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파주시

파주시, 변종 룸카페 등 청소년 유해업소 특별단속 나서

파주시, 변종 룸카페 등 청소년 유해업소 특별단속 나서

Feb 27, 2023 | Q기자

 

파주시는 3월 20일까지 청소년들의 탈선 장소로 악용될 수 있는 룸카페, 멀티방 등을 대상으로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파주경찰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및 읍면동 직원 등을 중심으로 합동단속반을 구성해 신·변종 룸카페에 대한 단속을 전개한다. 주요 단속사항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표시 미부착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업소에 청소년을 출입시킨 행위 ▲밀폐 구조에 침대·컴퓨터·TV 등을 설치한 곳 ▲밀폐된 공간, 칸막이 구획 등으로 신체 접촉 또는 성행위 등이 이..

파주시, 제1회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개최…지원방향 모색

파주시, 제1회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개최…지원방향 모색

Feb 24, 2023 | Q기자

 

파주시는 23일 금촌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등 논의를 위한 ‘2023년 제1회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관내 위기 청소년에 대한 통합지원 방향 모색을 위해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및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 관내 유관기관 총 8명이 참석해 사례안건 논의를 진행했다. 실무위원회는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생활지원, 학업지원)을 신청한 대상자에 대한 자격요건, 위기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해 ..

파주시 월롱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에 체험활동 지원

파주시 월롱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에 체험활동 지원

Feb 23, 2023 | Q기자

 

파주시 월롱면은 22일,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월롱, 봄방학을 부탁해’를 실시했다. ‘월롱, 봄방학을 부탁해’ 사업은 봄방학을 맞아 평소 지역아동센터에서 접하기 힘든 체험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민·관이 뜻을 모은 사업으로, 월롱면 행정복지센터와 관내 소재한 지역아동센터(사회협동조합 새로움)가 함께 연계해 진행한다. 체험 활동은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14명을 대상으로 월롱면 행정복지센터와 지역 내 소재한 제빵체험장에서 실시됐으며, 감성..

파주시, 위기청소년 지원 확대...사업비 2배 증액

파주시, 위기청소년 지원 확대...사업비 2배 증액

Feb 14,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해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위기 청소년에 대한 특별지원사업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생활·건강·학업·자립 등 청소년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생활·법률·상담서비스 등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기존사업비 보다 2배가 증액(2천만원)돼 더 많은 위기 청소년에게 도움 될 것으로 보인다. 수혜 대상은 만 9세~만 24세 이하 청소년 중 ▲교..

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 자원봉사단‘心 봉사’40명 모집

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 자원봉사단‘心 봉사’40명 모집

Feb 06, 2023 | Q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관장 임봉성)은 청소년 자원봉사단 ‘심(心)봉사’를 7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심(心)봉사’는 청소년들의 배려와 책임감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2013년부터 11년째 운영되고 있다. 도서 정리와 같은 단순한 활동을 넘어 또래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활동을 기획해 의의가 크다. 이번에 모집하는 자원봉사 분야는 ▲보드게임 분과(20명) ▲책 읽어주기 분과(10명) ▲지구지킴 분과(10명, 신설) 총 3분야로, 3월부터 8월까지 활동을 수행한다. ‘보드게임 분과’..

파주중앙도서관,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자몽’10기 모집

파주중앙도서관,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자몽’10기 모집

Feb 02, 2023 | Q기자

 

파주중앙도서관(관장 이인숙)은 오는 16일까지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자몽’ 10기를 모집한다. ‘스스로 꿈꾼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자원봉사동아리 ‘자몽’은 2017년 시작해 올해로 7년째에 접어들었다. 청소년들은 능동적 주체로서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자몽’ 10기는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됐던 동아리 활동이 2023년 중앙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시설을 활용한 메이킹 특화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로 새롭게 돌아와 더 특별하다. ‘..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꿈나무 음악가 16명 모집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꿈나무 음악가 16명 모집

Feb 01, 2023 | Q기자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2023년 신규단원 16명을 모집한다. 소년소녀합창단은 파주시의 지원으로 합창, 안무 등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정기·기획 연주회, 시 행사 참여, 합창경연대회 참가 등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단복 제공, 공연에 따른 봉사점수 부여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공고일 기준 파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관내 소재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응시원서 접수는 주말을 제외한 오는 2월 13일부터 2..

파주중앙도서관, 청소년 진로캠프 ‘알쓸신JOB’ 성료

파주중앙도서관, 청소년 진로캠프 ‘알쓸신JOB’ 성료

Jan 20, 2023 | Q기자

 

파주시 중앙도서관(관장 이인숙)은 19일 청소년 진로캠프 ‘알쓸신JOB: 알아두면 쓸모있는 새로운 직업’을 성황리에 마쳤다. 청소년 진로캠프는 미래 유망 직업들을 알아보고 종사자들과 직접 만나 청소년들의 꿈을 설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파주시 중학생 40여 명(문산수억중, 운정중, 해솔중 등)을 대상으로 오전에는 유정숙 작가와의 만남이, 오후에는 ▲3D프린터 및 로봇 전문가(이상호)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권혁필) ▲스마트팜 운영자(문성욱)와 함께 ‘미래직업 종사자와의..

파주시, 호주 투움바시 청소년 언택트 어학연수

파주시, 호주 투움바시 청소년 언택트 어학연수

Jan 09,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관내 중·고등학생 14명이 참가하는 ‘2023 호주 투움바시 청소년 언택트 어학연수’가 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2002년 투움바시와 자매결연 체결 후 매년 어학연수단을 현지에 파견, 청소년들이 자매도시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2020년부터는 온라인 연수로 전환해 실시하고 있다. 파주시와 국외 자매도시인 호주 투움바시가 공동 주관하고 남퀸즈랜드대학교(USQ)..

파주시 문산읍 주민자치회, 지역 내 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파주시 문산읍 주민자치회, 지역 내 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Dec 21, 2022 | Q기자

 

문산읍 주민자치회(회장 이재성)는 지난 20일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해 문산읍에 2022년 문산거리축제 수익금 531만320원 전액을 전달했다. 문산읍 프리마루체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이재성 문산읍 주민자치회장, 이한상 문산읍장 등이 참석했으며, 문산읍 주민자치회에서는 지역 내 모범 청소년들을 위해 써달라는 뜻을 전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문산읍 주민자치회의 뜻에 따라 문산읍에 지정 기탁되어,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재성 주민자치회장은 “4..

2023년 파주시 청소년통행금지구역 보조사업자 모집 공고

2023년 파주시 청소년통행금지구역 보조사업자 모집 공고

Dec 12,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청소년 통행금지구역 감시·순찰 활동 운영을 위해 2023년도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파주읍 연풍리에 청소년 통행금지구역을 지정하고 보조사업자를 이용해 야간 순찰활동을 하고 있다. 청소년 통행금지구역 감시·순찰 활동은 청소년의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지역에 청소년들의 출입을 통제하고 우범지역에 대한 감시·순찰 활동을 펼침으로써 청소년을 건전하게 보호하고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보조사업자 신청 자격으로는 청소년 통행금..

파주읍,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 실시

파주읍,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 실시

Dec 09, 2022 | Q기자

 

파주시 파주읍(읍장 이재인) 청소년지도위원은 8일 연풍리, 봉서리 등 파주읍 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유해환경의 확산을 방지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파주읍 시민복지팀과 청소년지도위원이 참여했다. 이날 학교 주변 음식점, 편의점, 공원 등 관내 청소년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확산 방지 캠페인을 실시하고, 청소년유해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 술, 담배 판매금지와 신분증 검사 등을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