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여주시

경기도, 공예품대전 입상작  여주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 전시

경기도, 공예품대전 입상작 여주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 전시

Oct 04,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제과학진흥원이 제53회 경기도 공예품 대전에서 입상한 작품을 여주에 있는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 10월 6일부터 전시한다. ‘경기도 공예품 대전’은 도내 우수 공예품의 판로개척과 공예산업 발전을 위해 1971년부터 열린 유서 깊은 행사다. 도는 10월 6일부터 경기공예페스타를 개최하는데 공예품 대전 입상작을 함께 전시해 더 많은 도민에게 경기도 공예품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경기공예페스타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1층서 열린다. 공예품 ..

제67회 여주시의회 임시회개회

제67회 여주시의회 임시회개회

Sep 16, 2023 | Q기자

 

여주시의회(의장 : 정병관)는 9월 14일 『제67회 여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9월 25일까지 12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제67회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15건과 집행부 제출 27건의 조례안,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59건 등을 심의·의결한다.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는 이상숙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어 「여주시 고령노인 목욕비 및 이ㆍ미용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여주시 나라꽃 무궁화 육성 및 보급 지원 조례안 」,「여주시 기후위기 대응을..

여주시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16건 입법예고

여주시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16건 입법예고

Sep 05, 2023 | Q기자

 

여주시의회(의장 : 정병관)는 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67회 임시회에 상정할 의원발의 조례안(제정안 7건, 개정안 9건)을 입법예고했다. 입법예고한 조례안은 △여주시 고령노인 목욕비 및 이ㆍ미용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주시 병역명문가 예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주시 시설공사 하자 관리에 관한 조례안, △여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주시 항일운동 유적 발굴 및 보존에 관한 조례안, △여주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주시 결산..

여주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과  현장 정책회의 개최

여주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과 현장 정책회의 개최

Aug 29,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8월 28일 시장실에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대표의원 김정호)과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현장 정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이 시군별 현안과 민생정책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현장 정책 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여주시에는 김정호 대표의원, 오준환 정책위원장, 이은주 기획수석, 이애형 수석대변인, 이혜원 소통협력수석, 오창준 청년부대표, 지역구 도의원 김규창, 서광범 의원이 방문했다. 여주시..

경기도, 여주·안성 공직자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 열어

경기도, 여주·안성 공직자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 열어

Aug 03, 2023 | Q기자

 

경기도가 지난 1일 여주시청과 안성시청에서 공직자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를 연이어 열었다. 설명회는 손경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추진상황 및 과제’를 주제로 한 특강과 질의응답을 통해 공직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공직자 여러분과 시민들이 함께 해주셔야 이루어질 수 있다”며 “시·군 공직자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당..

경기도,경기도농기원  여주시와 특화작목 땅콩 육성방안 주제로 토론회 열어

경기도,경기도농기원 여주시와 특화작목 땅콩 육성방안 주제로 토론회 열어

Jun 30, 2023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여주시 땅콩을 새로운 소비흐름(트렌드)에 맞추어 상품화하고 발전시켜 여주시 대표 특화작목으로 육성하기 위한 토론회를 29일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었다. 토론회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서광범 의원, 농촌진흥청 농산업경영과 조성주 과장, 여주시땅콩연구회 장진일 회장과 땅콩재배 농업인 그리고 경기도농업기술원 조창휘 연구개발국장,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안치중 소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여주지역 땅콩재배는 1990년 1,150ha에서..

경기도,7월 여주에 문 여는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의 공식이름은 ‘경기 반려마루 여주’

경기도,7월 여주에 문 여는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의 공식이름은 ‘경기 반려마루 여주’

Jun 02, 2023 | Q기자

 

경기도가 오는 7월 경기도 여주에 개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경기도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의 공식 이름을 ‘경기 반려마루 여주’로 결정했다. 경기도는 지난 5월 23일부터 29일까지 도 여론조사 홈페이지(survey.gg.go.kr)에서 실시한 도민투표 결과와 전문가 심사점수를 합산한 결과 ‘반려마루’가 최종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우수상은 아름동행, 장려상은 ▲너나울(너, 나, 우리) 반려동물 해피스퀘어(happy square) ▲반려 온: 온(모든), 溫, Onl..

