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여주시

경기도, 현장을 찾아 민생ㆍ기업규제 발굴. 여주 등 6곳 순회

경기도, 현장을 찾아 민생ㆍ기업규제 발굴. 여주 등 6곳 순회

Mar 15, 2024 | Q기자

 

경기도가 15일 여주시를 시작으로 7월까지 6곳의 현장을 도는 ‘2024년 규제합리화 시군 순회 현장간담회’를 열고 도민생활과 밀접한 민생규제를 함께 발굴한다. 시군 순회 현장간담회는 시군, 기업, 주민과의 협업을 통해 생활 속 불합리한 규제와 자영업자·소상공인 등 생업 현장 규제를 발굴한 후 국무조정실 및 분야별 전문가 등이 참여해 합동 토론을 거쳐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시군별 6개 권역에서 실시한다. 도는 그 첫 번째 회의로 15일 여주시청에서 1권역 간담회를..

이충우여주시장 갑진년 새해 신년 인터뷰

이충우여주시장 갑진년 새해 신년 인터뷰

Feb 15, 2024 | K-COSEPA기자

 

[질의 1] 벌써 임기 중반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은 소회와 함께 앞으로의 포부를 말씀해 주십시오.취임 첫해에는 시청사 이전 같은 오래 묵은 현안 과제를 연내 해결하느라 분주했는데 게다가 SK하이닉스와 용수 공급 문제까지 불거져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만큼 바빴습니다. 또 지난해에는 SK하이닉스와 맺은 상생 협약 이행과 기업 유치, 산업단지 조성으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냈습니다. 지난 연말까지 1년 반 사이에 84개 공약사업의 이행률이 56.3%로 절반을 넘어섰으니 ..

여주시의회, 20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여주시의회, 20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Jan 17, 2024 | Q기자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가 지난 4일 발표한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여주시의회가 2등급을 받았다. 2021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결과 ‘3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한 결과이다. 광역의회 17개, 기초 시의회 75개 등 92개 지방의회를 대상으로 권익위가 실시한 이번 평가는 지역 주민 1만9,964명, 직무 관련 공직자 7,085명, 단체 및 전문가 7,161명 등 총 3만4,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대상자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 80%, ..

제68회 여주시의회 정례회 일정 마무리

제68회 여주시의회 정례회 일정 마무리

Dec 20, 2023 | Q기자

 

여주시의회(의장 : 정병관)는 12월 18일(월) 「제68회 여주시의회 제2차 좽회 제3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11월 27일부터 12월 18일까지 22일간 진행되었던 좽회 일정을 모두 마쳤다. 이번 좽회에서는 조례·규칙안 27건, 동의안 3건, 예산안 3건, 2023년도 제4차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 2024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대하여 심의·의결하였다.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 박두형)에서는 「여주시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일부개정 조례안 」를..

『제68회 여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제68회 여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의회(의장 : 정병관)는 11월 27일 『제68회 여주시의회 제2차 좽회』를 개회하여 12월 18일까지 22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제68회 좽회에서는 27건의 조례안, 3건의 동의안, 2건의 의견청취, 2023년도 제4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2024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2024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등을 심의·의결하며 제1차 본회의에서 여주시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를 보고하였고 『한강권역 하천기본계획안 수정 촉구 성명서』..

여주시의회, 연탄 배달 봉사로 이웃사랑 나눔 실천

여주시의회, 연탄 배달 봉사로 이웃사랑 나눔 실천

Nov 27,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의회(의장 : 정병관)는 11월 23일(목) 여주시 멱곡동 일원에서 정병관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연탄배달 봉사를 실시하였다. 여주시의회는 매년 여주시장애인복지관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 여주시지부’와 함께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빈곤층이 1년 365일 36.5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연탄을 후원하고 배달 봉사를 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연탄 1,200장을 지역 ..

여주시의회 박두형의원‘경기동부권 시·군의회 우수의원’수상

여주시의회 박두형의원‘경기동부권 시·군의회 우수의원’수상

Nov 13, 2023 | Q편집부기자

 

11월 8일(수) 여주썬밸리호텔에서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이천시의회)가 주최하고 여주시의회(의장 : 정병관)가 주관하는 제125차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좽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좽회의는 김하식 협의회장(이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정병관 협의회 부회장(여주시의회 의장)등 5개 시·군 의회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사항 보고와 안건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오후에는 『제10회 경기동부권시·군의회 우수의원 및 직원 시상식』을 열어 동부권 7개 시군·의회에 속한 의원과..

