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광주시

광주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관내 ‘중소기업 제품 팔아주기’ 추진

광주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관내 ‘중소기업 제품 팔아주기’ 추진

Mar 24,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24일 시에 따르면 지난 3월 13일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2회째를 맞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 제품 팔아주기’ 사업은 현재까지 5개 업체가 참가해 1천여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특히 참여 업체 중 한 곳은 절박한 사람들을 위해 판매금액 전액을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기탁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가공식품과 생활용품을 취급하는 관내 중소기업을..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유료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유료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

Mar 19,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경제 위축 및 소상공인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시 공영 유료주차장에 대해 한시적으로 주차요금을 감면한다.시는 19일 위축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오는 3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1시간 이내 주차요금을 감면한다고 밝혔다.요금 감면이 적용되는 곳은 공영 유료주차장 전체 5개소이며 주차료 요금감면은 1시간 이용 시 전액 무료로 개방한다.다만, 1시간 이상 주차 차량에 대해서는 종전과 같이 주차요금을 징수해 불..

광주시,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식품영업자 지원에 총력

광주시,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식품영업자 지원에 총력

Mar 13,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코로나19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확산됨에 따라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방역물품 지원 및 위생적이고 안전한 외식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이를 위해 시는 면적 66㎡ 이하의 소규모 식품접객업소 3천200개소 및 집단급식소 264개소에 손소독제 보급을 통한 감염예방 활동을 시작한다.또한, 청결한 위생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위생모·수저받침을 지원, 외식업의 위생수준을 높여 위생적 안전관리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현재 수급이 어려운 ..

광주시, 광주사랑카드 인센티브 10% 상향

광주시, 광주사랑카드 인센티브 10% 상향

Mar 03,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이 급감하는 등 큰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예비비를 긴급 투입, 3월부터 4월까지 광주사랑카드의 인센티브를 10%로 상향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이에 따라 광주사랑카드의 충전 인센티브 최대 혜택금액인 월 50만원 충전 시 시에서 제공하는 10% 인센티브 5만원을 합쳐 55만원 충전이 가능하다.또한, 광주사랑카드 오프라인 판매처도 대폭 확대됐다.기존 농협중앙회 및 신협 등 7개소에서 구매가 가능했던 지역화폐는 지역 농·축협 25개소에서..

광주시 상하수도사업소, 전직원 ‘외식의 날’ 운영

광주시 상하수도사업소, 전직원 ‘외식의 날’ 운영

Feb 21,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상하수도사업소는 21일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 직원 ‘외식의 날’을 운영했다.이번에 운영한 ‘외식의 날’은 위축된 지역소비 심리 진작을 위해 공직자가 먼저 솔선수범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함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80여명의 공직자들은 자유롭게 도시락을 먹으며 평소 나누지 못했던 대화도 하고 가까운 맛 집을 찾아 오랜만에 식도락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공직자와 함..

광주시, 관내 골목식당과 함께하는 ‘외식UP, 지역경제UP’ 계획 추진

광주시, 관내 골목식당과 함께하는 ‘외식UP, 지역경제UP’ 계획 추진

Feb 10,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이후 각종 행사·축제 등의 취소와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관내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구내식당 운영방침을 변경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시는 10일부터 직원들의 외식 소비촉진을 위한 ‘외식UP, 지역경제UP’ 계획을 통해 매주 수요일 외식 부서를 지정 운영하는 한편 해당 요일에는 구내식당의 식수를 300식으로 제한한다.또한, 2월부터 매월 넷째 주 금요일은 전 직원이 외식을 하도록 구내식당 자체 휴무일을 지정, 운영할 예정이다.아울러 2~3월..

광주시 지역자활센터, 유아 식판세척사업단 출범…수익성과 일자리 창출 기대

광주시 지역자활센터, 유아 식판세척사업단 출범…수익성과 일자리 창출 기대

Jan 31,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올해 특색 있는 자활사업 ‘유아 식판세척사업단’을 출범한다.시는 최근 젊은 부부층의 유입으로 인한 보육기관 및 맞벌이부부 증가에 따라 유아의 건강문제 및 가사 부담을 해소시키고자 ‘유아 식판세척서비스 지원사업’을 벌인다고 31일 밝혔다.‘유아 식판세척사업단’은 식판세척 전문가를 양성해 관내 보육시설, 유치원 등에서 발생하는 유아식판을 수거해 세척, 소독한 뒤 당일 배송하는 서비스 시스템이다.광주지역자활센터는 지난해 경기광역자활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경기도 자활기금을 확보..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Jan 22,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2일 경안시장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장보기행사와 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행사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NH농협 광주시지부장, 광주시기업인협회장, 광주시기업인협회여성지회장, 광주시여성기업인협의회장,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광주지회장, 광주시사회적경제협회장, 경기도 사회적기업협의회 광주·양평지회장, 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지부장,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광주시지회장 등 50여명이 참여했다.신 시장은 광주사랑카..

광주시, 지역경제 챙기기 경진대회 개최

광주시, 지역경제 챙기기 경진대회 개최

Dec 03,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 ‘광주시 지역경제 챙기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이번 경진대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책 발굴과 공직자의 다각적인 실천 활동을 위해 추진 중인 ‘지역경제 챙기기’ 우수 사례를 발굴·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56개 부서를 대상으로 관내 제품구매 실적, 수범사례 및 우수시책 등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4개 부서가 경진대회 참가 자격을 얻었다.이날 현장에서 발표된 우수시책에 대해 시장·부시장·국소장 등으로 구성된 현장 평가단 심사 결과에 따라 우수..

광주시 곤지암읍, 지역막걸리 판매확대‘지역경제 챙기기’협약 체결

광주시 곤지암읍, 지역막걸리 판매확대‘지역경제 챙기기’협약 체결

Nov 27,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 곤지암읍행정복지센터(읍장 유영성)는 27일 센터 소회의실에서 관내 기관 및 단체, 기업들과 지역막걸리 소비확대 및 육성을 위한 ‘생활밀착 지역경제 챙기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곤지암농협, 곤지암상인회, 성현유통 등 8개의 기관 및 업체, 주민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민·관·기업이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해 지역 막걸리의 보존 및 판매확대를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은 물론 기부금 적립을 통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곤지암..

광주시, 러시아-동유럽 시장개척단 3700만 달러 수출 상담

광주시, 러시아-동유럽 시장개척단 3700만 달러 수출 상담

Nov 25,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해외 시장개척단을 파견, 수출 상담액 3천700만 달러의 실적을 올렸다.시는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4박 6일 동안 러시아와 동유럽 국가에 해외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수출 상담액 3천700만 달러의 실적을 거뒀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해외 시장개척단은 관내 소재 화장품 및 생활용품, 식품, 장비분야 등 5개 사로 구성돼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수출상담회를 가졌다.특히, 화장품 제조업체인 수지코리아(강미경 대표)는 소매점 및 온라인 판매업체에서 ..

광주시, 곤지암 상권 활성화 TF팀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광주시, 곤지암 상권 활성화 TF팀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Nov 06,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곤지암 상권 활성화 T/F팀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는 최근 곤지암 구시가지의 쇠퇴한 상권을 살리기 위한 지역경제 챙기기 일환으로 구성한 T/F팀 단장 이석범 부시장의 주재로 개최됐으며 지난 10월 10일 곤지암 상권의 활성화를 위한 현장방문 이후 그동안 부서별로 추진한 실적 및 향후 계획을 추진단장인 이석범 부시장에게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시는 ‘곤지암 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인대학 개최, 골목상권조직화 사업, 곤지바위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