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광주시

광주시-광주소방서, 경기광주역사 내 안전점검 및 캠페인

광주시-광주소방서, 경기광주역사 내 안전점검 및 캠페인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광주소방서(서장 한봉훈)와 19일 합동으로 경강선 경기광주역사 내 사고 발생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소방시설 및 승강기(에스컬레이터) 안전점검과 더불어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전철 이용객에 대한 안전 확보를 위해 ▲역사 내 소방시설 설치 실태 및 피난 동선 확인 ▲ 에스컬레이터 안전점검 현황 등을 점검했으며, 경기광주역을 이용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을 위한 가정 및 사업장 안전점검 동참 ▲위험요소는 안전신문고로 신고하기 ▲풍수해 보험 가입률 제고를 위한 홍보..

광주시 곤지암읍 남성의용소방대, 사랑의 성금 기탁

광주시 곤지암읍 남성의용소방대, 사랑의 성금 기탁

Feb 23,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곤지암읍 남성의용소방대 강병용 대장 일행은 지난 22일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강 대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보듬는 데 꼭 중요한 자원으로 쓰였으면 좋겠다”고 기부 소회를 밝혔다. 이에 대해 김동수 읍장은 “의용소방대 활동을 하시는 바쁜 와중에도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곤지암 의용소방대는 마을 구석구석 산불 조심 계도 방송을 실시하고 산불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초동..

광주시 곤지암읍, 공공기관 합동 소방 훈련 실시

광주시 곤지암읍, 공공기관 합동 소방 훈련 실시

Nov 24,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곤지암읍은 지난 23일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광주소방서 곤지암 119안전센터와 ‘공공기관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된 훈련은 화재 발생 시 대응능력 향상과 긴급상황으로부터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직원 50여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청사 내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상 상황을 설정해 119 화재 신고, 방문 민원인 대피 유도, 소화기를 이용한 가상 화점에 대한 초기 진압 등 다양한 소방 훈련 활동과 실전형 소화기 사용법 훈련 등을 병행했다...

광주시 의용소방대 휴일 잊은 채 수해복구 ‘총력’

광주시 의용소방대 휴일 잊은 채 수해복구 ‘총력’

Aug 17, 2022 | 편집부기자

 

민간단체인 광주시 의용소방대는 지난 8일부터 시작된 집중호우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광주시 수해지역에 신속한 일상생활의 복귀를 위해, 재해복구 가구지원, 도로파손지역 통행금지 안내, 목현동 실종자 수색 등 휴일을 잊은 채 수해복구 지원활동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의용소방대는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광주소방서와 합동으로 목현동 실종자 수색을 실시하여 실종자 1명을 발견했으며, 침수주택의 가구 및 가전정리, 폐기물 처리 등 재해가구 복구 활동을 지원했다. 또한 침수지역에 수인성 전..

광주시 초월읍의용소방대, 위기가구 주거환경 정비

광주시 초월읍의용소방대, 위기가구 주거환경 정비

Aug 01,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초월읍 남녀 의용소방대는 지난달 30일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초월읍 산이리 소재 위기가구 주거환경 정비에 앞장섰다. 해당 가구는 초월읍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 위기가구로 신고된 10대 남매를 둔 한부모 가구로 아버지가 질병으로 갑자기 사망해 장례부터 자녀들 공동생활가정(그룹홈) 입소까지 통합‧관리하던 가정이다. 이날 초월읍 남녀의용소방대는 빈집이 된 위기가구 살림살이를 들어내 폐기처리 및 주변 환경정비를 하며 땀방울을 흘렸다. 이두률‧제명애 초월읍 남녀의용소방대장은 “지역사회..

2022년 경기도 의용소방대 대장 워크숍

2022년 경기도 의용소방대 대장 워크숍

Jul 07,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경기도소방재난본부와 경기도의용소방대연합회 주관으로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2022년 경기도 의용소방대 대장 워크숍’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소방기술경연대회 수상자 시상식’, ‘의용소방대 활동 우수 사례 발표’, ‘의용소방대 활성화 방안 논의’, ‘소통과 공감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으며, 경기도 의용소방대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첫날 행사장을 방문한 방세환 광주시장, 주임록 광주시의장, 허경행 부의장, 노영준 시의원은 의용소방대 대장들을 격려하..

광주시 오포읍, 2022년 합동소방훈련 실시

광주시 오포읍, 2022년 합동소방훈련 실시

Jun 13,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오포읍은 지난 9일 오포119안전센터와 함께 ‘2022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소방훈련은 공공기관 대형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청사 내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상 상황을 설정해 119 화재 신고, 방문 민원인 대피 유도, 소화기를 이용한 가상 화점에 대한 초기 진압 등 다양한 소방훈련 활동과 실전형 소화기 사용법 훈련 및 옥내소화전 방수를 병행했다. 권용석 읍장은 “이번 훈련이 실제 화재 발생 ..

