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파주시

파주시 금촌3동솔빛도서관, (예비)중학생 대상‘청소년 공부멘탈코칭’운영

파주시 금촌3동솔빛도서관, (예비)중학생 대상‘청소년 공부멘탈코칭’운영

Nov 10,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3동솔빛도서관은 11월 19일부터 5주 동안 예비 중학생인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공부멘탈코칭’을 운영한다. ‘청소년 공부멘탈코칭’은 ‘스포츠멘탈코칭’을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개선해 청소년들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과의 대화를 통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강사는 맞춤형 지도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공부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개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한 진로 탐색과 인생 설계 지침을 제시한다. 이를..

파주시-일본 사세보시 청소년 홈스테이, 성공적으로 마쳐

파주시-일본 사세보시 청소년 홈스테이, 성공적으로 마쳐

Nov 07, 2023 | Q기자

 

파주시는 11월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 일본 사세보시와의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 ‘2023 파주시-일본 사세보시 청소년 홈스테이’의 사세보시 일정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 활동은 양 시 각 5명의 청소년이 참가했으며, 취미와 관심사에 따라 연결된 청소년과 1:1 상호 가정 홈스테이로 진행됐다. 앞서 지난 9월 사세보시의 청소년들이 파주시를 방문해 한국의 전통문화와 가정생활을 체험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파주시의 청소년들이 사세보시를 방문했다. 파주시 청소년..

‘2024 파주시 청소년 아젠다 선포식’성황리 종료

‘2024 파주시 청소년 아젠다 선포식’성황리 종료

Oct 30, 2023 | Q기자

 

파주시와 (재)파주시청소년재단은 27일 교하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4 파주시 청소년 아젠다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위원들이 연간 참여활동을 마무리하며 2024년도 활동 핵심 주제를 선정 및 발표하는 자리다.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은 지난 9월부터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사회문제를 논의했고, 2024년 한 해 동안 또래 청소년들과 함께 활동할 대주제로 ‘환경’을 선정했다. 이에, 청소년들은 많은 시민들..

파주시, 저소득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기반 마련

파주시, 저소득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기반 마련

Oct 16, 2023 | Q기자

 

파주시는 「파주시 대중교통 이용 편의 증진 기본 조례」가 개정됨에 따라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교통비를 추가로 지급할 수 있는 법적 기반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파주시 저소득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13세부터 23세까지의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기도에서 지급하고 있는 연 12만 원에 추가 8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소득 청소년 교통비 지급이 실제 소득으로 산정될 여지가 있다는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협의 의견에 따라 파주시는 저소득층 교통비 지원사업과 관련한 ..

파주시 청소년 문화거리 축제 성황리 개최

파주시 청소년 문화거리 축제 성황리 개최

Oct 16, 2023 | Q기자

 

파주시가 주최하고 (재)파주시청소년재단 금촌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한 ‘파주시 청소년 문화거리 축제’가 14일 금릉역 광장과 후곡어린이공원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청소년의 여가·문화 활동 강화를 위해 열린 청소년문화거리 축제는 ‘2019년 청소년 문화거리 조성 기념’으로 시작되어 올해로 4회차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 축제는 근심 걱정에서 벗어나 축제를 마음껏 즐기자는 취지로 ‘워크아웃, 워크아웃(Work out, Walk out)’을 주제로 진행됐다. 축제는 경기도 청소..

파주시의회 이진아 의원,  ‘파주시 청소년상 조례안’발의

파주시의회 이진아 의원, ‘파주시 청소년상 조례안’발의

Oct 12, 2023 | Q기자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이진아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청소년상 조례안」이 12일 제242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될 예정이다. 이 조례안은 파주시 내 올바른 청소년 상의 정립을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에 기여하고 모든 청소년의 귀감이 되도록 하기 위해 발의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수상 대상, 부문 및 인원 ▲심사 기준 및 시상 시기 ▲수상 후보자 추천 및 심의, 결정 등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했다. 조례안을 발의한 이진아 의원은 “밝고 건전하고 모..

