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여주시

[특집] 이충우 여주시장 일문일답 인터뷰

[특집] 이충우 여주시장 일문일답 인터뷰

Jul 29, 2022 | K-COSEPA기자

 

이충우 여주시장의 민선8기 슬로건은 ‘행복도시, 희망여주’다. 이를 위한 다섯 가지 시정방침 중 첫 번째가 ‘시민 만족 행정서비스’다. 행정 혁신이라는 고삐를 잡고 시민들의 민원 해결에 방점을 두되 무엇보다 공직자들의 능력을 향상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신속ㆍ정확ㆍ친절한 원스톱 행정의 바탕 위에서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 ‘따뜻하고 세심한 복지’, ‘문화‧관광 산업 활성화’, ‘친환경 농업 육성’을 통해 ‘행복도시, 희망여주’라는 큰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질의 :..

여주시 민선7기 후반기 소통행정 첫 걸음!!

여주시 민선7기 후반기 소통행정 첫 걸음!!

Jul 14, 2020 | 편집부기자

 

- 시정발전을 위한 전·현직 의회 의장 초청 정책자문 간담회 개최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민선7기 2주년을 맞이해 지난 7월 14일, 전·현직 의회 의장 8명을 초청해 민선 7기 후반기 시정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정치의 원로 격인 전직 의장들에게 시정 주요현안을 의논하는 자리로 풍부한 의정경험과 지역민심을 바탕으로 시정에 대한 조언을 듣고 의장들의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항진 시장은 인사말을 통..

『국회의원·여주시의회 의원들과 함께한 능서면 이장회의』

『국회의원·여주시의회 의원들과 함께한 능서면 이장회의』

Jul 08, 2020 | 편집부기자

 

7월 6일(월) 오전10시30분 능서면 복지회관 대강당에서 『국회의원·여주시의회 의원들과 함께한 능서면 이장회의』가 열렸다. 김선교 국회의원,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장, 서광범 여주시의회 부의장, 최종미 여주시의회 의원, 김용수 능서면장, 임형선 능서면이장협의회장, 서도원 여주시이통장연합회장, 능서면 기관·단체장 등 총 40여명이 회의에 참석했고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참석자 마스크 착용 · 손소독제 사용 · 떨어져 앉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켰다. 이날..

‘사람중심 행복여주’ 이항진 시장 취임 2주년 성과브리핑 열려

‘사람중심 행복여주’ 이항진 시장 취임 2주년 성과브리핑 열려

Jul 01, 2020 | 편집부기자

 

“시민이 원하고, 바라고, 살고 싶고, 살기 좋은 여주 만드는데 최선” 여주시, ‘역세권학교복합화사업과 여주도시재생사업’ 중점 추진한다 - 언론인 성과브리핑 영상회의로 진행,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 코로나 19 철통방어로 확진자 발생 없는 청정여주 지켜 - 2020년 전국자치단체 50만 미만 시부문 종합 1위의 저력- 친수기반 활용한 도시재생벨트 조성으로 지속발전 가능성 타진 - 신활력 플러스사업으로 로컬푸드 기반 구축, 건강한 먹거리 공동체 실현 - 국비 확보로 반다비..

“여주시민이 이항진 시장을 만난 지 2년”

“여주시민이 이항진 시장을 만난 지 2년”

Jun 30, 2020 | 편집부기자

 

- 8개 분야 시민과의 만남의 시간 추진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여주시민이 이항진 시장을 만난 지 2년”이라는 시민관점으로 민선7기 2주년을 맞이한다. 보통 취임 2주년에 관점이 맞춰지는 것과 달리, 여주시는 [시민이 시장을 만났다]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민선7기 2주년을 맞이한 날은 7. 1일 후반기 정책구상을 위한 주요 간부와의 티타임으로 간소하게 시작했다. 이항진 시장은 “시대를 앞서가는 행정혁신을 통해 자연과 공존하는 지속가능 ..

(브리핑) 대북전단 살포는 도민 생명 위협 행위. 모든 행정력 동원해 차단하겠다

(브리핑) 대북전단 살포는 도민 생명 위협 행위. 모든 행정력 동원해 차단하겠다

Jun 12,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대북전단 살포 행위를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로 정의하고 김포와 고양, 파주, 연천지역 내 접경지역을 위험구역으로 지정, 이 지역에 대한 대북전단 살포자의 출입을 금지한다. 공중 살포된 전단지는 옥외광고물법에 따라 과태료 처분하고, 해양에 살포되는 대북전단 등이 담긴 페트병은 폐기물로 간주해 폐기물관리법, 해양환경관리법 등에 따라 강력한 단속과 고발조치하기로 했다.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12일 경기도청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는 대북 전단 살..