파주시의회 연구단체 ‘파주 애니멀메이트’, 반려마루여주 벤치마킹

파주시의회 연구단체 ‘파주 애니멀메이트’, 반려마루여주 벤치마킹

Oct 27, 2023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파주 애니멀메이트’(대표의원 이혜정)는 지난 25일 동물보호센터의 차별화된 운영 현황을 살피고 파주시에 접목할 만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경기 반려마루여주를 방문했다. 연구단체 소속 의원인 이혜정, 오창식, 최창호 의원과 시 담당 부서 관계자는 시설 내·외부 및 보호 중인 동물의 생활환경을 살피고 시설 설립 및 운영, 반려동물 관련 현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류하는시간을 가졌다. 대표의원인 이혜정 의원은 “올해 양평 주택서 개 사체 무더기 발견, 파..

경기도,제3회 전국 쌀 베이킹콘테스트 ‘여주 표고 듬뿍 쌀 샌드위치’ 대

경기도,제3회 전국 쌀 베이킹콘테스트 ‘여주 표고 듬뿍 쌀 샌드위치’ 대

Oct 24, 2023 | Q기자

 

경기도가 주최한 ‘제3회 전국쌀베이킹콘테스트’가 지난 21일 킨텍스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번 대회에는 전년 77팀 106명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총 228팀 328명이 참가해 예선을 거쳐 브런치부문 15팀 디저트부문 15팀 등 총 30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여주 표고 듬뿍 쌀 샌드위치 ▲파주 장단콩 후무스 샐러드 ▲삼색고추 베이글 ▲연천율무를 품은 안성배케이크 ▲단호박 쌀 깜빠뉴 ▲애플모히또 휘낭시에 ▲배쁘띠갸또 수정과 ▲까눌레 쑥캐러멜파운드 등 다양한 ..

경기도, 공예품대전 입상작  여주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 전시

경기도, 공예품대전 입상작 여주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 전시

Oct 04,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제과학진흥원이 제53회 경기도 공예품 대전에서 입상한 작품을 여주에 있는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 10월 6일부터 전시한다. ‘경기도 공예품 대전’은 도내 우수 공예품의 판로개척과 공예산업 발전을 위해 1971년부터 열린 유서 깊은 행사다. 도는 10월 6일부터 경기공예페스타를 개최하는데 공예품 대전 입상작을 함께 전시해 더 많은 도민에게 경기도 공예품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경기공예페스타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1층서 열린다. 공예품 ..

제67회 여주시의회 임시회개회

제67회 여주시의회 임시회개회

Sep 16, 2023 | Q기자

 

여주시의회(의장 : 정병관)는 9월 14일 『제67회 여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9월 25일까지 12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제67회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15건과 집행부 제출 27건의 조례안,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59건 등을 심의·의결한다.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는 이상숙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어 「여주시 고령노인 목욕비 및 이ㆍ미용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여주시 나라꽃 무궁화 육성 및 보급 지원 조례안 」,「여주시 기후위기 대응을..

여주시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16건 입법예고

여주시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16건 입법예고

Sep 05, 2023 | Q기자

 

여주시의회(의장 : 정병관)는 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67회 임시회에 상정할 의원발의 조례안(제정안 7건, 개정안 9건)을 입법예고했다. 입법예고한 조례안은 △여주시 고령노인 목욕비 및 이ㆍ미용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주시 병역명문가 예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주시 시설공사 하자 관리에 관한 조례안, △여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주시 항일운동 유적 발굴 및 보존에 관한 조례안, △여주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주시 결산..

여주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과  현장 정책회의 개최

여주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과 현장 정책회의 개최

Aug 29,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8월 28일 시장실에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대표의원 김정호)과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현장 정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이 시군별 현안과 민생정책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현장 정책 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여주시에는 김정호 대표의원, 오준환 정책위원장, 이은주 기획수석, 이애형 수석대변인, 이혜원 소통협력수석, 오창준 청년부대표, 지역구 도의원 김규창, 서광범 의원이 방문했다. 여주시..

