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파주시

건강한 여름 나기…파주시 파주읍, 오이깍두기 300세대에 전달

건강한 여름 나기…파주시 파주읍, 오이깍두기 300세대에 전달

May 30, 2023 | Q기자

 

파주시 파주읍은 25일 파주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햇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인 파주읍장, 홍준기 파주파출소장,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파주읍 남·녀 새마을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 구입한 오이 30접으로 건강한 여름 나기를 기원하며, 오이깍두기를 만들어 홀몸 어르신, 저소득층 등 관내 취약계층 300세대에게 전달했다. 오이깍두기를 전달받은 이웅기 어르신은 “더워지는 날씨 탓에 입..

청소년 건강한 성장 돕는다…파주시 운정5동, 청소년지도위원 위촉

청소년 건강한 성장 돕는다…파주시 운정5동, 청소년지도위원 위촉

May 25,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5동은 23일 운정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정5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운정5동은 올해 1월 1일 교하동에서 분동 됨에 따라 청소년지도위원을 신규 구성했으며, 총 12명의 위원을 위촉했다. 청소년지도위원의 임기는 3년으로, 청소년의 건전한 생활지도, 청소년 유해환경 선도 및 캠페인, 청소년 보호 활동, 위기청소년 발굴 지원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초대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성대 위원장은 “우리 동네의 청소년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

건강한 습관…파주 운정보건소, 아토피 인형극 공연 개최

건강한 습관…파주 운정보건소, 아토피 인형극 공연 개최

May 24, 2023 | Q기자

 

파주 운정보건소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총 32곳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찾아가는 인형극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5월 12일 첫 인형극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38회 2,500여 명의 어린이에게 인형극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번 인형극 교육은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교 1~2학년의 눈높이에 맞춰진 인형극으로 아이들이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을 알고 질환 예방을 위한 좋은 행동과 나쁜 행동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돼 진행된다. 소아 및 청소년기의 알레르기질환은..

파주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캠페인 진행…건강한 분위기 조성

파주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캠페인 진행…건강한 분위기 조성

May 12, 2023 | Q기자

 

파주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캠페인 진행…건강한 분위기 조성 - ‘담배꽁초 줍깅’등 금연환경 조성 위한 활동 펼친다 파주시는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금연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세계보건기구(WHO)가 건강을 해롭게 하는 담배를 근절하고 전 인류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1987년 지정했다. 파주시는 4월 22일 공릉천 튤립축제 금연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5월 2일 코오롱스포츠센터, 5월 9일 ..

파주시, 운정건강공원교차로 등 9개소 도로 재포장 완료

파주시, 운정건강공원교차로 등 9개소 도로 재포장 완료

May 08, 2023 | Q기자

 

파주시는 시민들에게 안전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운정건강공원교차로 등 9개소에 대해서 재포장(L=16.6km, B=3.5~17.5m, 면적: 112,309㎡)을 실시했다. 아스콘 포장재의 내구연한은 통상 5년에서 최장 10년까지이나 여름철 우기, 겨울철 폭설 등 자연적 기상환경 요인과 신도시·산업단지 등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로 도로가 파손됨에 따라 시민들의 통행 불편이 가중되고,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있다. 이에 시는 도로 평탄성 불량, 균열, 소성변형, 동공, ..

파주시 한울도서관, 전혜원 작가 초청 강연…노동 현장의 문제 진단

파주시 한울도서관, 전혜원 작가 초청 강연…노동 현장의 문제 진단

May 03, 2023 | Q기자

 

파주시 한울도서관은 오는 22일 어린이자료실에서 『노동에 대해 말하지 않는 것들』의 저자이자 시사주간지 《시사IN》 기자인 전혜원 작가를 초청해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노동 현장의 문제를 논의하고 진단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전혜원 작가와의 만남은 지금 우리 곁에 존재하는 노동 문제들을 진단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강의 진행을 맡은 전혜원 작가는 시사주간지 《시사IN》 기자로, 그동안 , , 등 노동 문제에 천착한 우수한 기사로 이달의 기자상, 국제앰네스티..

