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광주시

광주시드론스포츠협회, 제2회 광주시드론스포츠협회장배 국제드론레이싱대회 개

광주시드론스포츠협회, 제2회 광주시드론스포츠협회장배 국제드론레이싱대회 개

Apr 16, 2024 | Q기자

 

광주시드론스포츠협회가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오포생활체육공원에서 제2회 광주시드론협회장배 국제드론레이싱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 홍콩, 대만, 태국, 호주 등 5개국에서 55여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이민서 선수(프로클래스), Wanraya Wannapong 선수(태국, 슈퍼클래스), Woravit Subsri 선수(태국, 주니어클래스), 최선우 선수(루키클래스)가 각 부문별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한편, 대회 첫날 열린 개회식에는 방세환 광주시장을 비롯해 이석재 ..

광주시, 공공건축물 품질검수로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내실 다지기

광주시, 공공건축물 품질검수로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내실 다지기

Apr 02, 2024 | Q기자

 

광주시는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앞두고 ‘공공건축물 품질 검수 및 안전‧감리업무 점검’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공공건축물 품질 검수 및 안전·감리업무 점검은 공공건축물의 품질향상을 도모하고 건설 현장 안전관리·감리업무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단은 최근 광주시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이어서 광주 종합운동장(주경기장) 건립 공사 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안전 점검 및 공사 진행사항을 확인했다. 이날 가벼운 문제점은 현장 시정 조치토록 하..

광주시 광주문화원, 2026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 결의대회 개최

광주시 광주문화원, 2026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 결의대회 개최

Feb 15,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문화원은 15일 문화원에서 2024년 제38차 정기총회 및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광주문화원 임원과 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사업을 되짚어 보고 2024년도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기총회는 1부 개회식과 2부 의안심사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1부 개회식에서는 광주시의 다양한 체육시설과 인프라, 지역 내 체육인들의 열정과 기대에 기반한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기원하는 결의대회..

광주시, 2024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개최

광주시, 2024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개최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024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개최를 확정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축구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축구협회와 광주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3월 16일부터 27일까지 광주시 관내 운동장에서 진행되며 2024년도 전국종합체육대회 경기도 대표 선발전을 겸해 치러진다. 대회에는 경기도 내 초‧중‧고교 축구 엘리트로 구성된 300여 팀이 참가하는 대회로 그동안 훈련으로 쌓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고 축구에 대한 안목을 넓혀 한국 축구 발전의 든든한 ..

광주시 KD운송그룹, 26년~27년 광주시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결의

광주시 KD운송그룹, 26년~27년 광주시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결의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KD운송그룹은 최근 광주시 송정동 소재 송정차고지에서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6년~27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광주시 유치 기원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를 통해 KD운송그룹은 ‘26년~27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광주시 유치 지지를 위한 희망 메시지를 전하고 참석자 전원이 서명한 서명부를 광주시에 전달했다. KD운송그룹 허덕행 기획조정실장은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유치하는 데에 작은 보탬이라도 되고 싶은 마음으로 회사 차원에서 결의대회를 열었다”며 “..

광주시, 제1회 남한산성배 전국 농구대회 개최

광주시, 제1회 남한산성배 전국 농구대회 개최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20일 ‘제1회 광주시 남한산성배 전국 농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광주시농구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광주시, 광주시체육회, 농구연구소, 위드유가 후원하는 5:5 농구대회이다. 오는 28일까지 광주시민체육관 및 문화스포츠센터 다목적 체육관에서 열리며 전국 동호회 24개팀 300여명이 참석해 예선 조별리그 조 1, 2위 팀이 결선 토너먼트를 거쳐 대회 우승자를 결정한다. 그동안 시는 생활체육에 대한 열정은 높으나 다양한 체육시설의 부재로 시민들의 생활체육의 욕구를..

광주시, ‘제1회 광주시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성료

광주시, ‘제1회 광주시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성료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12일 광주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광주시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8월 5일 예선을 거친 88개 팀 379명이 장애인부(리그 오브 레전드, 닌텐도)와 비장애인부(리그 오브 레전드, 피파온라인4)로 나눠 본선 및 결선을 치렀다. 개회식은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소속 댄스동아리[A-vec(탄벌중학교)·D-free(초월중학교)] 2팀의 식전 공연으로 막을 열고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 이진규 경기도e스포츠협회장이 참석해 광..