경기도, 여주·안성 공직자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 열어

경기도, 여주·안성 공직자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 열어

Aug 03, 2023 | Q기자

 

경기도가 지난 1일 여주시청과 안성시청에서 공직자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를 연이어 열었다. 설명회는 손경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추진상황 및 과제’를 주제로 한 특강과 질의응답을 통해 공직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공직자 여러분과 시민들이 함께 해주셔야 이루어질 수 있다”며 “시·군 공직자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당..

경기도,경기도농기원  여주시와 특화작목 땅콩 육성방안 주제로 토론회 열어

경기도,경기도농기원 여주시와 특화작목 땅콩 육성방안 주제로 토론회 열어

Jun 30, 2023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여주시 땅콩을 새로운 소비흐름(트렌드)에 맞추어 상품화하고 발전시켜 여주시 대표 특화작목으로 육성하기 위한 토론회를 29일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었다. 토론회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서광범 의원, 농촌진흥청 농산업경영과 조성주 과장, 여주시땅콩연구회 장진일 회장과 땅콩재배 농업인 그리고 경기도농업기술원 조창휘 연구개발국장,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안치중 소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여주지역 땅콩재배는 1990년 1,150ha에서..

경기도,7월 여주에 문 여는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의 공식이름은 ‘경기 반

경기도,7월 여주에 문 여는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의 공식이름은 ‘경기 반

Jun 02, 2023 | Q기자

 

경기도가 오는 7월 경기도 여주에 개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경기도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의 공식 이름을 ‘경기 반려마루 여주’로 결정했다. 경기도는 지난 5월 23일부터 29일까지 도 여론조사 홈페이지(survey.gg.go.kr)에서 실시한 도민투표 결과와 전문가 심사점수를 합산한 결과 ‘반려마루’가 최종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우수상은 아름동행, 장려상은 ▲너나울(너, 나, 우리) 반려동물 해피스퀘어(happy square) ▲반려 온: 온(모든), 溫, Onl..

제65회 여주시의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제65회 여주시의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Mar 17, 2023 | Q기자

 

여주시의회(의장: 정병관)는 3월 16일(목) 「제6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3월 9일부터 진행되었던 임시회 일정을 마쳤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공유재산 변경안,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을 심의·의결 하였으며, 특히 「농업인들의 생존권 보장을 위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단속 유예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였다.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진선화)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13건, 규칙안 1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17건, 동의안 4건, 의견청취 4건,..

경기도,한국도자재단  ‘여주도자세상 도자쇼핑몰’ 신규 입점 업체 모집

경기도,한국도자재단 ‘여주도자세상 도자쇼핑몰’ 신규 입점 업체 모집

Feb 07,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이 2월 20일까지 ‘여주도자세상 도자쇼핑몰’ 신규 입점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재단이 보유한 오프라인 판매장을 활용해 도예 업체의 국내 도자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여주도자세상 도자쇼핑몰’은 국내 최대 규모의 도자기 전문 쇼핑몰로 현재 112개 요장(窯場)에서 제작한 4천 5백여 종류의 다양한 상품이 입점 중이다. 지난해에는 약 2만 5천여 점의 상품을 판매, 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에 등록된 도예 업체로..

[특집 인터뷰] 이충우 여주시장 초심을 잃지 않고 소통하는 공감정치로 여

[특집 인터뷰] 이충우 여주시장 초심을 잃지 않고 소통하는 공감정치로 여

Nov 11, 2022 | K-COSEPA기자

 

6.1 지방선거에서 66.7%라는 높은 지지율로 당선되셨는데 시민분들께 다시 한번 인사 말씀 전해주시죠.여주는 지금 새로운 시대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런 중차대한 전환기에 압도적인 지지로 시장이 되어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늘 겸손한 자세로 시민의 말에 경청하는 시장, 여주시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책임지는 시장,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장으로 시민의 기대에 부합하는 든든한 시정을 펼칠 것을 약속드립니다.민선8기 여주시의 슬로건으로 “행복도시, 희망여주”로 선정하셨는데 시..

