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광주시

(주)명성테크, 광주시 광남고등학교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주)명성테크, 광주시 광남고등학교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Dec 21, 2022 | Q편집부기자

 

㈜명성테크 박성복 대표는 지난 20일 광주시 광남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환경에서 학교생활에 충실한 학생에게 장학금 및 장학 증서를 전달했다. 장학금 수여 대상자는 광남고등학교의 1학년 학생으로 학교 성적이 우수하고 생활이 바른 학생을 광남고등학교에서 추천해 선정됐다. 올해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장학금을 전달한 박 대표는 “가정과 환경이 어려워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을 보면 계속 지원하고 싶어진다”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이 바르게 성장해 주위에 영향력을 전달하는 인재로..

영광하이테크, 광주시 초월읍에 전기장판 200개 기부

영광하이테크, 광주시 초월읍에 전기장판 200개 기부

Aug 31, 2022 | 기자

 

광주시 초월읍 용수리에 소재한 냉‧난방기 제조업체 영광하이테크 김기영 대표는 지난 30일 초월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전기장판 200개(5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김 대표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지역사회를 위해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기부 의사를 밝혔다. 이에 대해 구정서 읍장은 “최근 집중호우와 다가올 추위에 걱정이 많을 지역사회 외로운 취약 가구에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물건을 기..

광주시, ‘기술닥터사업’ 추진으로 지역기업 기술발전 견인

광주시, ‘기술닥터사업’ 추진으로 지역기업 기술발전 견인

Oct 12,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기술닥터사업’을 추진, 지역기업의 기술발전을 견인하고 현장에서 겪는 기술 애로사항을 치료하는데 톡톡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 12일 시에 따르면 ‘기술닥터사업’은 제조 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기술 애로사항에 대해 산·학·연 네트워크를 활용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현장을 직접 찾아가 문제점을 진단하고 기업의 요구사항을 실시간으로 대응, 기술력 향상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에 목표를 둔 사업이다. 기술닥터사업은 1단계 현장 애로 기술지원과 2단계 중기 애로 기술지원으로 나눠 지..

광주시, 잔류농약 분석능력 국제적 우수성 입증

광주시, 잔류농약 분석능력 국제적 우수성 입증

Apr 16,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산물 안전성(잔류농약) 분석 능력의 우수성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센터는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식품환경연구청(FERA)에서 시행하는 국제 분석 숙련도 평가(FAPAS) 검증 프로그램에 참가해 농산물 안전성 분석 능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국제 분석숙련도 평가는 잔류농약, 중금속, 식품 첨가물 분야의 분석능력을 평가하는 국제인증 숙련도 프로그램으로 국제적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아 매년 세계 각국 정부나 연구소, 민간 분석기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