광주시, 2026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 준비 본격 착수

광주시, 2026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 준비 본격 착수

Aug 11,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오는 2026~2027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준비에 나선다. 시는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대회 유치 준비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달부터 시는 경기도 체육대회 운영을 위한 종합운동장 건립과 경기장 시설에 대한 정식 규격을 갖추기 위해 공공 체육시설 개보수 계획을 세우고 안전관리, 숙박·교통 계획 등 분야별 세부 계획을 수립한다. 또한, 시민이 함께하는 범시민 유치 추진단을 구성하는 등 유치 분위기를 조성해 2024년 2월 ..

광주시, 제1회 광주시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개최

광주시, 제1회 광주시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개최

Aug 03,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12일 광주시민체육관에서 총상금 1천만원을 걸고 민선 8기 공약사항의 일환인 ‘제1회 광주시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장애인부(리그 오브 레전드, 닌텐도)와 비장애인부(리그 오브 레전드, 피파온라인4)로 운영된다. 참가 접수 결과 총 125개팀 373명의 선수가 참가를 신청했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 외 장애인부 닌텐도, 비장애인부 피파온라인4 종목에 한해서는 당일에 참가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경기 관람 외에도 행사장에는 어린이부터 성..

광주시 쌍령동 체육회 첫 사업 ‘시민의 날 체육대회’ 준비 박차

광주시 쌍령동 체육회 첫 사업 ‘시민의 날 체육대회’ 준비 박차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쌍령동 체육회(회장 장종기)는 지난달 30일 체육회장 선출 및 쌍령동 체육회 출범 이후 첫 사업으로 제52회 시민의 날 시민화합 체육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25일 임시총회를 열어 쌍령동 선수단 모집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날 임시총회에서는 시민의 날 보조금 집행 계획 수립 등 현안 사항에 대한 논의와 신임 이사 및 사무국장 선출 및 위촉식도 함께 이뤄졌다. 장종기 쌍령동 체육회장은 “제52회 시민의 날 체육대회를 시작으로 2026 경기도민체전 유치 등..

광주시, 2023년 보육교직원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광주시, 2023년 보육교직원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일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보육 교직원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광주시 보육교직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광주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체육대회는 3개 분과별(국공립, 민간, 가정) 팀워크 체육경기와 화합의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보육현장에서 헌신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유리 광주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보육교직원들의 지친 몸과 마음이 체육대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회복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코로나19 ..

광주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역대 최고성적 달성

광주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역대 최고성적 달성

May 17,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선수단은 13일 성남시에서 열린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에서 1부 대회 최종 11위, 모범선수단 2위로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에서 광주시 선수단은 1부 대회 볼링 종합 1위, 씨름 종합 및 단체전 2위, 복싱 종합 4위를 기록했으며 역대 최초로 모범선수단상 2위를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광주시 선수단은 개인전에서 ▲볼링(남자 1위, 여자 3위) ▲씨름(경장급 1위, 소장급 2위, 청장급 3위, 용사급 1위, 역사급 3위, 장사급 3위), ▲복싱(헤비급 2위..

광주시,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성료

광주시,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성료

Apr 24, 2023 | Q편집부기자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회장 박광성)가 21일 오포생활체육공원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3주년을 기념하는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새마을의 날’은 ‘새마을운동조직육성법’에 명시된 국가기념일이며, 1970년 4월 22일 ‘새마을가꾸기운동 제창일’을 기념하기 위해 2011년 제정돼 매년 개최해왔다. 이날 행사는 방세환 광주시장을 비롯한 새마을지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과 2부 한마음 체육행사로 진행됐다. 박광성 지회장은 “코로나19로..

