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광주시

제9대 광주시의회,  제294회 임시회 대비 사전 교육 실시

제9대 광주시의회, 제294회 임시회 대비 사전 교육 실시

Jul 21,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지난 7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광주시의회 3층 세미나실에서 제294회 광주시의회 임시회를 대비해 자체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광주시의회 소속 전문위원은 금번 사전 교육의 강사가 되어 해당 상임위원회 소관 사항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으며, 다가오는 제294회 임시회에서 다뤄질 민선 8기 최초 제출 안건에 대한 심사를 준비했다. 금번 교육에서는 기존 제8대 의회의 주요 의안에 대한 사례를 분석하고, 제294회 임시회에서 다뤄질 안건들이 보다 전문..

제5회 광주시의회 의장배 생활체조대회 성황리에 마쳐

제5회 광주시의회 의장배 생활체조대회 성황리에 마쳐

Jul 12, 2022 | 편집부기자

 

지난 9일 광주시민체육관에서 개최한 제5회 광주시의회 의장배 생활체조대회가 주임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및 방세환 광주시장 등 주요내빈 및 동호인 등 관람객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광주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 분위기 조성과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추진된 이번 생활체조대회에서는 다채로운 식전공연과 줌바댄스, 리듬체조, 필라테스체조, 방송댄스 등의 총 14개의 단체팀과 플라잉요가, 폴댄스 등 9개 개인팀이 출전하여 역동적이며 활력 넘치는 수준 ..

제9대 광주시의회, 유관기관․단체 방문인사

제9대 광주시의회, 유관기관․단체 방문인사

Jul 06, 2022 | 편집부기자

 

제9대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4일과 5일 양일 간 대한노인회 등 6개소의 유관기관․단체를 찾아 간담회를 실시하며 전반기 의정활동을 시작하였다. 이번 방문은 제9대 의회 원구성을 알리는 자리로 유관기관과의 소통을 확대하겠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방문일정 및 기관은 4일 △광주시 출입기자실, △대한노인회, △노인복지회관과 5일 △광주문화원, △광주경찰서, △광주소방서 등 2일간 6개소를 방문했다. 주임록 의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유관기관을 자주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

제9대 광주시의회 개원, 의정활동 돌입

제9대 광주시의회 개원, 의정활동 돌입

Jun 30, 2022 | 편집부기자

 

제9대 광주시의회가 7월 1일 출범하며 4년간의 의정활동을 시작했다.이날 시의원들은 광주시(시장 방세환)와 합동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오전 9시 제293회 임시회를 열어 전반기 의장단(의장, 부의장)을 선출하고, 오후에 개원식을 통해 제9대 광주시의회 출범을 알릴 예정이다. 새로 출범하는 제9대 광주시의회는 주임록(더불어민주당/재선), 허경행(국민의힘), 이은채(더불어민주당/재선), 노영준(국민의힘), 오현주(더불어민주당), 최서윤(국민의힘), 황소제(더불어민주당/재선), ..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민선 8기 핵심키워드 “교통, 규제개혁”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민선 8기 핵심키워드 “교통, 규제개혁”

Jun 21, 2022 | 편집부기자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의 민선 8기 광주시 핵심 키워드는 ‘교통’과 ‘규제개혁’으로 나타났다. 방 당선인은 21일 인수위에 공약 이행방안 수립 시 최대 시정 현안인 교통 문제개선, 불합리한 규제개혁, 지역경제 활성화와 행정혁신 등을 더욱 자세히 살펴볼 것을 요구했다. 인수위는 방 당선인의 시정철학인 3대가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4개 분야 100여개 공약사항 검토를 진행 중이며 이번 주 공약을 중심으로 민선 8기 광주시장 당선인의 5대 시정목표와 100대 ..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행정의 연속성으로 시정공백 최소화 신나게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행정의 연속성으로 시정공백 최소화 신나게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

Jun 16, 2022 | 편집부기자

 

방 당선인과 ‘광주는 새롭게! 시민은 행복하게!’ 광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이틀간 부서별 주요 현안 보고를 청취하고 업무보고 내용에 대한 대안 및 방향을 제시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성공적인 민선 8기 출범을 위해 주요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공약사업 검토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사안으로 행정자치국은 행정혁신을 통한 신나게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강조하며 조직문화 혁신전략 수립과 합리적인 조직개편을 주문했다. 복지교육국은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민선8기 인수위원회 출범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민선8기 인수위원회 출범

