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파주시

파주시 명인복 씨,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  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파주시 명인복 씨,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 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Nov 18,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7일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열린 ‘2022년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에서 명인복(파주시 군내면)씨가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 유공 분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발전 유공 표창은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개발 및 농업현장에서의 기술사용 확대를 통한 농업현장여건개선, 농업소득증대 및 농업축산식품 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경기도 사과연구연합회장을 맡고있는 명인복씨는 2013년 제1회 사과마이스터..

파주시 운정테크노밸리 조성사업, 우선협상대상 민간사업자 선정

파주시 운정테크노밸리 조성사업, 우선협상대상 민간사업자 선정

Oct 07,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5일 운정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민간사업자 재공모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개최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했다. 2021년 6월과 11월 두 차례 운정테크노밸리 민간사업자 공모를 실시했으나, 지침서 위반 등에 따라 사업 제안자가 전원 탈락해 올해 6월에 3차 재공모를 실시했다. 파주시에서는 운정테크노밸리 조성사업에 많은 기업이 큰 관심을 보이며 과열 경쟁 우려가 있어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하기 위해 전문기관에 위탁했다. 평가위원회에서는 2개의 컨소시엄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파주소방서, 파주지역 대형공장 화재 예방 현장 점검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파주소방서, 파주지역 대형공장 화재 예방 현장 점검

Sep 27, 2022 | 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고덕근)와 파주소방서는 대형공장 화재 예방을 위해 지난 26일 오후 파주시의 대표 공장 중 하나인 ‘전기초자코리아’를 방문, 현장 안전 점검을 벌였다. 이번 현장 점검은 최근 파주지역에서 3건의 공장 화재가 연이어 발생했던 것과 관련, 공장시설의 화재 예방 안전관리를 강화해 유사 사고의 재발을 방지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실제로 대형공장의 경우 다량의 생산품을 적재하고 있고, 위험물과 유해화학물질을 사용·보관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화재 발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