광주시 초월읍 체육회장기 한마음 축구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광주시 초월읍 체육회장기 한마음 축구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Apr 20,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초월읍 체육회는 지난 16일 초월읍 생활체육공원에서 "제15회 초월읍 체육회장기 한마음 축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구대회에는 해공FC, 일심FC, 영우FC, 용수FC, 백마산FC, 강산FC, 등 초월읍을 대표하는 축구팀들이 참가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했으며, 초월읍 기관사회단체장들로 구성된 팀과 초월 60대 실버팀간의 친선 경기를 통해 열띤 분위기를 더했다. 총 6번의 경기를 통해 해공FC팀이 최종 우승, 용수FC팀이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청년부에서..

광주시, 경기도체육대회 유치 위한 제1회 광주시체육진흥협의회 개최

광주시, 경기도체육대회 유치 위한 제1회 광주시체육진흥협의회 개최

Apr 12,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12일 광주시체육진흥협의회를 구성하고 광주시 체육분야의 주요 현안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광주시의 체육진흥에 관한 중요 사항을 협의하기 위해 구성된 광주시체육진흥협의회는 방세환 광주시장이 의장을 맡고 광주시체육회, 광주시장애인체육회,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경기도의회와 광주시의회, 광주도시관리공사, 동원대학교, 기업인 등 각 분야의 대표인사가 모여 총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금번 회의의 주요 안건으로 2026년 경기도체육대회 광주시 유치 계획안, 광주시..

광주시 광남2동 여성축구회, 광주시에 성금 300만원 기탁

광주시 광남2동 여성축구회, 광주시에 성금 300만원 기탁

Mar 22,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광남2동 여성축구회는 22일 광주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조성재 회장과 강정원 단장은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단체인 만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기 위해 어려운 가구를 추천받아 지원해드리기로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기부를 하게 됐다”며 기부 동기를 밝혔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스포츠 활성화뿐 아니라 어려운 이웃에게도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받은 성금은 꼭 필요한 분들게 지원하도록 하겠..

광주시,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광주시,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Feb 15,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올해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를 수시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대상자,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 가구에 속한 만 5세에서 18세까지의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1인당 매월 9만 5천원의 스포츠 강좌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표적인 이용처로는 태권도학원, 발레학원 등이 있으며 강습 형태뿐만 아니라 월 이용권 형식의 자유수영, 헬스장, 필라테스 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스포츠강좌 이용..

광주시축구협회, 무사고 안전 기원제 개최

광주시축구협회, 무사고 안전 기원제 개최

Feb 13,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축구협회는 지난 12일 광주시 공설운동장에서 안전한 행사 개최와 선수들의 부상 방지를 기원하는 안전 기원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소승호 광주시체육회장, 허경행 시의회 부의장, 박상영‧이주훈‧오현주‧이은채‧최서윤 시의원, 읍면동 축구협회 임원 100여명 등이 참석해 안전 기원제와 족구대회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방 시장은 “다가오는 봄과 함께 본격적으로 개최될 축구대회에서 모든 선수가 부상 없이 최고의 기량을..

광주시 리틀야구단, 남한산성면에 따뜻한 사랑 나눔 실천

광주시 리틀야구단, 남한산성면에 따뜻한 사랑 나눔 실천

Dec 26, 2022 | Q기자

 

광주시 리틀야구단은 26일 광주시 남한산성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근배 단장은 “기부는 받는 사람보다 하는 사람이 더 행복해지는 것 같다”며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마음이 따뜻해 지시길 바란다”고 기탁 의사를 밝혔다. 이에 대해 최영수 면장은 “연말 바쁜 와중에도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기부의 뜻을 전해주신 이근배 단장님과 광주시 리틀야구단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성금은 지원이 필요한 이웃들..

광주시 초월읍 축구협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광주시 초월읍 축구협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초월읍 축구협회는 지난 9일 초월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송년년의 밤 행사를 열고 초월읍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박창순 회장은 “연말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탁 의사를 밝혔다. 이에 대해 구정서 읍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축구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이웃사랑으로 승화됐다”며 “이번 기탁이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는 건강한 나눔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탁한 기부금은..

