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광주시

광주시 능평2통 노인회장,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 교통카드 기탁

광주시 능평2통 노인회장,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 교통카드 기탁

Nov 24,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능평2통 장준영 노인회장은 24일 100만원 상당의 교통카드 (5만원, 20매)를 능평동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받은 교통카드는 통학 시 교통비 마련의 어려움이 있는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정 청소년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장 노인회장은 “저소득 청소년들이 등·하교 시 대중교통 이용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며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고 기탁 의사를 밝혔다. 이에 대해 박진호 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저소득 ..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씨앗’ 발표회 성료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씨앗’ 발표회 성료

Nov 21,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9일 수련관 공연장 및 로비에서 1년 동안 학습한 활동을 토대로 발표회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 및 전시회에는 학부모, 전문 강사,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 영상, 우수 청소년 및 우수 강사 표창, 학습 결과물 전시, 참여 청소년 발표 등이 진행됐다. 발표회에서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혔던 드럼 연주, 우쿨렐레 연주, 댄스 공연, 합창과 리더십스피치 발표, 영어 발표 등 ..

광주시, 고흥군과 2022년 청소년 문화교류 성료

광주시, 고흥군과 2022년 청소년 문화교류 성료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자매도시인 전남 고흥군과 청소년 문화교류를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 문화교류는 2014년 양 도시 간 자매결연 협약체결 이후 추진되어 올해는 고흥군 청소년들이 광주시를 방문했다. 교류 활동 첫날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1층 공연장에서는 광주시 청소년이 환영의 의미로 동아리 댄스 공연과 함께 고흥군 청소년을 반갑게 맞이했으며 2박 3일의 일정 동안 양 도시의 청소년들은 남한산성 행궁 관람, 경기도자박물관 견학 및 도자 체험 등 다..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지역학교 연계 펀아처리 프로그램 운영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지역학교 연계 펀아처리 프로그램 운영

Nov 03,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달 28일 지역학교 연계 프로그램 ‘펀아처리’를 실시했다. ‘펀아처리’는 양궁과 서바이벌이 결합된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학급의 승리를 위해 함께 노력하며 팀워크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전교육과 연습사격 후 학급별 토너먼트 대항전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펀아처리 프로그램과 팀빌딩 레크레이션을 통해 전교생이 퇴촌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퇴촌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급격히 감소된 ..

광주시, 2022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축제 ‘레트로 월드’성료

광주시, 2022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축제 ‘레트로 월드’성료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2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축제 ‘레트로 월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레트로 감성이 담겨있는 체험 및 놀거리를 제공해 청소년에게는 신선함을, 성인에게는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련관 내에서는 ▲레트로 놀이(추억 속 게임, 복고의상 체험, 오락기 등) ▲체험활동 부스(청소년 자치기구 7팀 및 직업체험 2팀)로 진행됐으며 야외에서는 ▲놀이기구(유로번지, 트램플린) 및 레..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방과 후 아카데미’ 주말 프로그램 진행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방과 후 아카데미’ 주말 프로그램 진행

Oct 27,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2일 경안천습지생태공원 및 4H농장에서 주말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체험활동에는 경안천습지생태공원 전문해설사의 진행으로 퇴촌면의 역사적 의미를 알아보고 새와 곤충, 자생식물에 관해서 설명을 듣고 농장으로 이동해 농업에 대한 이해와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가족에게 선물할 귤과 대추를 포장했다. 주말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주영 학생은 “평소 사 먹기만 하던 귤과 대추를 친구들과 함께 직접 따서 먹어보니 더욱 맛있었다”며 “귤과 ..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복합문화공간 웰-플레이 개소식 개최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복합문화공간 웰-플레이 개소식 개최

Oct 26,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26일 청소년복합문화공간 ‘웰-플레이’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대표 청소년,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 단체장, 청소년시설 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개소식은 조성 경과 및 사업 보고 영상 상영, 환영사 및 축사,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으며 유튜브로 생중계되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소식을 진행했다. 청소년복합문화공간 ‘웰-플레이’는 청소년수련관 3층을 리모델링한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청소년(..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험생 응원 아웃리치 ‘달.다.’ 운영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험생 응원 아웃리치 ‘달.다.’ 운영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관내 고3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한다. 센터는 지난 12일부터 관내 고등학교 3학년 77개 학급을 대상으로 ‘달.다.(달달한거 먹으면 다 잘될거야)’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 중 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 응원 아웃리치 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업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고3 수험생들과 담임 교사들을 응원하며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특별한 추억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원..

광주시, 퇴촌 청소년문화센터 개관식 개최

광주시, 퇴촌 청소년문화센터 개관식 개최

Oct 14, 2022 | 기자

 

광주시는 14일 퇴촌청소년문화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춘구 부시장을 비롯해 주임록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광주시 및 지역 기관단체장, 청소년 관련 단체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도수초등학교의 가야금 연주를 시작으로 사업보고 영상 상영, 개관 공로자에 대한 시상, 환영사 및 축사로 진행됐으며 광수중학교 댄스동아리의 공연으로 마무리됐다. 또한, 이날 행사는 라이브방송으로 함께 진행돼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관식을 축하하는 자리..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제5회 꿈 올림 축제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제5회 꿈 올림 축제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Sep 28, 2022 | 기자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가 주관한 ‘제5회 꿈올림 축제’에서 우수사례 공모 청소년 수기 부문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수 청소년 경기도지사 표창은 청소년기에 어려움을 이겨내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에게 부여하는 상으로 광주시 꿈드림 김예원 청소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센터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동아리인 ‘학교 밖 청소년 운영위원회 꿈마당 프로그램’을 우수..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너른고을 YOUTH 크리에이터 경연대회 개최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너른고을 YOUTH 크리에이터 경연대회 개최

Sep 22, 2022 | 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이 2022년 광주시 메이커스페이스 ‘너른고을 YOUTH 크리에이터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너른고을 YOUTH 크리에이터 경연대회’는 관내 청소년들의 영상미디어 제작역량을 함양하고 청소년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접수 기간과 대상은 23일부터 10월 22일까지 광주시에 거주하거나 광주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9~24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제는 ‘경기도 광주’이며 Vlog, 여행, 리뷰 등 유튜브 콘텐츠 형식의 1..

광주시청소년수련관, 2022년 원데이 D.I.Y. 프로젝트 기부 물품 전달

광주시청소년수련관, 2022년 원데이 D.I.Y. 프로젝트 기부 물품 전달

Sep 19, 2022 | 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이 직접 만든 가죽 카드지갑, 라탄바구니, 마크라메 자개 드림캐쳐 등 물품 60점을 관내 요양원 및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물품 기부는 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한 ‘2022년 원데이 D.I.Y.프로젝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제작한 물품이며 지난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여름방학 동안 DIY 키트를 활용한 취미활동으로 자기개발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제가 만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