“국민행복 위해 지방정부와 중앙정부가 함께 나서야”

“국민행복 위해 지방정부와 중앙정부가 함께 나서야”

Jun 12, 2020 | 편집부기자

 

"행복에 대해선 지금까지는 개인의 것이라고 이야기했지만, 이제는 행복 정책 내용 자체도 지방정부나 중앙정부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슬로건으로 행복한 여주 건설에 매진하는 이항진 시장이 지난 6월 11일 전남 고창에서 열린 제4차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 및 행복정책아카데미에서 ‘국민총행복’에 의견을 보탰다. 전국 36개 지방정부로 구성된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의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이 시장은 상임회장인 김승수 전주시장 등 1..

금사면, 2020년(庚子年) 새해 시민과의 대화

금사면, 2020년(庚子年) 새해 시민과의 대화

Jan 17, 2020 | 편집부기자

 

금사면(면장 권재윤)은 지난 1월 16일 이포권역 행복센터에서 이항진 여주시장과 금사면민들이 함께 하는 시민과의 대화 행사를 가졌다. 면민과의 소통을 통해 원활한 시정(면정) 운영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이항진 여주시장, 정병국 국회의원, 김규창 경기도의원, 김영자 여주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4명과 금사면 관내 기관·단체장, 금사면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대화에서 면민들은 권재윤 금사면장의 주요 시정정책 및 금사면 주요 사업현황 설명, 이항진..

여주시, 2020년 첫 정책브리핑 열어

여주시, 2020년 첫 정책브리핑 열어

Jan 14,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 첫 정책브리핑이 지난 1월 14일 여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및 출입 언론인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여주-원주 전철 복선화 타당성 재조사 확정’과 ’택시쉼터 조성’,’읍면동 문화복지센터 건립’ 등 올해 추진할 주요 정책에 대해 소개하고 이에 대한 질의와 답변 형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해 7월 수서-광주 복선전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로 단선에서 복선화 타당성 재조사가 확정된 여주-원주 전철 복선화사업에 대해 여주시가 연구용역에..

2020년 새해 시민과의 대화 『역사와 문화의 고장 능서면 방문』이야기

2020년 새해 시민과의 대화 『역사와 문화의 고장 능서면 방문』이야기

Jan 14, 2020 | 편집부기자

 

이항진 여주시장은 2020년 1월 10일(금)『2020년 새해 시민과의 대화』 장소로 ‘역사와 문화의 고장 능서면’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매년 새해를 맞아 추진하는 ‘새해 시민과의 대화’를 농업인 실용교육과 연계하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에게 시정 운영 계획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 및 유관기관 격려를 통해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만들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진행내용은 주요 시정(면정)시책 설명, 시장님 특강(시정운영) 및 질의응답, 유관기관(파출소..

여주시 기관단체장 및 시민들과 신년인사회 가져

여주시 기관단체장 및 시민들과 신년인사회 가져

Jan 09,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 신년인사회가 여주시 청년회의소(회장 이상현)와 바르게살기운동 여주시협의회(경규명) 공동주관으로 지난 1월 9일 여주시 썬밸리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있었다. 이항진 여주시장과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 등 여주지역 각급 기관단체장과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신년인사회에서는 여주시민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열렸다. 이상현 여주시 청년회의소의 복을 비는 새해 덕담이 담긴 개회사를 시작으로 각급 기관단체장과 12개 읍면동의 기관단체장을..

이항진시장, 이인영 더민주 원내대표 주관 기초자치단체 간담회에서 여주 현안문제 건의안 전달

이항진시장, 이인영 더민주 원내대표 주관 기초자치단체 간담회에서 여주 현안문제 건의안 전달

Nov 18, 2019 | 편집부기자

 

이항진 여주시장이 지난 11월 14일 국회회관에서 열린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초청 기초자치단체장 간담회에 참석, 여주시 현안문제 건의안을 전달하는 등 현안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나섰다. 이인영 원내대표를 비롯해 설훈 최고위원, 우원식, 서영교 국회의원 등 더민주 의원들과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해 전국 민평련 소속 기초자치단체장들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 이인영 더민주 원내대표는 “기초자치단체가 교부받은 국가 예산을 남기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