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여주시

여주시 가남 신규 반도체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여주시 가남 신규 반도체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가남읍에 추진 중인 신규(반도체)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함께 나누는 자리로 지난 17일 가남읍 행복나눔센터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산업단지 조성에 대한 토지주 및 이해관계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대다수의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사업 속도에 박차가 가해질 것으로 보인다. 설명회에서는 사업개요, 전반적인 사업 추진 계획 및 보상협의 시기 등에 대하여 안내하였고, 질의응답..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 인식개선 친절 캠페인!’ 개최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 인식개선 친절 캠페인!’ 개최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4월 15일 여주5일장 날을 맞아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주관으로 ‘여주시 소상공인 친절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2023년부터 친절한 여주시민 의식 함양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는 ‘친절로 다함께 더 행복한 여주만들기’ 캠페인 실천 과제를 선정 추진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여주시 소상공인연합회, 여주시청, 여주도시공사, 한글시장 상인회, 세종시장상인회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소상..

여주시  2024년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시.군 종합평가  “대상” 수상

여주시 2024년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시.군 종합평가 “대상” 수상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경기도가 실시하는 2024년 세외수입 운영 시‧군 종합평가(2023년 실적)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대상”의 영예를 안아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 4천 5백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세외수입운영 종합평가는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서 ▲세외수입 징수실적 ▲체납액 정리실적 ▲기관장 관심도 ▲신규세원 발굴 및 제도개선 ▲입상 및 전담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9개 지표의 세외수입 징수 및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

2024년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 아카데미(실무대학) 개강식

2024년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 아카데미(실무대학) 개강식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4년 3월 7일(목) 소상공인 아카데미(실무대학)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소상공인 아카데미(실무대학)는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개강식에는 관내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2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교육생들은 소비자들의 소비트렌드 변화에 발맞추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교육에 ..

여주시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 신학기 맞아 가방 150세트 기탁

여주시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 신학기 맞아 가방 150세트 기탁

Feb 22, 2024 | Q편집부기자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지부장 이문기)는 지난 21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가구 학생을 위한 이웃돕기 현물 백팩, 파우치 150세트(2,700만원 상당)을 기탁하였다. 이문기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장은 “NH농협은행은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의 교육 지원에 힘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 발전과 교육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충우 여주시장은 “어려운 환..

이충우 여주시장, 기업 투자유치 활동 박차

이충우 여주시장, 기업 투자유치 활동 박차

Feb 15, 2024 | Q편집부기자

 

이충우 여주시장은 지난 14일 투자유치 기업을 방문해 투자 애로사항 청취 등 현장소통을 강화했다. 여주시는 민선8기 시작과 동시에 인구정체, 고령화 등 지역위기 극복을 위해 ‘기업유치와 일자리창출’을 적극 추진중에 있다. 투자유치 촉진 조례 제정, 투자유치 전담조직 신설 등 투자유치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그리너지, ㈜크린랩과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현재 여주시는 ‘기업유치와 일자리창출’을 목표로 총 96만㎡ 규모의 산업단지 16개소 조성중이며, 민간투자 유치..

여주 관광산업 및 원도심 상권 활성화 주제로 협업 토론회

여주 관광산업 및 원도심 상권 활성화 주제로 협업 토론회

Feb 05,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기업 유치와 각종 사회기반시설 인프라 확충으로 미래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 체감형 주요 역점사업에 대한 보고 및 토론회 계획을 수립 시행했다. 이는 최근 여주시가 민선8기 주요 역점사업들이 여러 부서간에 걸쳐 연계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어 협업과 소통이 필요함에 따라 부시장(부시장 조정아)주재로 총 6개분야, 65개 사업에 대한 토론 형식의 보고회를 마련한 계획에 의하여 추진되었으며 주요 역점사업으로는 ▲ 관광산업 및 원도심상권활성화 ▲ 농업경..

여주시 경제활성화를 위한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 2024년 SNS홍보단

여주시 경제활성화를 위한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 2024년 SNS홍보단

Feb 02,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유준희)에서는 2024년 첫 사업으로 1월 31일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여주시 소상공인 SNS홍보단은 여주에 있는 상시근로자 5인 이하의 소상공인 사업체를 방문·이용한 뒤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홍보단 개인 SNS에 업체 정보와 다양한 후기 등을 게시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각 행정구역의 SNS홍보단을 통해 여주를 방문한 방문객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알려 많은 곳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선..

