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여주시

여주시-㈜신세계사이먼, 지역경제 활성화 본격 시동

여주시-㈜신세계사이먼, 지역경제 활성화 본격 시동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와 ㈜신세계사이먼이 손을 맞잡고 여주시 경제활성화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여주시와 ㈜신세계사이먼은 지난 5월 16일 ‘문화관광 및 경제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상생방안에 대한 주요 내용을 협약서 안에 담았고, 협약 내용을 원활하게 추진하고자 경제활성화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였다. 경제활성화 실무협의회는 총괄인 문화경제국장을 단장으로, 주관부서인 일자리경제과 등 8개 부서 9개팀, 세종문화관광재단 2개팀,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실무팀으로 구성되어 본격 운영된다. 지난..

여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나눔 & 무이” 열다

여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나눔 & 무이” 열다

May 19,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에서는 5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2일간 푸르메 소셜팜 “ 무이숲 잔디마당 ”에서 “2023년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 나눔 & 무이” 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주시와 푸르메재단이 함께하여 “ 나눔 · 사람 · 가치 ”를 주제로 ESG 가치실현과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며, ▲‘소셜굿즈’ 와 ▲‘체험’, ▲‘홍보’, ▲‘나눔무대’ 등 25개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1만원 이상 구매시 푸르메소셜팜 스마트농장..

여주시 문화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여주시 문화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May 17,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와 ㈜신세계사이먼은 지난 16일 여주시청 시장실에서 여주시 문화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충우 여주시장, 도현철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점장, 이순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방문객을 여주 시내로 유입시켜 내부 상권을 활성화하고 여주시가 가진 자연·역사·문화 관광자원을 널리 알려 여주시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꾀한다는 상생의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

도자제조업 소공인 공동기반시설, 여주도자나날센터 개관식 개최

도자제조업 소공인 공동기반시설, 여주도자나날센터 개관식 개최

May 11,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5월 23일 오후 2시, 여주시 천송동 297-23에 위치한 여주시 도자제조업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 시설인 “여주도자나날센터”를 개관한다. 시는 자생력 있는 도자산업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 구축사업에 도자제조업 분야로 지원해 소공인 집적지구로 여주시 오학동, 북내면, 대신면이 지정되며 해당 사업에 선정됐다. 이후 2021년 12월부터 국비 ..

여주시 도자산업 및 사회적경제 제품 홍보·판로지원

여주시 도자산업 및 사회적경제 제품 홍보·판로지원

May 01,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에서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여주도자세상 일원에서 “2023년 도자 & 여강나루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여주시, 한국도자재단이 함께 나눔, 친환경, 체험을 주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경제 홍보·판로지원을 위해 기획된 행사다. ‘2023 도자&여강나루장터’ 행사 구성은 ▲‘도자장터’, ▲‘소셜굿즈장터’, ▲‘공예장터’, ▲‘체험장터’, ▲‘나눔장터’, ▲‘나눔무대’, ▲‘야외소성존’, ▲‘도자전시존’ 등 46개 부스가 운영된다. ..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 예방 선도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 예방 선도

Apr 07,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노동안전지킴이’ 4명에 대한 위촉식을 4월 6일 진행하였다. 지난 3월 31일에는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31개 시·군 노동안전지킴이 104명을 대상으로 행정2부지사가 참석하여 발대식을 거행하였다. ‘노동안전지킴이’는 산업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건설업‧제조업 현장 등을 방문, 사업장의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을 지도·관리한다.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는 작년 한해 895개소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3,196건의..

여주시보건소, 산업체 집단급식소 맞춤형 컨설팅 실시

여주시보건소, 산업체 집단급식소 맞춤형 컨설팅 실시

Mar 30, 2023 | Q기자

 

여주시보건소는 식중독 예방을 도모하고자 식중독 발생 우려가 큰 산업체 집단급식소 대상 맞춤형 컨설팅을 시행하였다. 여주시보건소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3월 1일부터 3월 24일까지 관내 산업체 집단급식소 35개소를 지도·점검하였다. 집단급식소 컨설팅 평가표를 사용하여 단계별 위생관리를 점검하였고, 보존식 보관상태 및 보관 여부, 유통기한 경과 여부, 영양사 또는 조리사 채용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및 위생교육 수료 여부 등을 점검하였다. 또한, 지난달 군부대 컨설..

여주시, 투자유치위원회 출범

여주시, 투자유치위원회 출범

Mar 23, 2023 | Q기자

 

민선 8기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여주 만들기’를 목표로 ‘기억될 10년에서 기대될 10년’을 위한 새로운 미래의 힘찬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2일 여주농촌테마공원에서 ‘여주시 투자유치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경제계, 법조계, 금융계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12명의 투자유치위원을 위촉했다. 투자유치위원회는 「여주시 투자유치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투자유치업무에 지식과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관련 공무원 15명으로 구성..

경기도, 여주시에 이차전지 신소재 기업 ㈜그리너지 유치…2024년까지 1천억 투자

경기도, 여주시에 이차전지 신소재 기업 ㈜그리너지 유치…2024년까지 1천억 투자

Feb 17, 2023 | Q기자

 

초저온․고온 등 특수환경에 적용되는 방위산업용 이차전지 신소재를 개발한 ㈜그리너지가 경기도의 대표적 규제 중첩지역인 경기동부지역 여주에 2024년까지 1천억 원을 투자해 K-배터리(차세대 이차전지) 설비시설을 구축한다. 국가첨단전략산업 중 하나인 K-배터리 관련 기술기업의 투자가 이뤄지면 지역 개발이 제한적인 경기 동부권역은 새로운 미래 신산업의 전초기지가 된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이충우 여주시장, 방..

여주시 농촌진흥청 “수출단지육성시범사업” 미국 수출로 결실

여주시 농촌진흥청 “수출단지육성시범사업” 미국 수출로 결실

Jan 2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에 의하면 2022년 농촌진흥청 식량작물 원료곡 및 가공품 수출단지 육성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여주시‘고구마’분야 사업이 미국 수출로 결실을 보았다고 전했다. 농촌진흥청과 경기도농업기술원, 여주시 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원을 받아 사업을 추진한 대일영농조합법인(대표 홍성기)에서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안치중 소장, 여주시 고구마연구회 이은규 회장 외 임원진 및 총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1월 19일 냉동군고구마 ‘해빙고’ 수출을 위한 출고식을 가졌다. 금번 미국..

여주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노력 평가 경기도 내 1위 수상

여주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노력 평가 경기도 내 1위 수상

Dec 21,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코로나19 장기화 속 올해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노력에 가장 힘쓴 것으로 평가 받아 경인일보·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로부터 지난 20일 여주시청 시장실에서 "경기도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대상"을 받았다. 경인일보와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매년 도내 시·군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과 육성에 대한 관심도, 정보 제공 노력, 경영애로 해결 노력에 대한 적극성, 관련 지원 시책 이용 시 편리성,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 등 5개 부문을 대..

여주 농특산물 소비촉진 전통주 제조업체 간담회

여주 농특산물 소비촉진 전통주 제조업체 간담회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장 이충우는 지난 13일 여주 쌀과 고구마 소비촉진을 위한 전통주 제조업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연대리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추연당, 농업회사법인 술아원, 국순당 여주명주 업체 대표와 관련 부서인 농업정책과장이 참석하여 여주시 농특산물의 소비촉진과 전통주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전통주 업체 대표들은 전통주의 주재료인 여주 쌀, 고구마 소비촉진과 전통주 활성화 의견을 제안하였는데 인력난 해소를 위한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제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