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여주시

여주시 2024 장애인의 날 기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찾아가는 공연 진

여주시 2024 장애인의 날 기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찾아가는 공연 진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4월 26일(금), ‘장애인의 날 기념, 찾아가는 공연 – 뮤지컬 셰프’를 세종국악당에서 진행한다. 공연의 진입장벽이 높게만 느껴지는 문화소외계층을 위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찾아가 공연을 선보이는‘찾아가는 공연’의 일환으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우리 옆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장애인에게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 여주장애인복지관, 버팀목장애인야학, 신륵장애인보호작업장의 이용자를 초청해..

양주시 옥정1동, 여주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 체결&

양주시 옥정1동, 여주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 체결&

Apr 24, 2024 | Q기자

 

양주시 옥정1동(동장 배정수)가 지난 23일 경기 여주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심우봉, 민간위원장 김부열)에서 특화사업 벤치마킹 및 업무협약을 위해 옥정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벤치마킹은 협의체 운영 우수 지자체 선진지 견학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여주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이 방문했다. 동 관계자는 이날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옥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운영하는 ‘아리야, 도와줘! AI 스피커 사업’과 ‘나눔옷장..

여주시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 보통2리에서

여주시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 보통2리에서

Apr 17, 2024 | Q기자

 

여주시 대신면행정복지센터(면장 : 장홍기)가 슬기로운 복지생활 세 번째 마을로보통2리에 찾아가서 지역주민의 보건·복지 등 편의를 대폭 향상하기 위해 [대신면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를 운영했다. 대신면 맞춤형복지팀에서 운영하는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생활』은 대신보건지소(보건소장 최영성),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은영) 소속의 전문상담 직원들이 함께 마을을 방문하여복지·보건·일자리상담·이동세탁서비스·이미..

여주시 새로운 시작, 장애인 체험홈 퇴소기념식

여주시 새로운 시작, 장애인 체험홈 퇴소기념식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2024년 4월 11일, 여주시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조정오)에서 시설과 집에서 나와 장애인 체험홈을 거쳐 사회로 자립하는 자들을 축하하는 ‘장애인 체험홈 퇴소기념식’을 실시하였다.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현재 ‘장애인 체험홈’ 4개소·자립생활주택 3개소를 여주시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와 협약하여, 자립생활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주거공간 및 자립 프로그램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장애인 체험홈 퇴소기념식’에는 2022년에 체험홈에 입주하여 2년간 함께 동고동..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여주시립 폰박물관과 신륵장애인보호작업장 업무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여주시립 폰박물관과 신륵장애인보호작업장 업무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4월 4일(목)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여주시립 폰박물관(시장 이충우)은 여주시 신륵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우진숙)과 여주시 장애인 대상 문화예술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운영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여주시 문화산업 육성 진흥 및 여주시 장애인 문화예술에 관한 협력 △차별화된 장애인 맞춤 교육 구현에 관한 협력 △여주시 미술관·박물관 문화 행사, 교육, 전시 등 홍보에 관한 협력 등을 담고 있다. 이를 위해 여주시 미술관 「아트..

여주시 「오학, 복지로 희망을 잇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여주시 「오학, 복지로 희망을 잇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오학동(동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29일 교통이 불편하고 노인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오금통 마을회관에 직접 찾아가는 이동 복지상담소를 운영해 현장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오학, 복지로 희망을 잇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에는 오학동 맞춤형복지팀, 여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무한돌봄센터와 오학사랑 이․미용봉사단(단장 정효남)이 오금통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복지상담과 건강체크,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 이․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여주시 흥천면, “감자로 복지로 사업” 추진

여주시 흥천면, “감자로 복지로 사업” 추진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3월 21일(목) 「감자로 복지로 사업」 중 “감자심기”를 완료하였다. 「감자로 복지로 사업」은 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지역사회 공동체를 확립하고자 협의체 주관하에 이장단, 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관내 많은 사회단체를 독려하여 참여를 이끌어내었다. 따라서 지난 18일(월) 싸김자 만들기 및 소독 작업을 하고 21일(목) “감자 심기”를 마친 것이다. 향후 감자를 가꾸고 관리하여 6월 말경 수확, 관내 저소득층..