광주시 초월60축구단, 이웃사랑 나눔 실천

광주시 초월60축구단, 이웃사랑 나눔 실천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초월60축구단은 6일 광주시 초월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조상현 단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온정을 모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매서운 날씨 속에서 힘이 되길 바란다”고 기탁 의사를 밝혔다. 이에 대해 구정서 읍장은 “날이 많이 추워지고 있지만 계속 이어지는 관심과 나눔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따듯한 겨울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은 관내 어려운 상..

광주시 리틀야구단, 사랑의 연탄 나눔 실천

광주시 리틀야구단, 사랑의 연탄 나눔 실천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리틀야구단은 6일 광주시 남한산성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 1천장을 기탁했다.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 중인 광주시 리틀야구단은 2019년부터 4년째 남한산성면에 사랑의 연탄을 기부해 오고 있다. 이근배 단장은 “올해 겨울은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진다고 한다”며 “이번 연탄 기부로 에너지 취약계층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최영수 면장은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 주신 광주시 리틀야구단 관계자분들에게 감..

광주시, 종합운동장(주경기장) 건립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광주시, 종합운동장(주경기장) 건립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Nov 10,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최근 ‘광주 종합운동장(주경기장) 건립사업’의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광주시 체육회 및 장애인 체육회, 각 관련 단체장들이 참석해 시민과 선수단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내용에 대해 최종 검토했다. 광주 종합운동장(주경기장) 건립사업은 광주시 양벌동 23-9 일원에 부지면적 11만2천388㎡, 연면적 2만9천232㎡,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총사업비 1천690억원을 들여 종합운동장을 건립..

광주시, 제20회 광주·하남 친선체육대회 개최

광주시, 제20회 광주·하남 친선체육대회 개최

Oct 17, 2022 | 기자

 

광주시는 지난 14일 ‘제20회 광주·하남 친선체육대회’를 하남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했다. 광주시와 하남시간의 친선 교류를 다지기 위해 열린 이번 대회에는 이춘구 광주부시장과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해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공무원 등 250명이 참석했다. 이날 경기는 공무원팀, 의회팀, 공무직팀, 일반팀으로 구성해 축구, 피구, 2인3각 달리기, 줄다리기 등 다촘운 경기를 펼쳤다. 시 관계자는 “친선체육대회를 통해 양 도시가 화합..

광주시청 볼링팀, 전국체육대회 5인조 우승 쾌거

광주시청 볼링팀, 전국체육대회 5인조 우승 쾌거

Oct 13, 2022 | 기자

 

광주시청 볼링팀이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울산 문수실내체육관 볼링장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남자 일반부 5인조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광주시청 볼링팀은 김영선 감독과 박건하, 이익규, 이정수 선수가 성남시청 김준수, 김태규, 박종우 선수와 경기연합팀을 이뤄 출전해 총점 4천815점을 기록, 인천교통공사(4천730점)를 제치고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광주시청 박건하 선수는 단체전 우승에 이어 개인전 경기에서도 총점 1천71점을 기록해..

광주시 초월읍 20대 해공축구회, 축구협회장기 동호인 클럽대회 우승

광주시 초월읍 20대 해공축구회, 축구협회장기 동호인 클럽대회 우승

Oct 05, 2022 | 기자

 

광주시 초월읍 해공축구회가 지난 2일 곤지암 체육공원에서 개최된 ‘제15회 광주시 축구협회장기 동호인클럽 축구대회’ 20대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광주시축구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20대 부문에는 7개팀이 출전했으며 초월읍 해공축구회는 결승전까지 3경기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안병오 해공축구회장은 “축구인들이 함께하는 대회에 참가하는 것만으로 의미 있게 생각했는데 우승까지 차지해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초월읍 축구회는 친목도모에서 벗어나 광주시 축구 발전을 ..

광주시청 펜싱팀, 전국체육대회 플러레단체전 우승

광주시청 펜싱팀, 전국체육대회 플러레단체전 우승

Oct 05, 2022 | 기자

 

광주시청 펜싱팀이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남자 일반부 플러레 단체전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에서 광주시청 펜싱팀은 허준‧김동수 선수가 화성시청 이광현‧정시환 선수와 경기연합팀으로 출전해 준결승전에서 충북연합팀을 45 대 20으로 제압했으며 결승전에서는 서울연합팀을 상대로 45 대 38로 승리해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는 감격을 누렸다. 방세환 시장은 “훌륭한 성적을 거둔 펜싱팀..

