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광주시

방세환 광주시장, 제77회 경찰의 날 기념 경기남부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방세환 광주시장, 제77회 경찰의 날 기념 경기남부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방세환 광주시장이 제77주년 경찰의 날을 기념해 경기남부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방 시장은 시 전역의 공영주차장 및 공원 일대에 방범‧재난예방용 CCTV(144대)를 설치해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각종 재난 상황에 즉각 대응하는 등 경찰행정 발전과 시민 안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수상하게 됐다. 방 시장은 “늘 시민의 안전을 위해 고생하시는 경찰관 여러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77주년을 맞이한 경찰의 날을 기념해 감사장을 수상하게 되어..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 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에 성금 기탁 및 감사패 수상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 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에 성금 기탁 및 감사패 수상

Jan 10, 2022 | 편집부기자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광주시지회는 10일 관내 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 2개소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한 성금은 지난해 연말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 사골곰국과 떡국 떡 판매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한 성금으로 그 의미를 더했으며 각 시설에 100만원씩 전달돼 가정폭력피해자와 동반아동 등 입소자들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이날 기탁식과 더불어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사랑 실천에 기여한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의 공로를 치하하는 감사패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지..

광주시, 2021년 하반기 시정홍보 우수부서 시상

광주시, 2021년 하반기 시정홍보 우수부서 시상

Dec 24,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4일 시청 시장실에서 ‘2021년 하반기 시정홍보 우수부서’를 선정, 시상했다. 시정홍보 우수부서 선정은 시정업무 추진을 위한 동기부여 및 시정홍보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우수부서 선정은 올해 상반기에 우수부서로 선정된 교육청소년과·식품위생과·농업지원과·감염병관리과 등 4개 과를 제외한 시청 전 부서를 대상으로 사업별 언론보도 보도실적, 부서별 보도자료 제출 및 기타 홍보실적, 시정브리핑, 시정소식지, 사업의 중요도 및 기여도 등을 평가했으며 본청 최우수, 우수, 읍..

광주시 초월읍 실버 축구회, 그라운드에서 이웃사랑 실천

광주시 초월읍 실버 축구회, 그라운드에서 이웃사랑 실천

Dec 06,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초월읍 실버 축구회는 지난 5일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 광주시장기 동호인 축구대회에 참가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조상현 초월읍 실버 축구회장은 “지난 ‘오포읍 은강 ENG배 우승’을 기념해 회원들과 함께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뜻을 모아 추진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기탁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구정서 초월읍장은 “축구에 대한 열정과 더불어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그라운드를 누비는 초월읍 실버축구회에 감사..

광주시 초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젊어진 day’ 이·미용 서

광주시 초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젊어진 day’ 이·미용 서

Sep 14,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초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거동이 불편하거나 비용부담으로 미용실 이용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헤어커트와 염색 등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젊어진 day’ 사업을 실시했다.‘젊어진 day’는 초월읍 관내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전문기술을 가진 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거동불편자의 발이 되어 이동편의를 제공, 추진하는 민간 주도의 특화사업이다.이날 재능기부에 나선 도도헤어 권미애 대표와 ez헤어클럽 이애영 대표는 ..

광주시, 경유 사용 노후 농업기계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광주시, 경유 사용 노후 농업기계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Aug 20,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미세먼지저감 및 대기 오염물질 감소를 위해 경유를 사용하는 노후 농기계에 대해 조기폐차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지원대상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농업법인 소유의 노후 농기계로 2013년 이전에 생산된 경유 트랙터·콤바인이 해당되며, 농협 ‘면세유 관리시스템’에 등록되어 있고 정상 가동되어야 하며 보조금 신청일 기준으로 신청인이 6개월 이상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지원금액은 기종별 규격과 제조연도에 따라 트랙터는 100만원~2,249만원, 콤바인은 100..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 광주시 보건소 선별진료소 격려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 광주시 보건소 선별진료소 격려

Jul 27,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 회원들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광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60만원 상당의 격려물품을 전달했다. 염한수 주민자치협의회장은 “폭염이 지속되는 와중에 코로나19 대응 방역을 위해 고된 노력을 아끼지 않는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 뜻을 모아 긴급하게 간식 및 음료 등의 격려물품 전달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격려물품 전달은 코로나1..