여주시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 당산1리에서

여주시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 당산1리에서

Mar 13, 2024 | Q기자

 

여주시 대신면행정복지센터(면장 장홍기)에서는 슬기로운 복지생활 두 번째 마을 당산1리로 찾아가 지역주민의 보건·복지 등 편의를 대폭 향상하기 위해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 를 운영하였다. 대신면 맞춤형복지팀에서 운영하는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생활』 는 대신보건지소(보건소장 최영성),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재윤) 소속의 전문상담 직원들이 함께 마을을 방문하여 복지·보건·일자리상담·이동세탁서..

양평군 강상면, 수원보호관찰소여주지소 봉사단과 집수리 활동 전개

양평군 강상면, 수원보호관찰소여주지소 봉사단과 집수리 활동 전개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양평군 강상면(면장 정영석)은 지난 8일 수원보호관찰소여주지소와 함께 사회봉사자의 참여 속에 지붕수리, 배수로 정리, 주거 내외부 청소 등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송학3리에 위치한 대상 가구는 고령이면서 거동이 불편한 1인가구로 현장 조사 당시 낡은 슬레이트 지붕에서 비가 새고 있어 지붕 공사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또한, 앞마당은 물길이 막혀 집안으로 물이 들어오는 등 주거환경이 열악했다. 도움의 손길로 깨끗해진 집 안팎을 확인한 어르신은 “아직 날이 추운데..

여주시 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주시 최초 『행복지키미』 사업 추진

여주시 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주시 최초 『행복지키미』 사업 추진

Feb 28, 2024 | Q기자

 

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재성, 민간위원장 지인순)에서는 저소득층의 간병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여주시 최초로 간병비 지원 사업 ‘행복지키미’을 추진한다. 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병원 입원 시 간병비로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도와드리고 싶어 여주시 최초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자 뜻을 모았으며 보도자료, 밴드 등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대상자 발굴하여 지원할 것이다. 대상은 중위소득 80%이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고 신청서류는 간병비 영수증, 병원입원확인..

여주시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 장풍2리에서 첫

여주시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 장풍2리에서 첫

Feb 23, 2024 | Q편집부기자

 

대신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장홍기)는 지난 21일 장풍2리 경로당을 방문하여 마을 주민 40여명을 대상으로 각종 복지상담과 기초 건강체크, 이동세탁서비스,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대신면 맞춤형복지팀에서 운영하는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은 대신보건지소(보건소장 최영성),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재윤) 소속의 전문상담 직원들이 함께 마을을 방문하여 복지·보건·일자리상담·이동세탁서비스·이미용봉사 등의 복지서비스를 원스톱..

여주시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개소

여주시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개소

Feb 2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에서는 2020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장애인 체험홈’ 총 4개소를 운영해오며 자립생활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주거공간 및 자립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지난 2월 22일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3개소를 설치하여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장애인 자립생활주택이란 장애인 체험홈에서 한발 더 나아가 장애인 스스로 주체적인 삶을 설계하여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자립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주는 뜻깊은 공간이다. 2023년 8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주택..

이천시·여주시 관할 경기이천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식 개최

이천시·여주시 관할 경기이천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식 개최

Feb 05, 2024 | Q편집부기자

 

이천시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김하식 시의회 의장, 조정아 여주부시장, 사단법인기독교청소년협회 정진해 이사장, 관내‧외 아동복지시설장 등 관계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1일 경기이천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식을 가졌다. 경기이천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학대피해아동의 상담과 치료, 아동학대재발방지 대책,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부발읍 대산로 476-13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무실, 상담실, 치료실, 프로그램실 등을 갖추고 있다. 이..