광주시 곤지암읍 주민자치위원회,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광주시 곤지암읍 주민자치위원회,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Apr 21,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곤지암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일 봄철 산불방지 기간을 맞아 국사봉 일대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곤지암읍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참여해 봄을 맞아 겨우내 쌓인 쓰레기를 수거하고 산을 오르는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구호를 외치며 산불예방 홍보를 펼쳤다. 김경성 곤지암읍 주민자치위원장은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사소한 부주의에도 큰 산불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화재 없는 곤지암읍을 만들기 위해 ..

광주시 남한산성면 주민자치위원회, 산불 예방캠페인 실시

광주시 남한산성면 주민자치위원회, 산불 예방캠페인 실시

Mar 17,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남한산성면 주민자치위원회는 17일 봄철을 맞아 산불 예방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산불 예방캠페인 활동은 최근 강원도 등 전국적으로 대형 산불이 발생해 많은 재산피해와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황수근 주민자치위원장은 “건조한 시기에 쓰레기 불법소각, 논·밭두렁 태우기 등 사소한 부주의로 대형 산불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산불 예방 안전 수칙 준수와 주민들의 의식을 개선하기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

광주시 초월읍 의용소방대,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방역소독에 앞장

광주시 초월읍 의용소방대,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방역소독에 앞장

Mar 11,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초월읍 남·녀 의용소방대는 지난 8일 초월읍민의 안전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이날 의용소방대원 10여명은 제20대 대통령선거에 대비해 초월읍 제1투표소로 지정된 초월읍 행정복지센터 청사와 지역 인근의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또한, 매주 초월읍 생활체육공원, 장애인 거주시설, 요양보호시설 등을 포함한 다중이용시설의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두률·제명애 초월읍 남·여 의용소방대장은 “코로나19 확진자의 급증으로 투표에 참여하는 지역주민들의 ..

광주시, 봄철 산불예방 및 진화 총력 대응

광주시, 봄철 산불예방 및 진화 총력 대응

Mar 03,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봄철 산불조심기간(‘22. 2. 1.~ 5. 15.) 중 산불로부터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봄철 산불예방 및 진화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월 16일 초월읍 지월리 산19-4 일원에 발생한 산불을 비롯해 현재까지 8차례의 산불이 발생했으며 최근 겨울철 대기 건조와 강풍의 영향으로 산불화재 위험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산불전문 예방진화대 30명, 산불감시원 등 44명을 선발해 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 등산객들이 자주 찾..

광주시, 2021년 산불방지 유공 최우수기관 선정 경기도지사 기관표창

광주시, 2021년 산불방지 유공 최우수기관 선정 경기도지사 기관표창

Dec 30,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경기도 산불예방 및 진화에 적극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기여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경기도지사 기관표창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산불방지 유공은 산림자원의 보호와 시민의 재산·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산불예방 및 진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시·군을 표창해 그 공적을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함이다. 시는 드론 산불감시 및 진화시스템 도입으로 산불예방과 진화에 선도적 역할에 기여하는 등 산림보호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산불예방 및 산불방지에 크게 ..

광주시 의용소방대, 보훈시설 등 방역활동에 적극 앞장

광주시 의용소방대, 보훈시설 등 방역활동에 적극 앞장

Jul 21,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의용소방대가 코로나19의 지역 확산방지를 위해 보훈시설 등 방역취약 시설에 대한 긴급방역을 실시했다. 광주의용소방대는 지난 19일부터 연로하신 국가유공자의 이용이 많은 관내 보훈회관을 비롯해 6·25 참전자회, 월남참전자회 등 9개 보훈단체 사무실, 청년 기업이 상주해 있는 청년창업보금자리센터, 광주시 혁신교육협력지원센터 등에 대해 집중 방역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동안 광주의용소방대는 지난해 코로나19 발생 직후부터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방역 봉사활동을 ..

광주시, 종량제물품 판매소 공개시스템 구축

광주시, 종량제물품 판매소 공개시스템 구축

May 07,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종량제물품 구입 시 원하는 품목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종량제물품 판매소 공개시스템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종량제물품 판매소 공개시스템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생활·환경 분야) 또는 ‘광주시종량제봉투 광주도시관리공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종량제물품 판매소가 지도형식으로 표시되며 올해 초 조례개정으로 추가된 75L 종량제봉투와 불연성 폐기물용 마대(20L, 50L)를 포함해 품목별 입고현황 또한 함께 확인할 수 있다. ..