경기도,전국 임업후계자들,  여주에 모여 ‘산림 르네상스’의 미래 고민한

경기도,전국 임업후계자들, 여주에 모여 ‘산림 르네상스’의 미래 고민한

Oct 24, 2022 | Q기자

 

전국 각지의 임업후계자들이 한데 모여 최신 경영정보를 공유하고 한국 임업발전을 위한 화합을 도모하는 행사가 경기도에서 열린다. 24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 같은 내용의 ‘제31회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가 오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사흘간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 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는 국내 임업 분야 산업발전을 위한 미래 비전을 함께 고민해보는 교류·화합의 장으로, 도내에서 행사가 열리는 것은 지난 1994년 양평군, 2004년 ..

경기도,“가평과 여주에서 알록달록 가을빛 보며 경기둘레길 걸어요”

경기도,“가평과 여주에서 알록달록 가을빛 보며 경기둘레길 걸어요”

Oct 17, 2022 | 기자

 

경기도가 가을철을 맞아 경기둘레길을 도민과 공유하기 위해 10월 29일 가평, 11월 5일 여주에서 각각 ‘경기둘레길 걷기행사’를 연다. 경기둘레길은 도내 15개 시·군의 중간중간 끊겼던 숲길, 마을안길, 하천길, 제방길 등 기존 길을 연결해 지난해 11월 60개 코스 전 구간을 개통했다. 이번 행사는 호명산 숲길에서 알록달록 단풍잎으로 물든 가평 22코스와 강천보를 지나 들판과 숲길이 펼쳐지는 여주 35코스에서 진행된다. 걷기행사 참가 희망자는 경기둘레길 누리집(ww..

여주시의회, 제116차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여주시의회, 제116차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Sep 29, 2022 | 기자

 

9월 28일(수) 여주썬밸리호텔에서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이천시의회)가 주최하고 여주시의회(의장 : 정병관)가 주관하는 제116차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좽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좽회의는 김하식 협의회장(이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하여, 정병관 협의회 부회장(여주시의회의장)등 7개 시·군 의회의장 및 이충우 여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사항 보고와 안건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회의를 주관한 정병관 여주시의회의장은 “우리 여주시의회를 비롯해 지난 6월 지방선거를 통해 새롭..

경기도의회 이재영·김선영 의원, 부천시이동노동자쉼터 관계자와 정담회 가져

경기도의회 이재영·김선영 의원, 부천시이동노동자쉼터 관계자와 정담회 가져

Sep 09,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재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 김선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6일(화) 부천시이동노동자쉼터에서 쉼터 관계자들과 이동노동자쉼터의 현황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부천시이동노동자쉼터 박종현 대표(한국노총 부천김포지역지부 의장), 한국노총 부천김포지역지부 임재용 수석부의장 등 관계자가 참석하여 쉼터 현황 및 운영실적, 이동노동자 현황, 쉼터의 역할 및 향후 계획 등에 대한 주요 보..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 2022년 추석맞이 파주시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 2022년 추석맞이 파주시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

Sep 09,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이용욱 의원(더민주, 파주3)은 ‘2022년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8월 26일에는 법원읍 시장을, 9월 2일에는 봉일천 시장을 방문하였다. 이용욱 의원은 직접 추석맞이 장을 보며 전통시장의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용욱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에 따른 시장 상인의 어려움을 시장 내 129개 점포, 148명의 상인을 모두 만나서 들은 것은 아니지만, 상인들로부터 전통시장을 살리..

경기도의회 박명수 의원, 도시가스 공급사업 관련 정담회 실시

경기도의회 박명수 의원, 도시가스 공급사업 관련 정담회 실시

Sep 09,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박명수(국민의힘, 안성2) 도의원은 지난 7일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시 일자리경제과 김부식 과장, 에너지팀 박종윤 팀장과 함께 도시가스 설치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정담회 자리는 지역의 도시가스 설치를 통하여 안정적인 도시가스 공급으로 주민 생활의 편익을 향상 시키는 추진계획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주민과의 교류를 통해 도시가스 공급 사업이 원만하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박명..

경기도의회 허원 의원, (가칭)모가자치정원 조성 계획 정담회 실시

경기도의회 허원 의원, (가칭)모가자치정원 조성 계획 정담회 실시

Sep 09,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허원의원(건설교통위, 이천시2)은 8일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모가자치정원(가칭) 조성 계획에 논의하는 정담회를 가졌다. 허원의원은 “모가자치정원(가칭) 조성을 추진하는데 많은 경험이 있는 도청 공원녹지과의 조언을 듣고자 마련했다”고 인사했다. 당일 정담회에는 도청 공원녹지과, 시청 환경시설팀, 모가면장, 모가면 이장단협의회장이 참석했다. 모가면장은 사업개요, 사업 배경 및 필요성, 기본계획과 주변 입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도청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주변과 어우러진..

