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여주시

여주시 일자리센터,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안내를 위한 거리 홍보 실시

여주시 일자리센터,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안내를 위한 거리 홍보 실시

Mar 1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5일 여주일자리센터에서 여주 한글시장과 홍문동 일원에서 여주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안내를 위한 거리 홍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거리 홍보에서는 여주 5일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일자리센터 홍보물과 안내문을 배부하고 구인구직 상담 및 등록 신청 방법, 취업지원프로그램(취업역량강화, 자격증취득과정, 취업특강) 등을 안내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거리홍보를 위해 여주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여주일자리센터의 역할과 운영 내용..

여주시  주거 취약가정 환경 개선 서비스 실시

여주시 주거 취약가정 환경 개선 서비스 실시

Feb 2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무한돌봄센터와 중앙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관내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집 청소 및 이웃돕기 물품 등을 지원했다. 주거 환경 개선 서비스가 진행된 가정은 지적장애인 엄마와 미성년자인 딸이 함께 사는 한부모 가정으로 건강상의 이유로 집을 잘 관리하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여주시 무한돌봄센터와 중앙동행정복지센터가 힘을 합쳐 집 내·외부 청소 및 이웃돕기 물품 등을 지원했으며, 추후 관리를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교육까지 함께 실시했다. 주거..

여주시 인·허가 행정서비스 민원 만족도 향상

여주시 인·허가 행정서비스 민원 만족도 향상

Feb 06,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3년 12월 6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허가과를 방문한 민원인과 인허가 민원대행업체를 상대로 2023년 인·허가 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2022년도와 비교하여 인허가 행정서비스의 체감 만족도가 상승하였음을 밝혔다. 인허가 행정서비스 만족도 평가는 신속·친절·정확한 업무처리의 지속적인 추진과 인·허가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여주시 허가과에서 2022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다. 여주시에서 조사한 2023년 만족도 조사 결..

여주시 세종도서관, 학술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시행

여주시 세종도서관, 학술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시행

Aug 10,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세종도서관은 국내 학술정보를 원문으로 볼 수 있는 학술 데이터베이스 디비피아(DBpia)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디비피아(DBpia)는 국내의 우수 학회, 출판사, 연구소에서 발행되는 다양한 주제 분야의 학술 논문과 저널을 창간호부터 최근호까지 원문 형태로 제공하는 국내 학술 DB 플랫폼으로, 공공도서관 원문서비스의 수준을 한층 높여 시민들에게 양질의 지식정보를 제공하고자 도입되었다. 세종도서관 4층 디지털실 PC로 디비피아 사이트(w..

여주시,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 지원

여주시,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 지원

Apr 12,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에서는 지난 3일과 7일 이틀에 걸쳐 여주시 소상공인 맞춤형 정보화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교육과정은 소상공인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컴퓨터 기초부터 서류작성까지’, ‘SNS 활용부터 사업 홍보까지’ 두 가지 과정이다. 본 과정은 여주시(평생교육과)와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가 여주시 소상공인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협업을 통해 기획됐다. 여주시(평생교육과)는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정보화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공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