파주시, 10월 14일 ‘2023년 청소년 문화거리 축제’ 개최

파주시, 10월 14일 ‘2023년 청소년 문화거리 축제’ 개최

Oct 04,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14일 금릉역 중앙광장부터 금빛로 청소년 문화거리(후곡 어린이공원 앞) 일대에서 ‘2023년 청소년 문화거리 축제’를 개최한다. 파주시가 주최하고, (재)파주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2023년 청소년 문화거리 축제’는 파주시 공약사항으로, 청소년 문화거리 구간 내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여가 활동 공간을 마련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번 축제는 그간 비대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되었던 기..

2023 파주-하다노 청소년 교류단 하다노시 문화탐방 성료

2023 파주-하다노 청소년 교류단 하다노시 문화탐방 성료

Sep 27, 2023 | Q기자

 

‘2023 파주-하다노 청소년 교류단’의 하다노시 문화탐방이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진행됐다. ‘파주-하다노 청소년 교류단’은 파주시의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하다노시와의 청소년 정기 프로그램이다. 지난 8월 실시한 파주-하다노 영어캠프의 연계사업으로, 영어캠프 참가자 중 파견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영어캠프 종료 후 두 달여 만에 재회한 양 시의 학생들은 하다노시 국정공원 내 오모테단자와 야외활동센터에 머무르며 캠프 활동을 하고, 하다노시 축제 ..

제21회 파주시 청소년 우수동아리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제21회 파주시 청소년 우수동아리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Sep 19, 2023 | Q기자

 

파주시와 (재)파주시청소년재단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10월 10일까지 ‘제21회 파주시 청소년 우수동아리 경진대회(부제: 우리 동아리를 소개하는 시간 5분)’에 참가할 관내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한다. 파주시 청소년 우수동아리 경진대회는 파주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들이 ‘각 팀의 연간 활동 내용’을 발표하는 자리로, 우수하게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동아리를 발굴해 시상하고 파주 전역에 모범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개최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기간 내 (재)파주..

파주시, 일본 사세보시와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실시

파주시, 일본 사세보시와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실시

Sep 12, 2023 | Q기자

 

파주시는 9월 8일부터 11일까지 자매도시인 일본 사세보시의 청소년들이 파주시를 방문해 홈스테이 교류 활동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활동은 사세보시 참가자 5명이 전원 여중생으로 결정됨에 따라, 파주시도 일대일 연결이 가능하도록 관내 여중생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공개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했다. 양 시 담당자는 참가자의 취미와 관심사를 고려해 상호 간 연결을 진행했다. 사세보시의 중학생들은 3박 4일간 파주시의 각 가정에 머무르며,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한국 생..

파주시 청소년,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서 성과 우수

파주시 청소년,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서 성과 우수

Sep 06, 2023 | Q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대건청소년회가 주관하는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에서 파주시 청소년 개인 7인과 단체 7팀이 9개 종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 8월 22일부터 26일까지 경기아트센터,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된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음악, 무용, 사물놀이, 문학 등 4개 부문 17개 종목에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다. 파주시에서는 지난 6월 파주시 청소년종합예술제를 통해 각 ..

파주시, 저소득층 청소년에 대한 교통비 추가 혜택 추진 시동

파주시, 저소득층 청소년에 대한 교통비 추가 혜택 추진 시동

Aug 29, 2023 | Q기자

 

파주시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에 더해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지원금액을 확대(12만 원→20만 원)하는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경기도는 13세부터 23세 청소년에게 연간 12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의 만족도는 86%에 달한다. 파주시가 지급 대비 실제 사용 내역을 분석해보니, 저소득층 청소년 교통비에 대한 보완점을 확인했다. 저소득층 청소년의 경우 교통비가 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일반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