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광주시

광주시,장기미집행 공원시설 민간특례방식 추진

광주시,장기미집행 공원시설 민간특례방식 추진

Sep 15, 2020 | 편집부기자

 

14일 제280회 광주시의회 임시회 시정질문 답변에 나선 신동헌 광주시장은 최근 쟁점이 되고 있는 "장기미집행 공원시설에 대한 개발방식은 많은 고민과 자문과정을 거쳐 내린 결과 민간특례방식으로 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신 시장은 “LH와 추진하고 있는 공공임대주택 확대 및 지원을 통한 서민주거확충은 민선7기 시정과제로 LH약속은 저버릴 생각이 없다.하지만 7천 세대 계획안은 조정이 필요하다.이는 교통난을 겪고 있는 우리 광주시에 교통대란을 넘는 교통재앙을 불러 올 수 있으므로 L..

광주시의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수정요구 촉구 결의안 채택

광주시의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수정요구 촉구 결의안 채택

Sep 08,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는 8일 본회의장에서 개의된 제28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지방분권 강화를 위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수정요구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 결의문은 현재 국회에 제출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에 대해 지방의회의 본연의 업무수행과 변화된 지방행정 환경을 반영하고, 실질적인 주민중심의 지방자치 구현을 위한 수정을 요구하기 위해 시의원 전원이 공동 발의했다. 결의문에서는 기초의회의 인사권 독립보장, 합리적인 의원정수조정, 의정활동 수당 현실화 등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

광주시의회, 제280회 임시회 8일부터 개회

광주시의회, 제280회 임시회 8일부터 개회

Sep 04,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는 오는 9월 8일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 개의를 시작으로 14일까지 7일간 제280회 광주시의회 임시회 활동에 들어간다.이번 회기 동안 2020년도 제4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시정질문 등 주요 안건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특히 광주시의회는 ‘수도권 방역조치 강화방안’에 따라 집행부 공무원 참석 범위를 최소화하고 방청객 제한 등을 통해 코로나19 방역활동에 힘쓰며 이번 임시회를 안전하게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한편 이번 회기에 ..

광주시의회 8월 칭찬공무원, 회계과 한진희 공공시설팀장 선정

광주시의회 8월 칭찬공무원, 회계과 한진희 공공시설팀장 선정

Aug 31,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는 8월의 칭찬릴레이 칭찬 공무원으로 회계과에서 근무하는 한진희 공공시설팀장을 선정, 31일 의장실에서 증서를 수여했다.이은채 도시환경위원장의 추천으로 선정된 한진희 팀장은 회계과 공공시설팀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맡은 업무에 책임있는 자세로 임하며 ‘시청사 광장조성사업’을 통해 시청 앞 광장을 공연장, 휴식 공간, 주차장 등 다용도로 활용가능한 공간으로 재조성했다.특히 최근 인구가 급증하는 광남동 주민의 다양한 문화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인 ‘광남동 행정복합문화시..

광주시의회, 8월중 현안사항 보고회 개최

광주시의회, 8월중 현안사항 보고회 개최

Aug 18,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는 18일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8월중 의회 시정현안사항보고회를 개최했다.회의에 앞서 의원 간 협의 사항으로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온라인 및 소수 교육 확대를 위한 맞춤형 자기계발 교육 실시 등에 대해 논의했다.보고회는 집행부로부터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현황,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지정운영 계획, 광남 건강복지센터 건립 재검토 보고 등 시정 주요 현안사항 9건을 청취했다.특히 광주시에서 현재 추진 중인 도시재생뉴딜 3개 사업에 대해 추진상 문제점 및 대책에 대해 청취하고 ..

광주시의회, 7월 칭찬공무원 선정

광주시의회, 7월 칭찬공무원 선정

Jul 24,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임일혁)는 23일 의장실에서 칭찬릴레이 7월의 칭찬 공무원으로 선정된 도척면행정복지센터 박승진 총무팀장(지방행정주사)에게 증서를 수여했다. 현자섭 부의장의 추천으로 선정된 박승진 팀장은 도척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의 업무를 총괄하면서 항상 적극적이며 친절한 자세로 지역주민과의 유대관계를 맺어 왔으며, 마을의 현안사항에 대하여 솔선수범하며 업무를 추진한 점을 인정받아 7월의 칭찬 공무원으로 선정되었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공직자로서 본분을 다하며 의정활동 지원에 적극..

광주시, 민선7기 2주년 기념 케이크 커팅 및 차담회 개최

광주시, 민선7기 2주년 기념 케이크 커팅 및 차담회 개최

Jul 01,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1일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조기 종식을 위해 민선7기 신동헌 시장의 취임 2주년 기념행사를 생략하고 시장 접견실에서 차담회 시간을 가졌다.이날 차담회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국·소장 등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취임 2년이 지난 지금 시장이라는 위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라는 엄중한 위기 상황 속에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하며 지역경제가 살아 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광주시는 민선7기 시작과 더불어 ..

광주시의회, 제8대 후반기 원구성

광주시의회, 제8대 후반기 원구성

Jul 01,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는 1일 본회의장에서 제279회 임시회를 열어 선거를 통해 제8대 후반기 원구성을 완료했다.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는 임일혁 의원, 부의장으로는 현자섭 의원이 선출됐다.이어진 상임위원회 선거에서 의회운영위원장에는 동희영 의원이 선출됐으며 행정복지위원장은 황소제 의원, 도시환경위원장은 이은채 의원이 맡게 됐다.신임 임일혁 의장은 “소통과 협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오늘보다 더 행복한 광주시의 내일을 만들기 위해 ..

광주시의회, 6월 칭찬공무원 선정

광주시의회, 6월 칭찬공무원 선정

Jun 25,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박현철)는 지난 25일 의장실에서 칭찬릴레이 6월의 칭찬 공무원으로 선정된 노인장애인과 박혜원 장애인복지팀장(지방사회복지주사)에게 증서를 수여했다. 이미영 의원의 추천으로 선정된 박혜원 팀장은 노인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의 업무를 총괄하면서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의 복지개선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였다. 특히,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애써온 점을 인정받아 6월의 칭찬 공무원으로..

광주시의회 방세환 부의장, 황소제 의원 제13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광주시의회 방세환 부의장, 황소제 의원 제13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Jun 22,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박현철)는 방세환 부의장 · 황소제 의원이 ‘제13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에 선정되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는 도내 31개 시군의회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모범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방세환 의원은 제8대 전반기의회 부의장으로써 행정복지위원회 예산 심사, 조례안 심사 등 주요 정책결정에 있어서 예산낭비 사항 등을 지적하고 광주시가 나아가야 할 정책의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

광주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정활동 마무리.

광주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정활동 마무리.

Jun 19,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는 19일 본회의장에서 개의된 제278회 제1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19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와 총 8건의 시정질문을 비롯해 2019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안과 조례안 등에 대한 심사를 실시했다.주요 안건 처리 결과로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현자섭 의원이 발의한 ‘광주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이은채 의원이 발의한 ‘광주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시의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광주시의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Jun 17,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박현철)는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17일에는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은채)는 2019년 5월 1일부터 2020년 4월 30일까지의 시정업무 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에서 행정기관이 역할과 의무를 다하고 있는지에 중점을 두고 99건의 건의사항과 88건에 대한 조치를 요구했다. 감사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 포스트 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