여주시  맞춤형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발로 뛴다.

여주시 맞춤형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발로 뛴다.

Jan 1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4년 1월 17일 강천 이호 일반산업단지에 입주를 희망하는 성우모터스를 찾아가 단지계획 초기부터 의견을 청취, 기업친화적이고 효율적인 산업단지를 추진하는 등 여주의 맞춤형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실수요자인 업체들과 함께 모색하고 있다. 경기 동부권의 신흥산업 거점도시로 거듭나고자 추진 중인 16개 신규 산업단지 중 강천 이호 일반산업단지는 약 58,280㎡로 조성을 계획, 지난 2023년 5월 개발계획 및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였으며, 금년까지 수도권..

여주시니어클럽 시장형사업단(말캉달캉) 수익금 성금 기탁

여주시니어클럽 시장형사업단(말캉달캉) 수익금 성금 기탁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이충우)에서는 지난 4일 여주시니어클럽(관장:이진우)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원에 대한 기탁식을 가졌다. 금번 기탁식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어르신들이 한해 동안 창출한 수익금 중 본인들의 인센티브를 한 대 모은 성금으로 더욱 깊은 의미를 더했다. 여주시니어클럽 시장형 사업단 말캉달캉은 식품제조업을 수행중으로 고구마말랭이, 손만두, 옥수수 등 식품판매사업을 통해 어르신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노인사회활동참여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여주시니어클럽에서는 202..

여주시고구마연구회, 여주 고구마 홍보·나눔 및 수익금 기부 행사

여주시고구마연구회, 여주 고구마 홍보·나눔 및 수익금 기부 행사

Dec 27, 2023 | Q기자

 

2023년 12월 23일(토) 여주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에서 여주시고구마연구회가 주관한 「여주 고구마 홍보·나눔 및 수익금 기부 행사」가 여주시장(이충우), 여주시의원(정병관, 유필선, 박시선, 진선화)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과 아울렛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속에서 마무리 됐다. 여주시 농산물 홍보 및 소비촉진, 지역상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불우이웃돕기 등의 의미를 담은 행사로, 유동인구가 많은 여주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EAST구역 분수대 일원에 자리하여 진행되었다. ..

여주시 고품질·위생적 초유 대량 공급을 통한 한우산업 발전 도모

여주시 고품질·위생적 초유 대량 공급을 통한 한우산업 발전 도모

Dec 21,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2월 20일 이충우 여주시장,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경기도농업기술원 김석철 원장, 한강유역환경청 김영기 국장, 조창준 축협조합장, 한우농가 70여명이 모여 친환경축산관리실 초유은행 준공식을 개최했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 내에 위치한 초유은행은 330㎡(지상 1층)의 규모로 해동실·살균실·포장실·저장실·실험실 등이 있으며 HACCP 인증까지 가능한 시설로 증축되었다. 주요 장비로는 균질기·저온살균기·자동충진기·엘라이저자동화 장비 ..

여주시,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여주시,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Dec 20, 2023 | Q기자

 

경기 여주시는 12월 1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세외수입 관련 부서 팀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세원관리과의 과년도 체납액 징수현황과 주요 세외수입 6개 부서의 현년도 및 과년도 체납액 징수대책 등이 논의됐다. 시는 10월·11월을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설정해 체납안내장과 체납고지서를 발송했고 생계형 체납자를 위한 분납 유도,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부동산 및 금융 재산 압류·추심, 관허사업 제한 등..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 기탁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 기탁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사장 이재완) 지난 7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을 기탁하였다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은 여주시 북내면에 있는 스카이밸리CC 모회사로 전국 엔지니어링업계 및 에너지업계의 금융기관 역할을 수행하는 조합이다. 이 날 성금 기탁식에 참석한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이재완 이사장은 “올해도 지역과 함께 하고자 일부를 부족하나마 돌려드릴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에 이충우 여주시장은 “어려운 ..

