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파주시

김경일 파주시장, ‘제29회 2022 아시아문화경제진흥대상’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 수상

김경일 파주시장, ‘제29회 2022 아시아문화경제진흥대상’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 수상

Nov 14, 2022 | Q기자

 

김경일 파주시장이 11일 (사)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이사장 강성재)이 주최하는 ‘제29회 2022 아시아문화경제진흥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아시아의 경제·사회·문화·정치·지자체·교류·지역 개발 부문에 공헌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시민만족도, 행정·지역 경제·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성과 등을 심층적이고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주시장은 ▲50만 대도시 진입에 따른 지역 간 상생 및 자족도시로의 발전 방..

파주시, ‘2022 대한민국 옥외광고산업전’ 참가

파주시, ‘2022 대한민국 옥외광고산업전’ 참가

Nov 10,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옥외광고산업전’에 참가한다. ‘2022 대한민국 옥외광고산업전’은 옥외광고물 산업진흥을 위해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코엑스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옥외광고산업 박람회로, “동행, 옥외광고의 오늘과 내일”이라는 주제로 42개 기관이 11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산업전은 옥외광고 관련된 신기술과 신매체를 활용한 옥외광고물을 공개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파주시 대표브랜드‘한수위 파주쌀’뉴욕 수출

파주시 대표브랜드‘한수위 파주쌀’뉴욕 수출

Nov 09, 2022 | Q기자

 

파주시 관내 농가에서 생산된 ‘한수위 파주쌀’이 미국 뉴욕 수출길에 올랐다. 시는 8일 김경일 시장을 비롯해 파주시농협쌀조합공동법인 대표, 권욱민 NH농협 파주시지부장, 각 지역농협조합장, 한국쌀전업농 파주시연합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RPC) 광장에서 기념행사를 열고 파주쌀 수출을 축하했다. 이번에 수출되는 한수위 파주쌀은 단백질 함량이 적고 찰기가 많아 밥맛이 좋은 경기미 대표품종 ‘참드림’으로, 뉴욕 등 동부지역으로 3.2톤이 수출돼 현지 마트..

파주시,‘찾아가는 취업특강’실시

파주시,‘찾아가는 취업특강’실시

Nov 08,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7일 두원공과대학교에서 방송영상학부 재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열었다. 시는 금촌·운정·문산 3개 권역에 상담사를 배치해 취업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간·거리상 이유로 방문이 어려운 사람을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두원공과대학교로 찾아간 이번 찾아가는 일자리 서비스에서는 취업컨설팅 전문강사를 투입해 ▲잡서치 전략법 ▲직업 찾기 과정 ▲채용 프로세스 및 준비 전략 ▲직무/기업 분석 ▲방송영상학부 관련 직무 및 기..

파주시,‘시니어 취업 단기특강’참여자 모집

파주시,‘시니어 취업 단기특강’참여자 모집

Nov 03,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퇴직 후 제2의 행복한 일 찾기’ 특강 참여자 15명을 오는 7일부터 2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60세 이상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생애설계 관점에서 자신만의 행복한 가치를 찾고, 퇴직 후 미래를 설계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기획됐다. 강좌는 11월 30일 온라인(ZOOM)으로 실시되며, ▲보다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기 통찰 ▲중장기 생애 설계 전략 ▲행복한 목표 설정을 위한 자기 ..

파주시, 2022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참가

파주시, 2022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참가

Oct 31,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용인시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에 참가해 파주시의 도시재생 사업의 성과를 알리고 도시혁신 사례를 적극 홍보했다.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도시혁신 전문 박람회로서, 지역 기업·기술·인재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공간 재창조 논의 등 국토의 고른 발전과 성장을 위한 소통의 장을 제공한다. 이번 도시혁신 산업박람회는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파주시,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파주시,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Oct 26,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자주재원 확충과 효율적인 체납액 관리를 위한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26일 개최했다. 부시장 주재로 진행된 보고회에서는 징수과 및 세외수입 체납 비중이 높은 5개 부서의 과장이 참석해 지난 9월까지의 징수실적을 보고하고, 올해 미수납액에 대한 그간 징수실적과 문제점, 향후 징수대책 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파주시 세외수입은 올해 9월 말 기준으로 1,035억원 부과, 652억원을 징수해 63%의 징수율을 보이고 있으며, 징수율 기준..

파주시,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파주시,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Oct 11,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12월 11일까지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하고,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인다. 시는 이번 일제정리 기간 동안 ▲부동산, 차량 등 재산 압류 및 공매 ▲급여, 예금 등 금융자산 압류 및 추심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체납액 최소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9월 말 기준 파주시의 과년도 지방세 체납액은 266억원, 세외수입 체납액은 235억원으로, 체납자들에게 납부안내문을 발송해 자진 납부를 유도할 예정이다..

파주 대표 브랜드 쌀 ‘한수위 파주쌀’ 호주 수출

파주 대표 브랜드 쌀 ‘한수위 파주쌀’ 호주 수출

Oct 06, 2022 | 기자

 

파주시 대표브랜드 쌀인 ‘한수위 파주쌀’이 호주 수출길에 올랐다. 지난 4일 파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RPC) 광장에서 열린 기념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파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 김영운 RPC 대표 등 농협관계자가 참석해 파주쌀 수출을 기념했다. 이번에 수출되는 파주쌀은 경기도에서 개발한 ‘참드림’ 품종으로 단백질 함량이 적고 찰기가 많아 밥맛이 좋은 경기미 대표 품종으로, 한수위 파주쌀 3톤이 수출돼 호주 현지 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수출은..

파주시,‘은행열매’ 수거장치 25곳에 설치

파주시,‘은행열매’ 수거장치 25곳에 설치

Sep 23,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가을철 악취 주범인 은행열매를 잡기 위해 은행열매 수거장치를 탄현 법흥리 일원, 금촌 주공아파트 인근 25곳에 설치했다. 파주시에 식재된 은행나무는 5,900여 주로, 병충해와 공해에 강한 가로수이지만 열매는 악취를 풍겨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시는 2~30년이 넘은 나무를 교체하기 보다 기존의 나무를 유지하면서 악취 원인인 은행 열매만을 제거하기 위한 방안으로 수거장치를 설치해오고 있다. 시는 지난해 탄현면 법흥리 1623번지 일원에 은행..

파주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개최

파주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개최

Sep 21,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파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오는 22일 파주 경기인력개발원에서 하반기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뜰날’ 박람회는 경기북부권역 여성 구직자와 파주시 여성구직자 구인업체 30여 개사가 만나 현장면접 등 대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장은 현장면접 등 채용절차를 진행하는 ▲채용관 ▲취업컨설팅 ▲기타 부대행사 등으로 운영되는데, 부대 행사인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취업 타로 보기..

파주시, 2022 임원경제지‘상택지 학교’운영

파주시, 2022 임원경제지‘상택지 학교’운영

Sep 14,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10월과 11월 두 차례 임원경제지 ‘상택지 학교’를 운영한다. ‘상택지 학교’는 파주 장단 출신 대학자 풍석 서유구 선생의 실용백과사전인 『임원경제지』를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기획한 2022 임원경제지 학교의 일환으로, 강의와 답사 2강으로 구성된다. 1차는 10월 5일과 12일, 2차는 11월 23일과 30일로, 의주길 파주 구간의 시작인 혜음원지에서 진행한다. 제1강 ‘좋은 집터, 어떻게 찾을까’에서는 정명현 임원경제연구소장이 상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