김포시의회, 제219회 임시회 마무리

김포시의회, 제219회 임시회 마무리

Sep 09, 2022 | 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가 8일 제21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조례안 등 58개의 안건을 의결하고 14일간 의사일정을 마무리 했다. 황성석, 오강현, 유매희 의원의 5분 발언에 이어진 안건표결에서 권민찬 의원이 발의한 『김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1개 조례안이 원안으로 김기남 의원 발의『김포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안』 등..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추석을 맞아 재래시장 찾아 상인들 격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추석을 맞아 재래시장 찾아 상인들 격려

Sep 09, 2022 | 기자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추석을 앞둔 8일과 9일 화성시 관내 대표적 재래시장인 사강시장, 남양시장, 발안시장, 조암시장을 방문해 민생경기를 체감하고, 상인들을 격려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8일 사강시장을 시작으로 재래시장을 돌며 최근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장바구니 물가와 소비심리위축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만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는 이용운 시의원, 각 시장의 상인회장과 남양읍, 향남읍, 우정읍 협의회장도 함께 했다. 화성..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 추석 맞아 자원봉사자들과 ‘나눔의 손길’ 훈훈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 추석 맞아 자원봉사자들과 ‘나눔의 손길’ 훈훈

Sep 09, 2022 | 기자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이 추석을 앞두고 각 동에서 이어지는 행복 꾸러미 전달 봉사활동에 손길을 더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정을 나누고 있다. 앞서 송 의장은 5일 신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한가위 꾸러미 나눔행사’에 참석해 신현동 자원봉사지원단, 자원봉사자회 회원들과 함께 송편, 과일, 약과, 부침가루 등으로 구성된 한가위 꾸러미를 포장했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복지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이날 포장한 꾸러미를 독거어르신, 저소득 위기가구 등 100가구에 전달했다. 7일에는..

서울시의회 이새날 시의원, ‘2022 추석맞이 압구정 독거노인 추석꾸러미

서울시의회 이새날 시의원, ‘2022 추석맞이 압구정 독거노인 추석꾸러미

Sep 09, 2022 |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6일(화) 오후 압구정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2022 추석맞이 압구정 독거노인 추석꾸러미 전달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과 현대건설 압구정동 THE H 갤러리, 압구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민호), 압구정동 바르게살기협의회(위원장 안원찬), 뱃고동(이용호 대표, 압구정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압구정 빵빵의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강남구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태영호 국회의원, 이새날 시의원,..

인천시의회 신성영 의원, 영종 교통정책 문제해결 촉구

인천시의회 신성영 의원, 영종 교통정책 문제해결 촉구

Sep 07,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신성영 의원이 최근 열린 ‘제281회 인천시의회(좽회) 본회의’ 시정질의에서 영종국제도시 내 순환버스 신설과 공항철도~서울9호선 직결 운행, 인천·영종대교 통행료 감면에 대한 해결방안 등을 촉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시정질문 첫 주자로 나선 신성영 의원은 우선 “영종은 인천경제자유구역의 도시 중 하나이지만, 청라·영종에 비해 도시 기본인프라가 매우 부족하고, 특히 교통의 기초인 버스노선과 배차시간이 열악하다”며 “영종 내 순환버스와 GRT 등 시..

성남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폐회

성남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폐회

Sep 07, 2022 | 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5일 제2차 본회의로 지난달 26일부터 12일간 진행된 제274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안건처리에 앞서 안극수 의원, 서은경 의원, 이준배 의원, 서희경 의원, 이군수 의원, 이영경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발전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각 소관 상임위원회의 조례안 등 안건심사 보고 및 의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결과 등이 진행됐으며 총 25건의 안건을 최종 의결하였다. 2022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

화성시의회, 추석 명절 앞두고 관계 기관과 지역아동센터 격려 방문

화성시의회, 추석 명절 앞두고 관계 기관과 지역아동센터 격려 방문

Sep 07, 2022 | 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5일과 6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아동센터와 청소년쉼터 등 관내 복지시설과 화성서부경찰서, 화성소방서 등 관계 기관을 방문해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명절의 정을 나누었다. 김경희 의장은 5일 송산면에 있는 명문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매송LH행복꿈지역아동센터, 매송지역아동센터, 남양두리하나지역아동센터, 마도푸른자리지역아동센터와 화성여성단기청소년 쉼터를 방문해 쌀과 라면을 전달했다. 또한 관내 기관인 화성서부경찰서, 화성소방서, 화성동탄경찰서를 차례로 ..

