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여주시

여주시 산북면 노인일자리 “폭염아 물러가라!” 폭염 대비 안전교육 실시

여주시 산북면 노인일자리 “폭염아 물러가라!” 폭염 대비 안전교육 실시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산북면 행정복지센터(면장 한지연)는 1일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무더위 속에서 노인일자리 사업을 원활히 운영하고자 ‘노인일자리 사업 폭염 대비 안전교육’을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일자리 참여자의 “폭염아 물러가라”는 우렁찬 구호로 시작된 ‘폭염 대비 안전교육’에서는 △무더운 시간대(오전 12시~오후 5시)에는 실외 활동 자제 및 휴식 유도, △활동 시간 단축 운영 가능 및 활동 시간 조정 실시, △폭염 대비 행동 요령 안내, △피해 사례에 대한 신속한 보고 ..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초등생 대상 부모님과 함께하는  맛있는 장아찌 체험교육 수강생 모집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초등생 대상 부모님과 함께하는 맛있는 장아찌 체험교육 수강생 모집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오는 8월 7일부터 8월 11일까지 여름방학 맞이 초등생 대상 참외, 가지 장아찌 체험 교육생을 160명을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전통발효식품 체험교육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생을 대상으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상큼한 참외 장아찌, 맛있는 가지 장아찌 만들기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으로는 여주의 농특산물인 참외와 가지를 활용한 다양한 조리법을 전수하여 초등생들에게 여주 농산물을 알리고자 한다. 교육은 오는 8월 17일부터 2..

여주시, ‘8월 디지털배움터 교육 신청하세요!’

여주시, ‘8월 디지털배움터 교육 신청하세요!’

Jul 29, 2023 | Q기자

 

여주시가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로 추진중인 ‘디지털배움터’가 8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국 1천여 개소가 운영 중인 디지털 배움터는 집에서 가까운 교육장에서 시민들이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함께 펼치고 있는 사업이다. 하반기부터는 여흥동 행정복지센터 3층 정보화 교육장과 더불어 가남읍 행복나눔센터에서도 디지털배움터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주2~3회, 일 2~3시간 이내로 진행된다. 여흥동 행정복지센터 교육..

여주시, 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 개강

여주시, 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 개강

Jul 18,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에서는 17일 2023년 여주시 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문해교육사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글을 읽고, 쓰고, 이해하는 능력을 가르치는 전문가를 말하며,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성인문해교육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문해교육사의 활동 영역도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이번 과정은 7월 17일부터 8월 2일까지 월, 수, 금 총8회 48시간 과정으로 운영되고 문해학습자의 이해, 문해교육 방법과 전략, 문해교사를 위한 기초국어 등의 내용으로 ..

여주시4-H연합회 야외교육 실시

여주시4-H연합회 야외교육 실시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농업기술센터(소장 안치중)에서는 4-H이념 아래 지난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강원 횡성군 웰리힐리파크에서 여주시4-H 야외교육을 실시하였다. 여주시4-H연합회 야외교육은 영농4-H회원, 학생4-H회원, 학교지도교사, 100여명이 참가해 4-H의 기본이념인 지, 덕, 노, 체의 정신을 계승하고 야외생활을 통해 심신단련 및 협동심을 배양했다. 이번 야외교육에서는 입소식 및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4-H슬로건을 바탕으로 4-H이념 교육이 ..

여주시 여흥동장, 재난재해 피해방지를 위한 전직원 사전교육 실시

여주시 여흥동장, 재난재해 피해방지를 위한 전직원 사전교육 실시

Jul 14,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여흥동장(박창주)은 지난 7.13(목) 최근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전직원 사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자연재난 시 행동요령 뿐만 아니라 각 마을 담당자는 마을통장과 유선 또는 현장확인을 통해 재난피해 현황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피해 현황을 조사하고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하였다. 또한, 박창주 여흥동장은 “자연재해로 인한 인적 피해 뿐만 아니라 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전 직원 모두가 항상 시민의 안전을 위해..

여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 연찬교육

여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 연찬교육

Jul 11, 2023 | Q기자

 

생활개선여주시연합회(회장 유춘희)에서는 지난 7월 4일 강원도 영월 일원에서 생활개선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연찬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연찬교육은 생활개선회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지역의 여성 리더로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원들은 영월 탄광문화촌, 한반도 지형 탐방 및 영월 동강 래프팅 체험 등을 통해 단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유춘희 회장은 ‘한마음 연찬교육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기쁘고 ..

여주시, 여주교육지원청, 여주초등학교 ‘여주초 거점형 다함께돌봄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여주시, 여주교육지원청, 여주초등학교 ‘여주초 거점형 다함께돌봄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7월 6일(목) 여주시 강천면에 소재한 목아박물관 교육실에서, 여주시장 이충우,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한관흠, 여주초등학교 교장 조성숙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초 거점형 다함께돌봄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협약식에서는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이전설치 개요, 협약 내용을 설명하고 여주시장,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여주초등학교 교장이 협약서에 각각 서명하고 협약서를 교환하였다.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은 여주초등학교 1층..

여주시 만성질환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여주시 만성질환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지난 28일에 보건소 교육실에서 만성질환자 대상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주소방서 연계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 수료자를 대상으로 심정지 및 응급상황 시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 ▶자동제세동기 원리와 적용방법 ▶마네킹을 활용한 소생술 체험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교육 ▶기도폐쇄 응급처치 방법 등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

여주시 「공간정보 보안 교육」 실시

여주시 「공간정보 보안 교육」 실시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지난달 28일 공간정보의 보안 의식을 높여 보안 사고를 예방하고자 「공간정보 보안 교육」을 실시했다. 디지털 트윈의 조기 완성,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등 국정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공간정보의 역할이 부각되는 가운데, 이에 따른 (공간정보)보안 사고 예방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여주시는 공간정보를 다루는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공간정보 보안 체크리스트 ▲보안 사고 사례 ▲보안 사고 재발 방지 대책 등 공간정보 취급자가 꼭 알아야 할 내용을 교육했다. ..

여주시, 전직원 부패방지교육 실시

여주시, 전직원 부패방지교육 실시

Jul 01,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29일(목) 공직자의 청렴 역량을 강화하고 깨끗하고 투명한 시정 운영을 다짐하고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부패방지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청렴교육은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신규임용자, 승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사례 중심 교육을 실시하여 생활 속 청렴, 함께하는 청렴문화 조성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 내 불거지고..

2023년 도예인을 위한 여주도자나날센터 촬영실 장비 활용 교육 운영

2023년 도예인을 위한 여주도자나날센터 촬영실 장비 활용 교육 운영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관광체육과 도예팀은 오는 2023년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도예인을 위한 여주도자나날센터 촬영실 장비 활용 교육” 사업을 운영한다. 전문 작가 및 홍보 업체를 매번 사용할 경우 비용면에서 부담이 크다는 도예업체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여주도자나날센터에 촬영실을 조성하고, 도예인들이 직접 작품 사진을 촬영하여, 온·오프라인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참여 대상은 여주 관내 도예인이며, 대부분 50~60대의 중장년 층으로 ..