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파주시

파주시 금촌3동,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캠페인 펼쳐

파주시 금촌3동,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캠페인 펼쳐

Apr 21,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3동과 청소년지도위원회는 20일, 청소년 유해환경 밀집 지역에 대해 야간순찰활동 및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이들은 아동동 등 인근 상가지역을 중심으로 유흥주점, 주류 판매, 노래방 등 청소년 유해업소를 방문해 업주들에게 청소년을 상대로 술 담배를 판매하지 않도록 지도 홍보했다. 또한 현수막 가두행진을 진행해 청소년들과 및 시민들에게 금연 홍보 리플릿과 홍보 물품을 전달하며 청소년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조영주 금촌3동 청소년지도위원장..

파주시, 청소년시설 내 마음우체통 확대 설치

파주시, 청소년시설 내 마음우체통 확대 설치

Apr 17,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3일 관내 청소년시설 내 마음우체통을 기존 7개소에서 9개소로 확대 설치했다. 마음우체통은 파주시와 청소년재단과의 협력사업으로, 청소년이 자신의 마음(고민)을 적은 마음카드를 우체통에 넣으면 청소년재단 담당자가 직접 예쁜 글씨로 답장을 해주는 사업이다. 시에서는 청소년시설 7개소에 이미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고민상담과 심리지원을 위해 청소년자유공간 모여락, 청소년자유공간 쉼표3호점에 마음우체통 2개소를 추가해 확대·운영한다. 이로써 파주시에는..

파주시 운정1동, 저소득 청소년 분식 지원사업 협약 체결

파주시 운정1동, 저소득 청소년 분식 지원사업 협약 체결

Apr 14,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1동은 12일, 운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신떡순 신천할매떡볶이 운정점과 함께 ‘저소득 청소년 분식지원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저소득 청소년 분식지원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외식비 지출에 제한이 있어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는 지역 내 저소득 청소년 가구(4가구)에게 매월 정기적으로 분식이용권을 지원해, 청소년들의 신체적·심리적 성장을 돕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김윤경 대표는 더욱더 책임감을 갖고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으며, 운..

파주시, 제22기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파주시, 제22기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Apr 10,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8일, 제22기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에 근거해 운영되는 파주시 대표 청소년참여기구로, 또래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파주시 청소년정책 추진의 주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총 23명의 청소년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2022년 활동에 대한 경과보고와 임원진 선출 등을 진행했다. 제22기 청소년 위원들은 2023년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청소년 참여 활성화..

파주시, 청소년 자유공간 쉼표3호점(법원읍) 개관

파주시, 청소년 자유공간 쉼표3호점(법원읍) 개관

Apr 10, 2023 | Q기자

 

파주시는 7일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휴식과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인 청소년 자유공간 쉼표3호점(법원읍) 조성했다. 쉼표(청소년 휴(休)카페)는 ▲자율적 공간과 북카페 ▲미디어 체험 ▲보드게임 등 놀이와 여가 공간 ▲지역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동아리 모임 등 공동체 활동 공간으로 구성된 무료 청소년 이용시설이다. 쉼표3호점은 법원 새뜰마을 주민커뮤니티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41평(연면적 135.84㎡) 규모로 북카페, 멀티룸(닌텐도, 노래방 등), 동..

파주시 운정4동, 청소년지도위원 18명 위촉…본격 활동 시작

파주시 운정4동, 청소년지도위원 18명 위촉…본격 활동 시작

Apr 04,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4동은 지난 3일 운정4동 다목적센터에서 청소년기본법 및 파주시 청소년육성위원회 등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청소년지도위원 1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제1기 청소년지도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2023년 1월 운정1·3동이 운정4동으로 분동됨에 따라 청소년지도위원 18명이 신규 위촉된 것으로, 이날 김선희 지도위원장이 신규 선출됐고, 2023년 연간 활동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안건을 논의했다. 이번에 선출된 김선희 운정4동 청소년 지도위원장은 “미래..

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기 진로 골든타임 지키기’신청자 모집

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기 진로 골든타임 지키기’신청자 모집

Apr 04, 2023 | Q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청소년 대상 공공도서관 독서프로그램 ‘진로 골든타임 지키기’ 프로그램 신청자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로 골든타임 지키기’ 프로그램은 경기도 독서문화 진흥사업으로 생애주기별 맞춤 독서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하는 공공도서관 독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오는 22일과 29일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자신의 마음을 발견하고, 나아가 꿈을 발견하는 내용으로 강연하며, ▲4월 22일 황효진 작가의 「어른이 되면 고민이 끝날까」 ▲4월 ..

파주시청소년재단 2023년 제1차 이사회 개최

파주시청소년재단 2023년 제1차 이사회 개최

Apr 01, 2023 | Q기자

 

(재)파주시청소년재단은 31일 시민회관 다목적실에서 2023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사회의 심의안건은 ▲2022년 결산보고 ▲2022년 연간운영실적보고 ▲2023년 추가경정 및 사업계획 ▲청소년재단 정관변경 등 총 4개 안건으로, 이사 및 감사가 참석해 세부 내용을 심의하고 의결했다. 이날 이사회에서 임명된 비상임 이사 7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으며, 평소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사들은 “재단의 발전뿐만 아니라 파주시 청소년의 발..

파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파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Mar 30, 2023 | Q기자

 

파주시는 29일 문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 운영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파주시 및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기관 단체장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날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분기 사업 실적 및 향후 사업계획을 보고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재면 보육청소년과장은 “파주시는 지역 청소년 전문가로 구..

파주시,‘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참여 동아리 모집

파주시,‘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참여 동아리 모집

Mar 23, 2023 | Q기자

 

파주시는 청소년이 다양한 특기를 계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청소년 동아리를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에 선정되면 활동비를 지원받으며, 파주시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청소년 축제(청소년어울림마당 등) 및 동아리연합회에 참여할 수 있다. 2023년에는 총 53개의 동아리를 선정할 계획이며, 심사를 통해 우수동아리 13팀에 각 125만원, 일반동아리 40팀에 각 75만원의 보조금이 지급된다. 모집 대상은 파주시 청소년(9세~24세)으로..

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파주시, 청소년 생활장학금 접수

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파주시, 청소년 생활장학금 접수

Mar 13, 2023 | Q기자

 

파주시는 3월 13일부터 24일까지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청소년 생활장학금은 청소년의 건전 성장 도모와 학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원 금액은 연간 중학생 70만원, 고등학생 100만원이다. 올해 장학금 수혜 대상은 신청일 기준 도내 주민등록을 둔 생활이 어려운 청소년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그 외 중위소득 100% 이하인 자인 중‧고등학생 및 학교밖청소년, 다문화가정 및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3인 이상 다자녀 가구의 청..

파주시, 성매매 집결지 청소년 보호 합동 순찰 실시

파주시, 성매매 집결지 청소년 보호 합동 순찰 실시

Mar 10, 2023 | Q기자

 

파주시는 9일 청소년출입금지구역인 파주읍 연풍리 일원 성매매 집결지에서 청소년 출입 통제 등 청소년 보호를 위한 합동 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순찰은 파주시 관련 부서, 파주시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연풍지대) 외 읍면동 11개 연합대, 파주읍, 파출소 등 70여 명이 합동으로 추진했다. 이는 청소년통행금지구역인 성매매 집결지를 순찰·점검해 청소년 유해환경을 차단하고 청소년 성매매 심각성과 성매매 근절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청소년들의 탈선 및 비행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