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여주시

여주시  한파 생존위협 노숙인 구호에 앞장선 오학파출소 경찰 표창

여주시 한파 생존위협 노숙인 구호에 앞장선 오학파출소 경찰 표창

Mar 05,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4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한파에 생존위협을 받고 있는 정신질환 노숙인 구호에 적극 앞장선 경기남부청 여주서 오학파출소 소속 이장혁 경위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 날 표창을 수여받은 이장혁 경위는 지난 1월말, 버스짇장과 공공화장실에 노숙하는 대상자를 발견하고, 오학동 행정복지센터 및 관내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한파와 정신건강 위험에 노출된 대상자의 안전을 위해 긴급 입원 조치를 취하는데 총력을 다했다. 또한 이장혁 경위를 비롯한 오학파출소 경찰들은 지난해 1..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경찰서와 협동을 통한 실종자 신속 구조 기여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경찰서와 협동을 통한 실종자 신속 구조 기여

Nov 14,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는 최근 발생한 아동 실종 사건과 관련하여 CCTV 모니터링을 통해 실종 아동 구조에 결정적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2023년 11월 12일 14시경 여주보 인근에서 아동이 실종된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 직후 경찰서는 실종자 인상착의를 CCTV 관제센터와 공유하고 실시간 추적을 요청하였다. CCTV 관제센터는 곧바로 실종 인근 지역에 CCTV 모니터링을 시작했으며 최초 여주보 인근에서 발견 후 경로 추적을 통해 강천보 인근까지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는 ..

여주시, 문화재생사업 연구대상지로 선정돼 도시재생사업 탄력 받는다

여주시, 문화재생사업 연구대상지로 선정돼 도시재생사업 탄력 받는다

Jul 27, 2020 | 편집부기자

 

친수기반형 도시재생벨트화사업을 통해 구도심 활성화와 체류형 관광도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전략을 세운 여주시가 유휴공간을 공유재산으로 확보하고 각종 국비사업 공모에 나선 가운데 문화재생사업 연구대상지 공모사업에 선정돼 전문가 용역을 받는다. 여주시는 지난 6월 2일 문화관광부 주최 지역문화진흥원 주관 ‘2020 유휴공간 문화재생사업 기본구상방안 연구 대상지 공모’에 경기실크 부지(공모명칭 : 하동 잠업연구소)가 최종 선정돼 7월 7일 1차 협력 워크샵을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