광주시청소년수련관, 2022 너른고을 청소년 3on3 농구대회 성료

광주시청소년수련관, 2022 너른고을 청소년 3on3 농구대회 성료

Aug 10,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일 ‘2022 너른고을 청소년 3 on 3 농구대회’를 개최했다. 수련관 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중등 8개팀, 고등 8개팀 등 총 8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했으며 조별 예선 리그전을 거쳐 준결승부터는 토너먼트로 진행해 평소에 닦아온 실력을 뽐내며 관객들의 함성과 박수를 받았다. 대회 결과 고등부에서는 ‘Swish’팀이 우승의 영예를 안았으며 준우승은 ‘광주불낙스’가 차지했다. 중등부에서는 ‘광주정리’팀이 우승을, ‘광남중학교 농구부’팀이 준우승에..

광주시청 씨름팀, 제52회 회장기 전국 장사 씨름대회 단체전 우승

광주시청 씨름팀, 제52회 회장기 전국 장사 씨름대회 단체전 우승

Jul 14,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청 씨름팀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충청남도 보령시에서 열린 ‘제52회 회장기 전국 장사 씨름대회’에서 남자 단체전 정상에 올랐다. 최기선 감독이 이끄는 광주시청 씨름팀은 준결승전에서 서울시 동작구청을 4대 1으로 누르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전에서는 용인특례시청을 상대로 4대 2으로 승리하며 지난 2020년 제50회 대회 우승 이후 2년 만에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는 감격을 누렸다. 이와 함께 역사급(105㎏) 박정진 선수가 금메달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경장급(75㎏..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 제3회 광주시지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 제3회 광주시지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Jun 30, 2022 | 편집부기자

 

(사)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는 지난 28일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제3회 광주시지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및 건전한 여가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33개소 경로당 20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다. 박용화 지회장은 “한궁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활기찬 노후를 맞이하는데 가장 적합한 운동”이라며 “앞으로도 한궁을 통해 건강과 활력이 넘치는 체육활동으로 즐거운 생활을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시 오포읍, 은강ENG배 축구대회 60실버 우승

광주시 오포읍, 은강ENG배 축구대회 60실버 우승

May 31,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오포읍축구협회가 주관한 은강ENG배 축구대회가 지난 29일 오포생활체육공원과 광주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읍‧면‧동 60실버축구클럽 7개팀과 여성축구회 7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펼쳤다. 대회 결과 60실버 부분에서는 오포읍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여성부에서는 곤지암읍이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윤현철 오포읍축구협회장은 “축구 동호인들의 열기가 운동장 곳곳에 가득 퍼져 한마음 한뜻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대회에 적극적..

광주시드론협회, 2021-2022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

광주시드론협회, 2021-2022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

May 30,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드론협회 소속 팀 스피네이커가 국내 최대 드론 레이싱 대회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30일 광주시드론협회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경상남도 하동에서 열린 ‘2021-2022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에서 팀 스피네이커 소속 이민서(15) 선수가 최종 우승했다. 이 선수는 2021년부터 1년 6개월 동안 예선전을 거쳐 본선에 진출, 코리아 드론 마스터즈 최종 파이널 라운드 최상위 엘리트 클래스에서 1위로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국내..

오포테니스회, 창단식 및 월례대회 개최

오포테니스회, 창단식 및 월례대회 개최

May 04, 2022 | 편집부기자

 

오포테니스회는 지난 1일 오포읍 양벌리 체육시설에서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결성한 오포테니스회는 꾸준히 회원을 모아 현재 회원이 120여명에 달하고 있으며 실력 수준에 따라 상·하반기 3회씩 금배, 은배, 동배 월례대회를 개최해 회원 간의 친목과 화합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도 테니스를 접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고육석 오포테니스회장은 “이번 오포테니스회 창단으로 지역사회에 사회공헌 활동과 체육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광주시, 보치아 종목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경기도 대표 최다 인원 선발 쾌

광주시, 보치아 종목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경기도 대표 최다 인원 선발 쾌

May 03,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장애인체육회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경상북도 일원에서 진행되는 ‘제16회 전국 장애학생 체육대회’ 보치아 종목에 경기도 대표로 최다 인원이 선발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 시는 보치아 선수 12명 및 감독, 코치 4명 등 총 16명이 선발됐다. 특히, 경기도 대표로 선발된 16명 중 12명은 한사랑학교 소속이며 한사랑학교는 교내 체육관을 건립하는 등 교육환경을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한사랑학교 체육관은 현재 경기도 대표 보치아 선수단의 거점..