[특집] 이충우 여주시장 일문일답 인터뷰

[특집] 이충우 여주시장 일문일답 인터뷰

Jul 29, 2022 | K-COSEPA기자

 

이충우 여주시장의 민선8기 슬로건은 ‘행복도시, 희망여주’다. 이를 위한 다섯 가지 시정방침 중 첫 번째가 ‘시민 만족 행정서비스’다. 행정 혁신이라는 고삐를 잡고 시민들의 민원 해결에 방점을 두되 무엇보다 공직자들의 능력을 향상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신속ㆍ정확ㆍ친절한 원스톱 행정의 바탕 위에서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 ‘따뜻하고 세심한 복지’, ‘문화‧관광 산업 활성화’, ‘친환경 농업 육성’을 통해 ‘행복도시, 희망여주’라는 큰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질의 :..

여주시 민선7기 후반기 소통행정 첫 걸음!!

여주시 민선7기 후반기 소통행정 첫 걸음!!

Jul 14, 2020 | 편집부기자

 

- 시정발전을 위한 전·현직 의회 의장 초청 정책자문 간담회 개최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민선7기 2주년을 맞이해 지난 7월 14일, 전·현직 의회 의장 8명을 초청해 민선 7기 후반기 시정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정치의 원로 격인 전직 의장들에게 시정 주요현안을 의논하는 자리로 풍부한 의정경험과 지역민심을 바탕으로 시정에 대한 조언을 듣고 의장들의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항진 시장은 인사말을 통..

『국회의원·여주시의회 의원들과 함께한 능서면 이장회의』

『국회의원·여주시의회 의원들과 함께한 능서면 이장회의』

Jul 08, 2020 | 편집부기자

 

7월 6일(월) 오전10시30분 능서면 복지회관 대강당에서 『국회의원·여주시의회 의원들과 함께한 능서면 이장회의』가 열렸다. 김선교 국회의원,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장, 서광범 여주시의회 부의장, 최종미 여주시의회 의원, 김용수 능서면장, 임형선 능서면이장협의회장, 서도원 여주시이통장연합회장, 능서면 기관·단체장 등 총 40여명이 회의에 참석했고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참석자 마스크 착용 · 손소독제 사용 · 떨어져 앉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켰다. 이날..

‘사람중심 행복여주’ 이항진 시장 취임 2주년 성과브리핑 열려

‘사람중심 행복여주’ 이항진 시장 취임 2주년 성과브리핑 열려

Jul 01, 2020 | 편집부기자

 

“시민이 원하고, 바라고, 살고 싶고, 살기 좋은 여주 만드는데 최선” 여주시, ‘역세권학교복합화사업과 여주도시재생사업’ 중점 추진한다 - 언론인 성과브리핑 영상회의로 진행,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 코로나 19 철통방어로 확진자 발생 없는 청정여주 지켜 - 2020년 전국자치단체 50만 미만 시부문 종합 1위의 저력- 친수기반 활용한 도시재생벨트 조성으로 지속발전 가능성 타진 - 신활력 플러스사업으로 로컬푸드 기반 구축, 건강한 먹거리 공동체 실현 - 국비 확보로 반다비..

“여주시민이 이항진 시장을 만난 지 2년”

“여주시민이 이항진 시장을 만난 지 2년”

Jun 30, 2020 | 편집부기자

 

- 8개 분야 시민과의 만남의 시간 추진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여주시민이 이항진 시장을 만난 지 2년”이라는 시민관점으로 민선7기 2주년을 맞이한다. 보통 취임 2주년에 관점이 맞춰지는 것과 달리, 여주시는 [시민이 시장을 만났다]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민선7기 2주년을 맞이한 날은 7. 1일 후반기 정책구상을 위한 주요 간부와의 티타임으로 간소하게 시작했다. 이항진 시장은 “시대를 앞서가는 행정혁신을 통해 자연과 공존하는 지속가능 ..

