단체연합회와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여 진행한다. 배우, ..

2023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찾아가는 음악회

2023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찾아가는 음악회

Jun 01,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6월 2일(금), 대신면 양촌저류지에서 을 선보인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의‘찾아가는 음악회’는 공연장 접근이 어려운 여주시민을 위해 여주시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공연을 열어 여주시민들 모두가 문화를 향유하고 예술을 좀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이다. 이번 대신편은 방성호 지휘자가 이끄는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 10인조와 아카펠라그룹 아카시아가 펼치는 무대로 클래식과 대중음악이 조화를 이루고 면민들의 귀에 익숙한..

‘사랑이 뭔지 ’ 가수 이무송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사랑이 뭔지 ’ 가수 이무송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29일 여주 도자기축제장에서 이충우 여주시장과 관련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이무송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새로 임명된 이무송 홍보대사는 위촉 직후,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도자기축제 현장을 방문하며 첫 활동을 시작했다. 1983년 MBC 대학가요제 동상으로 데뷔한 이무송은 1992년 발매한 2집 앨범에 수록된 ‘사랑이 뭔지’로 공전의 대히트를 쳤다. 1993년 KBS 가요톱텐 5주 연속 1위, MBC 올해의 최고 인기가요, 최고 음반상 ..

여주도자기축제에 「여흥동민의날」열어  주민자치회 공연행사

여주도자기축제에 「여흥동민의날」열어 주민자치회 공연행사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여흥동(동장 박창주)은 여주도자기축제기간 중 축제지원의 일환으로 여흥동주민자치회, 여흥동통장협의회, 기관단체장등 100여명이 참여하는 「여흥동민의날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주민자치회원들이 색소폰, 사물놀이, 통기타공연 등을 펼쳐 평소 갈고 닦은 재주를 뽐내어 참여한 동민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여주시청에서도 행사를 지원하기 하천과등 4개 과가 행사장을 찾아 함께하였다. 박창주 여흥동장은 공연에 힘쓴 주민자치회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행복한 여흥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써..

여주 황학산수목원 산림박물관  “세밀화로 만나는 우리나라 희귀식물 전시회

여주 황학산수목원 산림박물관 “세밀화로 만나는 우리나라 희귀식물 전시회

May 26, 2023 | Q기자

 

여주황학산수목원은 2023년 5월 25일부터 6월 28일까지 산림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세밀화로 만나는 우리나라 희귀식물 전시회’를 개최한다. 국립수목원과 여주시가 협조하여 실시하는 이번 순회 전시는 사라져가는 ‘한반도의 희귀식물’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홍도서덜취’, ‘다도해비비추’ 등 국립수목원 제작·소장 작품 26점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는 식물 세밀화 통해 식물체의 다양성과 미세구조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희귀식물의 소중함과 보존의 필요성을 전달하고자 ..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5월 기획공연  연극[아트] 진행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5월 기획공연 연극[아트] 진행

May 08,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3일, 세종국악당에서 이순재, 백일섭, 노주현 주연의 연극‘아트’를 개최한다. 전 세계가 인정하고 사랑하는 연극의 마스터피스로 작품성과 흥행성을 완벽히 갖춘 작품인 ‘아트’는 프랑스 극작가 야스미나 레자(Yasmina Resa)의 대표작으로 오랜 시간 이어진 세 남자의 우정이 허영과 오만에 의해 얼마나 쉽게 깨지고 극단으로 치닫게 되는지를 일상의 대화를 통해 보여주는 블랙 코미디이다. 세르주는 엄청난 돈을 주고 현대 미술품을 샀다. 마크는 ..

여주 자생식물연구회 “여주뜰안愛 우리꽃 전시회” 개최

여주 자생식물연구회 “여주뜰안愛 우리꽃 전시회” 개최

Apr 27,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여주보 홍보관에서 ‘제23회 여주뜰안愛 우리꽃 전시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여주시 자생식물연구회는 1999년 결성하여 50여명 회원들이 우리꽃에 대한 보존과 아름다운 토종 야생화를 알리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홍괴불, 실목련, 섬개야광, 꽃지황 등 약 100여 점을 전시할 예정으로, 관람객들에게 봄의 향기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서만용 소득기술팀장은 “코로나로 인해 몇 년간 전..