제17회 광주시장기 여성축구대회, 곤지암읍 우승!

제17회 광주시장기 여성축구대회, 곤지암읍 우승!

Apr 26,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곤지암읍 여성축구단이 ‘제17회 광주시장기 여성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지난 24일 곤지암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광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광주시 축구협회가 주관했으며 광주시 7개 읍‧면‧동 여성축구팀 150여명이 참가했다.총 7경기의 예선전을 통해 결승에 진출한 곤지암읍 여성축구단은 광남1동 여성축구단을 2대0으로 꺾으며 2018년 이후 4년 만에 우승컵을 들어올렸다.강명원 읍장은 “뛰어난 경기력을 보유한 곤지암읍 여성축구단이 꾸준한 연습을 통..

광주시 초월읍, 제14회 초월읍 체육회장기 한마음 축구대회 성료

광주시 초월읍, 제14회 초월읍 체육회장기 한마음 축구대회 성료

Apr 20,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초월읍체육회는 지난 17일 초월읍 생활체육공원에서 ‘제14회 초월읍 체육회장기 한마음 축구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구대회에는 해공FC, 강산FC, 용수FC, 백마산FC, 선동FC 등 초월읍을 대표하는 축구팀들이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렀으며 초월읍 기관사회단체장들로 구성된 팀과 초월60대 실버팀 간의 친선 경기를 통해 열띤 분위기를 더했다. 이날 최종 우승은 해공FC팀이 차지했으며 용수FC팀이 준우승, 백마산FC팀이 3위를 기록했으며 승패 여부를 떠나 ..

광주시,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사업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광주시,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사업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Apr 12,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8일 시청 상황실에서 ‘광주시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사업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소병훈 국회의원, 임일혁 시의회 의장, 이은채‧방세환‧주임록 시의원 및 유석광 장애인연합회장을 포함한 장애인 체육회 이사진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용역 업체에서 제시한 건축 계획 및 사업추진 일정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광주시 반다비 체육센터는 장애인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40억원을 포함한 총 사업..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체력인증센터에 스포츠용 휠체어 전달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체력인증센터에 스포츠용 휠체어 전달

Apr 05,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달 31일 스포츠용 휠체어를 장애인체력인증센터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스포츠용 휠체어는 지난 2018년부터 시행된 기획재정부의 국민참여예산으로 지원되는 보급사업이다.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해당 사업의 공모를 통해 스포츠용 휠체어 2대가 선정됐으며 장애인체력인증센터에 1대를 전달했으며 나머지 1대는 광주시 시민체육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광주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체육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장애인들에게는 스포츠 휠체어는 필수품이지만 높은 가격 때문에 구입하..

광주시청 펜싱팀, 제51회 회장배 남·녀 종별 펜싱선수권대회 단체전 우승

광주시청 펜싱팀, 제51회 회장배 남·녀 종별 펜싱선수권대회 단체전 우승

Mar 30,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청 펜싱팀이 지난 22일부터 29일까지 충청북도 제천시에서 열린 제51회 회장배 남·녀 종별 펜싱선수권대회에서 남자 플뢰레 단체전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김재경 감독이 이끄는 광주시청 펜싱팀은 준결승전에서 성북구청을 36대 35으로 누르고 결승전에서는 대전도시개발공사를 상대로 45대 40으로 제압하며 승리했다. 이로써 광주시청 펜싱팀은 올해 전국 남‧녀 종목별 오픈펜싱권선수권대회에 이어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남자 플뢰레 개인전에 출전한 광..