여주시, 찾아가는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특강 실시

여주시, 찾아가는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특강 실시

Dec 06,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경기관광고등학교에서 ‘2023 찾아가는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특강’을 총 3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12월 5일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3학년 1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역량강화 특강은 2024년 미래 뷰티산업의 트랜드 분석과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시연 및 실습을 통하여 퍼스널 컬러와 이미지 메이킹에 필요한 내용을 경험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오는 19일에는 경기관광고등학교 3학년 50명을 대상으로 퍼스널 ..

여주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민간투자 유치 활동 본격 시동

여주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민간투자 유치 활동 본격 시동

Nov 2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성공적인 도시재생은 물론 민간투자 유치를 위해 지난 11월 20일(월)에 손계운 도시안전국장을 비롯한 관계부서, 용역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협업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 10월 18일에 민간투자용역 중간보고에 이은 두 번째자리로 공모수립 관련 대상지 조정, 투자유치 관심기업, 주요공모 조건 등 관련법령 및 제반사항에 대해 집중 논의하였다. 현재 여주시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중앙동1지역(제일시장), 시민회..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정선 아리랑시장 벤치마킹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정선 아리랑시장 벤치마킹

Oct 16,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유준희)는 지난 10월 12일 여주시 소상공인연합회, 각 상인회와 함께 한국의 대표 콘텐츠 아리랑이 흥겹게 울려 퍼지는 자연을 담은 맛을 간직한 곳 ‘정선아리랑 시장’을 방문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출발전 인사말을 통해 ‘타지역 우수사례를 잘 배워서 여주시 시장 활성화와 지역상권 발전에 도움을 주는 좋은 아이디어를 얻어오길 바란다. 여주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구상 중에 있다. 지속적인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길 당부..

2023년 여주시 도자산업 발전 자문위원회 개최

2023년 여주시 도자산업 발전 자문위원회 개최

Oct 1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관광체육과 도예팀은 2023년 10월 11일(수)에 2023년 여주시 도자산업 발전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도자산업 발전 자문위원회는 여주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인 ‘여주도자나날센터’의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도자산업 육성과 지원, 기술․연구․개발에 관한 사항 등을 자문하기 위하여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교육․디자인․산업기술․브랜딩․네트워크로 나눠진 위원회의 ..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유준희)에서는 지난 9월 5일 오후 소비자 대표 및 소상공인 대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소상공인 분야로는 사업장 활성화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주변에 활성화된 상점의 성공 비결은 무엇인지 소비자 분야 주제로는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 대표가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해 토론을 펼쳤다. 소상공인의 입장과 소비자의 관점에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여주시 안전사고 예방 및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한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여주시 안전사고 예방 및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한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올해 4월부터 실시한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를 완료했다 주소정보시설에 대한 일제조사는 시설물의 상태 확인을 통해 훼손되거나 망실된 시설물에 대해 유지보수를 시행하여, 낙하 등에 따른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해 실시하였으며, 조사 대상으로는 도로명판(3,992개), 건물번호판(10,448개), 기초번호판(1,092개), 사물번호판(390개) 등 정확한 위치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설치하는 시설물로, 총 15,922개다 이번 일제조사 결과, 훼손..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 홍문사거리서 [산업재해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 홍문사거리서 [산업재해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7월 5일 홍문사거리에서 노동안전지킴이 및 여주노동권익센터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상반기에 코카콜라 여주공장, KCC글라스 여주공장에 이어 기존에 실시한 제조업 현장 홍보에서 벗어나 일반시민 및 이동노동자(대리운전, 택배기사, 배달라이더 등)가 많은 홍문사거리에서 산업재해 예방 홍보와 더위에 지친 이동노동자를 대상으로 생수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행사 뒤에는 먹자골목 내에 있는 배달노동자 사무실..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하반기 SNS 홍보단 발대식 개최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하반기 SNS 홍보단 발대식 개최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유준희)에서는 지난 6월 29일 하반기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SNS 홍보단은 여주에 있는 상시근로자 5인 이하의 소상공인 사업체를 이용하고 개인 SNS를 통해 업체 정보와 이용 후기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각 지역에서 여주를 방문한 방문객들에게 여주의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선발된 하반기 SNS 홍보단은 가남·점동 5명, 세종대왕면·흥천 2명, 금사·산북 1명, 대신면 2명, 북내·강천 1명, 여흥동 3명, 중앙..

