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파주시

파주시, 저소득 청소년에 교통비 연간 8만 원 추가 지원

파주시, 저소득 청소년에 교통비 연간 8만 원 추가 지원

Jan 03, 2024 | Q기자

 

파주시는 경제적으로 취약한 저소득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 완화를 위해 ‘파주시 저소득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파주시 거주 13~23세 저소득 청소년으로, 12만 원을 지원받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에 추가로 8만 원이 지원되어 연간 최대 2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 기간은 1월 2일부터 2월 15일까지이며, 지원금은 지난해 7~12월 하반기 버스 이용 실적에 따라 지역화폐로 지급된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누리집(https://..

파주시꿈드림,‘학교 밖 청소년들과 세상을 잇다’

파주시꿈드림,‘학교 밖 청소년들과 세상을 잇다’

Dec 29, 2023 | Q기자

 

파주시가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파주시청소년지원센터(이하 "파주시꿈드림")가 직업 탐색과 훈련, 건강검진이나 문화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자립을 도우며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파주시꿈드림은 파주시 산하 (재)파주시청소년재단 소속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의해 운영되는 기관으로, 파주시로부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에 필요한 예산 및 청소년안전망 구축 사업 연계 등 다양..

파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경기도지사상’수상

파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경기도지사상’수상

Dec 27, 2023 | Q기자

 

파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최 및 주관한 ‘2023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경기도 31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중 우수활동처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상기 공모전은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청소년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경기도 내 청소년참여위원회에 대한 격려와 포상을 진행하기 위해 기획됐다. 파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파주시 청소년 정책 내 청소년의 주도적 참여 기회 제공과 청소년 친화적 파주시 시책 마련을 ..

파주시, 청소년 육성지원 기부금 1억 원 기탁 받아…꿈과 희망 응원

파주시, 청소년 육성지원 기부금 1억 원 기탁 받아…꿈과 희망 응원

Dec 21,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0일 ㈜비.엘.아이(대표 서경아)로부터 기부금 1억 원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서경아 대표는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서 “평소에도 청소년 육성 발전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 이번 기부가 더욱 뜻깊다”라며 파주시 청소년의 건전 성장 지원을 위해 기부금을 사용해 달라는 뜻을 전했다.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경기사랑의열매)를 통해 파주시청소년재단에 전달될 예정인 이번 기부금은 파주시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인욱 경기사랑의열..

‘2023 파주-하다노 유소년 축구 교류’실시

‘2023 파주-하다노 유소년 축구 교류’실시

Dec 19, 2023 | Q기자

 

파주시는 일본 자매도시인 하다노시와의 유소년 축구 교류를 성공리에 마쳤다. 스포츠 교류를 통한 우정과 친목 도모, 국제화에 기여를 목적으로 2007년부터 시작하여 격년제로 파주시와 하다노시에서 개최되는 ‘파주-하다노 유소년 축구 교류’는 코로나 등으로 2018년 이후 5년 만에 재개됐으며, 올해로 12회를 맞이했다. 파주시 체육회 및 축구협회 관계자와 선수들로 구성된 유소년 축구교류단 30명은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하다노시를 방문해 하다노시 유소..

파주시 운정3동, 청소년지도위원 25명 위촉…역대 최다

파주시 운정3동, 청소년지도위원 25명 위촉…역대 최다

Dec 15,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역대 최다 규모의 청소년지도위원을 위촉했다. 운정3동은 14일 재위촉 9명과 신규 위촉 16명 총 25명에게 위촉장을 교부했으며, 위원들의 임기는 2026년 11월 9일까지다. 이날 지도위원들은 지역사회 내 소외된 청소년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문화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김지숙 운정3동장은 “운정3동은 파주시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동으로, 야당역 상가지역이 포함돼 있어 청..

파주시 청소년수련관’ 준공…청소년의 꿈 탄생!

파주시 청소년수련관’ 준공…청소년의 꿈 탄생!

Dec 04, 2023 | Q기자

 

파주시는 12월 1일, 파주시 최초 "청소년수련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청소년과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수련관 준공을 축하했다. 총사업비 263억 원을 들여 조성된 파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연면적 7,304㎡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수영장, 체육관, 클라이밍장, 요리실습실, 바리스타실, 댄스연습실, 음악연습실, 동아리실 등 다양한 청소년 수련 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날 준공식은 색줄자르기(테이프커팅)를 시작으로 파주중학교 오케스트라단과 파주시립합창단의 식전 ..

파주시 해솔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발전 유공 표창 수상

파주시 해솔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발전 유공 표창 수상

Nov 30, 2023 | Q기자

 

파주시 해솔도서관 안광재 사서팀장이 29일 국립어린이청소년 도서관에서 열린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책 읽어주세요’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 표창을 수상했다. 안광재 사서팀장은 지난 2011년부터 파주시 문산도서관과 법원도서관에서 유아들과 노인들을 위한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해솔도서관에서 근무하면서 유아와 어린이들을 위한 ‘책 읽어주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매주 운영하는 등 12여 년간 꾸준한 책 읽어주기를 실천한 사서다. 임..

파주시, 고3 수험생 위한 ‘청소년 포 유(For You) 음악회’…1,000여 명 참가

파주시, 고3 수험생 위한 ‘청소년 포 유(For You) 음악회’…1,000여 명 참가

Nov 30, 2023 | Q기자

 

파주시는 29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청소년 포 유(For You) 음악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포 유(For You) 음악회’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격려하고 새로운 미래로의 도약을 응원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1,000여 명이 참가했다. 파주시립예술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에스비에스(SBS)예술단(김정택 명예단장)의 관현악, 국악, 팝페라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졌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고3 수험생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

파주도시관광공사, 청소년과 함께한 틴즈 뮤지컬 lab실!

파주도시관광공사, 청소년과 함께한 틴즈 뮤지컬 lab실!

Nov 29, 2023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최승원)가 지난 10일,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틴즈 뮤지컬 lab실!’의 성과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틴즈 뮤지컬 lab실!’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23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총 27명의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하였다. 뮤지컬 갈라쇼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14회차 동안 배우팀, 무대팀, 기획팀으로 나누어 다양한 실무 체험을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공연..

제7회 파주 적성면 청소년 탁구대회 개최…화합과 우정의 장

제7회 파주 적성면 청소년 탁구대회 개최…화합과 우정의 장

Nov 22, 2023 | Q기자

 

제7회 파주시 적성면 청소년 탁구대회가 지난 18일 적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적성면 청소년 탁구대회는 문화시설이 부족한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 활동을 돕기 위해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지도위원들이 뜻을 모아 2016년부터 시작한 대회로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로 4년 만에 다시 개최하게 됐다. 적성면 어유중, 삼광중·고, 적성융합고와 파평중학교 학생 30여 명이 참여해 남자 중등부 2개 조와 여자부(중고등부 통합) 개인 단식으로 치러진 이번 대회는 종..

‘파주시 최초 청소년수련관’ 준공 전 현장점검

‘파주시 최초 청소년수련관’ 준공 전 현장점검

Nov 21, 2023 | Q기자

 

파주시는 ‘파주시청소년수련관’의 준공식을 앞두고 20일 최종 점검을 완료했다. 최종 점검은 공사 완료 상황, 입주 준비, 수영장 운영을 위한 준비 및 이용자 편의 대책, 임시주차장 조성 상황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날 김경일 파주시장은 공사 마무리 상황을 살피고, 12월 1일에 예정된 준공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문산읍 선유리에 건립된 ‘파주시청소년수련관’은 파주시의 첫 번째 청소년수련관으로, 총사업비 263억 원이 투입돼 연면적 730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