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광주시

광주시, 상반기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광주시, 상반기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Feb 28,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022년 상반기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해외시장개척단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호주, 태국, 싱가포르 등 현지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통해 독자적 해외수출 네트워크를 구축하지 못한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위탁 추진한다. 현재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코로나19 방역체계가 수시로 변하고 있어 상황 추이에 따라 온라인 또는 현지(오프라인) 수출상담회로 진행할 예정이며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에는 현지..

광주시 오포읍 문형상인회, 할로윈 사탕바구니로 지역경제 살린다.

광주시 오포읍 문형상인회, 할로윈 사탕바구니로 지역경제 살린다.

Nov 01,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오포읍 문형상인회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문형리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할로윈 사탕바구니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축제는 못해도 분위기는 할로윈’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7일까지 진행되며 점포 입구에 문형상인회 로고를 확인하면 된다. 문형상인회 이훈 회장은 “문형리를 방문하는 분들께 작은 웃음을 선사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문형리에 방문해 사탕바구니도 받고 할로윈 분위기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권용석..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는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는 광주시

Sep 16, 2021 | 편집부기자

 

-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 광주시가 민족의 최대 명절 한가위를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팔을 걷어붙였다.시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경기광주역 관광안내소 앞 광장에서 사회적경제 나눔 장터를 개최하고 있다.사회적경제 나눔 장터에는 ㈜클린시티(방역선물세트), 농업회사법인㈜너른고을곳간(누룽지), ㈜더불어숲(커피원두, 드립커피), 동네방네살림마을학교협동조합(코디얼음료), 반희담협동조합(토트백 등 수공예품), 경안마을협동조합(만두, 모듬전)등 6개 사회적..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라이브쇼핑전 개최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라이브쇼핑전 개최

Sep 03,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추석을 맞아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특별판매전 ‘소셜히어로 라이브 쇼핑전’을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라이브 커머스 전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으로 준비하는 한가위’를 주제로 개최되며 스마트폰에서 그립앱 설치 및 가입 후 소셜히어로를 검색하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판매방송 중에는 최대 35%의 특별할인 구매 혜택과 함께 다양한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라이브쇼핑전에는 사회적기업인 ㈜금성케이엔티, ㈜떡찌니와 마을기업인 동네방네살림마을학교협동조합,..

광주시 재난기본소득, 지역화폐 지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광주시 재난기본소득, 지역화폐 지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Jul 13,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지난 5월부터 광주시민 1인당 10만원을 지원하는 ‘제2차 광주시 재난기본소득’을 지역화폐카드(광주사랑카드)로 지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시에 따르면 광주시 지역화폐(광주사랑카드) 카드사용 등록은 2021년 7월 1일 기준 26만5천776건으로 연초(14만2천580건) 대비 86% 확대됐으며 광주시민(14세 이상)의 78%가 광주사랑카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제2차 광주시재난기본소득 사용기간을 지급일로부터 3개월로..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곤지암읍 소머리국밥축제’ 추진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곤지암읍 소머리국밥축제’ 추진

Mar 30,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곤지암읍 소머리국밥 축제’ 추진에 시동을 걸었다. 시는 지난 26일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곤지암읍 상인회, 곤지암읍 이장협의회, 곤지암읍 새마을 남·녀 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곤지암농협 등 단체장이 모여 ‘곤지암 소머리국밥 축제’ 추진을 위한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축제 추진위 구성 및 추진 방향 등 축제 추진의 개략적인 틀 구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논의 결과 추진위는 곤지암읍장을 비롯한 5개 단체장, 소..

광주시 신동헌 시장, 주요 투자사업 현장 방문

광주시 신동헌 시장, 주요 투자사업 현장 방문

Oct 12, 2020 | 편집부기자

 

신동헌 광주시장은 12일 도척면 유정리 소재 다목적 체육관 건립공사 현장 등 주요 투자사업장 3개소를 방문, 점검했다.이날 현장방문은 주요 투자사업의 추진현황과 문제점을 등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신 시장은 벌원2교 도로개선사업 소하천 정비사업 도척그린공원 다목적 체육관 등을 방문해 사업장별 추진실태 및 문제점 등을 전반적으로 점검했으며 향후 시민생활 불편 해소 및 편익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 점검과 관리를 당부했다.신 시장은 “대규모 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

광주시, 광주사랑카드 20만원 소비 시 소비지원금 3만원 지원

광주시, 광주사랑카드 20만원 소비 시 소비지원금 3만원 지원

Sep 16,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역화폐인 광주사랑카드를 20만원 이상 사용하면 기존 10% 인센티브 외에 3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소비지원금은 경기도가 소비지원금을 지급함에 따라 지원하며 소비지원금은 오는 18일 이후 광주사랑카드로 20만원을 사용한 경우 15%인 3만원을 경기도민 333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한다.지급대상자에 포함이 되면 광주사랑카드 인센티브 10%와 경기도 소비지원금 15%를 더해 총 25%의 인센티브 혜택을 받게 된다.다만, 소비지원금은 20만원 사용 ..

광주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유치 총력

광주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유치 총력

Aug 12,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유치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시는 12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주사무소 입지선정 공모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시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을 유치하기 위해 교통, 주차, 사무실 규모, 타 시·군과의 접근성 등을 고려해 위치를 선정 후 이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주사무소 입지선정 공모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9월 중순에 예정된 2차 PT발표 심사 준비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광주시는 수도권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기도 내 북부와 남부를 연결하는 지점에 위치..

시사평론가 김성수와 ‘야신야덕’의 유튜버 박진형이 함께하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슬기로운

시사평론가 김성수와 ‘야신야덕’의 유튜버 박진형이 함께하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슬기로운

May 20,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와 광주시는 지난 19일 광주시 경안시장에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슬기로운 소비생활 31개 시·군 데이트’ 광주시 편을 진행했다.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슬기로운 소비생활 31개 시·군 데이트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31개 시·군을 차례로 찾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을 시연하며 소비를 진작하는 캠페인으로 유튜브와 아프리카TV 생중계로 진행된다.19일 광주시 경안시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광주시 지역화페인 ‘광주사랑카드’로 소비하는 것을 ..

광주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중소기업 제품 팔아주기’추진

광주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중소기업 제품 팔아주기’추진

May 07,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 위기에 직면해 있는 관내 중소 기업인의 시름을 덜기 위해 ‘관내 중소기업 제품 팔아주기’ 행사를 열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시는 최근 시청 2층 로비에서 ‘관내 중소기업 제품 팔아주기 행사’를 개최했다.특히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식료품뿐만 아니라 선물세트가 판매됐으며 그동안 매주 금요일 농축산물 직거래장터에 참여했던 기업을 중심으로 10개사가 참여했다.이날 행사에는 시청 직원 및 시민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1천400만원의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경안시장↔한국국토정보공사 광주지사 자매결연 체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경안시장↔한국국토정보공사 광주지사 자매결연 체결

Apr 28,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경안시장과 한국국토정보공사 광주지사는 지난 24일 경안시장 상인회에서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광주시가 후원한 이번 자매결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국토정보공사 광주지사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경안시장 장보기 행사의 날’로 지정해 주말에 사용할 물품을 경안시장에서 구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최현범 경안시장 상인회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한국국토정보공사 광주지사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