오싹한 얘기하며 무더위 ‘쌈’켜요, 쌈데이 이색 영상 공모

오싹한 얘기하며 무더위 ‘쌈’켜요, 쌈데이 이색 영상 공모

Jul 22,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신선한 먹거리와 오싹한 이야기로 더위를 날린다. 시는 오는 31일 ‘쌈으로 하나되는 날’ 쌈 데이를 맞아 ‘무더위 쌈키는 쌈먹방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영상공모전은 휴가지에서 맛있게 쌈 먹는 모습, 쌈과 관련된 에피소드, 무더위 날리는 오싹한 이야기 등 광주시 특산물인 쌈채소와 여름을 결합한 이야기를 영상에 담으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8편의 진출작을 선정하며 광주시청 유튜브에 게시할 예정이다. 진출작 영상들은 조회..

광주시 도척면 새마을협의회, 취약계층 먹거리 보장사업 실시

광주시 도척면 새마을협의회, 취약계층 먹거리 보장사업 실시

Jul 08,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도척면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6일 도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먹거리 보장사업’을 실시했다.먹거리 보장사업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취약계층에게 도시락, 반찬, 농산물 꾸러미 등 좋은 먹거리를 지원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도척면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농산물 꾸러미로 공모에 선정돼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이날 도척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윤영민·원혜순) 회원 30여 명은 지역농가에서 생산한 쌀, 토마토, 감자 등으로 만든 농산물 꾸러미를 저소득층 100여 가구에 직접 ..

광주시 쌍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가득 안심꾸러미 사업’추진

광주시 쌍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가득 안심꾸러미 사업’추진

Jul 06,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쌍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지역특화 사업인 ‘사랑가득 안심꾸러미 사업’을 추진했다.‘사랑가득 안심꾸러미 사업’은 저소득층 중증장애인 가구와 한부모가정에 코로나19 생활방역용품과 생필품 등을 직접 배달하며 가정의 안부를 살피는 쌍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꾸러미에는 가장 기본적인 방역물품인 마스크, 손 소독제, 핸드워시 외에도 유산균 등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되는 생필품으로 구성됐다.박성영·이석규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저소득 중증..

광주시, 디지털 성범죄 근절 위한 불법카메라 단속 현장점검 추진

광주시, 디지털 성범죄 근절 위한 불법카메라 단속 현장점검 추진

Mar 05,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불법카메라 단속 현장점검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불법촬영 범죄 근절 및 예방을 위한 것으로 공중화장실 불법카메라를 단속한다.상시 불법촬영 현장점검은 2명의 전담 인력으로 전파 탐지기, 렌즈 탐지기를 이용해 근린생활시설, 공원, 주유소,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등 공중화장실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점검 과정에서 불법촬영을 발견하면 현장을 보존하고 즉시 경찰서에 신고하며 수상..

광주시, ‘치매 어르신 공공후견사업’ 도입

광주시, ‘치매 어르신 공공후견사업’ 도입

Mar 03,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일상생활에서 의사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치매어르신을 지원하는 ‘공공후견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치매공공후견사업은 의사결정 능력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치매어르신에게 전문성을 갖춘 공공후견인을 지정·지원해 치매환자의 일상생활비용 관리, 복지서비스 신청 대행, 의료서비스 이용 지원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결정과 다양한 사무 처리를 지원하게 된다.공공후견인은 민법 제937조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공공후견인 후보자 양성교육에 참여 가능한 자로..

땅에 묻고 허가도 받지 않고.도 특사경, 폐석면 불법처리행위 27건 적발

땅에 묻고 허가도 받지 않고.도 특사경, 폐석면 불법처리행위 27건 적발

Sep 24, 2020 | 편집부기자

 

1급 발암물질로 알려진 폐석면을 무단으로 매립하거나, 포장도 하지 않고 운반하는 등 불법으로 폐석면을 처리한 업체들이 경기도 수사에 덜미를 잡혔다.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8월 10일부터 28일까지 석면 철거·해체 사업장 359곳을 대상으로 폐석면 불법처리에 대한 집중 수사를 벌인 결과 불법 처리 행위 27건을 적발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수사는 도내 석면건축물 해체신고 건수가 2019년 기준 3,061건에 달하고 있어 폐석면 관리와 처리과정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실시됐다...