광주의용소방대연합회, 코로나19 대응 유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광주의용소방대연합회, 코로나19 대응 유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May 07,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의용소방대연합회가 코로나19 대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신동헌 시장은 7일 시장실에서 광주의용소방대연합회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전수했다. 광주의용소방대연합회(연합대장 한남호, 여성연합대장 임종분)는 지난해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감염병 예방활동과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소독 및 캠페인을 추진한 공을 인정받아 행안부 장관 표창에 선정됐다. 한남호 연합대장은 “광주의용소방대 모든 대원들과 함께 코로나1..

광주시, 봄철 산불예방 철저

광주시, 봄철 산불예방 철저

Feb 23,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23일 시에 따르면 시는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30명 및 산불감시원 14명을 선발해 산불 취약지 순찰강화, 산림 인접지 불법소각 단속, 산불방지 마을방송 등 산불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또한,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 진화를 위해 산불진화 헬기를 임차해 운영 중이며 비상상황을 대비 소방서 경찰서 의용소방대,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신동헌 시장은 “주말 및 휴일에도 공직자들이..

광주시, 화재취약 다중이용업소 화재예방 안전점검 및 홍보 실시

광주시, 화재취약 다중이용업소 화재예방 안전점검 및 홍보 실시

Nov 04,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동절기를 맞아 오는 30일까지 화재취약 다중이용업소 1천97개소에 대해 광주소방서, 의용소방대와 합동으로 소방 안전점검 및 화재예방 홍보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날부터 시와 의용소방대는 학원, 고시원, 노래연습장 등 화재취약 다중이용업소 1천67개소를 직접 방문해 ▲소화기 사용법 ▲콘센트 및 난방용품 안전수칙 ▲화재발생 시 안전요령 안내 등 화재예방 홍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또한, 광주소방서는 요양원 등 노인복지시설 30개소에 대해 오는 12월 15일까지 소방,..

신동헌 광주시장, 지월리 하천 석축붕괴 현장 방문

신동헌 광주시장, 지월리 하천 석축붕괴 현장 방문

Aug 05, 2019 | 편집부기자

 

신동헌 광주시장은 지난달 31일 석축이 붕괴된 초월읍 지월리 경수교 인근 사고현장을 방문했다.붕괴된 석축은 지난 7월 25일부터 31일까지 내린 폭우로 인해 31일 오후 6시 31분께 붕괴됐다.이에 신 시장은 붕괴된 석축과 인접한 빌라의 안전사고 위험이 우려됨에 따라 사고현장을 둘러보고 안전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사고현장을 방문, 위험지역에 거주하는 빌라 8세대 30여명을 지월2리 마을회관으로 대피 조치했다. 또한, 전문가를 동반한 안전진단 실시 및 경사면 추가 붕괴 방지를 위한..

광주시, 제280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광주시, 제280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Jul 25,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11일 ‘제280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초월역 일원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주제로 ‘안전 점검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했다.이날 캠페인에서는 공무원,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등 60여명이 참여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신문고 홍보를 위한 전단과 물티슈를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시 관계자는 “매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정해 시기와 계절에 맞는 각종 안전문화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며 “시민 스..

광주시, 제2차 광주시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광주시, 제2차 광주시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Jul 08,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는 5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신동헌 시장 및 관계부서 국·과장, 해당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광주시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시가 수립한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은 태풍, 홍수, 호우, 대설 등 자연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재해의 예방 및 저감을 위해 향후 10년을 목표로 수립하는 방재분야 최상위 계획으로 지난 5월 24일 행정안전부로 최종 승인을 받았다.이번에 마련한 종합계획은 ‘송정소천 소하천 정비공사’ 등 42개 구조적 대책과..

이석범 광주 부시장, 주요사업장 점검을 통한 현답행정 강화

이석범 광주 부시장, 주요사업장 점검을 통한 현답행정 강화

Mar 22,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 이석범 부시장은 지난 2월 27일과 3월 12일, 3월 18일 사흘간에 걸쳐 지방도 338호선 도로 확·포장 공사 등 관내 13개소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근무자들을 격려했다.이번 방문은 지난 1월 진행된 주요기관 방문에 이어 이뤄진 것으로 대규모 도로사업, 상·하수도 시설, 체육 시설 등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사업장을 위주로 진행됐다.특히, 이번 현장방문은 사업추진 부서, 현장 근로자는 물론 사업장 소재 읍·면·동장과 통·리장이 함께해 지역주..

광주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지원 사업 추진

광주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지원 사업 추진

Mar 12, 2019 | 용인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화재취약계층 주민들의 화재사고를 예방하고 주거 안전지수를 높이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 단독경보형 연기감지기 등 주거지의 규모에 상관없이 설치가 가능한 소방시설을 말하며 시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지원하기 위한 ‘광주시 소방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를 지난 2017년 11월에 제정,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이에 따라 시는 5개년 중장기 계획을 수립, 지난해 5..