이천시·여주시 관할 경기이천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

이천시·여주시 관할 경기이천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

Jan 04, 2024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4년 1월 1일부터 경기이천아동보호전문기관이 본격적으로 업무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이천시와 여주시의 학대피해아동 사례관리는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담당해왔으나, 아동학대 증가 및 학대피해아동의 심층사례관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이천시 관할의 아동보호전문기관 설치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에 이천시는 지난해 3월부터 이천시, 여주시를 관할하는 아동보호전문기관 설치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지난 11월 부발읍에 아동보호전문기관을 설치 하였다..

여주시 ㈜엘아이지시스템, 오학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여주시 ㈜엘아이지시스템, 오학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Dec 21, 2023 | Q기자

 

㈜엘아이지시스템(대표 윤종구)은 지난 21일 오학동 행정복지센터에 난방비 취약계층을 돕고 싶다며 성금 100만원을 후원했다. ㈜엘아이지시스템 대표 윤종구는 “이번에 기탁한 성금이 급등하고 있는 난방비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오학동을 위해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오학동장(이상윤)은 “난방비 급등 등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100만원을 후원해 주신 ㈜엘아이지시스템 윤종구 대표님께..

여주시 “몽골 보건개발원(HDC) 간호인력, 보건소 단위 공공보건의료정책

여주시 “몽골 보건개발원(HDC) 간호인력, 보건소 단위 공공보건의료정책

Dec 07,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12월 6일, 23명의 몽골 간호인력이 여주시보건소 등 주요 공공보건의료시설 방문을 위해 여주를 찾았다고 밝혔다. 「몽골 보건개발원 간호인력 경기도 단기연수 사업」은 지난 8월 경기도와 몽골 보건개발원 간 보건의료협력 MOU 체결에 따른 후속 사업으로, 금번 연수일정 중 보건소 단위 보건의료정책 벤치마킹을 위해 경기도 요청에 따라, 도내 보건소를 대표하여 여주시보건소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연수생은 몽골 지방 국공립 보건소, 병..

2023년 여주시노인복지관 어르신 송년 발표회 성료

2023년 여주시노인복지관 어르신 송년 발표회 성료

Nov 28,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25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 주관으로 40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여주세종국악당에서 『여주시노인복지관 어르신 송년 발표회』를 성황리에 추진했다. 이 자리는 한 해 동안 여주시노인복지관에서 댄스, 합창, 태권도, 서예, 그림 등 39개의 여가 프로그램을 열심히 학습하고 이에 대한 작품 발표를 통해 기량을 한껏 선보이는 뜻깊은 행복의 장이 되었다. 아울러 노인복지 여가활동 활성화의 유공을 인정받은 23명의 주민을 선발하여 표창장을 수..

이충우 여주시장 사)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수상

이충우 여주시장 사)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수상

Nov 27,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23일 SETEC(서울시)에서 열린 사)대한노인회(대한노인회장 김호일) 주관, 「사)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시상식에서 이충우 여주시장이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노인복지대상’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그동안 여주시 노인복지 발전을 위하여 「어르신 잘 섬기는 충효도시 여주」라는 비전을 기준으로 삼고, 노인 일자리 사업 내실화, 노인여가활동 지원 확대, 경로당 회장․총무 활동비 지원 확대의 노인정책 공약을 세워 실천했다. 또한..

여주시,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여주시,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Nov 23, 2023 | Q기자

 

여주시는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 지원을 위해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참여하는 이번 일자리 사업에 총 134명을 모집하며, 여주시 거주 18세 이상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미취업 장애인이 선발 대상이다. 모집유형은 일반형(전일제, 시간제) 일자리와 복지일자리로 구분된다. 일반형 일자리는 전일제(주5일 40시간 근무) 31명, 시간제(주 20시간) 16명을 선발한다. ..

