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광주시

광주시, 2022년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참가

광주시, 2022년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참가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용인시 종합운동장에서 열리고 있는 ‘2022년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에 참가했다. 국토교통부와 경기도, 용인시, (사)도시재생 산업 진흥협회, 문화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그린뉴딜을 통한 도시활성화 및 도시혁신뉴딜을 도모하고 도시재생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도시혁신 산업박람회는 전국 214여개의 지자체와 지방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이 682여개의 부스를 통해 도시재생 설계, 시공, 교통인프라, 편의시설, ..

광주시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 나눔 일일 카페 및 자선 경매장 개최

광주시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 나눔 일일 카페 및 자선 경매장 개최

Oct 24,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31일 곤지암 도자공원 내 카페 차마루에서 사랑 나눔 일일 카페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곤지암읍 이장협의회를 비롯한 관내 유관기관 단체가 후원한다. 특히, 이번 일일 카페에는 나눔 바자회와 자선 경매장도 동시에 운영할 예정이며 주민자치센터의 댄스 공연과 섹소폰 연주 등 재능기부 공연도 함께 준비돼 있어 볼거리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강명원 읍장은 “..

한빛중앙교회 중고등부 학생, 광주시 초월읍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

한빛중앙교회 중고등부 학생, 광주시 초월읍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

Oct 19, 2022 | 기자

 

한빛중앙교회 중‧고등부 학생회는 지난 14일 같은 또래의 취약계층 친구를 돕고 싶다며 광주시 초월읍에 성금 50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기부한 성금은 한빛중앙교회 중‧고등부 학생들이 플리마켓을 개최해 직접 제작한 키링과 지갑 판매 및 네일아트 재능기부 등을 통해 얻은 수익금은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한빛중앙교회 중‧고등부 학생 대표는 “우리의 작은 관심과 사랑으로 주변 친구들을 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

광주시, 2022년 향토기업 및 유망중소기업 선정

광주시, 2022년 향토기업 및 유망중소기업 선정

Oct 17, 2022 | 기자

 

광주시는 시를 대표하는 강소기업을 육성하고자 2022년 향토기업 및 유망중소기업 12개 업체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매년 향토기업과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향토기업은 관내에서 20년 이상 운영, 고용창출 및 지역사회 공헌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업체를, 유망중소기업은 공장등록 후 2년 이상 운영,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1차 서..

광주시, 공동주택 건설관계자 지역경제 챙기기 간담회 개최

광주시, 공동주택 건설관계자 지역경제 챙기기 간담회 개최

Oct 13, 2022 | 기자

 

광주시는 지난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공동주택 건설관계자와 지역경제 챙기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선 8기 시정 목표인 ‘새로운 도약의 역동적 경제도시’를 실현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현재 착공 중인 공동주택(아파트) 13개 단지 9개 시공사(두산건설, 서희건설, GS건설, 태영건설, 포스코건설, 한라건설,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현대엔지니어링)와 도시발전국장, 주택과장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그동안의 실적을 보고..

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성료

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성료

Sep 28, 2022 | 기자

 

광주시가 지난 24일 경안시장에서 사회적경제 기업 나눔장터를 개최했다. 이번 사회적경제 기업 나눔장터는 경기침체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회적경제 나눔장터에는 관내 7개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해 140여만원의 매출과 500만원 상당의 구매 상담실적을 올렸다. 또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홍보책자 배부, 광주시 캐릭터(그리니, 크리니) 활용 홍보 및 경안시장 내 전광판에 사회적경제 홍보영상 송출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

광주시, 주요 대형 투자사업 현장 점검

광주시, 주요 대형 투자사업 현장 점검

Sep 26, 2022 | 기자

 

광주시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퇴촌 청소년 문화센터 등 관내 주요 대형 투자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계획공정 대비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을 중점 점검하고 재정 신속 집행 및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현장점검은 21일 퇴촌청소년 문화센터를 시작으로 ▲경안배수펌프장 유수지 공영주차장 ▲가구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 ▲만선 문화복지센터 ▲광남고 앞(중로1-19호선) 도로개설공사 ▲태전 국민체육센터 ..

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개최

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개최

Sep 20, 2022 | 기자

 

광주시는 사회적경제기업 나눔장터를 오는 24일 경안시장 중앙구역(플리마켓 행사장)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는 경기 침체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개최하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농업회사법인한국비엘㈜(착즙음료), ㈜클린시티(손소독제, 물티슈 등), ㈜엔젤싹스(양말), ㈜떡찌니(떡볶이, 떡국 등), ㈜더불어숲(커피원두, 드립커피), 농업회사법인㈜너른고을곳간(누룽..

광주시,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개최

광주시,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개최

Aug 30,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27일 경안시장에서 ‘2022년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안시장이 올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개최한 첫 행사로 광주시 거주 외국인이 참여하는 아시아러브인 플리마켓과 난타공연, 다문화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페이스페인팅과 놀이마당 등 각종 체험행사가 진행됐으며 특설무대 에서는 외국인 노래자랑과 다문화 공연, 다문화 패션쇼가 개최돼 시장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앞서 지난 26일 개..

광주시, 지역화폐 인센티브 지원 한도 10%→6% 조정

광주시, 지역화폐 인센티브 지원 한도 10%→6% 조정

Aug 26,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다음달부터 지역화폐 ‘광주사랑카드’ 충전 시 추가 지급하는 인센티브 지원 한도를 기존 10%에서 6%로 하향 조정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충전 한도를 늘리고 인센티브 요율을 최대 10%로 운영, 지역화폐 발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820억원과 비교해 지난달 말 기준 1천318억원으로 160% 증가해 인센티브 지원 한도 요율을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역화폐 인센티브는 8월까지 충전금액의 최고 10%까지 지원하고 다음달..

광주시, 가구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 개소

광주시, 가구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 개소

Aug 25,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23일 초월읍 숯골길 56에서 ‘가구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을 개소했다. 개소식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임종성 국회의원, 주임록 시의회 의장,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김유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소한 ‘가구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은 지난 2020년 8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16억원을 지원받았으며 시비 18억원을 더해 전체 사업비 34억원으로 2층 규모의 연면적 ..

광주시, 소상공인 경영지원 특례 보증 100억원 확대

광주시, 소상공인 경영지원 특례 보증 100억원 확대

Aug 16,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국내외 경제 여건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특례 보증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특례 보증은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시가 예산을 출연해 소상공인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보증제도이다. 시는 기존 5억원과 추경을 통해 확보한 5억원을 포함해 총 10억원을 출연, 소상공인은 출연금액의 10배인 100억원 보증 규모 내에서 최고 5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시는 추가로 출연한 특례 보증으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은 있으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