여주시, ‘2023년 상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여주시, ‘2023년 상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Jun 26,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여주시는 6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세외수입 관련 부서 팀장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세원관리과의 과년도 체납액 징수현황과 주요 세외수입 5개 부서의 현년도 및 과년도 체납액 징수대책 등이 논의됐다. 시는 5월·6월을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설정해 체납안내장과 체납고지서를 발송했고 생계형 체납자를 위한 분납 유도,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부동산 및 금융 재산 압류·추심, 관허사업 제한 등 생활..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예산시장 벤치마킹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예산시장 벤치마킹

Jun 20, 2023 | Q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유준희)는 지난 6월 15일 여주시 소상공인연합회, 각 상인회와 함께 최근 이슈가 된 ‘예산시장’을 방문했다. 충청남도 예산시장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를 추진해 지역상권 활성화를 이룬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예산시장의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 상권 활성화와 인구 유입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했다. 또 예산군청 담당자를 만나 예산시장에..

여주시-㈜신세계사이먼, 지역경제 활성화 본격 시동

여주시-㈜신세계사이먼, 지역경제 활성화 본격 시동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와 ㈜신세계사이먼이 손을 맞잡고 여주시 경제활성화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여주시와 ㈜신세계사이먼은 지난 5월 16일 ‘문화관광 및 경제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상생방안에 대한 주요 내용을 협약서 안에 담았고, 협약 내용을 원활하게 추진하고자 경제활성화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였다. 경제활성화 실무협의회는 총괄인 문화경제국장을 단장으로, 주관부서인 일자리경제과 등 8개 부서 9개팀, 세종문화관광재단 2개팀,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실무팀으로 구성되어 본격 운영된다. 지난..

여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나눔 & 무이” 열다

여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나눔 & 무이” 열다

May 19,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에서는 5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2일간 푸르메 소셜팜 “ 무이숲 잔디마당 ”에서 “2023년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 나눔 & 무이” 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주시와 푸르메재단이 함께하여 “ 나눔 · 사람 · 가치 ”를 주제로 ESG 가치실현과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며, ▲‘소셜굿즈’ 와 ▲‘체험’, ▲‘홍보’, ▲‘나눔무대’ 등 25개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1만원 이상 구매시 푸르메소셜팜 스마트농장..

여주시 문화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여주시 문화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May 17,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와 ㈜신세계사이먼은 지난 16일 여주시청 시장실에서 여주시 문화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충우 여주시장, 도현철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점장, 이순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방문객을 여주 시내로 유입시켜 내부 상권을 활성화하고 여주시가 가진 자연·역사·문화 관광자원을 널리 알려 여주시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꾀한다는 상생의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

도자제조업 소공인 공동기반시설, 여주도자나날센터 개관식 개최

도자제조업 소공인 공동기반시설, 여주도자나날센터 개관식 개최

May 11,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5월 23일 오후 2시, 여주시 천송동 297-23에 위치한 여주시 도자제조업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 시설인 “여주도자나날센터”를 개관한다. 시는 자생력 있는 도자산업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 구축사업에 도자제조업 분야로 지원해 소공인 집적지구로 여주시 오학동, 북내면, 대신면이 지정되며 해당 사업에 선정됐다. 이후 2021년 12월부터 국비 ..

여주시 도자산업 및 사회적경제 제품 홍보·판로지원

여주시 도자산업 및 사회적경제 제품 홍보·판로지원

May 01,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에서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여주도자세상 일원에서 “2023년 도자 & 여강나루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여주시, 한국도자재단이 함께 나눔, 친환경, 체험을 주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경제 홍보·판로지원을 위해 기획된 행사다. ‘2023 도자&여강나루장터’ 행사 구성은 ▲‘도자장터’, ▲‘소셜굿즈장터’, ▲‘공예장터’, ▲‘체험장터’, ▲‘나눔장터’, ▲‘나눔무대’, ▲‘야외소성존’, ▲‘도자전시존’ 등 46개 부스가 운영된다. ..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 예방 선도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 예방 선도

Apr 07,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노동안전지킴이’ 4명에 대한 위촉식을 4월 6일 진행하였다. 지난 3월 31일에는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31개 시·군 노동안전지킴이 104명을 대상으로 행정2부지사가 참석하여 발대식을 거행하였다. ‘노동안전지킴이’는 산업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건설업‧제조업 현장 등을 방문, 사업장의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을 지도·관리한다.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는 작년 한해 895개소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3,196건의..