여주시 오학동 주민자치회,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

여주시 오학동 주민자치회,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

Nov 21, 2023 | Q편집부기자

 

오학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윤기)는 지난 20일, 여주축협 하나로마트에서 ‘환경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투평페트병, 폐건전지, 종이팩 등 일상생활 속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폐가전 배출·수거 방법에 대해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학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재활용품 분리배출 안내문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장바구니를 배포했다. 오학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4월, 여주시농어촌폐기물처리장을 견학하여 쓰레기 매..

여주시노인복지관 자비나눔 김장축제 열려

여주시노인복지관 자비나눔 김장축제 열려

Nov 20,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16일~17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 주관으로 『자비 나눔 김장 축제』를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무려 1,500포기에 달하는 김장을 성황리에 추진했다. 여주시노인복지관 자비 나눔 김장 축제는 배추, 무, 속재료, 김치통 등의 따뜻한 후원과 자원봉사로 김장이 이루어진 것에 큰 의의가 있다. 이는 여주프리미엄아울렛(지점장 서찬우)의 후원금 500만원, 개인 후원자(서병수)의 배추 400포기, 사카타코리아의 무 500개, 여주이마트의 ..

2023년 여주시민복지대학 개최

2023년 여주시민복지대학 개최

Nov 11,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9일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여주시민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여주시민복지대학」을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 초빙된 강사는 KBS 아침마당, 여유만만, 동치미 등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선보인 이호선 숭실대학교 교수로‘마음을 읽는 소통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여주시민복지대학은 여주시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복지정책..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11월 문화가 있는 날  [한글음악당-장애예술 속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11월 문화가 있는 날 [한글음악당-장애예술 속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9일 문화가 있는 날의 일환으로 ‘한글음악당 – 장애예술 속 한글’을 세종국악당에서 개최한다. 재단은 7월부터 11월까지 매달 9일에 한글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리즈로 시민들을 만나고 있다. 은 영화, 시&가곡, 뮤지컬, 대중가요, 장애예술, 총 5개 분야의 예술 속에 담긴 한글을 테마로 한 음악회로 마지막을 장식할 11월은 장애예술로 피어나는 국악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창작국악을 위주로 연주하며 장애예술을 이끌어가..

여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장애아동 후원 성금 기탁

여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장애아동 후원 성금 기탁

Oct 24, 2023 | Q기자

 

여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연합회장 조성훈)에서는 지난 10월 19일 여주시청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성금 모금액 200만원을 기탁했다. 해당 기부금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여주시 장애아동 지원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의 아이들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운영에 힘써주시며 손수 성금을 기탁해주신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감사드린다. 여주시에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여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1주년 기념식 개최

여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1주년 기념식 개최

Oct 2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회장 이선옥)는 어느덧 1년이 지나 첫돌을 맞이하여 2023년 10월 19일 여주시 여성회관에서 1주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발달장애인 부모와 자녀로 구성된 한국장애인부모회 여주시지부 ‘놀멍놀멍’ 난타팀의 흥겨운 공연으로 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그 시작을 알렸고, 발달장애인 클라리네스트인 이승형 군의 공연으로 감동을 선사하였다. 1주년 기념식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하여 여주시의회 의원, 한국장애인 부모회 중앙회장 및 지회장, 각 시군 장애인가..

여주박물관 장애인 미술작품 전시회 “시선 그리고 공감” 개최

여주박물관 장애인 미술작품 전시회 “시선 그리고 공감” 개최

Oct 06,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여주박물관에서는 10월 12일(목) 오후 2시 여마관 1층 로비전시홀에서 “시선 그리고 공감”이란 제목으로 장애인 예술가들의 작품전시회 개막식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경기도의 2023년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전시에 참여한 장애인 예술가들은 지난 4월부터 여주시의 공사립 박물관과 미술관 8곳을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미술작품 20점으로 표현하였다. 비장애인들은 전시 관람을 통해 장애인의 ..

