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광주시

광주시체육회, 광주시 송정동 복지사각지대 아동 청소년에게 맞춤형 체육용품 지원

광주시체육회, 광주시 송정동 복지사각지대 아동 청소년에게 맞춤형 체육용품 지원

Sep 19, 2022 | 기자

 

광주시체육회는 지난 16일 광주시 송정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청소년에게 전달해 달라며 200만원 상당의 체육용품을 지원했다. 이번 체육용품은 체육회의 요청에 따라 사전에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 대상자가 원하는 용품을 조사 후 체육회에서 구입해 후원했다. 이날 체육용품을 전달받은 한 아동은 “너무 가지고 싶었던 축구공과 축구화를 받아 너무 좋다”며 “매일 친구들이랑 운동을 할 것”이라고 환한 미소를 지었다. 소승호 광주시체육회장은 “아이들이 원하는 체육용품..

방세환 광주시장, 퇴촌 유소년 야구단 선수 격려

방세환 광주시장, 퇴촌 유소년 야구단 선수 격려

Sep 06, 2022 | 기자

 

방세환 광주시장은 지난 2일 시장실에서 광주시 퇴촌유소년야구 선수단을 만나 격려했다. 광주시 퇴촌유소년야구단은 지난 8월 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전라북도 순창군에서 열린 ‘순창 강천산배 전국유소년대회 유소년리그(U-13) 백호부’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퇴촌유소년야구단은 예선전에서 안산·논산시 연합팀과 대전 서구팀에 승리하고 8강전에서는 광양시를 누르고 준결승에서는 시흥시를 제압하고 결승전에 진출했으나 전주 완산구팀에 패해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다. 최상규 퇴촌유소년야구단장..

광주시,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하반기 지원금액 인상

광주시,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하반기 지원금액 인상

Aug 12,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의 생리용품 구입비용 지원금액을 7월부터 월 1만2천원에서 1만3천원으로 인상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물가상승으로 인한 여성 청소년의 생리용품 구매 부담을 완화 시키기 위해 마련한 조치이다. 취약계층 대상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구매비용은 국민행복카드로 지급하며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 중 만 9세~만 24세(1998년 1..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더 누림 플랫폼’ 개소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더 누림 플랫폼’ 개소

Jul 28,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청년들의 자유로운 소통과 청년문화 활성화의 기반이 될 청년공간 ‘더 누림 플랫폼’의 문을 열었다. 시는 28일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더 누림 플랫폼’ 개소식을 열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방세환 시장과 주임록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관내 청년 등이 참석해 유튜브 댓글 축하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청년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했다.또한, 코미디언 임혁필씨가 ‘광주 청년, 꿈의 무대를 넓히다’라는 주제로 샌드아트 공연을 펼쳤다. ‘더 ..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코로나 극복 스포츠 캠프’성료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코로나 극복 스포츠 캠프’성료

Jul 28,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27~28일 1박2일 간 강원도 평창에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2018 평창 기념재단’에서 주관하는 「코로나 극복 청소년 수호랑 스포츠 캠프」에 참여했다.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33명 등 총 37명이 함께한 이번 캠프에는 올림픽 스포츠 종목 바이애슬론 체험, 봅슬레이 체험, 올림픽 교육, 평창 문화거리 체험 치즈 만들기, 올림픽 기념관 시설물 관람 등을 하였으며, 특히 2..

광주시, 2022년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광주시, 2022년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Jul 19,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한 ‘2022년 광주시 청소년종합예술제’가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에 걸쳐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제30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의 지역예선으로 열렸으며 음악, 무용, 사물놀이, 문학 등 총 4개 부문 18개 종목에 관내 청소년 총 79개팀 429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특히, 올해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됐던 예술제를 대면 경연으로..

광주시, 퇴촌 청소년문화센터 건립사업 준공식 개최

광주시, 퇴촌 청소년문화센터 건립사업 준공식 개최

Jun 24,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4일 퇴촌면 광동리 129-3 일원에서 ‘퇴촌 청소년문화센터 건립사업’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임일혁 시의회 의장,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도의원, 시의원, 퇴촌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심의위원회 위원, 광주시 및 지역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하고 퇴촌·남종지역의 새로운 문화시설 건립을 기념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퇴촌 청소년문화센터 건립사업’은 퇴촌·남종권역의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활용할 수 있는 문화시설을 확충하기..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메이커스페이스 여름방학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메이커스페이스 여름방학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Jun 17,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1일부터 ‘2022년 광주시 메이커스페이스 여름방학 프로그램’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4개 분야 총 6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컴퓨터 기초역량 향상 프로그램부터 프로젝트 심화 활동까지 다양하게 진행된다. 개설 프로그램은 ▲컴퓨터 기초교육 ▲IoT Value 심화 ▲Roblox code&3D ▲디렉터 클립 5컷 영화제작 ▲아트 3D 심화 ▲아트 레이저커팅 심화 등이다. 모집 대상은 광주시에 거주하거나..

제15회 광주시 청소년연극제 성료

제15회 광주시 청소년연극제 성료

Jun 15, 2022 | 편집부기자

 

제15회 광주시청소년연극제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 동안 청석에듀씨어터와 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광주시연극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연극제에는 광주중앙고등학교를 비롯해 경화여자EB고, 광남고, 광주고, 탄벌중 그리고 푸른숲발도르프학교와 연합팀인 아프락사스, 프락시스까지 총 8개 팀이 참가해 열연을 펼쳤다. 경연 결과, 경화여자EB고등학교가 ‘탑과 그림자’로 대상을 차지했으며 광주중앙고등학교는 ‘아카시아 꽃잎은 떨어지고’로 금상을, 같은 작품인 ‘아카시아 ..

민주평통 경기광주시협의회, 2022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광주시 예선대회 성료

민주평통 경기광주시협의회, 2022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광주시 예선대회 성료

Jun 02, 2022 | 편집부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광주시협의회는 지난달 30일 광주시 관내 4개 고등학교(경화여고, 광주고, 광주중앙고, 초월고) 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2022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광주시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평화통일골든벨’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국가관과 통일관의 정립 및 미래의 통일주체로서의 역할과 한반도 평화에 대한 필요성 인식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메인 스튜디오와 ..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복합문화공간’ 명칭 ‘웰플레이’ 선정

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복합문화공간’ 명칭 ‘웰플레이’ 선정

May 27,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9월에 개소하는 ‘청소년 복합문화공간’에 대한 명칭을 ‘웰플레이’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4월 한 달간 진행된 ‘청소년 복합문화공간 명칭 공모전’에는 50개의 명칭이 접수됐으며 광주시 대표 청소년 15명의 1차 심사를 거쳐 15개의 작품이 결선에 진출했다. 최종 심사는 관내 청소년과 시민의 온라인 투표로 진행해 1등 1명(웰플레이), 2등 2명(드림하이, 별하마당), 3등 2명(미래자람터, 광장), 입선 10명이 선정됐다. 최종 명칭으로 선정..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2022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발대식 개최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2022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발대식 개최

Apr 18,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6일 수련관 1층 공연장에서 ‘2022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수련관 소속 자치기구 및 동아리 소속 청소년 60여명이 참석했으며 자치기구 및 동아리 대표에게 위촉장 전수 및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 청소년수련관 소개 및 향후 추진계획을 안내했다. 이번에 구성된 청소년 자치기구는 광주시 청소년을 대표해 시의 청소년 정책 자문‧건의, 청소년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의견 제안, 청소년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