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광주시

광주시의회, 학교시설복합화 현장 방문

광주시의회, 학교시설복합화 현장 방문

Nov 18, 2018 | 광주시의회기자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이 수준 높은 교육환경 조성과 주민의 문화·복지 혜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지역발전 패러다임으로 등장하면서, 광주시 의회에서는 지난 5일 지역 환경에 맞는 복합화시설을 구상하고자 선도 사업 지역인 화성시 동탄지역에 있는 두 개 시설 현장을 방문하였다. 이날 방문한 중앙이음터와 다원이음터는 화성시에서 학교 시설부지에 각 240여억원을 투입하여 도서관, 음악실습실, 마을공동체실, 어린이집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학생과 주민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다..

광주시의회, 효율적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현장점검 실시

광주시의회, 효율적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현장점검 실시

Nov 18, 2018 | 광주시의회기자

 

광주시의회(의장 박현철)는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의 효율적 실시를 위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주요투자사업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이배재 터널공사 사업장, 신현초 예정 부지 등 도로, 교육, 공원, 교통 및 공공시설 총 21개소에 대한 사업 추진 현황과 시민 불편사항 등을 점검했다. 박현철 의장은 "이번 현장 활동으로 시의 각종 사업 운영 현황과 문제점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히며, "현장에서 직접 수집한 ..

광주시의회, 제264회 임시회 개회

Nov 18, 2018 | 광주시의회기자

 

광주시의회(의장 박현철)는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264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금번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하여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계획서를 채택하고, 광주시장이 제출한 「광주시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총27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주요일정으로는 이달 31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심의하고,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을 심의한 후 11월 1일 제2차..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97차 정례회의 개최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97차 정례회의 개최

Nov 18, 2018 | 광주시의회기자

 

광주시의회(박현철 의장)는 10월 12일 곤지암리조트에서「제97차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회에는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회장인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 등 9개 시군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광주시의회 의원, 광주시장 등이 참석하여 각 시‧군의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안건을 심의하였다.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 외 3건의 안건을 처리했으며, 차기 개최지는 이천시로 결정됐다.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은 개회사에서 “제..

광주시의회, 공무원 칭찬릴레이 실시

광주시의회, 공무원 칭찬릴레이 실시

Nov 18, 2018 | 광주시의회기자

 

광주시의회(의장 박현철)는 공직자로서 본분을 다하며 의정활동 지원에 적극적인 집행부 공직자를 매월 의원별로 추천하여 선정하는 칭찬릴레이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칭찬공무원으로 선정 된 공무원은 의회홈페이지 및 홍보관 게시 등을 통해 홍보하고, 「광주시 의회대상」행정부문의 후보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첫 시행하는 9월에는 칭찬릴레이 시책을 알리고 효율적인 실행 방법을 마련하기 위해 전체의원을 대상으로 5명의 공무원이 추천 되었으며, 그 중 녹색환경과 장동석 주무관(행정7급)이..

2018년도 광주시 의회대상 추천서 접수

Nov 18, 2018 | 광주시의회기자

 

광주시의회는 지역사회 및 의회발전에 기여한 시민과 공무원을 선발‧시상하기 위해 오는 10월 26일까지 광주시 의회대상 추천서를 접수한다. 추천대상은 문화예술, 교육, 체육, 지역사회봉사, 지역안정, 행정 분야에서 지역사회 및 의회발전에 기여한 사람으로, 시상일 기준 민간인은 3년 이상 관내 거주하거나 관내 직장에서 3년 이상 재직한 사람이며, 공무원은 관내 각종 기관에서 3년 이상 재직한 사람이 자격을 가진다. 각 분야 1명씩 총 6명을 시상하며, 시장, 유관기관장 및 단체장,..

광주시의회, 제263회 임시회 개회

Nov 18, 2018 | 광주시의회기자

 

광주시의회(의장 박현철)는 10월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63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8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동의안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주요 안건으로는 2018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과 광주도시관리공사 자본금 출자 동의안, 시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민간위탁 동의안 3건 및 광주시 노인복지관 재위탁 보고의 건 7건을 포함하여 총 11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

안기권의원 박덕동의원,광주상담소에서 교육환경개선사업 논의

안기권의원 박덕동의원,광주상담소에서 교육환경개선사업 논의

Aug 29,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에서 안기권(더민주, 광주1) 도의원, 박덕동(더민주, 광주4) 도의원과 광주시의회 이은채 시의원은 27일, 쌍령초등학교 학부모회 관계자 4명과 ‘교육환경개선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회장은 학급증설을 위해 증축한 신관과 본관을 이용하는 학생들의 이동편의와 악천우로부터 안전한 통행로 및 운동장 그늘 확보를 위하여 차양막 설치가 시급함을 강조하였다. 또한 실내체육관 및 강당시설 리모델링 사업 등 다양한 환경개선을 조..

박덕동의원,광주상담소에서 교복업체관계자들과 무상교복조례안 대하여 논의

박덕동의원,광주상담소에서 교복업체관계자들과 무상교복조례안 대하여 논의

Aug 17,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에서 지난 14일 박덕동 경기도의원(광주4, 더민주)은 용인에 이어 광주지역 교복업체 관계자들과 ‘무상 교복 조례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무상 교복 지급방식(현물지급과 현금지급)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 및 교복업체 관계자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였으며 학부모 입장과 교복업체 입장에서 해당제도가 기본 방향에 맞게 진행될 수 있는 방안을 논의 하였다. 박덕동(광주4, 더민주)도의원은 “무상 교복 지급에 대한 가장 이상적인 지원 방법에..

안기권,박관열의원,광주상담소에서 민원불편사항 해결위에 앞장서

안기권,박관열의원,광주상담소에서 민원불편사항 해결위에 앞장서

Aug 15,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로 지난 7월 광주시에 거주하는 시민 A씨(퇴촌면, 70대)와 B씨(쌍령동, 60대), C씨(목현동, 60대)는 △번천사거리 눈 녹이는 열선 작동여부 확인 △번천삼거리 버스정류장 환경 정비 △월드팰리스 주변 임야 해충방역 △지상식 소화전 보호틀 교체 관련 민원 등을 요청하였다. 해당 지역구 안기권(광주1, 더민주)의원 상담관, 박관열(광주3, 더민주)의원 상담관은 민원 내용을 검토 한 후 즉시 현장 방문 확인하여 광주소방서 및 광주시청 교통정책과·산림농지과로 ..

광주상담소에서 광주지역도의원, 주요현안사업추진 정책간담회실시

광주상담소에서 광주지역도의원, 주요현안사업추진 정책간담회실시

Jul 26,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광주상담소에서는 25일 경기도의회 광주지역 도의원 안기권(광주1, 더민주),박관열(광주2, 더민주) 이명동(광주3, 더민주), 박덕동(광주4, 더민주)도의원과 광주시장과 상담소 활성화 방안 마련 및 광주시 주요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에서는 도의원들의 민생해결서비스를 좀 더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경기도와 공동추진 사업들에 대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주요사업 예산편성 전 사업공유와 공조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또한 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