여주시, 「반려마루 여주 」 긴급 구조견 보호관리 지원 나서

여주시, 「반려마루 여주 」 긴급 구조견 보호관리 지원 나서

Sep 11,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가 이달 초 강아지 번식장에서 발생한 동물학대 사건으로 「반려마루 여주(경기도반려동물테마파크)」에 보호 중인 구조견의 보호관리 지원에 나섰다. 지난 9월 2일 경기도 화성시의 강아지 번식장에서 동물학대 사건이 발생하자 경기도는 학대받은 강아지 등 1,400여 마리를 긴급 구조하고 구조견 중 500여 마리를 「반려마루 여주」로 이송해 보호 중에 있다. 여주시는 조정아 부시장의 현장 방문으로 보호시설의 운영현황과 애로사항을 듣고 분뇨와 오수처리에 어려움이 없도록 관련 부서에..

여주시무한돌봄센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여주시무한돌봄센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Sep 11,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무한돌봄센터는 무한돌봄네트워크팀과 함께 지난 9월 7일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행사에 참여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1일 홍보대사 체험”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는 행사장에 찾아온 많은 시민들의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여주시 무한돌봄센터 및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 홍보 피켓을 들고 사진을 찍으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라고 외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눈길을 끌었다. 여주시 무한돌봄센..

여주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2023년 사회복지 페스티벌 개최

여주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2023년 사회복지 페스티벌 개최

Sep 09, 2023 | Q기자

 

여주시는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7일 신륵사관광단지 야외공연장에서 사회복지시설 및 관련 기관·단체 종사자 등 7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촘촘하고 두터운 약자복지 확충’을 주제로 열린 기념식은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여주시사회복지협의체가 공동주관 하였으며,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사회복지윤리선언문 낭독, 친절다짐 릴레이에 참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상은 지역의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헌..

여주시 장애인 평생학습공간 확대사업에 시동을 걸다

여주시 장애인 평생학습공간 확대사업에 시동을 걸다

Aug 3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 평생학습공간 확대사업을 추진한다. 장애인 평생학습시설이 대부분 동지역에 편중되어 있어 평생학습을 위한 이동거리가 멀어 읍면 지역 장애인들의 학습을 위한 학습공간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을 감안하여 올해 장애인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면서 장애인 편의시설이 갖춰진 공공센터 4개소를 장애인 평생학습 친화공간으로 지정하고 3개의 장애인 평생학습프로그램 기획하여 8월29일부터 9월1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장애인 평생학..

여주시 보건소, 2023년 「응급의료협의체」 간담회 개최

여주시 보건소, 2023년 「응급의료협의체」 간담회 개최

Aug 28, 2023 | Q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8월 25일 체계적인 응급의료시스템 마련을 위해 관련 기관 및 단체와 응급의료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여주시 시민안전과와 여주시소방서, 여주시경찰서, 세종여주병원 및 연세새로운병원, 대한적십자봉사회에서 참석하였으며 다양한 재난발생 상황에서 다수사상자 발생 시 각 기관별 역할과 현장응급의료소 운영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각 기관별로 평시에는 재난발생 대비를 위한 지원인력구성과 물품비축 등 재난대응체계를 갖추고 재난의료..

여주시 삼교1통 통장, ‘따뜻한 복지울타리 실천, 다가가는 복지통장’

여주시 삼교1통 통장, ‘따뜻한 복지울타리 실천, 다가가는 복지통장’

Aug 19, 2023 | Q기자

 

"삼교1통 어르신을 위해서라면, 언제든 먼저 앞장서겠습니다." 삼교1통의 발전을 위해 일하고 있는 김오봉 통장은 매주 삼교1통 어르신들을 위한 ‘삼교 돌보미’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삼교1통 통장이 진행하는 ‘삼교 돌보미’ 활동은 매주 지역 어르신들께 식사 대접 및 말벗 활동을 전개하는 복지 울타리를 실천하는 삼교1통의 특색사업이다. 어르신들의 사회적 관계망을 공고히 하는 삼교1통의 ‘삼교 돌보미’ 사업은 지역 내 어르신들을 호응 속에 복지나눔을 이어갈 ..