광주시, 제276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광주시, 제276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Mar 09,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8일 ‘제276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공무원, 경찰관,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빙기 취약시설 안전사고 예방 및 국가안전대진단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경안동 행정복지센터부터 경안시장까지 가두 행진을 하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해빙기 취약시설 안전사고 예방과 국가안전대진단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시 관계자는 “매월 시기별, 계절별로 자주 발생되는 사고유형에 대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 이라며 ..

신동헌 시장,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실시

신동헌 시장,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실시

Mar 09,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 신동헌 시장은 지난 7일 국가안전대진단과 관련, 현장을 찾아 추진상황을 점검했다.이번 현장점검은 지난 2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9주간 실시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공공하수처리시설, 공동주택공사장, 급경사지 등 해빙기 피해 우려가 있는 취약시설에 대한 현장실태 점검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신 시장은 현장점검을 통해 경안 공공하수처리장 증설사업 현장, 신현1지구 도시계획도로 급경사지 등 취약지 현장의 비상시 대응체계 확인과 안전관리실태 등을 중점 점검했다...

광주시, 수해예방을 위한 목현천 둔치주차장 주차관제시스템 도입

광주시, 수해예방을 위한 목현천 둔치주차장 주차관제시스템 도입

Mar 09,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관내 경안동 101-2번지 일원에 위치한 목현천 둔치주차장 내 수해예방 및 시설관리를 위한 주차관제시스템 4기 및 CCTV 11기 설치공사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목현천 둔치주차장에 도입된 주차관제시스템은 최초 입차시 입구에 위치한 단말기를 통해 차량번호 및 연락처 등을 등록하고 주차장 시설이용 및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등을 1회만 입력하면 기존과 동일하게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기존 목현천 둔치주차장은 매년 집중 호우시 차량 침수피해 우려 및 쓰레기 무단..

광주시, 제275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광주시, 제275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Feb 24,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22일 ‘제275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시청 직원, 경찰관,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광주터미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광주터미널에서 국가안전대진단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국가안전대진단은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생활주변 시설물, 건축물, 해빙기 시설 등을 대상으로 광주시, 광주소방서, 공사, 공단, 시설소유자 등이 참여해 사회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하는 예방활동으로 지난 18일부터 3월 31일까지 42일간 추진될 ..

이석범 광주시 부시장,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실시

이석범 광주시 부시장,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실시

Feb 19, 2019 | 광주시청기자

 

이석범 광주시 부시장은 19일 국가안전대진단과 관련, 현장을 찾아 추진상황을 점검했다.이번 현장점검은 지난 18일부터 실시된 국가안전대진단과 관련해 공동주택공사장, 급경사지 등 해빙기 피해 우려가 있는 취약시설에 대한 현장 실태점검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이 부시장은 쌍동리 모아미래도 아파트공사장, 태전7지구 태전힐스테이트 공사장과 신현1지구 도시계획도로 급경사지 등 취약지 3개소에 대해 현장 안전관리실태를 직접 확인했다.이 부시장은 “해빙기를 대비해 철저한 안전점검으로 ..

광주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광주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Feb 16,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석범 부시장 주재로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는 오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61일간 실시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을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소관 부서별로 점검시설에 대해 추진계획을 보고해 국가안전대진단에 대한 관심도 제고는 물론 책임감 있고 진정성이 있는 점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국가안전대진단은 시설물 관리부서 공무원, 공사, 민간전문가, 시설관리주체, 안전관련 민간용역업체 등이 참여..

광주시, 제274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광주시, 제274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Feb 06,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31일 ‘제274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광주 터미널에서 겨울철 화재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캠페인에는 시청 직원, 경찰관,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광주터미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화재발생시 안전행동요령 홍보 및 설 명절 안전하게 보내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와 함께 시 안전총괄과 및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은 설 명절 대비 다중이용 시설 안전관리실태 지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했다.시 관계자는 “..

광주시, 사회기반시설 안전관리대책회의 개최

광주시, 사회기반시설 안전관리대책회의 개최

Dec 15, 2018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13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이석범 부시장, 국장, 관련부서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기반시설 안전관리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하였다.이번 회의는 최근 KT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 KTX 정전·탈선사고 등 예기치 못한 곳에서 국민안전을 위협하는 재난안전 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사회기반시설 및 동절기 안전관리 활동점검 및 독려를 하고자 마련됐다.회의에서는 사회기반시설 안전대책 점검(4개 분야), 동절기 안전대책 점검(3개 분야), 관련부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