여주시보건소, 산업체 집단급식소 맞춤형 컨설팅 실시

여주시보건소, 산업체 집단급식소 맞춤형 컨설팅 실시

Mar 30, 2023 | Q기자

 

여주시보건소는 식중독 예방을 도모하고자 식중독 발생 우려가 큰 산업체 집단급식소 대상 맞춤형 컨설팅을 시행하였다. 여주시보건소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3월 1일부터 3월 24일까지 관내 산업체 집단급식소 35개소를 지도·점검하였다. 집단급식소 컨설팅 평가표를 사용하여 단계별 위생관리를 점검하였고, 보존식 보관상태 및 보관 여부, 유통기한 경과 여부, 영양사 또는 조리사 채용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및 위생교육 수료 여부 등을 점검하였다. 또한, 지난달 군부대 컨설..

여주시, 투자유치위원회 출범

여주시, 투자유치위원회 출범

Mar 23, 2023 | Q기자

 

민선 8기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여주 만들기’를 목표로 ‘기억될 10년에서 기대될 10년’을 위한 새로운 미래의 힘찬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2일 여주농촌테마공원에서 ‘여주시 투자유치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경제계, 법조계, 금융계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12명의 투자유치위원을 위촉했다. 투자유치위원회는 「여주시 투자유치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투자유치업무에 지식과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관련 공무원 15명으로 구성..

경기도, 여주시에 이차전지 신소재 기업 ㈜그리너지 유치…2024년까지 1

경기도, 여주시에 이차전지 신소재 기업 ㈜그리너지 유치…2024년까지 1

Feb 17, 2023 | Q기자

 

초저온․고온 등 특수환경에 적용되는 방위산업용 이차전지 신소재를 개발한 ㈜그리너지가 경기도의 대표적 규제 중첩지역인 경기동부지역 여주에 2024년까지 1천억 원을 투자해 K-배터리(차세대 이차전지) 설비시설을 구축한다. 국가첨단전략산업 중 하나인 K-배터리 관련 기술기업의 투자가 이뤄지면 지역 개발이 제한적인 경기 동부권역은 새로운 미래 신산업의 전초기지가 된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이충우 여주시장, 방..

여주시 농촌진흥청 “수출단지육성시범사업” 미국 수출로 결실

여주시 농촌진흥청 “수출단지육성시범사업” 미국 수출로 결실

Jan 2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에 의하면 2022년 농촌진흥청 식량작물 원료곡 및 가공품 수출단지 육성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여주시‘고구마’분야 사업이 미국 수출로 결실을 보았다고 전했다. 농촌진흥청과 경기도농업기술원, 여주시 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원을 받아 사업을 추진한 대일영농조합법인(대표 홍성기)에서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안치중 소장, 여주시 고구마연구회 이은규 회장 외 임원진 및 총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1월 19일 냉동군고구마 ‘해빙고’ 수출을 위한 출고식을 가졌다. 금번 미국..

여주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노력 평가 경기도 내 1위 수상

여주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노력 평가 경기도 내 1위 수상

Dec 21,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코로나19 장기화 속 올해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노력에 가장 힘쓴 것으로 평가 받아 경인일보·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로부터 지난 20일 여주시청 시장실에서 "경기도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대상"을 받았다. 경인일보와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매년 도내 시·군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과 육성에 대한 관심도, 정보 제공 노력, 경영애로 해결 노력에 대한 적극성, 관련 지원 시책 이용 시 편리성,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 등 5개 부문을 대..

여주 농특산물 소비촉진 전통주 제조업체 간담회

여주 농특산물 소비촉진 전통주 제조업체 간담회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장 이충우는 지난 13일 여주 쌀과 고구마 소비촉진을 위한 전통주 제조업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연대리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추연당, 농업회사법인 술아원, 국순당 여주명주 업체 대표와 관련 부서인 농업정책과장이 참석하여 여주시 농특산물의 소비촉진과 전통주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전통주 업체 대표들은 전통주의 주재료인 여주 쌀, 고구마 소비촉진과 전통주 활성화 의견을 제안하였는데 인력난 해소를 위한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제조..