2023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찾아가는 공연

2023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찾아가는 공연

Apr 06,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4월 8일(토), 흥천남한강벚꽃축제장을 찾아 불과 불꽃을 활용한 화려한 퍼포먼스의 공연 를 선보인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의‘찾아가는 공연’은 공연장 접근이 어려운 여주시민을 위해 여주시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공연을 열어 여주시민들 모두가 문화를 향유하고 예술을 좀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이다. 뿐만 아니라 여주시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여주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갖고 갈 수 있도록 여주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3월 문화가 있는 날  [가가호호 음악당-이봉근의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3월 문화가 있는 날 [가가호호 음악당-이봉근의

Mar 24,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9일 세종국악당에서 ‘가가호호 음악당-이봉근의 판소리 콘서트’를 개최한다 . 재단은 여주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음악회‘가가호호 음악당’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세 번째 무대는 장·노년층을 위한 흥겨운 퓨전 국악 무대로 KBS ‘불후의 명곡’ 두 번의 우승을 차지한 이봉근과 재즈 밴드 ‘적벽’이 만나 생동감 있는 연주를 선사하는‘판소리 콘서..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융합예술 문화공연(2월) 운영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융합예술 문화공연(2월) 운영

Feb 20, 2023 | Q편집부기자

 

‘2023년 상반기 기획전 – 구입 소장품 특별전 1부’가 열리고 있는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2023년 2월 25일(토) 오후 3시, 미술 전시와 음악을 함께 보고 들으며 곡의 해설까지도 들을 수 있는 융합예술 문화공연 ‘미술관 음악여행’이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All That Low Sound’(낮은음으로 떠나는 음악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문화예술로 삶의 다양성을 제시하고 함께 나아가자는 마음으로, 여러 단체와 컨소시엄 탄..

여주시 한류문화예술회, ㈜강성에프앤비   이웃돕기 한과세트 100개 기탁

여주시 한류문화예술회, ㈜강성에프앤비 이웃돕기 한과세트 100개 기탁

Feb 15, 2023 | Q편집부기자

 

한류문화예술회(회장 이준호)와 ㈜강성에프앤비(대표 김영숙)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이웃돕기 현물 한과세트 100개를 기탁하였다. 여주에서 활동 중인 문화 예술인과 명인 등 전문가 13인이 모여 금년 설립한 한류문화예술회는 전통문화 계승 발전과 한류 문화 전파, 사회적 가치 창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류문화예술회 이준호 회장은 “단체 설립 및 새해를 맞아 의미있는 일을 하고자 회원들의 뜻을 모아 물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시민예술학교-오늘, 나는 예술가 [겨울방학특집 마술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시민예술학교-오늘, 나는 예술가 [겨울방학특집 마술

Jan 25,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8일부터 시민예술학교 을 진행한다. 재단의 시민예술학교는 어린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특성화된 문화예술 체험 및 감상 교육을 통해 여주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으로 생애주기형 평생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2023년의 시민예술학교는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예술과 함께 하는 ‘오늘’하루만은 숨어 있던 자신의 창의성을 발견하고, 마음껏 표현하는 ‘예술가’가 되어보자는 의미의 ‘오늘, 나는 예술가’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3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및 설명회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3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및 설명회 개최

Jan 2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오는 2월 2일 오후 2시 명성황후 생가 문예관에서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창작 인프라 마련을 위한 ‘2023년 문화예술 지원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2023년 문화예술 지원사업’은 예술가를 지원하는 ▲전문예술창작지원, ▲지역특화(도자)예술창작지원,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경기예술지원, 모든예술31), ▲청년문화예술 활성화지원, 시민문화예술을 위한 ▲시민문화예술 동아리 지원, ▲문화예술교육까지 총 6개 분야를 접수한다. 전문예술창작지원..

[기획특집]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순열이사장 인터뷰

[기획특집]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순열이사장 인터뷰

Dec 28, 2022 | K-COSEPA기자

 

질의 : . 여주세종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여주다움 그 힘을 믿습니다.메인 홈페이지 인사말 첫 문구인데 여주다움 이란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나요?답변 : 여주는 오래전부터 천혜의 자연환경을 매개로 여강길 주변에서 주민들이 정착해 살아온 고유의 도시입니다.지금까지도 여주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유지·보존하고 있으며, 세종과 명성황후 등 유수한 역사와 문화, 관광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이런 ‘여주다움’, 즉 여주만이 가진 천혜의 자연과 역사·문화·관광자원은 어느 도시와도 비교할 수..