(브리핑) 대북전단 살포는 도민 생명 위협 행위. 모든 행정력 동원해 차

(브리핑) 대북전단 살포는 도민 생명 위협 행위. 모든 행정력 동원해 차

Jun 12,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대북전단 살포 행위를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로 정의하고 김포와 고양, 파주, 연천지역 내 접경지역을 위험구역으로 지정, 이 지역에 대한 대북전단 살포자의 출입을 금지한다. 공중 살포된 전단지는 옥외광고물법에 따라 과태료 처분하고, 해양에 살포되는 대북전단 등이 담긴 페트병은 폐기물로 간주해 폐기물관리법, 해양환경관리법 등에 따라 강력한 단속과 고발조치하기로 했다.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12일 경기도청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는 대북 전단 살..

“국민행복 위해 지방정부와 중앙정부가 함께 나서야”

“국민행복 위해 지방정부와 중앙정부가 함께 나서야”

Jun 12, 2020 | 편집부기자

 

"행복에 대해선 지금까지는 개인의 것이라고 이야기했지만, 이제는 행복 정책 내용 자체도 지방정부나 중앙정부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슬로건으로 행복한 여주 건설에 매진하는 이항진 시장이 지난 6월 11일 전남 고창에서 열린 제4차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 및 행복정책아카데미에서 ‘국민총행복’에 의견을 보탰다. 전국 36개 지방정부로 구성된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의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이 시장은 상임회장인 김승수 전주시장 등 1..

금사면, 2020년(庚子年) 새해 시민과의 대화

금사면, 2020년(庚子年) 새해 시민과의 대화

Jan 17, 2020 | 편집부기자

 

금사면(면장 권재윤)은 지난 1월 16일 이포권역 행복센터에서 이항진 여주시장과 금사면민들이 함께 하는 시민과의 대화 행사를 가졌다. 면민과의 소통을 통해 원활한 시정(면정) 운영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이항진 여주시장, 정병국 국회의원, 김규창 경기도의원, 김영자 여주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4명과 금사면 관내 기관·단체장, 금사면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대화에서 면민들은 권재윤 금사면장의 주요 시정정책 및 금사면 주요 사업현황 설명, 이항진..

여주시, 2020년 첫 정책브리핑 열어

여주시, 2020년 첫 정책브리핑 열어

Jan 14,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 첫 정책브리핑이 지난 1월 14일 여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및 출입 언론인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여주-원주 전철 복선화 타당성 재조사 확정’과 ’택시쉼터 조성’,’읍면동 문화복지센터 건립’ 등 올해 추진할 주요 정책에 대해 소개하고 이에 대한 질의와 답변 형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해 7월 수서-광주 복선전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로 단선에서 복선화 타당성 재조사가 확정된 여주-원주 전철 복선화사업에 대해 여주시가 연구용역에..

2020년 새해 시민과의 대화 『역사와 문화의 고장 능서면 방문』이야기

2020년 새해 시민과의 대화 『역사와 문화의 고장 능서면 방문』이야기

Jan 14, 2020 | 편집부기자

 

이항진 여주시장은 2020년 1월 10일(금)『2020년 새해 시민과의 대화』 장소로 ‘역사와 문화의 고장 능서면’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매년 새해를 맞아 추진하는 ‘새해 시민과의 대화’를 농업인 실용교육과 연계하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에게 시정 운영 계획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 및 유관기관 격려를 통해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만들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진행내용은 주요 시정(면정)시책 설명, 시장님 특강(시정운영) 및 질의응답, 유관기관(파출소..

여주시 기관단체장 및 시민들과 신년인사회 가져

여주시 기관단체장 및 시민들과 신년인사회 가져

Jan 09,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 신년인사회가 여주시 청년회의소(회장 이상현)와 바르게살기운동 여주시협의회(경규명) 공동주관으로 지난 1월 9일 여주시 썬밸리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있었다. 이항진 여주시장과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 등 여주지역 각급 기관단체장과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신년인사회에서는 여주시민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열렸다. 이상현 여주시 청년회의소의 복을 비는 새해 덕담이 담긴 개회사를 시작으로 각급 기관단체장과 12개 읍면동의 기관단체장을..