여주시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여주시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12월 1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세외수입 관련 부서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조정아 부시장 주재로 2022년을 마감하며 세외수입 징수율 제고와 이월체납액 최소화를 위한 회의로, 세원관리과 및 체납액이 많은 8개 부서에 대한 체납액 징수대책 등이 집중 논의됐다. 시는 현재 추진 중인 ‘세외수입 하반기 일제정리 기간’ 을 통해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부동산 및 금융 재산 압류·추심, 관허사업 ..

여주시, 산업재해 예방 제조업 특별점검 실시

여주시, 산업재해 예방 제조업 특별점검 실시

Dec 01,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30일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와 합동으로 제조업 현장을 방문해 ‘2022년 산업재해 예방 제조업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여주시는 중대재해처벌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사업주와 근로자들의 이해를 돕고 산업재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여주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1년부터 추진중인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는 소규모 건설·제조 현장의 안전수칙을 점검·계도하는 역할 수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건설현장 1,162..

여주시, 반도체 산업발전 · 상생협치 두 마리 토끼 잡아

여주시, 반도체 산업발전 · 상생협치 두 마리 토끼 잡아

Nov 25,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와 SK하이닉스가 11월 21일 국회 본관에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공업용수 공급사업의 성공적 조성과 상생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민선8기 여주시가 출범과 함께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일방적인 공업용수의 공급에 문제를 제기하며 관계기관과 협상에 나선 지 석 달만이다. 이날 협약서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이한준 LH 사장, 김성구 용인일반산업단지 대표가 서명하였고, 협약식에는 이창양 산업부 장관,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경기도-여주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

경기도-여주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

Nov 19, 2022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11월 18일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경기도-여주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손계운 여주시 지속발전국장, 이민우 경기도 투자진흥과장 등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경기도는 그동안 축적한 다양한 투자유치 방법을 활용해 시․군의 투자유치사업의 성공률을 높이고, 도의 광역 산업육성전략과 시․군의 중점산업 성장전략을 접목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경기도 찾아가는 투자유치컨..

경기도, 여주에 총 2조 7천억 원 규모의 신산업 기술기업 4개사 유치

경기도, 여주에 총 2조 7천억 원 규모의 신산업 기술기업 4개사 유치

Nov 19, 2022 | Q기자

 

경기도가 여주시에 총 2조 7천억 원 규모의 국내외 기술기업 유치를 추진하는 등 경기 동북부 신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에 나선다. 경기도는 18일 여주시청 회의실에서 ‘경기도-여주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손계운 지속발전국장, 이민우 경기도 투자진흥과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경기도 동북부 지역 투자유치 활동으로 발굴된 국내외 기업 4개 사 대표도 함께했다. 각각 탄소저감, 이차전지 신소재, 생..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11월 15일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박병창)는 센터를 주체로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지점장 배인섭)과 여주새마을금고(이사장 김동학), 여주신용협동조합(이사장 김동수), 여흥신용협동조합(이사장 심재천)이 상호 신뢰를 기초로 하여 여주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는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출 안내 및 추천을 하며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은 신용보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하였다. 여..

여주시, 경제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세외수입 체납자 정리보류(결손처

여주시, 경제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세외수입 체납자 정리보류(결손처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경제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세외수입 체납자 정리보류 (결손 처분)를 추진한다. 시는 정리보류 추진을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생계형 체납자 집을 방문하여 실태 파악에 들어갔다. 이번 정리보류는 세외수입 체납자 중 부도·폐업·신용불량·기초생활수급자 등 생계형 체납자와 쪽방, 고시원 등 주거 취약계층에 대하여 세외수입 체납을 정리보류하여 코로나19 여파 및 금리상승으로 인한 경제위기에 내몰린 취약계층에게 경제적 압박감을 해소하고 사회 일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개소식 열려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개소식 열려

Nov 09,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박병창)가 2022년 11월 8일(화) 오후 2시 개소식을 가지며 본격적인 운영을 알렸다. 개소식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김선교 국회의원,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유필선 여주시의회 부의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 김유오 본부장, 여주시 소상공인연합회 윤창원 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해 센터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시청 별관 건물 6층(171㎡ 규모)으로 설치되어 사무실, 회의실, 휴게실 등을 갖춘 소..