제65회 여주시의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제65회 여주시의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Mar 17, 2023 | Q기자

 

여주시의회(의장: 정병관)는 3월 16일(목) 「제6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3월 9일부터 진행되었던 임시회 일정을 마쳤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공유재산 변경안,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을 심의·의결 하였으며, 특히 「농업인들의 생존권 보장을 위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단속 유예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였다.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진선화)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13건, 규칙안 1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17건, 동의안 4건, 의견청취 4건,..

경기도,한국도자재단  ‘여주도자세상 도자쇼핑몰’ 신규 입점 업체 모집

경기도,한국도자재단 ‘여주도자세상 도자쇼핑몰’ 신규 입점 업체 모집

Feb 07,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이 2월 20일까지 ‘여주도자세상 도자쇼핑몰’ 신규 입점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재단이 보유한 오프라인 판매장을 활용해 도예 업체의 국내 도자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여주도자세상 도자쇼핑몰’은 국내 최대 규모의 도자기 전문 쇼핑몰로 현재 112개 요장(窯場)에서 제작한 4천 5백여 종류의 다양한 상품이 입점 중이다. 지난해에는 약 2만 5천여 점의 상품을 판매, 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에 등록된 도예 업체로..

[특집 인터뷰] 이충우 여주시장 초심을 잃지 않고 소통하는 공감정치로 여주시정을 이끌어 나

[특집 인터뷰] 이충우 여주시장 초심을 잃지 않고 소통하는 공감정치로 여주시정을 이끌어 나

Nov 11, 2022 | K-COSEPA기자

 

6.1 지방선거에서 66.7%라는 높은 지지율로 당선되셨는데 시민분들께 다시 한번 인사 말씀 전해주시죠.여주는 지금 새로운 시대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런 중차대한 전환기에 압도적인 지지로 시장이 되어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늘 겸손한 자세로 시민의 말에 경청하는 시장, 여주시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책임지는 시장,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장으로 시민의 기대에 부합하는 든든한 시정을 펼칠 것을 약속드립니다.민선8기 여주시의 슬로건으로 “행복도시, 희망여주”로 선정하셨는데 시..

경기도,전국 임업후계자들,  여주에 모여 ‘산림 르네상스’의 미래 고민한다

경기도,전국 임업후계자들, 여주에 모여 ‘산림 르네상스’의 미래 고민한다

Oct 24, 2022 | Q기자

 

전국 각지의 임업후계자들이 한데 모여 최신 경영정보를 공유하고 한국 임업발전을 위한 화합을 도모하는 행사가 경기도에서 열린다. 24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 같은 내용의 ‘제31회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가 오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사흘간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 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는 국내 임업 분야 산업발전을 위한 미래 비전을 함께 고민해보는 교류·화합의 장으로, 도내에서 행사가 열리는 것은 지난 1994년 양평군, 2004년 ..

경기도,“가평과 여주에서 알록달록 가을빛 보며 경기둘레길 걸어요”

경기도,“가평과 여주에서 알록달록 가을빛 보며 경기둘레길 걸어요”

Oct 17, 2022 | 기자

 

경기도가 가을철을 맞아 경기둘레길을 도민과 공유하기 위해 10월 29일 가평, 11월 5일 여주에서 각각 ‘경기둘레길 걷기행사’를 연다. 경기둘레길은 도내 15개 시·군의 중간중간 끊겼던 숲길, 마을안길, 하천길, 제방길 등 기존 길을 연결해 지난해 11월 60개 코스 전 구간을 개통했다. 이번 행사는 호명산 숲길에서 알록달록 단풍잎으로 물든 가평 22코스와 강천보를 지나 들판과 숲길이 펼쳐지는 여주 35코스에서 진행된다. 걷기행사 참가 희망자는 경기둘레길 누리집(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