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여주시

여주시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여주시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12월 1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세외수입 관련 부서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조정아 부시장 주재로 2022년을 마감하며 세외수입 징수율 제고와 이월체납액 최소화를 위한 회의로, 세원관리과 및 체납액이 많은 8개 부서에 대한 체납액 징수대책 등이 집중 논의됐다. 시는 현재 추진 중인 ‘세외수입 하반기 일제정리 기간’ 을 통해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부동산 및 금융 재산 압류·추심, 관허사업 ..

여주시, 산업재해 예방 제조업 특별점검 실시

여주시, 산업재해 예방 제조업 특별점검 실시

Dec 01,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30일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와 합동으로 제조업 현장을 방문해 ‘2022년 산업재해 예방 제조업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여주시는 중대재해처벌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사업주와 근로자들의 이해를 돕고 산업재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여주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1년부터 추진중인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는 소규모 건설·제조 현장의 안전수칙을 점검·계도하는 역할 수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건설현장 1,162..

여주시, 반도체 산업발전 · 상생협치 두 마리 토끼 잡아

여주시, 반도체 산업발전 · 상생협치 두 마리 토끼 잡아

Nov 25,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와 SK하이닉스가 11월 21일 국회 본관에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공업용수 공급사업의 성공적 조성과 상생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민선8기 여주시가 출범과 함께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일방적인 공업용수의 공급에 문제를 제기하며 관계기관과 협상에 나선 지 석 달만이다. 이날 협약서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이한준 LH 사장, 김성구 용인일반산업단지 대표가 서명하였고, 협약식에는 이창양 산업부 장관,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경기도-여주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

경기도-여주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

Nov 19, 2022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11월 18일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경기도-여주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손계운 여주시 지속발전국장, 이민우 경기도 투자진흥과장 등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경기도는 그동안 축적한 다양한 투자유치 방법을 활용해 시․군의 투자유치사업의 성공률을 높이고, 도의 광역 산업육성전략과 시․군의 중점산업 성장전략을 접목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경기도 찾아가는 투자유치컨..

경기도, 여주에 총 2조 7천억 원 규모의 신산업 기술기업 4개사 유치 추진

경기도, 여주에 총 2조 7천억 원 규모의 신산업 기술기업 4개사 유치 추진

Nov 19, 2022 | Q기자

 

경기도가 여주시에 총 2조 7천억 원 규모의 국내외 기술기업 유치를 추진하는 등 경기 동북부 신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에 나선다. 경기도는 18일 여주시청 회의실에서 ‘경기도-여주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손계운 지속발전국장, 이민우 경기도 투자진흥과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경기도 동북부 지역 투자유치 활동으로 발굴된 국내외 기업 4개 사 대표도 함께했다. 각각 탄소저감, 이차전지 신소재, 생..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 체결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 체결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11월 15일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박병창)는 센터를 주체로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지점장 배인섭)과 여주새마을금고(이사장 김동학), 여주신용협동조합(이사장 김동수), 여흥신용협동조합(이사장 심재천)이 상호 신뢰를 기초로 하여 여주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는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출 안내 및 추천을 하며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은 신용보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하였다. 여..

여주시, 경제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세외수입 체납자 정리보류(결손처분) 추진

여주시, 경제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세외수입 체납자 정리보류(결손처분) 추진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경제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세외수입 체납자 정리보류 (결손 처분)를 추진한다. 시는 정리보류 추진을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생계형 체납자 집을 방문하여 실태 파악에 들어갔다. 이번 정리보류는 세외수입 체납자 중 부도·폐업·신용불량·기초생활수급자 등 생계형 체납자와 쪽방, 고시원 등 주거 취약계층에 대하여 세외수입 체납을 정리보류하여 코로나19 여파 및 금리상승으로 인한 경제위기에 내몰린 취약계층에게 경제적 압박감을 해소하고 사회 일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개소식 열려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개소식 열려

Nov 09,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박병창)가 2022년 11월 8일(화) 오후 2시 개소식을 가지며 본격적인 운영을 알렸다. 개소식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김선교 국회의원,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유필선 여주시의회 부의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 김유오 본부장, 여주시 소상공인연합회 윤창원 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해 센터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시청 별관 건물 6층(171㎡ 규모)으로 설치되어 사무실, 회의실, 휴게실 등을 갖춘 소..

여주시고구마연구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주대학교와 협업!

여주시고구마연구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주대학교와 협업!

Oct 18, 2022 | 기자

 

여주시고구마연구회(회장 이은규)는 지난 10월 14일 여주대학교 호텔조리베이커리과와 여주고구마 홍보, 판매확산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협약식을 추진했다. 협약식을 통해 여주시고구마연구회와 여주대학교 호텔조리베이커리과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여주오곡나루축제에서 여주고구마카페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축제 참여하는 모든사람들은 가지각색의 여주고구마를 맛보고 즐길 수 있으며, 여주대학교 학생들 또한 직접 메뉴 개발에 참여할 수 있어 실무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

대왕님표 여주쌀 미국 수출 출고식

대왕님표 여주쌀 미국 수출 출고식

Oct 05, 2022 | 기자

 

전국 최초 쌀산업 특구인 “대왕님표 여주쌀”이 미국 수출길에 오르며 그 진가를 다시금 확인했다. 여주시는 지난 10월 4일 여주시 점동면 통합 RPC에서 이충우 여주시장, 안치중 농업기술센터 소장, 통합RPC 대표 윤주병, 미국내 K-FOOD E-Commerce 1위 업체인 울타리몰 지사장 임양원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수출 출고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은 지난 8월 30일 울타리 USA와 미국, 캐나다 지역 총판 계약을 체결 하였으며 수출물량은 2022..

여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및 공동체 한마당

여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및 공동체 한마당

Sep 28, 2022 | 기자

 

여주시 경제공동체와 사회적경제 판로기반 조성과 친수기반 여주시의 대표 명품화 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여주형 소셜리버마켓 “여주야 놀장 ver. 2 『여강 나루장터』 를 개최한다. 오는 10월1일(토) ~ 3일(월),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 5월에 열린 여주야 놀장 ver.1의 가을버전으로 신륵사 관광단지 도예랑 일원에서 열리며, 여주도자페스타, 공예페스타 행사와 병행되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여주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관계자는 ..

‘청라 시티타워’착공에 탄력, 관계기관 업무협의 회의 개최  인천시의회, 경제청, LH 관

‘청라 시티타워’착공에 탄력, 관계기관 업무협의 회의 개최 인천시의회, 경제청, LH 관

Sep 09, 2022 | 기자

 

청라국제도시 랜드마크로 조성되는 ‘청라 시티타워’의 원활한 착공을 위해 인천시의회 이순학·정종혁 의원과 인천경제청·LH 관계자들의 심층적인 논의가 있었다. 8일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 따르면 최근 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사무실에서 참석자들은 공사 추진의 문제점과 향후계획 등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이순학 의원은 “조만간 청라 시티타워 착공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비용분담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논의해서 착공 후 확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