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광주시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비대면 프로그램 ‘우리, 홈핑할까요?’운영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비대면 프로그램 ‘우리, 홈핑할까요?’운영

Aug 20,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건강한 부모의 역할을 배울 수 있는 색다른 부모교육을 진행한다.“우리, 홈핑할까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부모교육은 신청한 가정이 홈캠핑을 할 수 있는 물품을 제공하고 페이스북에 업로드된 매뉴얼을 이용해 활동한다.이번 부모교육은 ‘집으로 떠나는 힐링여행’으로 부모·자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며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가정 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프..

광주시 태전고‘덕분에 챌린지’ 동참

광주시 태전고‘덕분에 챌린지’ 동참

Aug 19,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태전고등학교 학생들이 코로나19 극복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고 관계자들을 응원하기 위한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태전고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전교생이 참여한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를 이겨 내자는 의지를 다지고 학교 내 생활 속 거리두기와 방역 수칙 실천을 독려하는 등 지역과 함께한다는 따뜻한 연대감을 나누기 위해 감사 편지와 배지를 제작했다.학생 대표단은 지난 18일 광주시청을 방문, 코로나19 극복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과의 소통을 위한 ‘보이는 라디오’ 운영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과의 소통을 위한 ‘보이는 라디오’ 운영

Aug 18,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보이는 라디오’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보이는 라디오’는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인 대학생홍보기획단이 코로나19로 인해 서로간의 직접적인 만남의 기회를 갖지 못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소통과 즐거움의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한 온라인 프로그램이다.운영방식은 관내 청소년들의 고민을 사연으로 받아 방송을 통해 쌍방향으로 의견을 나누며 진행되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과 청소년들이 원하는 콘텐..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코로나19 전담병원 의료진에 손 편지 전달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코로나19 전담병원 의료진에 손 편지 전달

Aug 04,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월 31일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고군분투 중인 성남시의료원 의료진에게 감사 편지와 후원물품을 전달했다.이 프로그램은 6개월째 코로나19 대응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응원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계획·운영된 프로그램으로 광주시 청소년 100여명이 참여해 직접 작성한 손 편지에 의료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고생하시는 의료진분들 힘내세요. 화이팅”, “이 편지가 의료진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광주 신현중학교, 댄스 동아리 한 발자국 나아가다

광주 신현중학교, 댄스 동아리 한 발자국 나아가다

Jul 27, 2020 | 편집부기자

 

예술제 댄스부문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코로나19로 인해 7월 22일 광주시 청소년 수련관 단체 관리자 입회하에 영상 심사를 받았고 좋은 성과를 거뒀다.2020년 4월에 창단한 댄스 동아리 블레이즈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만들어 청소년기 건전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며 무대 경험으로 자존감과 사회성을 기르기 위한 동아리이다.코로나 19로 원격 수업 기간에도 광주시 지역특화 프로그램 ‘신장개업 으랏차차 문화센터’에 지원해 전문강사를 위촉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블레이즈 댄스 동..

광주시, 청소년 통장사업 신청자 모집

광주시, 청소년 통장사업 신청자 모집

Jul 03,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취약계층 청소년의 꿈과 소원을 지원하는 ‘광주형 청소년 통장사업’ 신청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광주형 청소년 통장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청소년이 1년간 일정액을 저축하면 매칭 후원금을 적립해 지원하는 사업이다.모집인원은 25명이며 신청조건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만 9세부터 만 23세까지 청소년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이다.신청서류는 지원신청서 2종과 자격요건 확인 및 통장 개설시 필요한 개인정보 동의서 등이며 지원신청서는 가까운..

광주시, 2020년 청소년종합예술제 개최

광주시, 2020년 청소년종합예술제 개최

Jun 16,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하는 ‘2020년 광주시 청소년종합예술제’가 오는 7월 개최된다.16일 시에 따르면 이번 예술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문학부문을 제외하고 음악, 무용, 사물놀이 부문은 작품영상을 접수 받아 심사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문학부문은 7월 15일 오전 10시부터 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오프라인 경연으로 진행하며 음악·무용·사물놀이 부문은 7월 8일까지 작품영상을 접수받아 7월 22일 심사를 진행한다.최종 합격자 발표는 7월 22..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원봉사단, EM천연비누를 통한 사랑과 나눔 실천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원봉사단, EM천연비누를 통한 사랑과 나눔 실천

Jun 05,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인 청소년자원봉사단 ‘누리보듬’이 EM천연비누를 직접 제작, 나눔을 실천했다.‘누리보듬’은 지난 5월 9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슬기로운 집콕 봉사활동’을 통해 단원 20명이 직접 제작한 100개의 EM천연비누와 응원카드를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슬기로운 집콕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에게 직접 비누를 만들어 응원의 메시지를 함께 전달함으로써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기획한 프..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 여성가족부장관 기관 표창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 여성가족부장관 기관 표창

Jun 01,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은 ‘2020년 상반기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또한, 소속 청소년상담사 및 청소년 7명은 장관 및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은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욕구에 따른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 온 광주시청소년지원센터의 유공을 인정받아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됐으며 담당 팀장인 순미경씨가 개인표창을 수상했다.이와 함께 경기도지사 훈격으로 안유경 학생이 효행부문에서 ..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슬기로운 집콕 생활, 가족밥상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슬기로운 집콕 생활, 가족밥상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May 08,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8일까지 가족기능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가족체험 활동 ‘슬기로운 집콕 생활, 우리가족 밥상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로 답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가족들의 긍정적인 가족 면역력을 키워줄 목적으로 마련했으며 관내 10개소의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총 40가정이 참여했다.프로그램은 각 가정에 스테이크, 감바스, 파스타로 구성된 간편식을 배달해 가족들이 모..

광주시 오포읍, 2020년 희망배달부 위촉

광주시 오포읍, 2020년 희망배달부 위촉

Apr 28,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오포읍은 지난 27일 오포읍행정복지센터에서 ‘2020년 오포읍 희망배달부’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날 위촉된 희망배달부는 관내 중고등학생 9명으로 구성했으며 이들은 이웃돕기 후원물품 전달, 각종 행사진행 안내, 푸르미가게 배달 대행업무 등 월 1회 이상 봉사를 통해 지역주민 화합을 도울 계획이라고 전했다.권용석 오포읍장은 “학업으로 바쁜 시기에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봉사 정신을 가지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멋진 사람”이라며 “희망배달부의 경험이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줄..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겨울이 오면’진행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겨울이 오면’진행

Dec 16,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4일 수련관 1층에서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겨울이 오면’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이 연중행사로 진행 중인 ‘우리동네 봄·여름·가을·겨울’ 행사의 4번째인 겨울을 주제로 강좌 프로그램 발표회와 체험활동(달력 만들기, 쿠키 만들기 등)으로 청소년 및 가족 500여명이 참가했다.우리동네 봄·여름·가을·겨울은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친밀감을 형성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봄 행사에는 뉴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