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광주시

광주시, 설 명절 대비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안전관리 강화

광주시, 설 명절 대비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안전관리 강화

Jan 04, 2023 | Q기자

 

광주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명절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일제 점검은 오는 11일까지 제사음식, 선물용 가공식품 등 제조판매업체 1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무신고 제조‧판매 여부 ▲유통기한 경과 제품 또는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 사용 여부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사용원료, 완제품의 보존 및 유통기준 적절성 ▲영업자 준수사항 및 기타 ..

혜윰어린이집, 플리마켓 수익금 광주시 경안동에 기탁

혜윰어린이집, 플리마켓 수익금 광주시 경안동에 기탁

Dec 19, 2022 | Q편집부기자

 

혜윰어린이집 김영희 원장은 지난 15일 광주시 경안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2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혜윰어린이집 학부모와 아이들이 플리마켓을 개최해 얻은 수익금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김 원장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아이들의 예쁜 마음을 담아 후원하게 됐다”며 “아이들의 작은 정성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대해 표동진·이선열..

광주시, 관내 6개 은행과 중소기업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 업무협약

광주시, 관내 6개 은행과 중소기업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 업무협약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시장 방세환)는 6개 은행과 고금리 시대에 관내 중소기업의 이자부담 경감을 위한 광주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시청 6층 접견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방세환 시장, 경기신용보증재단 최민호 광주지점장, IBK기업은행 권오삼 경안지점부점장, KB국민은행 경기광주종합금융센터 박영진 지점잠,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 임동건 지점장, 우리은행 경기광주금융센터 임정욱 센터장, KEB하나은행 경기광주지점 황소희 점장 등 관계..

광주시, 성탄절 및 연말연시 대비 빵류 생산 제조업체 안전관리 강화

광주시, 성탄절 및 연말연시 대비 빵류 생산 제조업체 안전관리 강화

Dec 12,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12일 다가오는 성탄절 및 연말연시를 맞아 사전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빵류 생산 식품제조‧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기간은 오는 16일까지며 대상은 식품제조‧가업공 1개소, 즉석판매제조‧가공업 1개소 등 2개소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제조시설, 제조설비 및 기구의 세척‧소독 등 위생적 관리 여부 ▲유통기한 경과 원료 보관‧사용 여부 ▲제조일자 또는 유통기한 연장 표시 ▲원료 및 완제품의 보존 및 ..

광주시, IBK기업은행과 ‘동반성장 협력사업’ 연장

광주시, IBK기업은행과 ‘동반성장 협력사업’ 연장

Dec 02,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최근 IBK중소기업은행과 ‘동반성장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연장했다고 2일 밝혔다. ‘동반성장 협력사업’ 광주시와 기업은행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운전자금 지원을 위한 것으로 협약 연장을 체결하고 참여 기업모집을 공고했다. 시는 지난 2018년부터 3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협력 자금을 출연해 출연금의 3배인 총 90억원 규모의 자금으로 올해 11월 말 기준 총 50개 기업에 저금리 융자 혜택을 제공, 자금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있다. 시는 기업..

광주시, 수출기업 해외판로지원사업 사전설명회 개최

광주시, 수출기업 해외판로지원사업 사전설명회 개최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18일 광주하남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3개 유관기관·단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해외판로지원사업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3개의 수출기업 지원관련 유관기관·단체(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성남세관·광주하남상공회의소)의 해외판로 지원사업 설명 및 정보 교류의 장으로 운영됐으며 20개 수출기업체 임직원이 참여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안경우 수출지원팀장은 경기도 해외판로개척지원, 광주시 해외시장개척단 운영개요 등 수출지원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

국민은행 동부지역그룹, 광주시 남한산성면에 성금 500만원 기탁

국민은행 동부지역그룹, 광주시 남한산성면에 성금 500만원 기탁

Nov 18, 2022 | Q편집부기자

 

㈜국민은행 동부지역그룹 강화구 대표는 18일 광주시 남한산성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등유값 인상으로 힘든 겨울을 보내야 할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강 대표는 “추운 날씨와 더불어 가파른 유가 상승으로 취약계층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은행은 소외계층을 위해 이웃사랑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기탁의사를 밝혔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남한산성면 지역사회보장..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 광주시 남한산성면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을 위해 난방비 지원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 광주시 남한산성면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을 위해 난방비 지원

Nov 17, 2022 | Q편집부기자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 홍경래 본부장은 지난 16일 광주시청을 방문해 광주시 남한산성면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을 위한 난방비로 사용해 달라며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홍 본부장은 “등유 가격이 1년 사이 급등하면서 등유로 난방을 하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이 시름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이번 기탁으로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등유 값이 급증하며 시름하는 취약계층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

광주시, 김장철 대비 김장 식재료 등 제조.가공업체 위생 안전관리 강화

광주시, 김장철 대비 김장 식재료 등 제조.가공업체 위생 안전관리 강화

Nov 15,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김장철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김장 식재료(김치속, 고춧가루, 젓갈류, 다진마늘 등)을 생산하는 식품제조‧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오는 18일까지며 대상은 식품제조‧가공업 15개소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부패‧변질된 원료 사용 여부 ▲무등록(신고)‧무표시 제품(원료) 사용 여부 ▲유통기한 경과,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 사용 여부 ▲원료보관실, 세척..

광주시, 즉석판매제조 가공업소 식품 안전관리 강화

광주시, 즉석판매제조 가공업소 식품 안전관리 강화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온라인 식품 판매가 가능한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식품 소비‧판매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제조‧판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 대상은 즉석판매제조 가공업소 440개소이며 점검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무등록(신고) 및 무표시 제품 보관‧사용‧판매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

광주시, 농생명 산업 분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광주시, 농생명 산업 분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관내 청소년 60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농생명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진로 탐색 프로그램은 농업 관련기관 역할과 농업‧농촌 유망직업 소개, 우리지역 농업·농촌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농생명 분야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정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농생명 진로 탐색 프로그램은 미래인재들이 농업의 가치를 깨닫고 관..

금강숲어린이집, 광주시 송정동에 바자회 수익금 기탁

금강숲어린이집, 광주시 송정동에 바자회 수익금 기탁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금강숲어린이집 김지숙 원장은 지난 26일 광주시 송정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40여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지난 22일 금강숲어린이집 마당에서 개최한 ‘제2회 사랑 나눔장터’의 수익금 전액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나눔장터에는 아이들과 학부모, 교사들이 기부한 문구류와 장난감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했다. 김 원장은 “아이들이 바자회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고사리손으로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