Jun 10, 2022 | 편집부기자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의 인수위원회가 10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민선 8기 인수위원회는 ▲기획·예산·자치행정 ▲교육·복지·문화 ▲산업·경제·교통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위원장을 포함, 총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인수위원장은 이상택(전 광주시의회 의장), 부위원장은 김한섭(전 포천시 부시장)이 임명됐으며 별도로 11명의 자문위원을 위촉해 전문성을 더할 방침이다. 인수위원회는 이날부터 내달 20일까지 운영하며 광주시 부서별 현안과 중점 업무에 대한 보..

제9대 광주시의회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실시

제9대 광주시의회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실시

Jun 08,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는 지난7일 광주시의회3층 세미나실에서 제9대 광주시의회 당선인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이날 오리엔테이션은 당선인 간 정식 인사를 시작으로 의회 기본현황및 초선의원 기본교육,임시회 사전설명회와 제9대 의회 의장단 선거 등6월~7월 중 주요 일정에 대한 안내와의회동 시설 견학을 통해 앞으로의 의정활동을 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새로 출범하는 제9대 광주시의회는 주임록(더불어민주당/재선),허경행(국민의힘),이은채(더불어민주당/재선),노영준(국민의힘),오현주(더불어민주당),최..

광주시의회, 4월 19일 제292회 원포인트 임시회 개회

광주시의회, 4월 19일 제292회 원포인트 임시회 개회

Apr 19,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임일혁)는 4월 19일 제292회 임시회를 원포인트로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광주시장의 소집 요구로 오포읍 분동과 관련된 조례안 및 2022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의 처리를 위해 개회한 사항으로, 11건의 안건을 본회의에서 의결했다. 또한, 1회 추경 예산안에 대한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선별적 재난지원금 편성,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토지매입비 등의 주요 현안사항을 심도 있게 처리했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해..

광주시의회 4월 칭찬공무원, 수도과 홍선경 주무관 선정

광주시의회 4월 칭찬공무원, 수도과 홍선경 주무관 선정

Apr 15,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임일혁)는 지난 14일, 4월의 칭찬릴레이 칭찬 공무원으로 수도과 홍선경 주무관(지방행정주사보)을 선정, 의장실에서 증서를 수여했다. 이미영 의원의 추천으로 선정된 홍선경 주무관은 수도과 상수도 특별회계 담당자로서 건전한 재정집행이 될 수 있도록 지출 및 신속집행, 결산 등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상하수도사업소 임시청사 이전 업무를 적극 추진하여 직원들에게는 쾌적한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시민들에게는 상하수도사업소의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고 양질의 행정..

2022년 광주시의회 의장기 클럽 축구대회 성료

2022년 광주시의회 의장기 클럽 축구대회 성료

Apr 11, 2022 | 편집부기자

 

지난 3일 광주공설운동장에서 개최하였던 제9회 광주시의회 의장기 클럽 축구대회가 지난 10일 광주공설운동장에서 폐회식을 끝으로 성공리에 종료하였다. 이날 경기에는 축구동호인 가족과 시민 등 100여명이 관람하며 열띤 응원 속에 치러졌으며,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 결승전에서 청년부는 문형FC팀이 최종 우승, 한울FC팀이 준우승, 동산FC팀과 도척A팀이 공동3위를 차지했으며, 20대부는 LUZ FC팀이 최종 우승, 광인FC팀이 준우승, 역동FC팀과 해공FC팀이 공동 3위를 차지해..

2022년 광주시의회 의장기 클럽 축구대회 개최

2022년 광주시의회 의장기 클럽 축구대회 개최

Apr 04,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임일혁)는 지난 3일 광주공설운동장에서 제9회 광주시의장기 클럽 축구대회 개회식을 개최하였다. 의장기 축구대회는 건전한 지역사회 생활체육 활성화 분위기 조성과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시의회와 광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광주시 축구협회 주관으로 매년 열리는 대회이나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지난 2년간 개최하지 못하였다. 올해에는 20대부 8개팀, 단일클럽부 20개팀으로 총 28개팀 약3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하였으며 이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2019년 개최된 축구대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