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파주시

파주시의회, 제234회 제1차 정례회 개회

파주시의회, 제234회 제1차 정례회 개회

Sep 22, 2022 | 기자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는 21일부터 오는 10월 18일까지 28일간의 일정으로 제234회 파주시의회 제1차 좽회 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좽회에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2021회계연도 결산승인안 및 2022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한 조례안, 동의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주요 일정으로는 22일부터 30일까지 집행부를 대상으로 현지 확인, 업무추진사항에 대한 질의 등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이어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동의안 등 일반안..

파주시의회, 로컬푸드 정책 우수사례 벤치마킹

파주시의회, 로컬푸드 정책 우수사례 벤치마킹

Sep 15, 2022 | 기자

 

파주시의회 박은주 도시산업위원장이 9월 13일 파주시 로컬푸드 정책 진흥을 위해 완주군을 방문하여 로컬푸드 정책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벤치마킹은 농업정책과장 등 관계 공무원 및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장 등 민간 전문가의 동행 하에 이루어졌다. 견학단 일행은 완주군 로컬푸드 사업전략과 성과 및 농민 주도 가공 활성화 시스템 운영사례를 확인하고, 로컬푸드 거점 직매장 등을 방문하여 현지 우수사례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은주..

조성환의원,김경일의원,오지혜의원 파주상담소 활성화간담회 개최

조성환의원,김경일의원,오지혜의원 파주상담소 활성화간담회 개최

Sep 2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에서 지난 19일 파주지역 도의원 3명(조성환, 김경일, 오지혜)이 지역발전을 위한 파주 상담소 활성화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은 지역주민의 복리증진과 현장소통방안, 주민들의 이용접근성, 시설개선, 홍보강화 등 상담소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효율적인 상담소 운영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의원들은 파주상담소를 기반으로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지역 현안을 민원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고 함께 논의할 수 있는 현장방문 등..

조성환의원,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의료지원조례안 입법예고

조성환의원,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의료지원조례안 입법예고

Aug 1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조성환 의원(민주당, 파주1)의 대표발의로 준비 중인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의료지원 조례안」이 10일, 입법예고 됐다. 이 조례안은 초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아동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구강검사, 구강질환의 예방·치료 지원, 구강보건 교육 및 홍보 사업 등 치과주치의 의료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으며, 예방중심의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치과 의료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아동의 구강 건강증진 및 평생 구강건강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