광주시, 초월 체육문화복합센터 건립사업 도시관리계획결정(변경) 용역 착수

광주시, 초월 체육문화복합센터 건립사업 도시관리계획결정(변경) 용역 착수

Mar 28,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25일 초월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초월 체육문화복합센터 건립사업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현자섭‧박상영 시의원, 초월읍 이장협의회 허훈무 회장을 포함한 초월읍 기관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업체에서 제시한 도시관리계획 입안 계획 및 사업추진 일정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초월 체육문화복합센터는 총 사업비 260억원을 투입해 초월중학교 인근의 초월읍 쌍동리 22-1 일원에 지..

광주시 오포읍, 70대 실버축구 창단식 및 안전기원제 개최

광주시 오포읍, 70대 실버축구 창단식 및 안전기원제 개최

Mar 22,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오포읍 체육회는 지난 19일 오포생활체육공원 다목적체육관에서 70대 축구 동호인의 체력증진 및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오포읍 70대 실버축구 창단식 및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 이날 창단식에는 권용석 읍장을 비롯해 오포읍 70대 실버축구회 이창민 단장, 오포읍 축구협회 윤현철 회장, 오포읍 여성축구회 김미화 회장, 임일혁 시의회 의장, 오포읍 체육회 임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창단식 이후에는 오포읍 70대 실버축구 무궁한 발전과 건승의 뜻으로 안전기원제와 70대 실버축..

광주시 오포읍, 제22회 오포읍 축구협회장배 축구대회 개최

광주시 오포읍, 제22회 오포읍 축구협회장배 축구대회 개최

Mar 16,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오포읍은 지난 13일 축구동호인들의 친선 행사인 ‘제22회 오포읍축구협회장배 축구대회’를 개최했다. 오포생활체육공원과 광주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오포읍축구협회에서 주관했으며 오포읍 축구클럽 9개팀과 타 읍·면·동 6개팀 등 총 15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펼쳤다. 대회 결과 문형FC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광남FC는 준우승에 머물렀다. 이어 고산FC와 백마산FC는 공동 3위를 기록했다. 윤현철 오포읍축구협회장은 “축구 동호인들의 열기가 운동장 곳곳에 가득..

신동헌 광주시장, 곤지암 생활체육시설 관리사무실 증축공사 준공현장 방문

신동헌 광주시장, 곤지암 생활체육시설 관리사무실 증축공사 준공현장 방문

Mar 02, 2022 | 편집부기자

 

신동헌 광주시장은 2일 ‘곤지암 생활체육시설 관리사무실 증축공사’ 준공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광주시체육회 소승호 회장과 곤지암읍체육회 박두순 회장 및 지역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공사는 특별조정교부금 3억원을 지원받아 기존 1층 관리사무실이었던 건물을 2층 77㎡ 규모에 샤워실(남·여), 탈의실 및 회의실 등을 증축해 곤지암 생활체육시설 이용자들의 편의 제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시설은 향후 곤지암읍에서 관리·운영하며 광주..

광주시 장애인체육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사업 우수사례 선정

광주시 장애인체육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사업 우수사례 선정

Dec 14,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최근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실시한 ‘2021년 장애인생활체육 우수사례 공모전’ 총 3개 부문에서 광주시장애인체육회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해마다 31개의 시·군 장애인체육회에서 운영한 생활체육의 사업성을 평가하여 부문별로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 광주시 장애인체육회는 ▲우수 지도영상 부문에서 김윤화·전지현·정영화·김시욱 지도자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교실부문에서는 광주시 장애인수영연맹 수영교실이 우수상을, ▲지도자 교실부문에서는 정..

광주시 초월읍 실버 축구회, 광주시 3대 축구대회에서 '그랜드 슬램' 달

광주시 초월읍 실버 축구회, 광주시 3대 축구대회에서 '그랜드 슬램' 달

Dec 07,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초월읍 60대 실버축구회(회장 조상현)와 20대 해공축구회(회장 박성순)는 지난 5일 광주시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 ‘제20회 광주시장기 동호인클럽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광주시축구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 60대는 5개 팀이 출전해 초월읍 실버축구회가 2승 1무로 우승했으며 20대는 5개 팀 중 초월읍 해공축구회가 결승전까지 3경기 무패행진으로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초월읍 실버축구회는 이번 광주시장기 동호인클럽 축구대회 우승으로 지난 제14회 광주..