여주시 치매 愛 기억을 품다 작품 전시회 개최

여주시 치매 愛 기억을 품다 작품 전시회 개최

Dec 20,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愛 기억을 품다」 어르신 작품 전시회를 12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여주시치매안심센터 1층 가족 카페와 유튜브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어르신들의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고, 치매 인식개선 및 치매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시행해온 것으로, 잠시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작품 전시회에는 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과 가족, 인지강화교실, 치매예방교실 및 치매안..

여주도서관,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초청 송년음악회 개최

여주도서관,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초청 송년음악회 개최

Dec 07, 2022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은 오는 12월 13일 화요일 저녁 7시, 여강홀에서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를 초청해 「애니메이션 OST 도서관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2022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매월 개최해 온 도서관음악회 중 마지막 연주회인 이번 음악회는 지브리스튜디오와 디즈니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에서 만났던 친숙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챔버오케스트라로 만나게 된다.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는 지난 2003년 창단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 결과전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 결과전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오는 11월 21일부터 12월 30일까지 빈집 예술공간#1에서 2022년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 지원사업 결과전 ‘형태의 정원’을 진행한다. 이번 2022 문화예술지원사업 결과전‘형태의정원’(이하 형태의 정원) 은 서로 다른 형태의 불규칙한 작품이 빈집이라는 정원 안에서 배열을 통하여 또 다른 규칙적인 형태를 이뤄 조화로움을 보여주는 전시 형태이다. 형태의 정원에는 전문예술창작,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 시민문화 예술동아리 등 지역..

여주시 트로트와 국악의 흥겨운 만남  진성&남상일의 희희낙락 콘서

여주시 트로트와 국악의 흥겨운 만남 진성&남상일의 희희낙락 콘서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오는 11월 19일(토)에 를 세종국악당에서 선보인다. 티켓 예매 시작과 동시에 여주시민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은 는 농한기를 맞은 여주시민들이 잠시나마 지친 심신을 내려놓고 풍류를 만끽할 수 있도록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야심차게 준비한 공연이다. 아이돌급 인기를 자랑하는 트로트 가수 신유와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 이수자 박애리가 출연하고 여기에 소리꾼 김나니, 팝페라 가수 김재빈과 5인조 밴드, 8인조 국악 실내악단이 함께 해 더욱 풍성하고..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제2회 다돌 작은 전시회 개최’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제2회 다돌 작은 전시회 개최’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에서는 지난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여주시 한글시장 중앙로에 위치한 빈집예술공간에서 시설이용 어린이를 50명의 작품을 전시하는 ‘제2회 다돌 작은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전시회에서는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2호점 이용 아동들이 일 년 동안 직접 만든 책과 그림, 동시 작품, 공예작품 등을 전시했으며 전시장 내 설치한 TV를 통해 작품제작과 센터활동 모습이 담긴 동영상 및 활동사진 등을 상영하며 센터 활동을 공유하였다. 센터 이용..

여주시립도서관, 관내 중학교와 북큐레이션 콜라보 전시회 운영

여주시립도서관, 관내 중학교와 북큐레이션 콜라보 전시회 운영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이 다양한 주제의 책과 정보를 접하고 생각과 경험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월 새로운 주제의 책을 선정, 관련 정보와 함께 전시하는 북(book)큐레이션 전시회를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11월에는 「행복」을 주제로 도서관이 선정한 책과 세종중학교와 흥천중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만든 그림책을 함께 전시하는 콜라보 전시회를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은 「작은 것에서 행복 찾기..

여주시, 예술인 창작지원금 100만원 지급.. 추가 접수

여주시, 예술인 창작지원금 100만원 지급.. 추가 접수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예술인 창작지원금 100만원 지급 신청을 받는다. 앞선 신청 기간(6.29~7.29)을 놓친 대상자를 배려한 2차 접수 절차다. 창작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예술 활동에 제약을 받아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들에게 해당 금액(100만원)을 지역화폐로 한시 지급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사업비 1억7700만 원(도비 50% 포함)을 확보하고, 예상 인원 177명 중에서 80명(45%)에 1차 지급을 마친 상태다. ..

