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광주시

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기초과정 수강생 모집

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기초과정 수강생 모집

May 08,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기초과정(협동조합, 마을기업)을 개설하고 15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사회적경제 창업 기초과정은 협동조합 설립, 마을기업 지정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수강자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17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주간 및 야간과정으로 나뉘어 각 2시간씩 진행된다(주간 15시~17시, 야간 19시~21시). 신청자는 개인 사정에 따라..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더누림 플랫폼 창업누림 입주자 모집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더누림 플랫폼 창업누림 입주자 모집

Feb 06,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청년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창업누림’ 공유오피스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입주 대상은 광주시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갖고 있는 광주시 소재의 만 19세~39세의 예비창업자와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창업자로 팀당 최대 2인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창업누림’은 공용사무공간 외에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 진행이 가능한 세미나실, 휴식과 업무미팅이 가능한 라운지로 구성돼 있다. 입주자에게는 창업 관련 기초교육 ..

광주시, 창업을 꿈꾸는 청년 창업아이디어 공모

광주시, 창업을 꿈꾸는 청년 창업아이디어 공모

Oct 06, 2022 | 기자

 

광주시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창업가 육성과 청년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광주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세~39세의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3년 이내)를 대상으로 지역 자원과 연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 창업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광주시 지역가치, 로컬푸드, 지역기반제조, 지역특화관광, 거점브랜드, 디지털문화체험, 자연친화활동 등 로컬 7대 분야에서의 창업 아이..

광주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카페 i got everything 운영

광주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카페 i got everything 운영

Jul 14,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중증장애인을 고용하는 일자리 창출 카페 ‘아이 갓 에브리씽(I got everything)’의 운영을 재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카페 아이 갓 에브리씽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공공기관 건물 등에 설치비를 지원, 중증장애인이 채용돼 일할 수 있도록 마련된 카페로 지난 2018년 11월 경기지역에서 5번째로 광주시민체육관점을 개소해 운영했다. 그러나 2020년부터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2년 반 동안 운영하지 못하고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사..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지원사업 ‘너른고을 소셜히어로를 찾아라!’ 추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지원사업 ‘너른고을 소셜히어로를 찾아라!’ 추

Apr 13,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사회적 경제기업 창업지원 사업 ‘너른고을 소셜히어로를 찾아라!’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광주시의 지역문제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창업가를 선정해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대상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2019년∼2021년까지 광주시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 수료생이며 개인이나 팀을 이뤄서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서..

광주시, 경안시장 야시장 판매대 운영자 모집

광주시, 경안시장 야시장 판매대 운영자 모집

Mar 31,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추진해 온 경안시장 야시장 조성에 따른 ‘판매대 운영자’를 모집한다. 야시장 판매대는 취급 품목의 다양성 확보를 통해 고객유입 확대 효과를 거두고자 육류 3대, 해산물 3대, 패스트푸드 3대, 기타 1대 등 총 10대로 운영되며 신청 접수기한은 4월 20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시는 야시장 조성을 위해 경안시장 공영주차장 옆 도로 공간을 활용해 ‘비가림 시설 설치’, ‘바닥 아스콘 재포장’, ‘매대 제..

광주시, 관내 거주 다양한 전문 강사 모집

광주시, 관내 거주 다양한 전문 강사 모집

Jun 11,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지역사회 인적자원을 적극 우대해 다양한 프로그램의 전문 강사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모집분야는 인문교양교육, 시민참여교육, 문화예술교육, 학력보완교육, 기초문해교육 등으로 현재 광주시에 거주하면서 강사활동을 하거나, 강사 활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 중 해당 분야 전공자, 자격증 소지자 또는 실무 경험자를 망라해 모집한다.신청 방법은 광주시 홈페이지 ‘강사은행제’에서 관련 서식을 작성하고 업로드 후 관련 증빙서류를 시청 교육청소년과로 제출하면 된다.시는 현재 홈페이지를 ..

광주시, ‘청년 굿 잡 플러스 프로그램 1기’ 모집

광주시, ‘청년 굿 잡 플러스 프로그램 1기’ 모집

May 28,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인 ‘청년 굿 잡 플러스 프로그램 1기’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청년 굿 잡 플러스 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15명을 대상으로 오는 6월 17일부터 주 1회, 4주간 취업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이수 후에도 사후관리를 통해 올해 안에 취업에 성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교육내용은 심층적 자기탐색 직무이해를 통한 기업분석 성공적인 이력서 작성법 채용동향 모의면접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참여..