여주시 장애인 평생학습 공간 확대 및 인식개선 사업 업무 협약식

여주시 장애인 평생학습 공간 확대 및 인식개선 사업 업무 협약식

Aug 1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8월 8일, 가남읍 행복나눔센터에서 ‘장애인 평생학습 공간 확대 및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업무협약식은 ‘여주시 장애인 평생교육협의회(위원장 여주시 평생교육과장 장지순)와 가남읍 주민자치회 및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고광만)’가 함께 여주시 장애인 의 이동권 및 학습공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가남읍 행복나눔센터를 장애인 평생학습 친화공간으로 지정하여 장애인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장애인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개..

여주시 점동면장, 관내 사회복지시설 현장 방문

여주시 점동면장, 관내 사회복지시설 현장 방문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점동면장(이재성)은 지난 1일 관내 사회복지시설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장애인, 아동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점동면장(이재성)은 즐거운 지역아동센터, 오순절 평화의 마을을 방문하여 복지시설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애인, 아이들의 보호와 돌봄을 위해 노력하는 시설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여주 천사들의 집(시설장:박힘찬)은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주신 여주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아이들에게 더 ..

여주시, 노인복지회관 등 불법 주정차 고정식 CCTV 카메라 단속 시행

여주시, 노인복지회관 등 불법 주정차 고정식 CCTV 카메라 단속 시행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여주시는 금년에 신규로 설치한 불법주정차 고정식 CCTV 카메라 단속을 8월 1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고정식 CCTV 카메라로 단속을 시행하는 곳은 세종초중교차로, 시청후문(어린이 보호구역), 여주아이파크 옆길, 노인복지관 4개소로 지난 6월부터 주민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계도 위주로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불법주정차 단속에 앞서 홈페이지, SNS, 현수막 설치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과태료 부과로 불이익이 가지 않도록 적극 홍보하고..

여주시 가남읍 행정복지센터, 민원인 편의 위해 휴게실 신설

여주시 가남읍 행정복지센터, 민원인 편의 위해 휴게실 신설

Jun 29, 2023 | Q편집부기자

 

가남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이복환)는 관내 어르신 및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게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이달 말 "시민 휴게실"을 개소 할 예정이다. "시민 휴게실"은 점심시간 휴무제 시행과 함께 가남읍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민원인과 주민의 대기 공간이자 노인일자리, 공공근로 등 공공일자리 근로자들의 쉼터로 사용할 목적으로 가남읍 행정복지센터 청사 내에 마련되었다. 이는 창고로 사용되던 숙직실을 개선하여 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활용한 것이며, 별도 예산을 편성하지 않고 예산을..

여주시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복지시설 ‘우리집’에 책상 전달

여주시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복지시설 ‘우리집’에 책상 전달

May 11, 2023 | Q편집부기자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홍기, 민간위원장 안은엽)는 지난 3일 아동복지시설 상생복지회 ‘우리집’에서 「교육환경개선 ‘꿈꾸는 책상’ 지원 사업」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환경개선 ‘꿈꾸는 책상’」 특화사업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우리집’에 입소 중인 고등학생 청소년에게 1인 1책상을 지원하여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본인 물건 관리에 대한 책임의식을 고취시키는 등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책상 세트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우리집’에 입소 ..

여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 개최

여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 개최

Apr 21,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4월 20일, 평생학습센터(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비전 선포식은 여주시가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됨을 기념하고, 실질적인 장애인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기획하였으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경과보고, 비전 선포문 낭독, 현판전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참여기관의 체험부스 운영, 식전공연, 비전선포식으로 이어졌으며, 장애인 기관단체 대표 및 시설장과 일..