광주시 통합관제센터, CCTV 영상공조로 탁송차량 절도 용의자 검거

광주시 통합관제센터, CCTV 영상공조로 탁송차량 절도 용의자 검거

May 20,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가 차량절도범을 추적, 경찰과 공조해 신속히 검거하는데 일조했다.CCTV 통합관제센터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1시 33분경, 광주경찰서 상황실로 신장지사거리 부근에서 탁송차량 도난신고가 접수됐다.이후 오후 2시 10분경 경찰이 경안동 참조은병원 부근에서 주차된 도난차량을 발견했다.이에 CCTV 통합관제센터는 신속하게 모니터링을 실시, 차량절도 용의자가 역동사거리에서 이동하는 모습을 발견해 추적을 실시했다.관제센터는 CCTV영상으로 용의자를 추적, 도난..

광주시, 해외입국자 코로나19 관리 대책 강화

광주시, 해외입국자 코로나19 관리 대책 강화

Apr 09,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해외 입국자에 대한 관리 대책을 강화한다.지난 8일 시는 최근 해외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해외 입국자에 대한 방역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모든 해외 입국자는 14일 자가격리를 원칙으로 하며 국익, 공익 목적의 예외적 사유를 제외한 여행 등 단기체류 외국인도 입국 후 14일간 시설격리 하는 방안을 마련했다.우선, 해외에서 입국하는 모든 사람은 2주간 자가 또는 시설에서 격리한다.그동안 단기체류자는 자가격리 없이 능..

광주경찰서,‘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운영

광주경찰서,‘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운영

Mar 26, 2020 | 편집부기자

 

광주경찰서(서장 권기섭)는,일명 ‘박사방’ 운영자와 참여자의 엄정한 수사 및 신상공개를 요청한 국민청원 5건에 대한 답변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지켜야 하는 경찰로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와 분노에 공감하며, 더 이상의 디지털 성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강력히 단속하겠다.”라는 척결 의사를 밝혔다. 이번 N번방 수사를 계기로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경찰서장을 수사단장으로 하는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을 즉시..

광주경찰서, 제 68대 권기섭 경찰서장 취임

광주경찰서, 제 68대 권기섭 경찰서장 취임

Jan 20, 2020 | 편집부기자

 

광주경찰서는 20일 오전 10시 경찰서 4층 어울림홀에서 제 68대 권기섭 경찰서장 취임식을 개최하였다.취임식 행사에 앞서 권기섭 서장은 경안동에 위치한 현충탑을 방문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며 참배의 시간을 가졌다. 권기섭 서장은 취임식에서 “유서깊은 고장인 광주에서 근무하게 되어 영광이며, 광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경찰관과, 경찰에게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고 있는 협력단체와 유관기관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주민의 112신고에 대한 신속한 출..

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자전거 절취 현행범 공조로 신속히 검거’

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자전거 절취 현행범 공조로 신속히 검거’

Oct 29,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가 도주 중인 자전거 절취 현행범을 경찰과 공조해 신속히 검거하는데 일조했다.센터는 지난 27일 새벽 0시 35분께 자전거 보관소에서 자물쇠를 끊고 자전거를 절취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발견, 즉시 상황실로 출동요청을 했다.경찰은 ‘불상자가 자전거 자물쇠를 끊고 자전거를 절취해 도주 중’이라는 관제센터 신고를 접수하고 가용 순찰차를 총 동원해 수색했다.센터는 절도범의 경로를 추적해 ‘보건소 방면 산책로를 통해 도주 중’이라고 경찰에 통보했다. 이에 경찰은..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 중심 홀몸어르신 안전망 구축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 중심 홀몸어르신 안전망 구축

Apr 27,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상구·한남기)는 지난 18일 경안동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2019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어르신 안전망 구축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혼자 사는 어르신 전수조사 추진 ▲저소득층 반찬 지원 사업 계획을 심의, 의결했다.경안동협의체는 고립된 위기가구에 대한 사회적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관내 70세 이상의 주민등록상 1인 가구 700여명에 대해 실제 독거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