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광주시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2021년 청소년 봉사단 발대식 개최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2021년 청소년 봉사단 발대식 개최

Mar 31, 2021 | 편집부기자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동헌)는 지난 3월 27일 광주시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청소년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2021년 청소년 봉사단은 방송과 미디어에 관심이 있거나 재능이 있는 고등학생 8명으로 구성되었고, 3월부터 12월까지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자원봉사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한범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요즘 시대에 자원봉사는 희망백신과도 같은 존재라고 생각한다. 올 한해 청소년 ..

광주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청소년 정책 시행계획 수립

광주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청소년 정책 시행계획 수립

Mar 30,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정책 시행 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청소년 정책 사업 예산으로 204억원을 편성했으며 청소년 권리 증진, 청소년 활동 활성화, 청소년의 자립 및 보호, 청소년 시설 확충 네 가지의 중점 추진 과제를 설정해 세부사업들을 추진 할 계획이다. 특히, 청소년 주요 정책 사업으로 퇴촌‧남종권역의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활용 가능한 청소년 시설 확충을 위해 퇴촌면에 총 13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상 4층, 지하..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광주시 메이커 스페이스 사업설명회 개최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광주시 메이커 스페이스 사업설명회 개최

Feb 23,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23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장학사와 중학교 소프트웨어 미래교실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광주시 ‘메이커스페이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광주시 메이커스페이스’는 광주시와 SK하이닉스가 공동 투자해 청소년수련관 내에 개소한 ‘창의 미래인재 양성 플랫폼’이다.이번 사업설명회는 올해 광주시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한 추진계획인 ‘자유학년제 연계 디지털메이커 사업’을 포함한 9개 사업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교사들의 VR체험, 라이브 방송체험, 레이저 커팅체험 등 공간별 프로그..

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2021년 1차 검정고시 지원

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2021년 1차 검정고시 지원

Feb 09,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년 1차 검정고시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꿈드림은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응시원서 접수지원과 4월 10일 검정고시 응시일에는 시험장 이동차량 지원을 한다.또한, 학습지원 교실인 해봄교실에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검정고시 온라인 특강을 운영한다.검정고시 온라인 특강은 3월부터 운영 예정이며 각 과목별 전문 강사진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되며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통해..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운영보고대회 온라인 개최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운영보고대회 온라인 개최

Dec 29,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29일 ‘2020년 운영보고대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대회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에 영상을 송출했으며 광주시 청소년안전망 소속의 운영위원, 실행위원, 학교지원단, 1388청소년지원단 및 유관기관 관계자와 일반 청소년 등 150여명이 영상 시청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함께 했다.이번 운영보고 대회에서는 광주시 청소년안전망을 기반으로 센터가 올 한 해 동안 광주시의 청소년들과 함께한 7개 분야 44개의 사업에..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사랑의 선물 전달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사랑의 선물 전달

Dec 28,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3일 ‘행복산타클로스’ 청소년활동을 통해 제작된 캐롤 영상과 사랑의 선물을 관내 지역아동센터 4곳의 아동 120여명에게 전달했다.‘행복산타클로스’는 청소년자원봉사자 30여명이 개별적으로 찍은 캐롤 영상을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어 사랑의 선물과 함께 전달하는 재능 나눔 봉사활동으로 이타심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이다.이번 ‘행복산타클로스’ 사랑의 선물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받고 싶은 선물을 미리 신청 받아 준비해 아이들의 만족도가..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경기도보고대회 8개 부문 수상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경기도보고대회 8개 부문 수상

Dec 15,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최근 열린 ‘2020년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 사업 보고대회’에서 8개 부문의 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보고대회에서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0월 진행된 ‘제3회 e꿈울림 진로페스티벌’에서 선보인 자립지원 5단계 프로그램 ‘더해봄’이 우수 프로그램으로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또한, 광주시 학교 밖 센터는 홍보 부문에서 우수 홍보센터 감사상, 청소년 공연 부문에서 손은율 청소..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장관 최우수상 수상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장관 최우수상 수상

Dec 10,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해 여성가족부장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는 비대면 프로그램 부문에 ‘씨앗 멘토링’ 사업으로 참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씨앗 멘토링’ 사업은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인근 광남고등학교 2~3학년 학생들이 방과 후 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1:1 멘토링 사업으로 대상자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경기도 e-꿈울림 진로페스티벌' 참여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경기도 e-꿈울림 진로페스티벌' 참여

Oct 28,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진로·직업 준비를 위해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개최하는 ‘제3회 e-꿈울림 진로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꿈울림 진로페스티벌’은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경기도내 30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가 함께 하는 행사로 매년 700~80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입시·진학과 취업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 스스로가 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참여자의 안전을 고..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온택트 지역연계 프로젝트 ‘존재감 진로잡자’ 운영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온택트 지역연계 프로젝트 ‘존재감 진로잡자’ 운영

Oct 05,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업체험이 어려운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비대면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관내 직업인들과 연계한 진로·직업체험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온택트 지역연계 프로젝트 ‘존재감 진로잡자’는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대학생 홍보기획단이 코로나19로 직업탐색 및 체험의 기회가 어려운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기획한 비대면 직업체험 콘텐츠이다.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의 직업체험 욕구를 해소시키고 직업인과의 인터뷰 시간을 통해 직업에 대한 자세..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간위탁 단체 공모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간위탁 단체 공모

Sep 25,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021년 1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2년 동안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운영할 민간단체를 공모한다.광주시 상담복지센터는 광주시 중앙로 197에 위치해 있으며 상담복지센터의 수탁단체로 선정됨에 따라 청소년 학교 밖 지원센터를 지정 위탁 받아 2개 센터를 동시에 운영하게 된다.수탁기관 선정 시 운영 예산은 2020년 기준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7억3천915만8천원,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3억3천720만원으로 총 10억7천635만8천원이 편성됐으며 내년에는 일정비율..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자립지원 프로그램 운영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자립지원 프로그램 운영

Sep 18,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자립지원을 위한 ‘더해봄’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자립지원 ‘더해봄’ 프로그램은 1단계 진로상담, 2단계 자립동기 강화를 위한 집단교육, 3단계 자립기술훈련을 통한 자격증취득, 4단계 직업체험 및 인턴십 참여, 5단계 취업연계 과정을 단계별로 수료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체계적인 기술습득을 통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특히 프로그램 초기인 1단계, 2단계에서 청소년들의 이탈을 줄이고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