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광주시

광주시보건소,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집중운영

광주시보건소,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집중운영

Mar 05,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역 내 홀몸어르신 수가 증가함에 따라 올해 홀몸어르신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집중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평소 외롭게 생활하는 홀몸어르신은 외로움, 우울정도 및 자살 위험성이 매우 높으며 건강관리는 물론 사회적 관계형성 등 모든 분야에 취약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이에 보건소는 지난해 관내 1천600명의 취약 어르신들을 등록해 방문 관리했으며 지역별로 담당간호사가 방문해 어르신의 건강상태에 따라 월 1회에서 10회 건강문제를 파악하는 한편 혈압과 혈당, 투..

광주시보건소, 임산부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 운영

광주시보건소, 임산부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 운영

Feb 28,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보건소는 임신·출산·육아와 관련한 종합정보를 제공하고자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임산부·영유아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지난해 임산부·영유아 프로그램에는 497명의 임산부와 영유아가 교육에 참여, 80% 이상의 높은 프로그램 만족도를 나타냈다.이에 따라 보건소는 올해에도 출산준비 및 요가교실, 토요 부부 수유교실, 전통놀이 육아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튼튼맘 출산준비교실’은 순산법과 분만 리허설, 모유 수유, 신생아 돌보기, 임산부와..

광주시보건소, “건강관리자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광주시보건소, “건강관리자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Feb 14,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보건소 건강관리자회는 지난 12일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1층에서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건강관리자회는 1999년 경로당 건강모니터링을 위한 ‘여성 건강관리자회’ 자원봉사 단체로 출범, 2001년 ‘건강관리자회’로 개칭하면서 현재의 회장단으로 재편성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 단체이다.이날 기념행사에는 건강관리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활동사진 관람, 건강관리자회 연혁 및 활동사례 발표, 스트레칭 및 웃음치료, 팀별 댄스경연 및 치료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됐..

광주시 초월보건지소, 건강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광주시 초월보건지소, 건강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Jan 14,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 초월보건지소는 ‘2019년 건강운동교실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건강운동교실은 ‘건강UP’, ‘초월9988’, ‘청춘근력’ 등 총 3개반으로 20명씩 모집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월 8일까지 선착순 마감한다.1기 참여자는 오는 2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초월보건지소 3층에서 주 2회로 운영된다.‘건강UP’ 운동교실은 65세 미만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산소, 유산소 서킷 트레이닝을 통한 다이어트 효과와 기초체력을 증진시키는 것이며 ‘초월998..

광주시, 올 겨울 기습한파 예보에‘건강한 겨울나기’당부

광주시, 올 겨울 기습한파 예보에‘건강한 겨울나기’당부

Dec 15, 2018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14일 올해 서울, 경기 등 전국적인 한파가 예보됨에 따라 겨울철 한랭 질환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한랭 질환’이란 저체온증, 동상 등으로 추위가 직접 원인이 되어 인체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질환을 말한다.올 겨울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날이 있어 갑작스러운 추위가 예상 된다”는 기상청 전망에 따라 한랭 질환자가 다수 발생할 것으로 우려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질병관리본부의 ‘한랭 질환 응급실감시체계 운영결과’에 의하면 한랭 질환자는 50대..

광주시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경기도 우수기관상 표창

광주시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경기도 우수기관상 표창

Dec 15, 2018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보건소는 12일 ‘경기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는 올해 사업에 대한 평가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 및 기관을 선정해 공로를 포상하기 위해 개최됐다.이번 평가는 사업 추진의 적극성 및 정책과의 부합성 등 10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으며 광주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환경조성 및 고혈압·당뇨병 관리에 대한 다양한 활동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