이항진시장, 이인영 더민주 원내대표 주관 기초자치단체 간담회에서 여주 현

이항진시장, 이인영 더민주 원내대표 주관 기초자치단체 간담회에서 여주 현

Nov 18, 2019 | 편집부기자

 

이항진 여주시장이 지난 11월 14일 국회회관에서 열린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초청 기초자치단체장 간담회에 참석, 여주시 현안문제 건의안을 전달하는 등 현안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나섰다. 이인영 원내대표를 비롯해 설훈 최고위원, 우원식, 서영교 국회의원 등 더민주 의원들과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해 전국 민평련 소속 기초자치단체장들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 이인영 더민주 원내대표는 “기초자치단체가 교부받은 국가 예산을 남기지 않..

여주시, 회의진행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여주시, 회의진행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Aug 28, 2019 | 편집부기자

 

이항진 시장,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참여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8월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여주시수상센터에서 여주시청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회의진행 역량강화를 위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에서는 여주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회의(懷疑)감이 들지 않는 회의(會議)진행법」이라는 주제로 국제공인퍼실리테이터 강사를 초청해 회의를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이끄는 5단계기본 프로세스와 부서간 소통 협력 기법, 정보공유 기법 등에 대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항진 여주시장, 가남읍에서『현장중심 소통회의』

이항진 여주시장, 가남읍에서『현장중심 소통회의』

Aug 28, 2019 | 편집부기자

 

- 시청 간부공무원과 12개 읍면동장 함께 참석 - 여주시가 현장 중심의 행보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각 읍면을 돌며 ‘현장중심 소통회의’를 펼친다. 시는 지난 8월 16일, 현장중심 소통회의의 첫 번째 순서로 가남읍을 찾아 현장중심 소통회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현장중심 소통회의』는 매월 셋째 주 금요일 12개 읍면동 1지역을 찾아가 그곳의 주요사업장 및 민원발생 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현황을 점검하고해결방안을 논의하며 지역동향 및 주민의견을 듣는 회의로, 효율적인 시정운영..

이항진 여주시장, 능서면 1박2일 소통투어 시즌2

이항진 여주시장, 능서면 1박2일 소통투어 시즌2

Aug 19, 2019 | 편집부기자

 

‘능서 기적의 도서관 설계 기증식’ 등 능서에서 시정 펼쳐 이항진 여주시장은 지난 14일 능서면에서 ‘1박2일 마을회관 소통투어 시즌2’ 네 번째 행보를 이어갔다. 오전 8시 30분 능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문화교육국 전략회의와 함께 일정을 시작한 이 시장은 능서면 기관단체장들과 티타임, 관내 독거노인 2가구 방문, 능서 우수사업장(농업회사법인 은성) 방문에 이어 부녀회원들과 중식으로 오전 일정을 소화했다. 이 시장은 능서의 우수사업장 ㈜농업회사법인 은성의 사업장을 방문해 ..

이항진 여주시장, “아픈 역사 되풀이 되지 않길”

이항진 여주시장, “아픈 역사 되풀이 되지 않길”

Aug 19, 2019 | 편집부기자

 

‘나눔의 집’방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위문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오는 8월 14일‘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날’을 하루 앞 둔 지난 13일 광주시 퇴촌면 소재‘나눔의 집’을 방문해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손을 잡았다. 현재 전국에 생존해 계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님들은 20명밖에 남지 않았으며, 경기도 내 8명 중 6명이 나눔의 집에 거주하고 있다.이날 나눔의 집 방문에는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해 최종미 여주시의회 의원,여주평화의소녀상추진위원회가 함께..

부서협력으로 스피드 행정을 이끈다

부서협력으로 스피드 행정을 이끈다

Aug 11,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7월 1일자로 사람중심 행복여주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자 대대적 조직개편을 단행하면서 부서 간 업무효율성 및 정책효과성을 높이고 시민편익을 증진코자 기획예산담당관 부서협력팀을 신설했다. 부서협력팀은 시정 현안사항, 주민숙원사업, 당부사항 등 업무 추진에 있어 부서 간 정보공유와 협업을 촉진하여 정책수립 및 문제해결에 윤활유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협업 필요 부서에 대한 지속적인 사전 모니터링으로 협업 업무를 발굴하여 협업회의를 통해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