파주보건소,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건강통계 자료 활용

파주보건소,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건강통계 자료 활용

May 02, 2023 | Q기자

 

파주시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근거, 파주시 만 19세 이상 성인 910명의 표본을 추출해 서울대학교에서 교육받은 조사원이 선정된 가구를 직접 방문한다. 이어 전자 조사표를 활용, 조사대상자와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실시하는 건강조사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2008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조사원은 파주시민의 흡연, 음주, 안전의식, 신체활동, 식생활, 비만 및 체중조절 등 17개 영역의 145..

파주시, 유해인자 노출 근로자 특수건강진단…건강한 작업환경 조성

파주시, 유해인자 노출 근로자 특수건강진단…건강한 작업환경 조성

May 01, 2023 | Q기자

 

파주시는 4월 26일, 야간작업, 소음노출, 화학물질 취급 등 유해위험인자에 노출된 작업을 하는 현업업무근로자 244명을 대상으로 특수건강검진을 실시했다. 특수건강검진은 직업병이 없는 건강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올해는 자외선 노출에 대한 항목을 추가해 대상자와 진단의 폭을 넓혔다. 검진 대상자는 청사 내 구내식당, 청소미화, 공원관리, 농기계임대사업소, 도로관리 등 유해위험인자에 노출된 환경의 작업환경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선별했다. 파주시는 이번..

건강한 조직문화…파주시 금촌3동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교육

건강한 조직문화…파주시 금촌3동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교육

Apr 18,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제2기 금촌3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첫 역량 강화 교육으로, 마을의제 사업을 개발하기 위한 위원들의 기본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금촌3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교육으로 기존의 성차별이나 성별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이해를 높여, 위원 간의 교류를 원활하게 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형성하는 데 한발 다가섰다. 남인우 금..

파주시 운정2동‘제1회 새봄맞이 운정2동 건강걷기’성료

파주시 운정2동‘제1회 새봄맞이 운정2동 건강걷기’성료

Apr 10,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이 주최하고 운정2동 체육회가 주관한 ‘제1회 새봄맞이 운정2동 건강걷기’가 지난 8일 운정건강공원에서 운정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제1회 새봄맞이 운정2동 건강걷기’는 꽃들이 만개하는 새봄을 맞아 코로나19로 묶여있던 주민들의 답답함을 풀어줄 문화·체육행사로,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참여했다. 행사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진행됐으며, 운정건강공원을 출발해 가재울공원, 도래공원 반환점을 돌아 두레공원, 해솔공원 방향으로..

파주시, 장애인 및 저소득계층 반려동물 진료비 등 지원

파주시, 장애인 및 저소득계층 반려동물 진료비 등 지원

Apr 03, 2023 | Q기자

 

파주시는 4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장애인 및 저소득계층 반려동물 진료비 등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장애인 및 저소득계층 반려동물 진료비 등 지원 사업’은 반려동물에 대한 소유자의 책임 의식 강화와 장애인 및 저소득계층의 의료비, 동물등록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을 통해 ▲장애인 보조견 표지를 발급받은 반려견을 키우는 장애인에게는 반려견 의료비 등 20만원을 지원해 주고,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에게는 동물등록(내장형칩 ..

파주시, 건강취약계층 위해‘찾아가는 의료지원 서비스’

파주시, 건강취약계층 위해‘찾아가는 의료지원 서비스’

Mar 29, 2023 | Q기자

 

파주시는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왕진사업’ 의료기관을 기존 1개소에서 2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왕진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환자의 빠른 일상 복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1년부터 연세송내과와 협업해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광탄면의 예닮의원도 참여, 기존 1개소에서 2개소로 의료기관이 확대된다. 주요 서비스는 ▲수술 환자 외과적 처치 ▲지정 간호사를 통한 가정간호 강화 ▲당뇨합병증 관리 및 환자·보호자 교육 등으로 주사,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