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여주시

여주시,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여주시,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Dec 20, 2023 | Q기자

 

경기 여주시는 12월 1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세외수입 관련 부서 팀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세원관리과의 과년도 체납액 징수현황과 주요 세외수입 6개 부서의 현년도 및 과년도 체납액 징수대책 등이 논의됐다. 시는 10월·11월을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설정해 체납안내장과 체납고지서를 발송했고 생계형 체납자를 위한 분납 유도,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부동산 및 금융 재산 압류·추심, 관허사업 제한 등..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 기탁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 기탁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사장 이재완) 지난 7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을 기탁하였다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은 여주시 북내면에 있는 스카이밸리CC 모회사로 전국 엔지니어링업계 및 에너지업계의 금융기관 역할을 수행하는 조합이다. 이 날 성금 기탁식에 참석한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이재완 이사장은 “올해도 지역과 함께 하고자 일부를 부족하나마 돌려드릴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에 이충우 여주시장은 “어려운 ..

여주시, 찾아가는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특강 실시

여주시, 찾아가는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특강 실시

Dec 06,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경기관광고등학교에서 ‘2023 찾아가는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특강’을 총 3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12월 5일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3학년 1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역량강화 특강은 2024년 미래 뷰티산업의 트랜드 분석과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시연 및 실습을 통하여 퍼스널 컬러와 이미지 메이킹에 필요한 내용을 경험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오는 19일에는 경기관광고등학교 3학년 50명을 대상으로 퍼스널 ..

여주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민간투자 유치 활동 본격 시동

여주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민간투자 유치 활동 본격 시동

Nov 2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성공적인 도시재생은 물론 민간투자 유치를 위해 지난 11월 20일(월)에 손계운 도시안전국장을 비롯한 관계부서, 용역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협업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 10월 18일에 민간투자용역 중간보고에 이은 두 번째자리로 공모수립 관련 대상지 조정, 투자유치 관심기업, 주요공모 조건 등 관련법령 및 제반사항에 대해 집중 논의하였다. 현재 여주시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중앙동1지역(제일시장), 시민회..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정선 아리랑시장 벤치마킹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정선 아리랑시장 벤치마킹

Oct 16,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유준희)는 지난 10월 12일 여주시 소상공인연합회, 각 상인회와 함께 한국의 대표 콘텐츠 아리랑이 흥겹게 울려 퍼지는 자연을 담은 맛을 간직한 곳 ‘정선아리랑 시장’을 방문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출발전 인사말을 통해 ‘타지역 우수사례를 잘 배워서 여주시 시장 활성화와 지역상권 발전에 도움을 주는 좋은 아이디어를 얻어오길 바란다. 여주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구상 중에 있다. 지속적인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길 당부..

2023년 여주시 도자산업 발전 자문위원회 개최

2023년 여주시 도자산업 발전 자문위원회 개최

Oct 1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관광체육과 도예팀은 2023년 10월 11일(수)에 2023년 여주시 도자산업 발전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도자산업 발전 자문위원회는 여주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인 ‘여주도자나날센터’의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도자산업 육성과 지원, 기술․연구․개발에 관한 사항 등을 자문하기 위하여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교육․디자인․산업기술․브랜딩․네트워크로 나눠진 위원회의 ..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유준희)에서는 지난 9월 5일 오후 소비자 대표 및 소상공인 대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소상공인 분야로는 사업장 활성화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주변에 활성화된 상점의 성공 비결은 무엇인지 소비자 분야 주제로는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 대표가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해 토론을 펼쳤다. 소상공인의 입장과 소비자의 관점에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여주시 안전사고 예방 및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한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완료

여주시 안전사고 예방 및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한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완료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올해 4월부터 실시한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를 완료했다 주소정보시설에 대한 일제조사는 시설물의 상태 확인을 통해 훼손되거나 망실된 시설물에 대해 유지보수를 시행하여, 낙하 등에 따른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해 실시하였으며, 조사 대상으로는 도로명판(3,992개), 건물번호판(10,448개), 기초번호판(1,092개), 사물번호판(390개) 등 정확한 위치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설치하는 시설물로, 총 15,922개다 이번 일제조사 결과, 훼손..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 홍문사거리서 [산업재해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여주시 노동안전지킴이, 홍문사거리서 [산업재해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7월 5일 홍문사거리에서 노동안전지킴이 및 여주노동권익센터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상반기에 코카콜라 여주공장, KCC글라스 여주공장에 이어 기존에 실시한 제조업 현장 홍보에서 벗어나 일반시민 및 이동노동자(대리운전, 택배기사, 배달라이더 등)가 많은 홍문사거리에서 산업재해 예방 홍보와 더위에 지친 이동노동자를 대상으로 생수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행사 뒤에는 먹자골목 내에 있는 배달노동자 사무실..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하반기 SNS 홍보단 발대식 개최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하반기 SNS 홍보단 발대식 개최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유준희)에서는 지난 6월 29일 하반기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SNS 홍보단은 여주에 있는 상시근로자 5인 이하의 소상공인 사업체를 이용하고 개인 SNS를 통해 업체 정보와 이용 후기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각 지역에서 여주를 방문한 방문객들에게 여주의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선발된 하반기 SNS 홍보단은 가남·점동 5명, 세종대왕면·흥천 2명, 금사·산북 1명, 대신면 2명, 북내·강천 1명, 여흥동 3명, 중앙..

여주시, ‘2023년 상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여주시, ‘2023년 상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Jun 26,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여주시는 6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세외수입 관련 부서 팀장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세원관리과의 과년도 체납액 징수현황과 주요 세외수입 5개 부서의 현년도 및 과년도 체납액 징수대책 등이 논의됐다. 시는 5월·6월을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설정해 체납안내장과 체납고지서를 발송했고 생계형 체납자를 위한 분납 유도,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부동산 및 금융 재산 압류·추심, 관허사업 제한 등 생활..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예산시장 벤치마킹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예산시장 벤치마킹

Jun 20, 2023 | Q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유준희)는 지난 6월 15일 여주시 소상공인연합회, 각 상인회와 함께 최근 이슈가 된 ‘예산시장’을 방문했다. 충청남도 예산시장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를 추진해 지역상권 활성화를 이룬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예산시장의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 상권 활성화와 인구 유입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했다. 또 예산군청 담당자를 만나 예산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