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광주시

광주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이전

광주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이전

May 23,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구 시청사부지 복합건축물 건립에 따라 광주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를 이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전한 건강증진센터는 광주시 송정동 100-1 제이지빌딩 2층에 위치해 있다. 시는 민원인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리적 접근성이 좋으며 버스정류장에 근접한 위치로 이전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건강증진센터는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증진사업에 매진해 광주시민의 건강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시,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신규 이용자 모집

광주시,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신규 이용자 모집

May 19,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청년의 심리‧정서 지원, 건강성 회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신규 사업인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의 신규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의 대상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소득·재산 기준 없음)으로 자립준비청년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의뢰 청년일 경우 우선순위 대상이 된다. 사전·사후검사 및 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를 기본 3개월(10회), 재판정이 필요한 경우 최대 12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여건에 맞게 신..

광주시, 23일부터 보건소 진료 및 민원업무 재개

광주시, 23일부터 보건소 진료 및 민원업무 재개

May 19,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코로나19 시작과 더불어 중단됐던 보건소 업무를 2년 3개월 만에 재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에 총력 대응하기 위해 보건소 업무를 임시 중단했으나 코로나19 감염병의 등급 조정 및 일상 회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의무화 조치 해제에 따라 지난 2일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의 업무 재개를 시작으로 오는 23일부터 보건소 업무도 정상화된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건강진단서 발급, 내과진료, 예방접종, 고혈압·당뇨 예방사업, 치매안심센터,..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다양한 청년건강증진사업 펼쳐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다양한 청년건강증진사업 펼쳐

May 13,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지역사회 청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청년건강 증진사업을 펼친다.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최근 서울장신대학교와 청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동원대학교와 맺은 협약에 이어 두 번째로 심리적 어려움을 대처하는데 어려움이 큰 청년들의 정신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시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5월 13일과 6월 24일, 두 차례에 걸쳐 ‘2022년 청년정신건강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

광주시보건소, 5월 다채로운 걷기 챌린지 실시

광주시보건소, 5월 다채로운 걷기 챌린지 실시

Apr 28,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일상 속 신체활동 강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 5월 걷기 챌린지 ‘걷는 기쁨, 일상이 되다!’와 ‘세계 금연의 날 스탬프 챌린지’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걷는 기쁨, 일상이 되다!’는 5월 1일부터 25일까지 25일 동안 목표걸음 16만보(1일 최대 8천보) 달성 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지역화폐를 제공한다. 기존 선착순 챌린지와 달리 목표걸음 달성한 분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세계 금연의 날 스탬프 챌린지’는 매년 5월 ..

광주시 경안동 행복마을관리소,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관리 활동 호응

광주시 경안동 행복마을관리소,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관리 활동 호응

Apr 28,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경안동 행복마을관리소가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건강관리 활동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8일 경안동에 따르면 행복마을관리소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무료 혈압체크 및 복용 약품 관리 안내, 폐의약품 수거를 돕는 건강관리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행복마을관리소는 ‘해피콜 서비스’를 통해 관할구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해 왔으며 돌봄서비스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의견을 듣고 조사해 거동이 힘들고 불편하신 분들에게 혈압관..

광주시,‘4월 봄 길 따라 걷기’챌린지 운영

광주시,‘4월 봄 길 따라 걷기’챌린지 운영

Mar 30,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된 시민들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봄꽃이 만개하는 4월을 맞아 ‘나를 바꾸는 매일 만보 걷기’와 ‘4월 봄 길 따라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나를 바꾸는 매일 만보 걷기’ 선착순 챌린지는 4월 1일부터 25일까지 기간 내 20만보(1일 최대 1만보)를 달성한 300명에게 지역화폐를 제공한다. 또한, ‘봄 길 따라 걷기’ 챌린지는 4월 9일부터 30일까지 중대물빛공원(주차장~공원출구, 1.6㎞) 걷기 코스 3회 완주 또는 팔당호반둘..

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 고위험 시기 집중관리 추진

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 고위험 시기 집중관리 추진

Mar 22,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복지서비스 기관과 협력해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집중관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집중관리는 3~5월이 1년 중 자살률이 가장 높은 시기이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신적·육체적·경제적 문제를 악화시켜 자살률 증가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시는 관내 아파트, 공공기관, 복지시설, 병원, 종교시설, 대학교 등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시설에 전단지와 현수막을 게시해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살을 생각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시민 정신건강 아이디어 공모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시민 정신건강 아이디어 공모

Feb 28,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3월 31일까지 광주시민, 광주시 내 직장인 및 학생을 대상으로 ‘시민 정신건강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반복되는 확산으로 우울감 및 무기력증을 겪는 시민들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19 우울을 극복하고자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시민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선정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센터 홈페이지(www.gmhc.or.kr 지원사업 신청→신청 및 접수→접수확인)를 통해 온라..

광주시보건소, 3월 걷기 챌린지 실시

광주시보건소, 3월 걷기 챌린지 실시

Feb 25,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일상 속 신체활동 강화를 위해 오는 3월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 일상 속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오는 3월에는 다가오는 봄을 마중하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지친 일상에 활력을 주고자 ‘매일 만보 걷기’를 부제로 ‘봄! 봄! 걸어봄’ 선착순 챌린지와 광주시 안심식당과 함께하는 ‘마일리지 챌린지’를 운영한다. 선착순 챌린지는 오는 3월 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총 20만보(1일 1만보 제한)를 달성한 300명에게 상품을 지급한다. ..

광주시보건소, 2월 걷기 챌린지 실시

광주시보건소, 2월 걷기 챌린지 실시

Jan 27,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일상 속 신체활동 강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 일상 속 다양한 2월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2월 걷기 챌린지는 오미크론의 확산이 빠르게 진행돼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여럿이 걷기 보다는 혼자서 매일 걷는 ‘행복한 발걸음! 나혼자 매일 걷기’를 슬로건으로 선착순 챌린지를 실시한다. 챌린지는 2월 1일부터 25일까지 25일 동안 진행되며 총 16만보(하루 8천보 제한)를 달성한 400명에게 상품을 지급한다.또한, 코로나19 장..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치매안심센터 협력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치매안심센터 협력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Jan 26,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광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협력해 3월부터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치유농업 프로그램은 지난해 3월 ‘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광주시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정상 어르신과 경도인지장애 어르신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주 2회, 총 20회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역의 농촌 치유농장, 체험농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텃밭 및 원예활동을 포함해 인지력 개선, 정서 안정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