여주시고구마연구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주대학교와 협업!

여주시고구마연구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주대학교와 협업!

Oct 18, 2022 | 기자

 

여주시고구마연구회(회장 이은규)는 지난 10월 14일 여주대학교 호텔조리베이커리과와 여주고구마 홍보, 판매확산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협약식을 추진했다. 협약식을 통해 여주시고구마연구회와 여주대학교 호텔조리베이커리과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여주오곡나루축제에서 여주고구마카페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축제 참여하는 모든사람들은 가지각색의 여주고구마를 맛보고 즐길 수 있으며, 여주대학교 학생들 또한 직접 메뉴 개발에 참여할 수 있어 실무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

대왕님표 여주쌀 미국 수출 출고식

대왕님표 여주쌀 미국 수출 출고식

Oct 05, 2022 | 기자

 

전국 최초 쌀산업 특구인 “대왕님표 여주쌀”이 미국 수출길에 오르며 그 진가를 다시금 확인했다. 여주시는 지난 10월 4일 여주시 점동면 통합 RPC에서 이충우 여주시장, 안치중 농업기술센터 소장, 통합RPC 대표 윤주병, 미국내 K-FOOD E-Commerce 1위 업체인 울타리몰 지사장 임양원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수출 출고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은 지난 8월 30일 울타리 USA와 미국, 캐나다 지역 총판 계약을 체결 하였으며 수출물량은 2022..

여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및 공동체 한마당

여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및 공동체 한마당

Sep 28, 2022 | 기자

 

여주시 경제공동체와 사회적경제 판로기반 조성과 친수기반 여주시의 대표 명품화 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여주형 소셜리버마켓 “여주야 놀장 ver. 2 『여강 나루장터』 를 개최한다. 오는 10월1일(토) ~ 3일(월),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 5월에 열린 여주야 놀장 ver.1의 가을버전으로 신륵사 관광단지 도예랑 일원에서 열리며, 여주도자페스타, 공예페스타 행사와 병행되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여주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관계자는 ..

‘청라 시티타워’착공에 탄력, 관계기관 업무협의 회의 개최  인천시의회,

‘청라 시티타워’착공에 탄력, 관계기관 업무협의 회의 개최 인천시의회,

Sep 09, 2022 | 기자

 

청라국제도시 랜드마크로 조성되는 ‘청라 시티타워’의 원활한 착공을 위해 인천시의회 이순학·정종혁 의원과 인천경제청·LH 관계자들의 심층적인 논의가 있었다. 8일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 따르면 최근 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사무실에서 참석자들은 공사 추진의 문제점과 향후계획 등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이순학 의원은 “조만간 청라 시티타워 착공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비용분담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논의해서 착공 후 확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

서울시의회 김경 시의원, 마곡산업단지 개발한 서울주택도시공사에 강서구민을

서울시의회 김경 시의원, 마곡산업단지 개발한 서울주택도시공사에 강서구민을

Sep 09, 2022 |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은 5일 마곡 산업단지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공사’라 함) 박용일 마곡산업단지관리단장을 포함하여 관련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서울시와 공사가 마곡 산업단지 내에 추진 중인 지식산업센터는 기술력은 있으나 재정이 어려운 기업 등을 위한 연구공간 확충을 위해 30개 필지(102,760㎡)에 총 9개소를 건립 예정이며, 현재까지 공공형 1개소 및 민간형 4개소가 우선 추진 중이..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 제5회 경기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상생포럼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 제5회 경기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상생포럼 참석

Sep 07, 2022 | 기자

 

이병길(국민의힘, 남양주7)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은 6일(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개최된 제5회 경기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상생포럼(경기도 주최/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주관)에 참석하여 축사를 했다. “경기도 차세대 반도체 산업의 도약과 혁신 생태계 조성 방향”을 주제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함께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는 소부장산업 자립화 연구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경기도 반도체 산업 도약을 위한 대응전략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길(국민의힘, 남양주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