광주시, 2020년 장애인일자리 사업 16명 추가채용

광주시, 2020년 장애인일자리 사업 16명 추가채용

May 27,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7일 시청에서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추가모집을 위한 면접을 실시했다.이번 장애인일자리 사업 추가채용은 최근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공공시설의 휴관 등으로 장애인일자리 휴업이 늘어 장애인의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마련했다.시는 장애인일자리 배치기관 및 채용인원을 늘려 코로나19 사태 안정화 시 지체 없는 장애인일자리 사업의 운영 확대로 침체된 일자리 사업에 유연하게 대처한다는 방침이다.장애인일자리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직업생활 기회를 제공함으로..

광주시, 자산형성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광주시, 자산형성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Apr 17,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근로하는 저소득층의 자산형성 및 자립지원을 돕기 위해 ‘자산형성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자산형성 지원 사업 중 올해 첫 시행되는 ‘청년저축계좌’는 일하는 차상위계층 청년들의 생계·의료 수급권 하락을 막고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청년저축계좌’는 매월 본인적립금 10만원 저축 시 근로소득 장려금 30만원이 함께 적립돼 3년 후에는 총 1천440만원의 목돈마련이 가능하다.가입자로 선정되면 3년간 근로활동을 지속하며 국가공인자격증 취..

광주시, 코로나19 극복 지역청년 긴급 고용

광주시, 코로나19 극복 지역청년 긴급 고용

Apr 07,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생계형 일자리가 필요한 지역 청년들에게 한시적 공공일자리 27개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응사업으로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사업, 아이돌봄 쿠폰사업, 격리자 생활지원 사업 등 신청접수가 각 행정복지센터에 집중돼 있다.여기에 이달부터 추진하는 재난기본소득 지원 사업 등의 문의전화와 민원인 방문의 급증으로 일선 직원의 업무가 과중되고 있다.이에 시는 이번 일자리사업으로 선발된 근로자를 코로나19 지원사업의 서류접수, 사업안내, 행정지원 등 대민업무를 ..

광주시,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자 활동비 선 지급

광주시,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자 활동비 선 지급

Apr 06,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들 생계 보호를 위해 급여를 미리 지급한다고 6일 밝혔다.지급 대상자는 노인일자리 사업 공익활동 참여자인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1천400명이며 금액은 3월분 급여 27만원을 선 지급 한 후 사업이 재개되면 근로시간을 늘려 활동하게 된다.단, 선 지급 대상자는 참여자 선택사항으로 오는 10일 전까지 해당 수행기관 및 읍·면·동에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일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생계유..

광주시, ‘2020년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 공시

광주시, ‘2020년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 공시

Apr 01,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추진에 따라 ‘2020년 광주시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을 수립, 공시했다고 1일 밝혔다.시는 2020년 일자리 대책으로 고용률 67% 달성, 일자리 공급 1만3천647개를 목표로 계획을 수립해 시 홈페이지 및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에 게재했다.세부계획으로 시는 취약계층을 위한 생산적·안정적 공공일자리 창출 계층별 맞춤형 직무교육으로 취업기회 확대 및 구직자 역량강화 일자리센터, 지역자활센터 등을 통한 양질의 고용서비스 제공 사회적경제·소상..

광주시, 2020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선정

광주시, 2020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선정

Mar 19,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19일 주민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2020년 광주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선정했다.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이웃과 소통하고 교류함으로써 다양한 영역에서 마을 발전을 위해 주민이 제안한 사업에 보조금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공모사업 유형으로는 마을공동체의 단계적 성장을 지원하는 시 자체 사업인 ‘광주시 행복마을만들기 공모사업’과 마을공동체 활동과 공간시설 개선비를 지원하는 도비보조 사업인 ‘마..

광주시, 경기도 일자리 정책마켓 공모 사업자로 선정

광주시, 경기도 일자리 정책마켓 공모 사업자로 선정

Mar 06,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경기도 주관 ‘2020년 일자리 정책마켓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2020년 일자리 정책마켓 사업’은 공공서비스 향상과 일자리 창출 효과가 높은 일자리 정책을 발굴해 경기도 내에 좋은 일자리 환경을 조성하려는 사업이다.이번 공모를 통해 광주시 등 7개 시·군과 4개 공공기관이 공모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광주시는 도비 1억3천만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광주시가 발굴한 ‘찾아가는 치매 인지강화 학습 도우미’ 사업은 학습 도우미를 양성해 치매환자·인지지원 등급 ..

