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파주시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사업 유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사업 유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Nov 28,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5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청소년안전망 사업 유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안전망 사업 유관기관 종사자에게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사업의 이해를 돕고, 역량 강화를 통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위기 청소년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보육청소년과, 복지정책과, 여성가족과 등 관련 공무원과 파주경찰서, 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교육지원청, 파주병원, 파주시가족센터, 경기북서부해바라기센터 등 청소년..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기획연주회 30일 개최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기획연주회 30일 개최

Nov 28,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30일 솔가람아트홀에서 2022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기획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족과 함께 부르는 파주의 꿈’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무대는 가족의 소중함과 따뜻함을 소년소녀합창단의 맑고 고운 합창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총 5개의 무대로 공연이 구성됐으며, ▲소년소녀합창단의 합창 무대 ▲부부성악가의 무대 ▲‘함께’, ‘다시일어나요’ 등 소년소녀합창단의 노래 ▲누오베 무지케 앙상블 ▲‘아빠힘내세요’, ‘내가 제일 좋아하는 말’ 등 가..

파주시 청소년자유공간‘모여락’준공...19일 본격 운영

파주시 청소년자유공간‘모여락’준공...19일 본격 운영

Nov 14,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2일 운정3동 출장민원실에서 청소년자유공간 ‘모여락’(가칭 파주시 청소년복합문화센터) 준공식을 개최하고 19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및 지역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을 관람하며 간소하게 진행됐다. 청소년자유공간 모여락은 지상2층 연면적 187.23㎡ 규모로, 사업비 5억6,000만원이 투입됐다. 주요 시설로는 1층에는 마당공간을 중심..

파주시, 올 두 번째 청소년 문화거리 축제 개최

파주시, 올 두 번째 청소년 문화거리 축제 개최

Nov 14,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2일 금릉역 인근 금빛로에 조성한 ‘청소년 문화거리’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청소년을 문화路(로)’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주시 청소년 문화거리 축제는 메타버스 체험, ‘홀로스펙스 스펙트럼망원경 만들기’ 등 체험부스(11개), 포토존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메타버스 체험은 파주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책과 시설을 소개하는 게임으로, 파주 청소년만을 위한 ‘파주형 메타유스버스’로 ..

파주시 운정2동, 청소년지도위원과 유해환경 정화 홍보

파주시 운정2동, 청소년지도위원과 유해환경 정화 홍보

Nov 11, 2022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동장 김윤정)은 운정2동 청소년지도위원과 10일 산들중학교 일대에서 ‘유해환경 정화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운정2동 직원들과 청소년지도위원들이 함께 하교 중인 산들중학교 학생들에게 유해환경 정화 관련 유인물과 칫솔세트, 소독티슈 등 홍보물을 나눠주며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 활동을 벌였다. 학교부터 산내마을 로데오거리 상가 밀집 지역으로 이어지는 주요 하굣길에서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 현수막을 들고 거리 행진도 진행해 시민들에게도 청소년..

파주시 청소년,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11팀 수상

파주시 청소년,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11팀 수상

Oct 31,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제30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에서 파주시 청소년 150명으로 구성된 20개 참가팀 중 11팀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다고 밝혔다. ‘제30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는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주최,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진흥재단이 주관한 행사로,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발휘해 예술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은 ▲음악 ▲무용 ▲문학 ▲사물놀이 4개 분야 18개 종목이 치러졌으며, 파주시 청소년 20팀(150명, ..

2022년 파주시 청소년정책 전문가 포럼 개최

2022년 파주시 청소년정책 전문가 포럼 개최

Oct 28,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8일 교하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2년 파주시 청소년정책 전문가 포럼’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했다. 파주시 청소년정책 전문가 포럼은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청소년정책 수립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포럼에는 지역주민과 유관기관 종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청소년 주요 사업 소개, 기조강연, 발제,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포럼은 ‘파주시 청소년 건강 성장을 위한 발전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기조강연에는 권일남 ..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 청소년 보호 활동 실시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 청소년 보호 활동 실시

Oct 17, 2022 | 기자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대장 최무웅)는 지난 14일 관내 업소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 청소년 보호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마을 주민들이 나서서 청소년 보호를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활동에는 월롱면 실버경찰대 대원과 청소년지도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류, 담배 판매 금지를 당부함과 동시에 폭력, 가출 등의 위협에 노출된 청소년 보호를 위한 활동이 주를 이뤘다. 아울러, 관내 업소 9곳에서도 식당 운영 시 청소년 보..

파주시 탄현면, 민관 합동 청소년 보호 활동 실시

파주시 탄현면, 민관 합동 청소년 보호 활동 실시

Sep 26, 2022 | 기자

 

파주시 탄현면(면장 김진우)은 지난 23일과 24일 관내 업소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 청소년 보호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청소년 보호의식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청소년지도위원회 및 주민자치위원회, 이장단,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 출입이 잦은 편의점과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청소년에게 술, 담배와 같은 유해 물질 판매 금지를 당부했다. 탄현면은 이달 말까지 4번에 걸쳐 민관 합동 청소년 보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명섭 청소년지도위원..

파주시, 청소년부모에 자녀 1인당 월 20만원 지원

파주시, 청소년부모에 자녀 1인당 월 20만원 지원

Sep 23,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자녀 양육과 학업·취업을 병행하는 청소년부모 가구에 자녀 1인당 월 20만원의 양육비를 지원하는 ‘청소년부모 아동양육비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여성가족부가 정부 지원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부모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시범사업으로, 지난 7월부터 오는 12월까지 6개월간 효과성 분석 등 실증 연구를 통해 청소년부모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청소년복지지원법」에 근거, 부모 모두 만 24세 이..

제20회 파주시 청소년 우수동아리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제20회 파주시 청소년 우수동아리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Sep 22,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10월 11일까지 ‘제20회 파주시 청소년 우수동아리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제20회 파주시 청소년 우수동아리경진대회는 창의적이고 성실하게 활동하는 청소년 동아리를 발굴해 시상하고, 모범동아리 사례를 지역사회에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접수 기간 내 신청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심사를 거쳐 상위 15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은 약 2주간의 사례발표 컨설팅(스토리텔링, 스피치) 교육을 수강하고, 11월 5일에 진행되는 본선 대회에 참가하게 된..

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 자립지원 직장체험 운영

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 자립지원 직장체험 운영

Sep 15, 2022 | 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관장 이현주)은 9월부터 10월까지 파주시 청소년재단과 연계해 ‘청소년 자립지원 직장체험’을 운영한다. ‘청소년 자립지원 직장체험’은 파주시 청소년재단 사업의 일환으로, 참여 청소년들이 연계된 직장 체험처에서 일 경험을 습득해 직업적 성취를 경험하고 자기효능감 형성 및 진로에 대한 앞선 성취를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교하도서관은 직장 체험처를 제공하고 사서가 멘토로 참여하며, 청소년은 멘티가 돼 도서관 내 자료 정리,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 및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