여주시 양섬에 울려 퍼진 평화기원의 함성… 민주평통 ‘평화기원 음악회’

여주시 양섬에 울려 퍼진 평화기원의 함성… 민주평통 ‘평화기원 음악회’

Oct 18, 2022 | 기자

 

지난 10월 14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주시협의회(회장 직무대행 유명숙, 이하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가 주최하는 평화기원 여강길 걷기 및 음악회가 양섬 일대에서 열렸다. 양섬은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이 희생된 대표적인 장소로, 현재 야구장 옆에 위령비와 위령탑 등이 있는 평화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는 여주지역에서 벌어진 전쟁의 참혹함을 알고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평화를 기원하자는 취지로 양섬에서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오후 4시부터 진행된 평화기원 ..

여주시, 공직자 대상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 ‘뜨거운 호응’

여주시, 공직자 대상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 ‘뜨거운 호응’

Oct 14, 2022 | 기자

 

경기 여주시가 청렴한 공직문화의 장을 활짝 열었다. 지난 13일(목) 여주시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열린 ‘2022년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는 민선 8기 여주시장의 생각과 공무원의 청렴의식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이충우 시장이 직접 출연한 토크쇼를 시작으로 김효손 전문강사의 청렴 강연, 3인조 팝 페라 그룹의 공연 등으로 진행되어, 지루하기 쉬운 청렴교육의 내용을 직원들의 공감과 참여를 끌어내며 성황리에 맞췄다. 이충우 시장은 ‘내가 생각하는 청렴이란’..

이번 연휴에는 여주 들꽃 전시회로 오세요

이번 연휴에는 여주 들꽃 전시회로 오세요

Oct 07, 2022 | 기자

 

여주시 자생식물연구회는 2022년 여주 들꽃 전시회를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여주시 산북면 광여로 1297(품실상회 뜰안)에서 연다고 밝혔다. 금번 개최되는 여주 들꽃 전시회는 평소 자생식물연구회 회원들이 아끼며 소장하고 있는 중부 지역권에 자생하는 아름다운 야생화, 특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약용식물 등 자생식물연구회원들이 직접 만들고 길러낸 분화, 분경 등 약 100여점의 작품이 전시 될 예정이다. 자생식물연구회 이성용 회장은 “봄에 꽃 전시회를 했으면 ..

여주세종문화재단 시민예술학교  커뮤니티댄스 워크숍 [춤으로 만드는 이야기

여주세종문화재단 시민예술학교 커뮤니티댄스 워크숍 [춤으로 만드는 이야기

Oct 04, 2022 | 기자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오는 10월 4일부터 시민예술학교 일환으로 여주시민과 함께 하는 ‘커뮤니티댄스 워크숍 - 춤으로 만드는 이야기’ 참여자 접수를 시작한다. 재단의 시민예술학교는 여주시민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 사업으로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예술을 배우고, 창의성을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월에 시작된 ‘샌드아트 체험교육’에 이어 진행되는 두 번째 시민 예술학교는 커뮤니티댄스를 통해 나를 표현하고 여주의 이야기가 담긴 작품을 함께 ..

한글날 주간, 여주에서 만나는  - 뮤지컬 [세종, 1446] 여주 특별

한글날 주간, 여주에서 만나는 - 뮤지컬 [세종, 1446] 여주 특별

Sep 30, 2022 | 기자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뮤지컬 이 한글날 주간인 10월 6일(목)부터 8일(토)까지, 세종국악당에서 여주시민들을 만난다. 2017년, 여주시가 야심 차게 개발한 뮤지컬 은 세종국악당에서 트라이아웃 버전을 선보인 후, 2018년 대극장 버전 개발, 2019년 수정·보완 과정을 거쳐 2020년~21년 전국 순회 공연까지 꾸준히 전국 각지에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전 회차 기립박수를 받으며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는 은 여주에 잠들어 계신 위대한 ..

여주세종문화재단, 여주예술사 발굴 기록물 발간

여주세종문화재단, 여주예술사 발굴 기록물 발간

Sep 29, 2022 | 기자

 

여주 지역문화 예술사를 정립한 결과물을 담은 책이 출간됐다.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여주 전통민속문화를 연구·조사한 "여강이 만든 여주 민속문화", "여주의 노래·삶의 소리"(저자 노복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책은 여주예술사 발굴 기록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20, 2021년 2년간 연구‧조사한 여주 전통민속문화 자료조사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 분석해 담아냈다. ‘여강이 만든 여주의 민속문화’는 여주 전통민속문화 보존 계승 상황을 △민속문화의 터전으로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