광주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애인단체 간담회 개최

광주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애인단체 간담회 개최

Feb 21,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1일 시청 접견실에서 장애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애인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9개 장애인단체 대표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장애인일자리 창출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장애인 당사자의 의견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광주시의 장애인일자리 정책을 공유했다.간담회 참석자들은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모두 장애인일자리 발굴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에 뜻을 모았으며 공공부문에서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활성화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활성화를 통한 채용..

광주시,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 실외체육시설 각 3개소 사업자 선정 추

광주시,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 실외체육시설 각 3개소 사업자 선정 추

Feb 21,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개발제한구역 내 원주민의 권익보호 및 주민의 생활편익 증진을 위해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 및 실외체육시설 사업자 선정계획’을 24일부터 시 홈페이지와 게시판 등에 공고한다고 21일 밝혔다.경기도 배분계획에 따라 광주시는 야영장 3개소와 실외체육시설 3개소의 사업자를 선정한다.신청자격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광주시 개발제한구역 내 10년 이상 거주자, 지정 당시 거주자, 해당 시설을 마을공동으로 설치하는 경우, 체육단체·경기단체에서 5년 이상 근무한 사람은 사업자로 신청할 ..

광주시, 2020년도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지원사업 공모

광주시, 2020년도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지원사업 공모

Feb 04,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5일부터 13일까지 ‘2020년도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지원 사업’을 이끌어갈 운영기관을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공모사업은 중도입국자녀 한국사회 적응지원 사업,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 활성화 지원 사업, 외국인주민 한국어교육 사업, 외국인주민 한국사회 적응지원 사업으로 총 4개 사업이다.사업운영기관 신청자격은 다문화가족지원법 제12조에 의해 설치·운영하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청소년복지지원법 제12조에 의해 설치·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광주시 관내 외국인주민·다문..

광주시, 2020년도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공모

광주시, 2020년도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공모

Feb 03,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020년도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오는 14일까지 공모한다.신청자격 및 대상사업은 광주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는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 또는 여성복지시설로 양성평등 확산과 실현을 위한 사업, 여성의 인권 보호 및 권익증진사업, 기타 양성평등과 관련해 인정하는 사업이 해당된다.올해 공모사업비는 총 4천만원으로 1개 사업 당 최대 1천만원까지 사업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접수는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광주시청 여성보육과로 방문 또는 ..

광주시, 2020년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광주시, 2020년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Dec 26,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위하여 오는 30일부터 1월 8일까지 2020년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희망구구단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모집분야 및 모집인원은 희망청년구구단, 실버경찰구구단, 생활밀착구구단, 희망노년구구단, 지역공간개선형 등 ▲희망구구단 192명(4개 분야, 43개 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20명(1개 분야, 4개 사업)으로 총 5개 분야, 212명이다.참여 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광주시민 중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자로 재산 및..

광주시, 2019년 제3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성료

광주시, 2019년 제3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성료

Dec 06,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9년 제3회 광주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구직자의 취업촉진과 지역기업의 원활한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5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했다.에코시계㈜,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명일원, ㈜온누리바이오생약 등 10개 업체가 37명을 채용하기 위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88명 면접 후 현장에서 8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추후 통보 및 업체별 추가 면접 진행 후 12..

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심화과정) 교육 수료

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심화과정) 교육 수료

Nov 21,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19일 광주시 여성문화센터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회적경제 창업(심화과정) 교육’ 수료식을 열었다.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9일까지 주 2회(월·화요일 18:30∼21:30) 총 12회/36시간으로 지역사회 문제발견·해결방안 및 사회적경제 기업 경영, 사업계획서 작성의 기술과 방법 등의 교육내용으로 운영됐다.특히,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으로의 창업 또는 전환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광주시, ‘일자리 한마당’ 채용박람회 성료

광주시, ‘일자리 한마당’ 채용박람회 성료

Sep 25,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24일 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 경기광주 고용복지+센터, 광주하남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일자리 한마당 광주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광주시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이날 박람회에는 관내 30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500여명의 구직자들이 박람회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다.특히, 이번 박람회는 지역기업의 원활한 인재채용을 지원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구직자를 위한 자리로 ㈜아트테크닉, 농업회사법인㈜프레베, 제이와이커스텀㈜ 등 관내 30개 업체에서 167..

