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광주시

광주중앙고,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 최우수상 수상

광주중앙고,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 최우수상 수상

Aug 31,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연극 축제인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에서 중앙고등학교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지난 18일부터 29일까지 충남 공주시 공주문예회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전국 광역단위 지역예선을 거쳐 16개 시‧도 대표로 선발된 고등학교 연극 동아리 학생들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다.경기도 대표로 출전한 광주 중앙고등학교는 1980년대 광주이야기를 담은 작품 ‘파발교연가’로 제주 신성여자고등학교(대상/국무총리상)에 이어 단체 최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

광주시 태전고 방송부, 코로나19 함께 극복해요!

광주시 태전고 방송부, 코로나19 함께 극복해요!

Aug 09,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태전고등학교 방송부 학생들이 코로나19와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모두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밝고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했다. 태전고등학교 김하윤 학생 등은 9일 방송부를 대표해 신동헌 시장을 접견하고 정성들여 쓴 손 편지와 재치 있는 영상편지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태전고 방송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편지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모두 함께 힘내자”는 응원 메시지와 함께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의료진 등에게 감사함을 전..

광주시, 제14회 광주시 청소년연극제 성료

광주시, 제14회 광주시 청소년연극제 성료

Jun 16,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청석에듀씨어터에서 ‘제14회 광주시청소년연극제’를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6일 밝혔다.광주시연극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연극제는 광주중앙고등학교를 비롯해 경화EB고, 광남고, 광주고, 그리고 연합팀인 프락시스까지 총 5개 팀이 참가해 열연을 펼쳤다.경화EB고등학교가 ‘아카시아 꽃잎은 떨어지고’로 대상을 차지했으며 광주고등학교는 ‘허균, 이상을 꿈꾸다’로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광남고등학교는 ‘리:마인드’를 출품해 은상을, 광주중앙고는 ‘..

광주시청소년수련관,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광주시청소년수련관,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Jun 11,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2021년 광주시 메이커스페이스 3분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광주시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은 디지털PBL, 디지털Maker, 디지털Studio 등 3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3분기에는 총 5개의 프로그램 10기수(기수별 20명)가 운영된다.광주시에 거주하거나 광주시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jyouth.or.kr)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

광주시 드림스타트, “우리집 트레이너는 체육선생님” 프로그램 실시

광주시 드림스타트, “우리집 트레이너는 체육선생님” 프로그램 실시

Jun 11,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드림스타트는 광주시체육회와 함께 ‘우리집 트레이너는 체육선생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우리집 트레이너는 체육선생님’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운동량이 감소한 비만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이번 프로그램에는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가정에서도 손쉽게 운동을 할 수 있고 비만 예방과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등의 건강발달에 크게 기여하고자 마련했다.비대면 화상(ZOOM) 수업은 매주 화·목요일 총 53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광주시협의회, 제2회 청소년 온라인 통일골든벨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광주시협의회, 제2회 청소년 온라인 통일골든벨 개최

May 25, 2021 | 편집부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광주시협의회는 지난 20일 ‘2021 청소년 온라인 평화통일 골든벨’을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광주시 통일 골든벨에는 관내 4개 고등학교(경화여고, 광주고, 광주중앙고, 초월고) 학생 12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통일 골든벨’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국가관과 통일관의 정립 및 미래의 통일주체로서의 역할과 한반도 평화에 대한 필요성 인식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진행하고 있으며 퀴즈방식을 통해 역사와 통일에 대한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한반도..

광주시, 고등학생 대상 1:1 진로·진학 상담 운영

광주시, 고등학생 대상 1:1 진로·진학 상담 운영

May 18,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광주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고등학생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인 ‘경기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 찾기’ 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 고등학교 진로진학 길 찾기’는 광주시와 경기도가 7:3으로 재원을 부담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제적인 여건에 따라 발생하는 진로·진학 정보의 접근 불평등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입시정보와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상 학교는 지난해 수요조사를 통해 신청한 관내 5개 고등학교이며 상담은 각 학교가 주관해 상담을 원..

광주시, 광주청소년교육의회 추진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 광주청소년교육의회 추진 업무협약 체결

May 13,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13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광주시, 광주시의회,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광주청소년교육의회’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동헌 시장과 임일혁 시의회 의장, 한정숙 교육장이 참석했으며 광주시·광주시의회·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각각 운영 중인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의회’, ‘청소년교육의회’를 통합해 ‘광주청소년교육의회’를 구성, 각 기관의 장·단점을 상호 보완해 보다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광주시의 ‘청소..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봄맞이 가족참여 프로그램 “함께라서 더 행복한가 봄!” 성료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봄맞이 가족참여 프로그램 “함께라서 더 행복한가 봄!” 성료

Apr 27,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4일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 봄맞이 가족참여 프로그램 “함께라서 더 행복한가 ‘봄’” 행사를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자연과의 공존’, ‘가족관계 증진’을 주제로 율봄식물원(퇴촌면 소재)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하는 토마토고추장 만들기·다육 분갈이 체험·올챙이 생태관찰·동물 먹이주기 등 오프라인 행사와 가족소풍 포토미션·환경퀴즈 골든벨 등 모바일 참여 행사로 나눠 진행했다.참가 청소년은 “모처럼 가족과 봄을 만끽하니 시험기간 동..

광주시, 2021년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광주시, 2021년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Apr 20,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8일 ‘2021년 광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과 청소년지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 1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에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서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이다. 특히, 광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해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적이었음에도 불..

광주시 청소년자치기구, ‘경과원’ 유치 응원

광주시 청소년자치기구, ‘경과원’ 유치 응원

Apr 19,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 자치기구(참여위원회, 운영위원회, 자원봉사단, 동아리) 발대식에 참석한 청소년들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를 응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지난 18일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7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석, 과학진흥과 미래교육에 이바지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에 한목소리로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이들은 첫 정기회의를 통해 앞으로 1년 동안 진행할 청소년 주도의 다양한 정책제안과 활동 계획을 수립했다. 신동헌 시장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성(性)장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추진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성(性)장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추진

Apr 13,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2021년 공공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청소년 성(性)장 크리에이터’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청소년 성(性)장 크리에이터’는 경기도 청소년 선호프로그램 시·군 수요조사에서 가장 높은 수요를 보인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과 지난 제5회 광주시 청소년의회 정책제안 공모 당선작 중 하나인 ‘단순 주입식 성교육이 아닌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성교육 실시 제안’ 의견을 반영한 미디어 융합 프로그램이다. 경기도와 광주시가 함께 지원하는 이번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