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여주시

여주도시관리공단-여주소방서 업무협약(MOU) 체결

여주도시관리공단-여주소방서 업무협약(MOU) 체결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도시관리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26일 점동면 공단 사옥 대회의실에서 여주소방서와 여주지역 재난안전 업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명진 이사장과 유재홍 소방서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여주소방서와 함께 공단에서 발생하는 각종 화재 및 재난 발생 상황을 대비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양 기관의 상호협력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내용으로 각종 재난대응 전문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훈련 지원, 재난 대응 시 시설물 사용 ..

경기도,경기소방재난본부  드론 기술경연대회 최우수상에 광주·여주소방서

경기도,경기소방재난본부 드론 기술경연대회 최우수상에 광주·여주소방서

May 01, 2023 | Q기자

 

경기소방재난본부는 ‘2023년 경기도 소방드론 기술경연대회’에서 광주소방서 및 여주소방서 연합팀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8일 용인 소재 경기도소방학교에서 열린 경연대회에는 광주소방서를 비롯한 11개 관서 10개팀 20명이 출전해 기량을 겨뤘다. 대회는 팀별로 조종자와 부조종자 2명이 출전해 제한 시간 13분 이내 드론을 띄워 전문 비행 및 장애물 통과, 안전 비행, 임무 수행(글자 및 숫자 인식), 비행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최우수상은 ..

여주시, 산불방지대책 강력 추진

여주시, 산불방지대책 강력 추진

Apr 13,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2.1일부터 5.15일까지 봄철 산불조심기간중 산불방지대책을 강력히 추진한다고 밝혔다. 여주시에 따르면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산림공원과 9개읍면에 설치·운영중에 있으며, 산불방지 대응을 위한 비상연락체계 구축, 산불전문예방진화대 25명, 읍.면.동 산불감시원 80명, 산불진화차량2대, 산불임차헬기1대 상시대기 등 전문화된 인력과 장비를 확보하여 산불의 조기 발견과 초동진화체계를 구축하고 순찰과 홍보 등 산불 예방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4.1~4...

여주시,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여주시,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Feb 03,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2. 1일부터 5. 15일까지 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산림공원과와 9개읍면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면서 산불방지 대응을 위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25명, 산불감시원 80명, 산불진화차량2대, 산불임차헬기1대 등 전문화된 인력과 장비를 투입하여 산불의 조기 발견과 초동진화체계를 구축하고 순찰과 홍보 등 산불예방활동을 실시한다. 최근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 산불..

여주시, “2019년도 공동주택 근무자 방범, 소방안전교육” 개최

여주시, “2019년도 공동주택 근무자 방범, 소방안전교육” 개최

Dec 09,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는 11월 26일 여주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동주택 근무자 등 57명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근무자 방범, 소방 안전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라 공동주택 근무자등을 대상으로 하는 의무교육으로, 방범·소방에 관한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은 여주경찰서 생활안전과 장주호 경장 의 “공동주택의 범죄예방”과 여주 소방서 재난예방과 김한성 소방위의 화재발생 사고사례 및 화재예방에 대해서 진행됐다. 이에 참석자..

능서면 2019년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능서면 2019년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Dec 02, 2019 | 편집부기자

 

능서면은 지난 11월 19일,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능서면 119지역대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 훈련은 『공공기관의 소방안전 관리 규정』에 따라 소방관서와 공공기관이 합동으로 실시했으며, 행정복지센터, 농업인상담소, 복지회관 직원, 방문 민원인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사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대피유도, 화재진압, 구조구급 등 화재 대응능력을 점검했다. 훈련 종료 후에는 능서면 119지역대 훈련교관의 소화기 ..

여주시 흥천면, 합동 소방훈련으로 현장 대응능력 키워

여주시 흥천면, 합동 소방훈련으로 현장 대응능력 키워

Nov 17,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 흥천면은 11일 오후 2시부터 흥천면 자위소방대 및 흥천면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흥천문화복지센터에서 화재대응 및 재난대비 능력 향상을 위한 '2019년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시행했다. 이날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직원들의 초기 대응 능력을 함양하고 흥천119안전센터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화재 확대 방지 및 안전한 인명 대피에 대한 훈련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됐다. 또한 흥천문화복지센터 내 가상의 발화점을 설정한 후 직원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