여주시장애인체육회, 2023년도 제2차 이사회의 개최

여주시장애인체육회, 2023년도 제2차 이사회의 개최

Mar 15,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이충우)는 지난 13일 여주축협 하나로마트 2층 회의실에서 고광만 수석부회장 등 임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에 2023년도 제2차 이사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여주시장애인체육회 선임임원 62명 및 위촉위원 7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고, 전 수석부회장(채용훈)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으며, 앞으로 있을 제13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출전 등 장애인체육회 업무 전반에 대한 보고가 진행되었다. 회의에 참석한 여주시장(이충우)은 “몸이 불..

여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여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에서는 교육부 산하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하는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으로 여주시는 2017년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이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까지 선정되면서 명실상부한 평생교육 도시로 인정받게 되었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는 교육부가 지역 중심의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처음 시범 운영했으며, 올해 세 번째 시행하는 사업으로 전국 31개 지자체가 최종 선정됐다. 여주시는 이번 공모사업 ..

여주시 이충우시장,  코로나19 최전선 지킨   지역의료협의체와 간담회

여주시 이충우시장, 코로나19 최전선 지킨 지역의료협의체와 간담회

Mar 08,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6일 여주시 지역 의료 협의체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여주시의 코로나19 원스톱 의료 대응 체계에 적극 협력하고 신속한 진료로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애써준 지역 의료 협의체와 의료진에 대한 감사의 자리였다. 또한 최근 공공 심야 약국 및 휴일 약국 운영으로 휴일과 심야시간대 의료 취약지역의 주민 불편을 덜어준 데에 대한 보답의 의미도 있었다. 간담회에는 여주시의사회, 여주시한의사회, 여주시치과의사회..

여주시 천추딸기농장, 딸기 100박스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

여주시 천추딸기농장, 딸기 100박스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

Mar 01, 2023 | Q기자

 

28일 여주시 단현동에 위치한 천추딸기농장(대표 김문걸)이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이화)에 딸기(1kg) 100박스를 기탁했다. 해당 농가는 국내 최초로 질 좋은 무농약 유산균 딸기를 재배하여 이웃들과 나누기 위해 수년 전부터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 김 대표는 “너도나도 힘든 시기에 생활이 어려운 이웃분들께서 딸기 드시고 기운내셨으면 한다. 잘 전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 동장은 “이웃돕기에 동참해주신 천추딸기농장 대표님께 감사드린다. 저소득 가구에 잘 전달될..

여주시 오학동, 복지위기가구 발굴에 총력

여주시 오학동, 복지위기가구 발굴에 총력

Feb 25, 2023 | Q기자

 

여주시 오학동(동장 이상윤)에서는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9일, 굴다리 아래 텐트에서 6개월가량 노숙하는 대상자를 발견하고, 추위와 위험에 노출된 대상자의 안전을 위해 주거지 마련과 긴급생계 및 주거비 등 맞춤형 복지제도를 신속하게 연계하였다. 또한 복지상담을 통해 가족내 위기사유를 발견하고,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 최근 오학동에서는 정신질환으로 배회하는 대상자를 발굴해 사례관리를 하고, 가족의..

여주시장애인체육회, 2023년도 첫 임시총회 개최

여주시장애인체육회, 2023년도 첫 임시총회 개최

Feb 24,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2일 여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주시장애인체육회장인 여주시장(이충우)을 비롯한 수석부회장(고광만) 등 임원 53명과 대의원 6명이 참석한 가운에 2023년도 첫 임시총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고광만 수석부회장의 주재로 새롭게 여주시장애인체육회를 이끌어 갈 임원 선출에 대한 보고가 있었고, 여주시장애인체육회의 재산 상황을 감사하고 이사회의 운영과 그 업무를 감사할 행정감사 1명, 회계감사 1명을 각각 선임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여주시장(이..

