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여주시

여주시, 고품질 땅콩 재배기술 교육 실시

여주시, 고품질 땅콩 재배기술 교육 실시

Apr 26,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4월 25일 땅콩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고품질 땅콩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땅콩전문가인 농촌진흥청 송득영 박사를 초빙해서 진행하였는데 땅콩 파종 직전에 실시하여 교육에 대한 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관행으로 해 오던 재배법에 대한 궁금증을 질문하며 속시원한 답을 얻을 수 있어 연구회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여주시땅콩연구회 장진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가운데 참석해준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재배기술 교육을 통해 여주..

여주시, 2023년 상반기 융복합디지털 스마트농업교육  현장교육 실시

여주시, 2023년 상반기 융복합디지털 스마트농업교육 현장교육 실시

Apr 2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4월 18일(화) 상반기 융복합디지털 스마트농업교육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는 3월부터 스마트팜 시설계획 및 관리방법, 시설 내재해 온실의 종류 및 구조 이해, 양액재배 등의 내용으로 총 15회 68시간의 스마트농업 이론 및 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장교육은 여주시 관내 우수 스마트농업 실천농가를 방문하여 직접 우수사례 경험담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교육으로 흥천면 피크니코 농장(오성일 대표), 세종대왕면 여주능서농원(이강원 대표..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상반기 전통발효식품 교육 실시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상반기 전통발효식품 교육 실시

Apr 1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안치중)에서는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0일까지 여주시민 80명을 대상으로 세종대왕면에 위치한 전통발효식품관에서 “상반기 전통발효식품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총 32회로 진행되며 농산물 활용 와인, 우리가족 건강김치, 실생활 적용 식초, 쉽게 배우는 전통장과정 등 총 4개 과정을 운영한다. 와인과정에서는 농산물을 활용한 와인 제조 실습, 김치과정에서는 여주고구마를 활용한 고구마깻잎김치, 돌산갓김치, 토마토 김치 등을 실습한다. 식초과정에..

제22기 여주21C농업인대학 상반기 현장교육 실시

제22기 여주21C농업인대학 상반기 현장교육 실시

Apr 08,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4월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여주21C농업인대학 치유농업과, 청년농업CEO과 과정 별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교육은 1년간의 농업인대학 학사일정 중 하나로 과정별 동기생 전체가 하나 될 수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치유농업과는 국립양평치유의숲에 방문하여 숲내음 테라피와 편백향기 아로마 테라피 체험을 통해 치유농업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었으며, 청년농업CEO과는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 실습장에 방문하여 비즈니스 캠퍼스 작성법 교육..

여주시, 2023년 민방위 기본교육 실시

여주시, 2023년 민방위 기본교육 실시

Mar 31, 2023 | Q기자

 

여주시가 오는 4월부터 ‘2023년 민방위 기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민방위 교육은 작년대비 교육 이수 시간 및 진행 방식에서 다소 차이가 있다. 2022년도에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모든 대원들이 사이버교육 1시간 이수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교육 연차별로 시간과 방식이 다소 상이하다. 가장 크게 바뀐 점은 1~2년차 민방위 대원은 4시간 대면교육을 이수해야 한다는 점이다. 3~4년차 대원의 경우 작년처럼 사이버 교육을 이수하면 되나 2시간으로 교육..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찾아가는 감상형 교육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찾아가는 감상형 교육

Mar 25, 2023 | Q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연 ‘교과서에 나온 예술수업’을 진행한다. ‘교과서에 나온 예술수업’은 국어, 음악, 미술, 체육 등 교과서로 접했던 문화 예술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재단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감상형 교육이다. 상반기에는 음악 교과서에 수록된 금관 악기가 내는 소리를 가까이서 감상해보는 ‘금관악기 콘서트-브라스맨’과 미술 교과서로 접한 다양한 미술 기법을 신나는 음악과 함께 직접 관람하는 ‘드로잉쇼-캔버..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관내 소상공인 정보화 교육 대상자 모집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관내 소상공인 정보화 교육 대상자 모집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여주시 평생합습센터와 협업하여 3월 17일부터 3월 28일까지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 대상자는 관내 소상공인이며, 교육과정은 컴퓨터 기초과정과 SNS활용 과정으로 과정별로 15명씩 총 30명을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4월 3일부터 5월 26일까지이며 교육 시간은 기간 내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14:00~16:00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여주시 소상공인지원..

여주시, 디지털 배움터 ‘찾아가는 교육’ 신청 접수

여주시, 디지털 배움터 ‘찾아가는 교육’ 신청 접수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가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교육을 펼치는 가운데, 디지털 배움터의 일환인 ‘찾아가는 교육’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전국 1천 여 개소가 운영중인 디지털 배움터는 집에서 가까운 교육장에서 시민들이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함께 펼치고 있는 사업이다. ‘찾아가는 교육’은 디지털 배움터에서 한발 더 나아가 교육생을 찾아가는 형태의 교육을 제공한다. 찾아가는 형식도 다양하다. ‘에듀버스’라고 불리는 버스형과 부스..

여주시! 2023년 노인 지도자 교육 실시

여주시! 2023년 노인 지도자 교육 실시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17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사)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지회장 김병옥) 주관으로 노인회 임원 및 관내 경로당 회장 35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노인 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여주시는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어르신 친화도시’ 인증을 받았고, 5대 영역의 9대 목표를 세워 84개의 어르신 친화 지원 사업을 수립하여 전 세대가 함께 잘 사는 여주시를 만드는데 당찬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하여 여주시를 대표하는 노인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홍보하는 시간을 ..

여주21C농업인대학 총동문회 보수교육 개최

여주21C농업인대학 총동문회 보수교육 개최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지난 3월 17일 여주21C농업인대학 동문회원 64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여주21C농업인대학 총동문회 보수교육을 가졌다. 이날 보수교육은 여주21C농업인대학 총동문회를 지속적인 학습조직으로 육성하고 여주시를 위한 지역사회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개회식 및 감사패 전달을 시작으로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농업경영 세무 및 회계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여주21C농업인대학 총동문회원들 간 농업인 네트..

여주시 한강문화관, 환경문화 교육의 메카로 발돋움

여주시 한강문화관, 환경문화 교육의 메카로 발돋움

Mar 18, 2023 | Q기자

 

K-water 한강보관리단(단장 구자영)은 ‘23년도 한강환경문화교실 운영계획을 밝혔다. 올해 한강문화관 환경문화교실은 각 교육별 4차시 수업으로 상반기(4~6월)와 하반기(9~11월)로 나누어 진행하며, ‘행동하는 환경보전’, ‘환경과 에너지 원리로 배워요’, ‘컬러로 힐링해요’ 등 3개의 프로그램으로, 문화교육과 환경교육 분야를 접목시킨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행동하는 환경보전’은 현재의 환경이슈를 주제로 상황극과 토론으로 구성한 연극분야 교육이며, ‘환경과 에너지..

여주시 곤충산업진흥연구회 「곤충먹이원 제조 현장기술교육」 추진!

여주시 곤충산업진흥연구회 「곤충먹이원 제조 현장기술교육」 추진!

Mar 14,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곤충산업진흥연구회 현장기술교육을 지난 3월 9일 연구회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각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여주 곤충산업진흥연구회는 2017년 결정하여 현재 43명의 회원들이 여주 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기술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 날 현장기술 교육내용은 『곤충먹이원 제조기술교육』과 『치유농장 시범사업 선정사례교육』으로 축산미생물팀 김상민 팀장의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