광주시, ‘일자리 한마당’ 채용박람회 개최

광주시, ‘일자리 한마당’ 채용박람회 개최

Sep 19,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오는 24일 오후 2시 광주시 공설운동장에서 ‘일자리 한마당’ 광주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이번 채용박람회는 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 경기광주 고용복지+센터, 광주하남상공회의소와 공동 주최한다.접근성이 용이한 광주시 공설운동장에서 대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직접참여 30개 업체가 행사장에서 167명 채용을 목표로 현장면접을 실시한다. 또한, 취업전문 상담사의 1:1 맞춤형 취업컨설팅, 취업성공패키지, 경력단절여성 전문 취업컨설팅, 광주..

광주시, 대기오염물질 발생 저감을 위한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지원

광주시, 대기오염물질 발생 저감을 위한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지원

Sep 19,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19일 밝혔다.이 사업은 노후 대기방지시설 개선 및 설치비용을 지원해 배출허용 기준 강화 등에 따른 방지시설 설치비 부담완화 및 미세먼지 발생을 저감하기 위해 추진한다.지원대상은 관내 대기배출시설 사업장 중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노후 방지시설이 설치된 사업장이 대상이다.지원조건은 대기오염방지시설 시설용량에 따라 입자상물질은 최대 2억7천만, 가스상물질 최대 2억7천만원(RTO 및 RCO 등 4억5천만원) ..

광주시, 농촌주택 개량사업 및 빈집 정비사업 본격 추진

광주시, 농촌주택 개량사업 및 빈집 정비사업 본격 추진

Apr 27,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쾌적한 농촌 주거환경 조성과 도시민의 농촌유입 촉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해 ‘2019년 농촌주택 개량사업 및 빈집 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농촌주택 개량사업 대상자는 단독주택 연면적 150㎡ 이하를 건축하는 세대주로서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자, 노후 주택을 개량하는 자다. 또한 도시지역에서 농촌지역으로 이주하는 자도 해당되며 이 경우 융자금 대출일 이전에 기존 도시지역의 주택을 처분해야 한다.농촌 주민 및 귀농·귀촌자가 연면적 150㎡..

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개강

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개강

Apr 06,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2일 광주시 여성문화센터에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개강식을 열었다.이번 교육은 지역친화 사회적경제 기업 발굴 및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혁신리더 역량을 갖춘 사회적경제 기업가 육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회적 가치 이해 및 지역사회 자원조사, 창업 입문, 비즈니스 모델 설계 등의 교육으로 오는 5월 14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총 13회로 진행된다.특히, 이번 과정은 사회혁신과 기업가 정신을 비롯한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도..

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강생 모집

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강생 모집

Mar 05,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혁신리더 역량을 갖춘 사회적경제 기업가 육성을 위해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은 사회적 가치 이해 및 지역사회 자원조사, 창업 입문, 비즈니스 모델 설계 등의 무료교육으로 오는 4월 2일부터 5월 14일까지 매주 2회(화·목요일 18:30∼21:30) 총 13차례에 걸쳐 광주시 여성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이번 과정은 사회 혁신과 기업가 정신을 비롯한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도이해 및 ..

광주시, 2019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성료

광주시, 2019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성료

Feb 28,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은 지난 27일 시청 10층 로비에서 ‘2019년 제1회 광주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구직자의 취업촉진과 지역기업의 원활한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농업회사법인㈜프레베, 쿠팡 풀필먼트서비스 유한회사, 에스엠 메디케어 등 8개 업체가 77명을 채용하기 위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구직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8명은 현장에서 채용되는 성과를 보였으며 95명은 추후 통보 대상자로 업체별..

광주시, 2019년 청년 일자리 사업 “청신호”

광주시, 2019년 청년 일자리 사업 “청신호”

Jan 07,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관내 거주 대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7일부터 ‘2019 동계 광주시 대학생 일자리 드림-업’ 사업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대학생 일자리 ‘드림-업’ 사업은 일자리 체험을 통해 일의 가치를 느끼고 지역사회에 대한 자긍심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는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과 직장예절 등 사전교육을 진행 후 오는 7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11개 부서에서 현장체험을 진행하게 된다.또한, 시는 이 기간 중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