최영성 경기도 보건의료과장, 여주시보건소장 부임

최영성 경기도 보건의료과장, 여주시보건소장 부임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최영성(57) 경기도 보건의료과장이 1월 12일 여주시보건소 신임 소장으로 부임했다. 여주시보건소는 이번 최 소장 부임으로 지난 2022년 11월, 전임 보건소장 퇴임 이후 장기간 공석 상태이던 보건소장 자리를 채울 수 있게 되었다. 최 소장은 1989년 경기 오산시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으로 30여년간 공무원으로 재직 중이며, 1992년 경기도청으로 전입, 2015년 사무관 승진 이후 경기도 사회적일자리과, 건강증진과, 보건의료정책과 등에 재직하였으며, 지난 20..

여주시 중앙동체육회,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성금 200만원 기탁

여주시 중앙동체육회,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성금 200만원 기탁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12일 중앙동체육회(체육회장 신만환)가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이화)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중앙동 체육회는 2020년 체육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으로 중앙동 취약계층 400가구 대상으로 코로나 극복 꾸러미를 배부한 바 있다. 2021년에는 라면 과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서 신 회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동민들이 행복한 중앙동을 위해 봉사하며 체육회장으로써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동장은 “..

경기도, LPG 충전소 장애인 편의환경 조성사업. 여주시 2개소 첫 완료

경기도, LPG 충전소 장애인 편의환경 조성사업. 여주시 2개소 첫 완료

Jan 03, 2023 | Q기자

 

경기도와 LG복지재단이 추진하는 ‘LPG(액화석유가스) 충전소 장애인 편의환경 조성사업’이 여주시(천송동, 세종대왕면 소재) LPG 충전소 2개소에서 처음 완료됐다. 이번 사업은 LG복지재단이 연간 10억 원의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면 경기도와 LG복지재단이 이를 활용해 매년 LPG 충전소 20여 개소에 장애인 화장실, 경사로 등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내용이다. 도와 LG복지재단은 지난해 9월 15일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도내 416개소의 LPG 충전소를 대상으로..

2022년 여주시 사회복지종사자 단합대회 개최

2022년 여주시 사회복지종사자 단합대회 개최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0월 29일 여주시 복지증진에 기여한 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사회복지시설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하여 국립횡성숲체원에서 ‘2022년 여주시 사회복지 종사자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시사회복지협의회(협의회장 박문신)가 주관 하였으며, 관내 150여개소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200명이 참여했다. 국립횡성숲체원에서 진행된 숲치유 단합미션 프로그램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헌신하는 종사자들이 심신을 치유하고 다른 기..

여주시 2022년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복지관과 함께하는 가을에

여주시 2022년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복지관과 함께하는 가을에

Oct 26, 2022 | Q편집부기자

 

10월 25일(화)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창주, 민간위원장 한진수)는 2022년 장애인복지관(관장 김은희)과 함께 하는 가을에 물들다 공연을 세종국악당에서 관람하였다.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9명과 관내 취약계층이 참석한 한빛예술단 브라스앙상블 공연과 레이저퍼포먼스 공연을 관람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가을에 물들다」 공연은 공연의 접근성이 낮은 노인, 장애인 등 관내 취약계층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1대 1 매칭을 통한 공연 관람으로 정서적 소..

여주시 세종대왕면 새마을부녀회   아동복지시설 ‘우리집’에 후원금 전달

여주시 세종대왕면 새마을부녀회 아동복지시설 ‘우리집’에 후원금 전달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세종대왕면 새마을부녀회(회장 황은자)는 지난 24일 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아동복지시설 우리집 시설입소아동과 퇴소를 준비 중인 보호종료아동 3명에 1인당 50만원씩 후원금 150만원을 전달했다. 이 성금은 새마을부녀회회원들이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제1회 세종대왕면 한글마당 축제에서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최소한의 실비를 제외한 전액을 지역과 이웃을 위해 사용하기로 부녀회원들이 뜻을 모아 기탁하게 되었다. 황은자 부녀회장은 “축제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