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파주시

파주시 운정3동,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행복나눔 감자심기 실시

파주시 운정3동,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행복나눔 감자심기 실시

Mar 27,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과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파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봉사·나눔·배려가 있는 행복나눔 감자심기 사업을 실시했다. 「행복나눔 감자심기」 사업은 2020년 이후 4년째 이어지고 있는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관협력 대표사업으로, 감자심기와 재배 및 수확 전 과정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정신건강복지센터 동료지원가가 함께하면서 이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한 사회통합을 목표로 한다. 이날 행사에는 2..

파주시 운정2동, 제1회 새봄맞이 운정2동 건강걷기 개최

파주시 운정2동, 제1회 새봄맞이 운정2동 건강걷기 개최

Mar 27,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은 4월 8일 오전 10시 운정건강공원(가온초교 옆)에서 「제1회 새봄맞이 운정2동 건강걷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운정2동 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운정건강공원에서 출발해 가재울공원, 도래공원을 거쳐 반화점을 돌아 두레공원, 해솔공원 방향으로 되돌아오는 5㎞ 코스로 진행된다. 건강걷기 코스는 운정2동의 명소와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산책길을 연결해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편하게 걸을 수 있는 거리와 코스로 구성했다. 안전한 행사를 위해 ..

파주시 운정2동, 운정세브란스치과와 치과 진료비 협약 체결

파주시 운정2동, 운정세브란스치과와 치과 진료비 협약 체결

Mar 22,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은 21일, 목동동에 위치한 운정세브란스치과와 취약계층 치과 진료비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경준 운정2동장, 신영균 운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최영수 운정세브란스치과의원 대표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적절한 시기에 치과 진료를 받지 못하는 관내 65세 이상 취약계층의 구강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매달 65세 이상 취약계층 1명에게 비급여 항목에 대한 진료비..

생활밀착형 서비스…파주시, ‘희망+ 온돌서비스 병원돌봄’지원

생활밀착형 서비스…파주시, ‘희망+ 온돌서비스 병원돌봄’지원

Mar 21, 2023 | Q기자

 

파주시는 수술·골절 등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혼자 병원에 가기 어려운 1인 가구를 위해 ‘희망+ 온돌사업 병원동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희망+ 온돌사업’은 온전한 돌봄, 따뜻한 돌봄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파주시 특수시책으로, 돌봄서비스가 필요한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퇴원돌봄과 당뇨치료식 제공, 병원동행 등을 제공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보호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희망+ 온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병원동행 서비스’는 병원 이동..

파주시,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인당 20만원 전액 지원

파주시,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인당 20만원 전액 지원

Mar 20,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22일까지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사업은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촌 지역 여성농업인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특수건강검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다. 건강검진은 1인당 20만원이며, 전액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파주시 내에 거주하는 만 51세 이상~70세 이하의 여성농업인(거주지 기준 신청)으로, 50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내용은 근골격계, 심혈관계, 골절 및 손상위험도, 폐활량 등..

안전한 가로환경 조성…파주시, 가로·보안등 전기설비 안전진단 실시

안전한 가로환경 조성…파주시, 가로·보안등 전기설비 안전진단 실시

Mar 20, 2023 | Q기자

 

파주시는 3월 20일부터 4월 말까지 장마철 호우로 인한 감전, 화재 등 전기재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로·보안등 전기설비 안전진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한국전기안전공사(파주고양지사)에 의뢰해 관내 가로등 2만1,639개, 분전함 965면에 대한 전기안전진단을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누전 및 전선로 절연상태 확인 등 안전에 취약한 개소에 대해 ’가로등 유지관리 연간단가‘ 업체로 하여금 위험요소를 파악해 즉시 조치 및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중점 진단내용은 ▲전선..

파주시, 주민주도형 건강프로그램 지원사업 운영

파주시, 주민주도형 건강프로그램 지원사업 운영

Mar 17,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역사회 건강 문제를 지역주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주민주도형 건강프로그램 지원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민주도형 건강프로그램이란 지역사회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 내 건강 문제에 대한 선정 및 기획, 수행, 평가 등 전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이다. 참여 대상으로 선정된 단체에는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신체활동용품, 건강 관련 검사·상담, 원예 및 공예 등 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우수 참여 단체에는 기념품을..

건강한 출산환경 조성한다…파주시, 산후조리원 현장점검

건강한 출산환경 조성한다…파주시, 산후조리원 현장점검

Mar 15, 2023 | Q기자

 

파주시는 3월 15일부터 31일까지 관내 산후조리원 5개소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점검은 다중이용시설의 감염예방 및 산모와 신생아의 안전과 건강관리를 위해 산후조리원 방역 현장 상황을 면밀히 살펴볼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산후조리원 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현장점검은 1개조 2명의 점검반을 꾸려 ▲산후조리원 인력 기준 및 시설 기준 ▲종사자와 방문객 위생관리 방역 수칙 준수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기록부 비치 ▲이용요금 공개 및 책임보험 가입 ▲산후조리원 종사자 건강진..

파주 운정보건소, 치매 조기검진 협약병원 4개소 지정

파주 운정보건소, 치매 조기검진 협약병원 4개소 지정

Feb 23, 2023 | Q기자

 

파주 운정보건소는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속적인 치료·관리를 위해 2023년 치매 조기검진 협약병원 4개소를 지정했다. 지정된 협약병원은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메디인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이다. 업무 협약을 통해 치매 검진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검진을 미루거나 받지 못하는 시민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운정보건소에서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선별 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검사 결과 치매가 의심될 경우 기준 중위소득 ..

파주시치매안심센터, ‘경기도 치매예방·인지건강 프로그램’ 시범운영

파주시치매안심센터, ‘경기도 치매예방·인지건강 프로그램’ 시범운영

Feb 14, 2023 | Q기자

 

파주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오는 15일부터 조리읍 치매안심센터에서 ‘경기도 치매예방·인지건강 프로그램 시범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시범사업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기억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만 60세 이상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주 1회 총 12회차로 진행된다. 경기도광역치매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감각, 신체, 수공예 활동 등 다양한 인지복합활동을 제공해 치매를 예방하고, 익숙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한..

파주시 자원봉사자, 메디인병원 장례식장 이용 할인받는다

파주시 자원봉사자, 메디인병원 장례식장 이용 할인받는다

Feb 13, 2023 | Q기자

 

(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8일, 메디인병원 장례식장(파주시 금릉로 190)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메디인병원 장례식장에서 권필순 대표(메디인병원 장례식장)와 임강영 센터장(파주시자원봉사센터)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메디인병원 장례식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장례 후생복지 향상을 돕기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았다. 협약에 따라 파주시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12만 자원봉사자들은 메디인병원 장례식장 이용시 파주시 자원봉사자 카드를 제시하면, 본인 및 가족의 분..

파주시 운정보건소, 치매관리사업 협약병원 15일까지 모집

파주시 운정보건소, 치매관리사업 협약병원 15일까지 모집

Feb 06,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보건소(소장 최경희)는 치매 중증화 방지를 위해 실시하는 치매관리사업 중 하나인 치매 진단·감별검사를 위해 오는 15일까지 협약병원을 모집한다. 지난 1월 운정보건소 치매관리팀이 신설됨에 따라 운정권역(교하·운정)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관리사업을 실시하며, 치매조기검진이 무료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치매 사업 수행 능력을 갖춘 정신건강의학과 또는 신경과 전문의 등을 1인 이상 확보하고 있는 의료기관으로, 관련 전문의가 없을 경우 치매전문 교육을 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