광주시 초월읍 실버 축구회, 열정으로 오포읍 은강ENG배 우승

광주시 초월읍 실버 축구회, 열정으로 오포읍 은강ENG배 우승

Nov 09,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초월읍 실버 축구회는 지난 7일 오포읍 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된 ‘오포읍 은강ENG배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오포읍축구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4개 팀이 출전했으며 초월읍 실버 축구회는 결승전까지 4경기 무패로 우승했다. 초월읍 실버 축구회 조상현 회장은 “코로나19로 함께 운동할 기회가 적어 큰 기대하지 않고 출전했는데 우승까지 차지해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초월읍 실버축구회는 친목도모에서 벗어나 광주시 축구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시청 펜싱팀, 전국오픈선수권대회 개인전 우승·단체전 준우승 쾌거

광주시청 펜싱팀, 전국오픈선수권대회 개인전 우승·단체전 준우승 쾌거

Sep 16,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청 펜싱팀이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양구 청춘체육관에서 열린 ‘2021 전국남녀종목별오픈펜싱선수권대회 겸 국가대표 선수 선발대회’에서 남자 플뢰레 개인전 우승과 단체전 준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특히, 광주시청 펜싱팀은 지난 대통령배 전국선수권대회 단체전 우승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는 개인전 우승을 거머쥐며 전국 최강의 실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광주시청 펜싱팀 김동수 선수는 준결승전에서 곽준혁(화성시청)을 15대 8로 제압했으며 결승전에서는 최현수(충청남도..

광주시청 펜싱팀, 대통령배 전국펜싱선수권대회 단체전 우승 쾌거

광주시청 펜싱팀, 대통령배 전국펜싱선수권대회 단체전 우승 쾌거

Aug 26,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청 펜싱팀이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홍천군에서 열린 제61회 대통령배 전국남녀펜싱선수권대회 겸 국가대표선수 선발대회에서 남자 플뢰레 단체전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고 26일 밝혔다.김재경 감독이 이끄는 광주시청 펜싱팀은 준결승전에서 화성시청을 45대 26으로 제압했고, 결승전에서는 대전도시공사를 상대로 45대 36으로 승리하며 올시즌 첫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는 감격을 누렸다. 한편, 남자 플뢰레 개인전에도 출전한 광주시청 펜싱팀은 김동수 선수와 허준 선수가 각..

광주시청 펜싱팀, 김창환배 전국선수권대회 개인전1위, 단체전 2위 쾌거

광주시청 펜싱팀, 김창환배 전국선수권대회 개인전1위, 단체전 2위 쾌거

Jun 09,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청 펜싱팀이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2일까지 충북 보은군에서 열린 제26회 김창환배 전국 남·여 펜싱 선수권대회 겸 국가대표선수 선발대회에서 남자 플뢰레 개인전 1위, 단체전 2위를 차지했다. 개인전 4강에 나란히 오른 광주시청 펜싱팀 허준, 김동수 선수의 맞대결에서는 허준 선수가 15대 10으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진출, 결승전에서 충남체육회 홍성운 선수를 상대로 15대 6이라는 큰 점수 차이로 누르고 정상에 올랐다. 4강에서 허준 선수에게 아쉽게 패한 김동수 선수는 개..

광주시청 볼링팀, 전국실업대회서 메달 5개 획득

광주시청 볼링팀, 전국실업대회서 메달 5개 획득

May 26,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청 볼링팀이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경북 상주시에서 개최된 ‘제23회 한국실업볼링연맹회장기 전국실업볼링대회’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 등 총 5개 메달을 휩쓸며 창단 5개월 만에 전국 최고의 팀으로 우뚝섰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광주시청 볼링팀 주장 이익규 선수는 개인전과 개인종합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대회 2관왕을 차지했다. 또한, 3인조(이익규, 한재현, 박건하)에서 은메달 1개, 5인조(박건하, 류제호, 이익규, 이정수, 한재현, 유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