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파주시

파주시, 스마트기기 이용 어르신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

파주시, 스마트기기 이용 어르신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

Jan 25,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인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은 보건의료서비스 접근성이 떨어지는 어르신에게 스마트기기를 통한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행태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파주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단, 아이폰 사용자,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노인장기요양등급자..

파주시, 설 연휴 비상진료체계 가동...시민 건강권 확보

파주시, 설 연휴 비상진료체계 가동...시민 건강권 확보

Jan 18,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설 명절 연휴 기간(1.21.~1.24.) 응급환자 발생 대비 진료공백 최소화 및 파주시민의 건강권 확보 등을 위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지역 내 지역응급의료기관인 메디인병원, 응급의료시설인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문산중앙병원, 무척조은병원 등 4곳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해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고 지역 내 병·의원 87개소와 약국 30개소도 연휴 기간에 운영된다. 파주시 보건소는 진료의사 및 행정인력으로 구성된 비상진료 상황실을 운영, 일반환자 진료와..

파주시 산부인과 진료, 가까운‘문산보건지소’에서 받으세요

파주시 산부인과 진료, 가까운‘문산보건지소’에서 받으세요

Jan 10,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임신과 출산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의료 불평등을 해소하고자 파주 북부지역인 문산보건지소에 공공산부인과를 운영, 여성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산부인과 진료내용으로는 임산부 초음파, 기형아 검사 등 임산부 진료와 함께 월경장애, 질염, 갱년기 질환 등 부인과 진료, 자궁근종, 난소종양 등 진단을 위한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문산보건지소 산부인과는 국가 암 검진 기관으로 지정돼 만 20세 이상 여성은 2년에 한 번 자..

파주시, 주민들이 만든‘은빛당당 생활터 건강교육’종료

파주시, 주민들이 만든‘은빛당당 생활터 건강교육’종료

Dec 27, 2022 | Q기자

 

파주시 문산보건지소(지소장 한숙연)는 보건소 인력이 코로나19 대응으로 집중됐던 상황 속에서, 주민 스스로 만든 ‘은빛당당 생활터 중심 건강교육’(이하, 은빛당당)이 23일 운영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은빛당당’은 60세 이상인 자원봉사자가 건강 프로그램 홍보·운영, 치매선별검사 의뢰, 디지털 기계 활용 방법 등을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이수 받은 후, 생활터 주민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1월 24일 개강해 12월까지 총 820회 운영했다. 문산보건지소 건강관리팀과..

파주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시간 변경

파주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시간 변경

Nov 04,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1월 7일부터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및 운정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시간을 변경한다. 이에 따라 평일과 토요일 운영 시간은 기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일요일과 공휴일은 기존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단축 운영한다. 이는 해외 입국자 PCR 검사 면제, 원스톱의료기관 확충 등에 따른 선별진료소 검사 건수 감소로 인한 조치다. 무료 PCR 검사 대상은 만 60세 이상 고령자..

파주시, 제15회 정신건강문화제 개최

파주시, 제15회 정신건강문화제 개최

Oct 20, 2022 | 기자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제15회 파주시정신건강문화제를 19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파주시정신건강문화제는 정신병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조기 발견으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지향하기 위해 2008년 센터 개소 이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작품공모전, 뮤지컬 연극제, 온라인 영화제로 구성됐다. 먼저 작품공모전은 ‘일상으로의 회복’이라는 주제로 3개 분야(회화, 문예, 사진)의 공모를 진행해 453점이 접..

파주시 운정건강공원‘새단장’...전래놀이판 조성

파주시 운정건강공원‘새단장’...전래놀이판 조성

Sep 28, 2022 | 기자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지난 24일 2021년 주민총회 통과 사업인 ‘전래놀이판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 전래놀이판 조성 사업은 스마트폰, 게임기 등 온라인 게임문화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야외 전통 놀이문화를 알리기 위해 추진됐으며, 어른 세대에게 익숙한 전통 놀이를 제공해 세대 간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운정2동 주민자치회는 운정2동에 위치한 운정건강공원에 팔방망 줍기, 소라망 줍기, 팔자놀이, 깽깽이 등의 전통 놀이를 조성해 공원 활성화를 도모..

파주시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 위해 부모교육 실시

파주시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 위해 부모교육 실시

Sep 28, 2022 | 기자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오는 29일 금촌도서관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사례관리 대상 한부모 가족 양육자를 대상으로 소그룹 대면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파주시 가족센터에서 맘C상담교육연구소의 김미숙 소장을 강사로 후원 연계했으며, ‘공감하는 부모,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로 행복·관계·소통·공감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양육자 개인별 기질 및 성격검사를 토대로 부모 본인의 기질을 이해하고 자녀의 기질 특성을 파악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양육하는 방법에 대해 집단..

파주시, 추석 연휴기간 비상진료대책 추진

파주시, 추석 연휴기간 비상진료대책 추진

Sep 01,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추석 명절 연휴 기간(9.9.~9.12.) 진료공백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고 대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자 비상진료대책을 추진한다. 관내 지역응급의료센터인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지역응급의료기관인 메디인병원, 응급의료시설인 문산중앙병원, 무척조은병원 등 4곳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해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고, 관내 병·의원 111개소와 약국 39개소도 연휴 기간에 운영된다. 파주시 보건소는 진료의사 및 행정인력으로 구성된 비상진료 상황실을 편성·운영해..

송탄보건소, 임산부 『집콕-온라인 힐링 태교』 2차 운영

송탄보건소, 임산부 『집콕-온라인 힐링 태교』 2차 운영

May 17,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송탄보건소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임산부 프로그램 『집콕-온라인 힐링 태교』2차를 임신 16주 이상 임산부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27일에 진행한다. 이번 비대면 임산부 프로그램은 시각・후각・촉각을 자극하는 식물을 통해 힐링하는 ‘토분 식물심기’로 진행된다. 네이버 밴드를 이용하는 온라인 화상 교육으로, 오는 27일(목)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5월 20일 목요일(09:00~)부터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