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광주시

광주시, 목재폐기물 적정 배출을 위한 기업인 간담회 개최

광주시, 목재폐기물 적정 배출을 위한 기업인 간담회 개최

Oct 15,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1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시장 및 광주시 기업인 협의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목재폐기물 적정 배출을 위한 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다가오는 동절기 미세먼지 발생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사업장 폐목재 등 폐기물 불법소각 행위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고자 신동헌 시장의 주재 하에 진행됐다.이번 간담회에서 기업인 협의회 측은 영세업체들이 폐목재 처리에 수반되는 비용 등 처리에 어려움이 있어 자체 소각처리 하는 것으로 판단되며 이를 해결하기 위..

이석범 광주 부시장, 곤지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현장방문 실시

이석범 광주 부시장, 곤지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현장방문 실시

Oct 11, 2019 | 편집부기자

 

이석범 광주시 부시장은 지난 10일 곤지암읍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이날 이 부시장은 곤지암 소머리 국밥거리, 곤지바위, 곤지암농촌중심지 활성화센터 건립사업 현장(구 곤지암주민센터)을 찾아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이번 방문은 지난달 곤지암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T/F팀 구성을 지시한 이후 후속조치 등 진행사항 파악을 위해 실시됐으며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해당지역의 세부적인 문제점들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T/F팀은 이 부시..

광주시, 2019년도 전기 화물차 민간보급 사업 진행

광주시, 2019년도 전기 화물차 민간보급 사업 진행

Sep 27,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국비 1천800만원을 투입해 ‘2019년도 전기 화물차 민간보급 사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올해 전기 화물차 보조금은 1대당 최대 1천8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보급대수는 1∼3대로 규모와 유형별로 차등지원이며 예산 범위 내 지원 대수는 변경될 수 있다.접수기간은 오는 10월 4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며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이거나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사업장(본사, 지사, 공장,..

광주시, 북미 시장개척단 파견

광주시, 북미 시장개척단 파견

Aug 27,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6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5박 7일 일정으로 북미 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이번 북미 시장개척단은 미국(뉴욕)과 캐나다(토론토)를 방문해 사전 발굴·매칭된 바이어와 개별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동시에 시장 조사를 병행할 예정이다.이번 사업은 광주시 주최로 코트라와 협업해 진행하는 수출지원 사업으로 이번 북미 시장개척단 참가 기업은 광주시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수출기업 6개사(삼명테크, 에버랩, 에이치케이, 재현인텍스, 제스파, 진주쉘)로 총 8개 품목(전기바닥난방, 마..

광주시, 8월은 주민세 균등분 납부의 달

광주시, 8월은 주민세 균등분 납부의 달

Aug 13,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2019년 8월 정기분 주민세(균등분) 16만8천285건(27억3천700만원)을 부과고지 한다고 13일 밝혔다.주민세는 7월 1일 현재 관내에 주소를 둔 세대주와 직전년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액이 4천800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관내 사업소를 둔 법인·단체는 각각 개인균등분, 개인사업장 균등분, 법인균등분 주민세를 납부해야 한다.납부액은 10% 지방교육세를 포함해 개인 균등분 1만1천원, 개인사업장 균등분 5만5천원, 법인 균등분은 자본금 및 종업원 수에 ..

광주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 공모 2년 연속 선정

광주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 공모 2년 연속 선정

Aug 03, 2019 | 편집부기자

 

- 광주시, 2020년 신재생에너지 국비 21억원 확보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 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 사업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2종 이상의 신·재생에너지원을 특정지역이나 주택 및 건물에 보급하는 사업으로 공개평가 및 현장평가 등 엄정한 절차를 통해 대상지역을 선정해 오고 있다.시는 2020년 국비 공모사업 신청을 위해 지난 3월 자체 공모..

광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웰컴! 세무상담실’ 운영

광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웰컴! 세무상담실’ 운영

Aug 01,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신축아파트 입주를 앞두고 있는 수분양자를 대상으로 ‘웰컴! 세무상담실’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웰컴! 세무상담실’은 신축아파트 수분양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사전점검일 당일, 현장에 상담부스를 설치·운영해 입주 시 필요한 취득세부터 재산세 등 광주시 신규납세자에게 맞춤형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올해 사용검사를 앞두고 있는 아파트는 총 3곳으로 태전2차 힐스테이트와 태전파크자이는 오는 26일부터 27일, 사전점검일 이틀간 운영한다.시 관계자는 “..

광주시, 주민세 재산분 운영

광주시, 주민세 재산분 운영

Jul 03,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오는 31일까지 주민세 재산분 자진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신고납부 대상은 7월 1일 현재 광주시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장 건축물과 시설물 전체 면적이 330㎡를 초과하는 사업주로, 건축물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실제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주가 7월 31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다만, 건축물 및 시설물의 전체면적이 330㎡ 이하 사업장과 종업원의 후생, 복지 등에 직접 사용하고 있는 기숙사, 사택, 구내식당, 휴게실 등은 과세대상에서 제외된다.신고납부 방법은 ..

광주시 공동브랜드, ‘자연채’ 상표 승인서 교부식 개최

광주시 공동브랜드, ‘자연채’ 상표 승인서 교부식 개최

Jun 30,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는 2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신동헌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16개 자연채 상표 사용승인 경영체 대표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채 상표 사용 승인서 교부식’을 개최했다.‘자연채’는 ‘자연 그대로’라는 의미를 내포한 광주시 우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서 안전하게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임을 광주시가 인증한 것을 말한다.이날 상표사용 승인서 교부대상은 ▲시설엽채연구회(엽채류) ▲광주시 가지연구회(가지) ▲수수락딸기연구회(딸기) ▲자연채토마토연구회(토마토) ▲초월버섯..

지역경제 살리기와 함께하는 ‘솜씨마켓’

지역경제 살리기와 함께하는 ‘솜씨마켓’

Jun 30, 2019 | 광주시청기자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감성충만 마켓’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원, 컬쳐임팩트가 주관하는 ‘솜씨마켓’이 오는 29일 청석공원 일원에서 열린다.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솜씨마켓’은 다양한 솜씨를 가진 광주시민들의 직접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행사로 자연, 생활, 문화, 공연 등을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는 문화체험형 프리마켓이며 지난 1일 첫 번째 솜씨마켓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에 열리는 솜씨마켓은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감성충만 마켓’이라는 테마로 지역 내 30여 판매자, 문..

광주시 드림스타트, 학원연합회에 협약기관 현판 전달

광주시 드림스타트, 학원연합회에 협약기관 현판 전달

Jun 30,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는 지난 24일 취약계층 아동의 동등한 출발과 꿈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에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온 광주시학원연합회에 협약기관 인증 현판을 전달했다.광주시학원연합회는 2016년 광주시 드림스타트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중 학습 의욕이 높거나 예체능에 소질을 보이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원을 다니지 못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학원비의 50%를 후원하고 있다.그동안 광주시 취약계층 아동을 후원해온 학원은 예습보습학원, 하이패스학원, 이큐음악학원, 퇴촌에..

광주시, 경기도시공사와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지역경제 살리기’ 기본협약 추진

광주시, 경기도시공사와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지역경제 살리기’ 기본협약 추진

Jun 22,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경제 챙기기 일환으로 경기도시공사와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기본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신동헌 시장과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 및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기도시공사는 앞으로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관련 공사 진행시 관내 인력, 생산물품 및 건설 기계·장비 등을 우선 사용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시는 경기도시공사와 지역경제 살리기 실천을 위한 협력기반을 구축, 관내 중소기업 생산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